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정직에 관한 고대 시
정직에 관한 고대 시
1. 유경문(송나라 소식)에게 증정
연꽃은 사라지고 빗물도 없고, 국화는 아직도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로 덮여 있다.
1년 중 가장 좋은 때는 주황색과 녹색의 시간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참고?
주황-노랑-주황-녹색 시간: 오렌지가 노란색으로 바뀌고 오렌지가 여전히 노란색과 녹색인 시간을 말하며 가을의 끝과 가을을 의미합니다. 음력 겨울의 시작.
페이리안 철학이 전하는 깨달음
국화는 시들고 떨어졌지만, 찬 바람과 서리, 눈 속에 여전히 늠름하고 꺾이지 않는 국화 가지가 있다. 저자는 '국화는 아직도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달고 있다'라는 시로 국화의 자존심과 내한성을 찬양하고 있다. 그래서 후세에서는 이 시를 자주 사용하여,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성품을 갖고 악한 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청렴한 사람의 고상한 인품을 묘사하고 칭송합니다. 우리 일군들과 정치인들에게도 이런 인품이 있어야 합니다.
2.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을 고하다(당나라 왕창령)
비 오는 추운 밤 오나라에 들어서서 밝은 빛 속에서 손님 초산구를 배웅했다. .
낙양의 친척, 친구들이 서로 물어보면 옥항아리 속에 얼음이 가득 담겨 있다.
참고
핑밍: 새벽. 초산(Chushan) : 진강(鎭江) 지역의 산을 가리킨다.
빙신(Bing Xin): 맑고 순수한 마음, 순수한 마음을 비유한 것. 마오후(Mao Hu): 옥으로 만든 찻주전자로 고귀함과 순수함을 상징합니다.
정의 철학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왕창링의 이 시는 넓은 강비와 외로운 추산을 사용하여 손님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의 시인의 쓸쓸하고 쓸쓸한 감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쾌활한 마음과 강인한 성격을 반영하고 있다. 강과 하늘에 우뚝 솟은 고독한 산과 옥항아리에 담긴 빙신의 모습 사이에는 의도적이건 무의식적이건 울림이 있는데, 이는 자연스레 고독하고 자랑스럽고 순수하고 순결한 시인의 모습을 떠오르게 한다. 그리고 이런 불멸의 철학도 알려줍니다. 선하고 정직한 관리가 되려면 '옥 속에 담긴 얼음 같은 마음', 즉 영혼 깊은 곳에 욕망이 순수하고 흠이 없어야 하며 고상한 도덕 감정을 세워야 합니다.
3. 석회송(Ming Yu Qian)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태워버리는데,
조각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녹색과 흰색을 남기고 싶습니다.
툴리안 철학이 주는 깨달음
고상한 감정과 끈질긴 의지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석회처럼 수천 번의 유혹을 이겨내고 수천 번의 시련을 겪어야만 한다. 두들겨 맞고, 불에 태워지고, 산산조각이 나는 훈련을 통해 순수함이 형성되어 세상에 남을 수 있다.
4. 대나무와 돌(청나라, 정세(xiè))
푸른 언덕 위에 굳건히 서서 긴장을 풀지 말고,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많은 시련을 겪은 뒤에도 남동쪽, 북서쪽 바람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강하다.
툴리안 철학이 주는 깨달음
고상한 감정과 끈질긴 의지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석회처럼 수천 번의 유혹을 이겨내고 수천 번의 시련을 겪어야만 한다. 천번의 타격과 불의 타오르는 훈련, 뼈를 부수는 훈련을 통해 세상에 순수함을 형성하고 남길 수 있습니다.
5. 지하이(청나라 공자진)의 시?
이별의 큰 슬픔의 낮에 해가 지고 채찍이 동쪽을 향해 노래한다. 그리고 세상의 종말을 가리킨다.
떨어지는 붉은색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다.
참고
①이별의 크나큰 슬픔, 끝없는 이별의 슬픔. 리(Li): 베이징을 떠나는 것을 말합니다.
②음채찍: 시인이 타는 채찍. 동쪽 지점: 동쪽을 가리킵니다. 당시 저자는 북경 동쪽의 광취먼을 거쳐 북경을 떠났다.
툴리안의 철학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떨어지는 붉은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지키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다. 시인의 입장에서 보면 떨어지는 것은 꽃이다." 꽃 개체로서의 생명은 끝났지만, 봄의 진흙으로 변하면 새로운 꽃 가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할 수 있으며, 그 생명은 새로운 생명 가치를 반영하여 다음 세대에도 이어져 마침내 꽃을 피우고 꽃을 피우게 됩니다. 찬란한 봄! 우리의 모든 관료들과 정치인들은 공쯔진과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사회에 헌신하고, 기둥인재를 키우며, 청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희생하더라도 후회하지 않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6. 무제? (이상음, 당나라)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걱정되잖아요. 밤에 노래를 부를 때는 차가운 달빛을 느껴야 해요.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정직 철학에서 영감을 얻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이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이상인(Li Shangyin)의 시의 유명한 구절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왔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감동받고 한탄했는지. 내 마음이 상사병을 그리워하지 않는다면 죽지 않는 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병의 눈물은 스스로 타오르는 촛불과 같아서, 타서 재가 되어야만 그칠 것입니다.
이 두 줄의 시는 원래 상사병의 고통을 묘사하고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한결같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우리에게 진실성에 대한 심오한 깨달음을 제공합니다. 우리 인민의 공직자들은 사회엘리트요 선진집단으로서 봄누에처럼 인민의 행복과 사회발전을 위하여 희생하며 마지막 비단 한 가닥을 뽑아내는 촛불과 같이 남을 위하여 희생하여야 하며, , 그리고 그들의 삶은 결코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헌신은 끝이 없습니다.
7. 한주(남송·정식초)
꽃은 활짝 피지 않았지만 독립과 희소의 재미는 끝이 없다.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편이 낫다.
참고
① 정육초: 1241-1381, 호는 이웬, 별명은 수오난, 복건성 연강 출신. 남송 말기의 유명한 시인. 그는 송나라의 학생이었습니다. 송나라가 죽은 뒤 그는 소주의 한 사찰에 은둔하고 평생을 공직에 머물지 않으며 은둔자 같은 '남은 자'의 삶을 살았다.
②함께 있지 않음: 조화롭지 않고 서로 가깝지 않습니다.
③희소한 울타리: 희박한 울타리. 미완성 : 끝이 없습니다.
IV '닝커' 문장: 국화는 차라리 향기를 머금고 가지에 시들고 싶다는 뜻이다.
⑤ He Zeng: 어디든, 절대. 북풍: 찬 바람. 여기에는 말장난이 있는데, 이는 원나라의 잔혹한 권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피련의 철학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시에서 국화는 다른 꽃과 동시에 피지 않아 독특하고 남다른 기질과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독립적이고 드물게 보호'되지만 외로움이나 고립감을 느끼지 않고 '관심이 지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북풍에 흩날리는 것'보다 '가지에 향기와 함께 죽는 것'이 차라리 숭고한 도덕성과 영적 상태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정치인과 관료들은 여전히 재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