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운을 맞추지 않는 고시 한 수.
운을 맞추지 않는 고시 한 수.
1, "임강선, 꿈 후 탑 잠금" (이청조)
꿈 후 발코니는 자물쇠가 높고, 술 마신 커튼은 낮게 걸려 있다.
웨이팅 에 기대어, 꽃 을 싫어, 아무것도, 매일 당신을 그리워, 이미 결혼했다.
2. "10 번째 5 개년 계획" 기간 동안 입대 (구)
열다섯 살에 군대에 갔다가 여든 살에 돌아왔다. 모든 마을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집에 누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멀리서 보면 그것은 너의 집이다. 그곳에는 송백이 많다. 토끼는 개 부비동에서 들어오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아트리움에서 녹곡이 탄생했고, 우물에서 여퀘벡이 탄생했다. 오곡은 밥으로 먹고, 해바라기는 국물로 마셔도 잠시 끓이면 누가 수프와 밥에 관심이 있는지 모르겠다. 문을 나서서 동쪽을 바라보니 눈물이 옷 위에 떨어졌다.
지식 확장:
I. 정의
고시는 보통 운율과 운율을 특징으로 하지만, 운율이 맞지 않는 고시도 있는데, 그 특별한 스타일과 혁신적인 표현 방식으로 눈에 띈다.
고시가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고대 문학에서 시사에 운율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고시는 리듬이 풍부하고 운율 방법이 풍부하기로 유명하지만, 예외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운을 맞추지 않는 고시이다. 이 시들은 대부분 특정 문학 유파나 시기, 혹은 일부 문학 대가들의 창작 실험에 속한다.
둘째, 운율 고시 뒤의 문학적 배경과 특징:
운을 맞추지 않는 고시는 대부분 송대 문학에 나타난다. 이 시기에 문인들은 전통적인 문학 형식에 대해 많은 혁신과 돌파구를 만들어 더욱 진실하고 자유롭고 개인화된 감정을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이 시들은 보통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통적인 운율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다. 이런 표현은 현실 생활에 더 가깝고 작가의 창작 개성을 부각시켰다.
특정 장면, 감정, 주제에 대한 요구 사항과 같은 특정 표현이 필요하기 때문에 운을 맞추지 않는 고시들이 있습니다.
중국 고대시에서는 운율 고체시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중국 고대 문학의 다양성과 풍부함에 특별한 색채를 더했다. 이 시들은 전통적인 운율 리듬을 돌파하고 감정의 진실한 표현에 더욱 신경을 쓰며 고대 문인들이 문학 창작에서 다양성과 혁신 정신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