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작문을 쓸 때 굴원의 시를 어떻게 인용합니까?

작문을 쓸 때 굴원의 시를 어떻게 인용합니까?

1. 후세에 어떤 시가 굴원 문장, 즉' 수조',' 긴 증오, 긴 증오',' 신 기권' 을 인용했는가.

인자 삼산이 불려가서 진단인이 탁자 위에서 마실 것을 좀 주었다.

긴 증오와 긴 미움을 품고 짧은 선으로 자르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누가 나를 위해 춤을 추고, 나의 초광의 목소리를 듣고 싶습니까? 9 무 난초가 많고, 100 무 나무가 많고, 추국화가 더 향기롭다. 문밖에서 용솟음치는 물줄기가 나를 도와 태슬을 들어 올릴 수 있다.

술 한 잔, 너 이름이 뭐니? 세상 만물은 언제나 무겁고 가볍다. 슬퍼하지 말고, 새로운 사람을 알게 되고, 고금을 막론하고 아이를 사랑해야 한다. 부는 내 일이 아니라 백구연맹에 속한다.

\ "나는 난초 뿐만 아니라 100 에이커 나무, 가을 국화 더 향기로운. 클릭합니다 한 운 세 마디 모두 굴원의 시' 이소' 를 사용한다. 처음 두 문장은 굴원의 원구를 그대로 사용했지만,' 란' 자 뒤에는' 의' 자,' 만' 자 뒤에는' 자' 가 적었다. 식사 영어' 라는 말은 원구'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식 추국화가 영어를 떨어뜨린다' 에서 요약한 것이다.

1. 체험 (7)

(당) 장구령

여기 장강 이남에는 붉은 오렌지 나무 한 그루가 자라고 있다. 겨울 내내 그 잎은 모두 녹색이다.

토양이 따뜻해졌기 때문이 아니라 그 본성이 추위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자③ 추천할 수 있어요. 여기 두고 산과 강보다 훨씬 낮아요. .....

운이고 인과는 무한한 순환이다.

너는 너의 복숭아나무와 자두를 심고, 너는 다른 나무의 그늘을 잊었다.

[주석] ① 이 시는 굴원의' 오렌지 송송' 을 차용했는데, 이는 이미 덕을 뜻한다.

하완순 (명)

3 년 동안 반청한 병사로, 병패하여 감옥에 들어갔다.

무한한 산하가 눈물을 흘렸는데, 누가 천지가 넓다고 했는가?

이미 다른 샘의 길을 알게 되었는데, 고향에 작별하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걱정이 된다.

귀신 남혼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날, 영면은 고향을 보고 싶어 한다.

2. 후대에는 굴원 문장 중의 말을 인용한 시가 있다.' 장한 미움',' 신 기병' 임자 삼산' 은' 진단인' 이라고 부르며 마실 것을 주었다.

긴 증오와 긴 증오, 짧은 선으로 잘라. 누가 나를 위해 춤을 추고, 나의 초광의 목소리를 듣고 싶습니까? 9 무 난초가 많고, 100 무 나무가 많고, 추국화가 더 향기롭다.

문밖에서 용솟음치는 물줄기가 나를 도와 태슬을 들어 올릴 수 있다. 술 한 잔, 너 이름이 뭐니? 세상 만물은 언제나 무겁고 가볍다.

슬퍼하지 말고, 새로운 사람을 알게 되고, 고금을 막론하고 아이를 사랑해야 한다. 부는 내 일이 아니라 백구연맹에 속한다.

\ "나는 난초 뿐만 아니라 100 에이커 나무, 가을 국화 더 향기로운. 클릭합니다 한 운 세 마디 모두 굴원의 시' 이소' 를 사용한다.

처음 두 문장은 굴원의 원구를 그대로 사용했지만,' 란' 자 뒤에는' 의' 자,' 만' 자 뒤에는' 자' 가 적었다. 식사 영어' 라는 말은 원구'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식 추국화가 영어를 떨어뜨린다' 에서 요약한 것이다.

1. 경험 (7) (돈) 여기 장강 이남에는 붉은 귤나무 한 그루가 자라고 있다. 장구령, 겨울 내내 그 잎은 모두 녹색이다. 토양이 따뜻해졌기 때문이 아니라 그 본성이 추위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자③ 추천할 수 있어요. 여기 두고 가세요. 산과 강보다 훨씬 낮아요 .. 행운입니다. 인과는 무한한 순환입니다.

너는 너의 복숭아나무와 자두를 심고, 너는 다른 나무의 그늘을 잊었다. [주석] ① 이 시는 굴원의' 오렌지 송송' 을 차용했는데, 이는 이미 덕을 뜻한다.

하완순 (명나라) 은 3 년 동안 열린 관광객으로, 오늘은 남관이다. 무한한 산하가 눈물을 흘렸는데, 누가 천지가 넓다고 했는가?

이미 다른 샘의 길을 알게 되었는데, 고향에 작별하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걱정이 된다. 귀신 남혼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날, 영면은 고향을 보고 싶어 한다.

3. 굴원이 길에 있는 시에 대해 600 자의 작문이 있는데, 네가 본 것은 종점과 길 양쪽의 꽃이다. 때때로 결말은 중요하지 않다. 당신은 이 과정의 아름다움을 감상합니까?

-제목

남송의 유명한 황금 투사 악비 () 는 평생 정충보국 () 이다. 그는 악가군을 이끌고 침입한 김군을 물리쳐 김병이 선을 넘을 수 없게 했다. 김군의' 철부도' 와' 유괴마' 가 크게 깨지자 오금의 무공이 대패했다. 진군이 전해 내려오는 속담은 "산이 쉽고, 악가군이 어렵다!" 입니다. " 잘 훈련된 악가군을 생동감 있게 이야기했다. 악비의 공헌은 적지 않았지만, 그는 실패하여 진회 등 간신에 의해 모함을 당하고, 결국 피투성이가 되어 죽었다. 항금전쟁은 실패했지만 악비의 공적은 지울 수 없는 민족영웅이다. 그의 결말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의 노력은 후세 사람들에게 외적에 대항하도록 격려했다. 미녀는 길에서 600 자를 쓴다.

초나라 굴원은 조국이 한 걸음 한 걸음 망하는 것을 보고 있지만, 무력하여, 심지어 매국노에게 모함을 당하기도 했다. 어느 날, 절망하고 가슴 아픈 그가 지라강변을 배회했다. 그는 가볍게' 이소' 속의 시구를 낭송하며 그 큰 돌을 안고 훌쩍 뛰어 올라 영원히 지라강 밑에서 잠을 잤다. 굴원은 우리에게 불후의' 이소' 를 남겼다. 그' 이소' 는 굴원 마음속의 영원한 절창이다. 아름다움은 길에 있고, 아름다움은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에 있다.

그 먼 역사적 인물들은 말할 것도 없다. 내가 사는 부녕에도 비슷한 일반 영웅이 다이 군이라고 하는데, 다이 군은 인테리어 회사의 사장이다. 그는 가난한 마을에서 왔다.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그는 고향 사람들을 데리고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고 넓은 건물에 살았지만, 그는 시종 고향 사람들의 도움을 잊지 않았다. 그는 작은 마을을 위해 첫 번째 시멘트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자금을 모아 초등학교를 설립하고 고향 인민을 이끌고 부자로 만들고, 가난한 아이들을 돕고, 늘 그들을 위해 기부한다 ... 하지만 결국 30 세의 그는 모르는 여자를 돕기 위해 지갑을 되찾기 위해 강도에게 칼을 몇 개 찔려 결국 피를 너무 많이 흘려 죽었다.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용감한 정신은 푸닝 국민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아름다움은 길에서, 아름다움은 다군의 타인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에 있다.

학생들은 어떻게 작문에서 시를 인용합니까? 인교판 중학교 국어 교재 선편 명편에는 시사에서 인용한 것이 적지 않다.

봄' 에서 주자청은 지남 스님' 절거' 시의' 불면 무냉류풍' 을 인용해 봄바람의 부드러움을 묘사했다. 학명감은 과학자의 탐구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초나라 시인' 이소' 의' 길이 멀다' 는 Xi 를 인용했다. 양삭은' 리치 꿀' 에서' 하루 300 개의 리치' 만 사용하지만 영남인 ('휘주 일절' 에서 나온 것) 으로 리치의 아름다움을 썼다.

어떤 우수한 작문도 시사를 인용하여 출채한다. 예제 1. 오늘 농구 경기 ... 우리 반은 지난번 농구 경기에서 졌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이다.

왠지' 바람이 쓸쓸하고 수냉식,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비장한 느낌을 느꼈다. 진 선생님의 호루라기가 울리자 내 마음은 바짝 조여졌다. "등장할 시간이다!" " "나는 맹자가' 하늘에서 크게 임할 것' 이라는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쓰고, 그 피부를 굶기고, 기백을 허비할 것이다." 라는 노력이 마음에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쉬지 않고 짜고, 매일 밤 촛불은 마른 촛불을 울린다' 에서 책임의 깊이를 알게 되었다.

하지만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나는 3 봄빛을 얻었다' 에서 자식들이 부모에 대한 헌신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노신의 작은 사진 한 장에서, 나는'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넓은 마음을 이해했다

"책임의 부름" 3 에서 뽑다. 일중 고대인을 찾는 것은 도겸이'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함이다. 디웨이' 소슬한 가을바람 창랑' 의 장엄함이다. 이안 (yi' an) 은 "밤에 배를 타고 연꽃 깊숙한 곳으로 잘못 들어간다" 는 기쁨이다. 방옹의'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잊지 않는다' 는 소탈한 방식이다. 일중 과거를 찾는 것은' 옷이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하다' 는 확고함이다. "북극정은 고치지 않고 서산상도" 는 두공부의 자신감이다. "천바이두가 그녀를 찾아 문득 뒤돌아본다" 는 서프라이즈였다. -'고전 줄거리' 4 에서 뽑았습니다. "큰 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 나는 일종의 교만을 찾았다. "봄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뒤돌아 볼 방법을 찾았다. "나는 한밤중에 오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바둑돌을 두드려 죽었다." 나는 침묵을 발견했다. \ "나는 하늘을 가로 질러 웃음, 간담 두 쿤룬 산 을 떠났다. 클릭합니다 저는 영웅주의를 발견했습니다. \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의 조각. 클릭합니다 나는 간단한 것을 발견했다.

-'자신의 꿈을 추구하라' 는 이 몇 단락은 모두 고등학교 입시 완벽한 작문에서 뽑혔다. 작가가 시사문을 잘 사용하기 때문에, 문장 언어를 밝고 시적으로 만들어 주는데, 예를 들면 차향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켜 사람을 흥분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의 사상이 고전적인 줄거리에 스며들어 점점 무거워졌다. 수험생의 문학 축적과 소양을 더 잘 표현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이것이 바로 이 문장 들이 많은 작문에서 눈에 띄는 주요 원인이다. 한 편의 시의 끝에 금상첨화를 더하거나 전문을 총결하여 취지를 밝힐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또는 사기를 북돋우는 미래를 보여주십시오. 또는 문장 전염력을 높이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또는 언어가 함축되어 독자들이 책을 덮어 놓고 여전히 백일몽을 꾸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1, 한 편의 시의 끝을 인용하여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에게 강한 유감을 주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해의천' 의 결말에 따르면,' 황허의 물이 어떻게 바다로 나갔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 。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고, 시간은 전기와 같다. 아마도 역사만이' 비문이 가득 찰 수 있다' 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역사만이 증국번 () 이 하늘에서 이미 깨졌고, 황포 () 가 곧 몸을 가미할 즈음에 쓴 그 문장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일생의 말: 하늘을 의지하여 바다를 비추고, 꽃이 무수히 많고, 마음은 자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험생은 이백의 시와 증국번 자신의 시를 결어로 인용하여 작가의 관점을 더욱 심화시키고 독자들에게 끝없는 반성을 남겼다. 2. 명시의 철리 특징을 이용하여 전문을 총결하고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좋은 시와 너의 좋은 문장 모두 금상첨화이다. 사람들이 너의 문장 보면 너의 관점에 동의할 것이다. 이것은' 화룡점정' 의 역할을 했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인' 우편길 배꽃' 의 마지막에는 "생기발랄한 하니족 아가씨들을 보고 하얀 배꽃을 보면' 우편길 배꽃이 도처에 있다' 는 시가 생각난다" 고 적었다. 이런 결말은 자연의 배꽃도 묘사하고, 헛된 뇌봉 정신도 묘사하고, 구조적으로 주제를 돌보고, 내용상 주제를 심화시키고, 의미가 풍부하다.

시를 인용하여 교묘하게 전문을 폐쇄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이것이 시를 인용하는 매력이다.

문장 시작과 끝이 시를 유연하게 인용할 수 있다면 앞뒤가 호응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예를 들어, 2003 년의 완벽한 작문' 소년 걱정' 은 이렇게 쓰여졌다.

시작: "신기병은 일찍이 이런 말을 불렀다." "소년은 근심을 몰라 바닥을 사랑하게 되었다." 마루와 사랑에 빠져 새 단어를 줄까 봐 걱정된다고 한다. "세기를 뛰어넘는 우리 소년은 오래전부터 슬픈 맛을 맛보았다.

이것은' 억지를 부리는 것' 이 아니라' 진실을 말하는 것' 이다. 이것은 우리 같은 젊은 학생들이 나날이 무거운 짐이다. 결론: 하지만 어쨌든, 나는 "무엇을 걱정하는지 모른다" 와 "걱정하는 맛" 을 맛본 모든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해야 한다. "청소년은 걱정하는 맛을 이해하고, 기대하고, 결코 잊지 말고, 결코 두려워하지 마라."

--신화 qiji 의 초기 인용; 끝은 유연하며 승화 역할을합니다. 물론 시를 인용할 때는 반드시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인용을 위해 인용해서는 안 된다. 요컨대, 경전을 교묘하게 인용하고 고시를 유연하게 운용하면 당신의 작문 언어를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깊은 문학 수양과 심상치 않은 작문 기교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학생들에게 더 많은 명문 명구를 융통성 있게 쌓도록 유도해 학생의 작문을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고전 문화를 발양하고, 고시를 오늘 크게 빛나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5. 굴원을 묘사한 시의 대련입니다

1, 애수생계 이소, 그는 천부적인 시를 타고났다. 고충보 추 () 는 여파 () 가 한 () 과 호남 () 사람들에게 파급되었다.

2, 영혼 을 모집 하는 곳, 바닐라 도 세 가구 를 낳았다; 그때 유향은' 구가' 를 알아야 했다.

둘째, 시

지로의 불후의-굴원을 기념하다.

일종의 생활

창장 한 줄기에 스며들었다

애틋한 양치기 피리

지로의 백사장 노래

오렌지 송가.

생명의 장하 속에서 오랫동안 출렁이다

시적인 영혼

투 오강 수계와 필끝

중국시를 열다.

노랫소리가 귀에 끊이지 않는다.

나는 너에게 요 몇 년 동안의 일을 말할 수 없다.

한 가지 느낌

마음이 길고 길다.

어떻게 가슴 속의 원한을 가라앉힐 수 있을까?

사랑은 하늘을 보내고, 모든 슬픔을 물어본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네가 걱정하는 것이 해천일색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또 어디로 부치나요?

한 가지 소원

손바닥을 던지고 용주 한 척을 젓다.

노랫소리로 울다.

중화자녀들의 동경입니다.

창포가 산수유를 태우다.

평화를 구하다.

수천 명의 사람들의 소원입니다.

잃어버린 시 영혼

천고에 면면하다.

유유한 세월

시의 불후의 영혼을 목격하였다

너의 그런 탁함은 천하에 두루 퍼져 있고, 나는 홀로 맑은 고귀한 품성이다.

초왕조의 건축물을 놀라게 했다.

천강이 너를 위해 거문고를 튕긴다.

민로, 네 생명의 근원

루오 루오, 너는 불멸의 존재이다.

셋째, "돌란 Xi 두형, 방신 Xi 의 생각. ' 을 (를) 클릭합니다

구로강

처음에 저는 제 새로운 직업을 잊어버렸습니다.

모든 글자가 땅에 떨어지면 반짝 빛난다.

졸졸 흐르는 강가에서 천국의 언어를 읊고,

생각이 만년필처럼 흐르다.

한숨 소리와 천둥 소리가 나면서,

신은 분노가 아니라 오만이다.

갑자기 남자 주인공이 도둑에게 억울하다는 말을 들었다.

천하의 영웅은 슬픔보다 낫다.

참조 데이터

백우 시가 300 곡

6. 작문에 관하여: 고시나 전고를 인용할 때, 문맥에서 인용한 고시와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뜻을 어떻게 연결시켜야 합니까? 사실 방법이 없으니, 수업을 따라가면 좋겠다.

시를 인용할 때는 반드시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야지, 인용을 위해 인용해서는 안 된다. 고시 한 수를 시작으로 선명한 구조로 전문을 인도하여' 군룡의 첫 번째' 역할을 한다. 예: (1)' 우리 고모',' 10 년 생사 애매함',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영원히 잊을 수 없고, 말할 곳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올해는 2004 년 2 월 5 일로 10 년이 될 것이다. 10 년 전 오늘 우리 고모가 돌아가셨다.

(3)' 나의 행복'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지만, 나는 여전히 나의 행복이 있다. 둘째, 고시를 문안에 두고, 그 독특한 사상으로 문장을 수사한다. 이렇게 하면 너의 관점을 강한 뒷받침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랑이' 의 역할을 할 수 있어, 너의 문장 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언어 를 더욱 아름답게 할 수 있다.

봄' 에서 주자청은 지남 스님' 절거' 시의' 불면 무냉류풍' 을 인용해 봄바람의 부드러움을 묘사했다. 학명감은 과학자의 탐구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초나라 시인' 이소' 의' 길이 멀다' 는 Xi 를 인용했다. 양삭은' 리치 꿀' 에서' 하루 300 개의 리치' 만 사용하지만 영남인 ('휘주 일절' 에서 나온 것) 으로 리치의 아름다움을 썼다.

오늘 농구 경기' ... 우리 반은 지난번 농구 경기에서 졌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이다. 왠지' 바람이 쓸쓸하고 수냉식,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비장한 느낌을 느꼈다.

진 선생님의 호루라기가 울리자 내 마음은 바짝 조여졌다. "등장할 시간이다!" " "큰 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인물" 나는 호정봄의 달을 찾았던 때가 언제였는가?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나는 뒤돌아 볼 방법을 찾았다;" 나는 자정에 오지 않기로 약속했고, 바둑을 두드려 죽었다. "나는 평온함을 발견했다. 클릭합니다 나는 가로칼에서 웃으며 하늘을 보았고, 간담에는 쿤룬 산 두 개가 남아 있었다. "나는 영웅주의를 발견했다. 클릭합니다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을 조각하다. "나는 간단한 것을 발견했다. 일본에서 과거를 찾는' 당신의 꿈 추구' 는 도겸의 한가로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이다. 디웨이' 소슬한 가을바람 창랑' 의 장엄함이다. 이안 (yi' an) 은 "밤에 배를 타고 연꽃 깊숙한 곳으로 잘못 들어간다" 는 기쁨이다. 방옹의'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잊지 않는다' 는 소탈한 방식이다. 일중 과거를 찾는 것은' 옷이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하다' 는 확고함이다. "북극 법정은 변하지 않고, 서산상도" 는 두공부의 자신감이다. "천바이두가 그녀를 찾아 문득 뒤돌아본다" 는 서프라이즈였다.

고전 줄거리 중 세 편의 시의 끝에서, 금상첨화는 인용시의 끝으로,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에게 강한 유감을 주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해의천' 의 결말에 따르면,' 황허의 물이 어떻게 바다로 나갔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 。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고, 시간은 전기와 같다. 아마도 역사만이' 비문이 가득 찰 수 있다' 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역사만이 증국번 () 이 하늘에서 이미 깨졌고, 황포 () 가 곧 몸을 가미할 즈음에 쓴 그 문장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일생의 말: 하늘을 의지하여 바다를 비추고, 꽃이 무수히 많고, 마음은 자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험생은 이백의 시와 증국번 자신의 시를 결어로 인용하여 작가의 관점을 더욱 심화시키고 독자들에게 끝없는 반성을 남겼다. 명시의 철리 특징을 이용하여 전문을 총결하고 주제를 심화하다.

좋은 시와 너의 좋은 문장 모두 금상첨화이다. 사람들이 너의 문장 보면 너의 관점에 동의할 것이다. 이것은' 화룡점정' 의 역할을 했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인' 우편길 배꽃' 의 마지막에는 "생기발랄한 하니족 아가씨들을 보고 하얀 배꽃을 보면' 우편길 배꽃이 도처에 있다' 는 시가 생각난다" 고 적었다. 이런 결말은 자연의 배꽃도 묘사하고, 헛된 뇌봉 정신도 묘사하고, 구조적으로 주제를 돌보고, 내용상 주제를 심화시키고, 의미가 풍부하다.

시를 인용하여 교묘하게 전문을 폐쇄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이것이 시를 인용하는 매력이다.

문장 시작과 끝이 시를 유연하게 인용할 수 있다면 앞뒤가 호응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예를 들어, 2003 년의 완벽한 작문' 소년 걱정' 은 이렇게 쓰여졌다.

시작: "신기병은 일찍이 이런 말을 불렀다." "소년은 근심을 몰라 바닥을 사랑하게 되었다." 바닥과 사랑에 빠지고 새로운 단어를 주는 것에 대해 걱정한다고 합니다. "세기를 뛰어넘는 우리 소년은 오래전부터 슬픈 맛을 맛보았다.

이것은' 억지를 부리는 것' 이 아니라' 진실을 말하는 것' 이다. 이것은 우리 같은 젊은 학생들이 나날이 무거운 짐이다. 결론: 하지만 어쨌든, 나는 "무엇을 걱정하는지 모른다" 와 "걱정하는 맛" 을 맛본 모든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해야 한다. "청소년은 걱정하는 맛을 이해하고, 기대하고, 결코 잊지 말고, 결코 두려워하지 마라."

--신화 qiji 의 말을 인용하기 시작했다; 끝은 유연하며 승화 역할을합니다. 。

7. 굴원의 작문을 쓰다. 2005 년 전국 수능권 2 작문 제목은' 입장과 가치' 였다.

국정을 사랑하는 두 줄의 신산눈물 운남 수험생이 한 달밤에 내 생각이 조용히 일어나 역사의 로밍을 시작했다. 속세의 화려함을 뚫고, 서늘함과 어쩔 수 없이, 산전수전 너머로 끝없이 펼쳐진 지라강에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눈물을 감추기 위해 숨을 크게 들이쉬면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할 것이다!" 나는 호기심에 뒤돌아 보니 키가 크지만 허약해 보이는 노인이 손에 술 한 잔을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잔 속의 술은 고독한 표정과 눈물을 비춘다.

어제 머물 수 없었는데, 한 왕조의 배경이 너의 흐릿한 취기 속에서 지나갔다. 쉼표가 서서히 마침표로 축소되었지만, 우리는 천고에 전해지는 이름인 굴원을 갖게 되었다. 나는 의혹을 참지 못하고 곧장 그 앞에 가서 그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당신은 이미 희미한 초회왕에 의해 한북으로 유배되었는데, 또 다시 국가에 봉사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까?" " 너는 은거하는 것이 좋겠다! "그는 웃었고, 3 점은 기쁘고 7 점은 씁쓸했다." 너는 내가 지금 좌파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지위가 높지 않으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없을 것 같니? "조국에 보답할 수 없습니까? 네가 틀렸다, 내가 어디에 있든 내가 좌파든 서민이든 내 마음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 나는 재빨리 그 득세한 후 극도로 날뛰는 군중 속으로 달려가 상관의사 김상님의 모습을 보고 유령처럼 초회왕을 에워쌌다.

그는 소두견처럼 초왕 앞에서 머리와 꼬리를 흔들며. 봐라, 진상의 지위가 얼마나 높은가! 자연의 "가치" 는 헤아릴 수 없다! 굴원처럼, 너는 마음속으로 묵묵히 기다리고 현란한 복숭아꽃이 다시 열리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다. "내가 가치를 깨닫지 못했다고? 이것은' 입장' 에 달려 있다. " 언제인지 굴원이 내 옆에 서 있었다.

나는 흥분해서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네가 오해했다. 나는 무한히 너를 존경한다. 당신은 강등되었지만, 당신의 시' 이소' 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고, 한 세대와 한 세대를 격려합니다. 너는 윙크했지만, 너의 마음은 줄곧 국가, 국민, 국가의 존망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당신은 정치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지 못했지만, 문학에서는 인격적 매력에 흠뻑 젖은 문학의 최고봉인 최고봉을 남겼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의 시는 문학상의 에베레스트 산이고, 너의 정신은 문학사에서 만리의 장강이다.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가지만, 네가 남긴' 이소' 는 가져갈 수 없다. 오랜 세월에 걸쳐 수백 세대를 거쳐 무패하며 대대로 이어지는 후손들을 자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너, 정치적 입장에서, 가치를 실현하지 못했다. 문학의 위치에서, 너는 매우 가치가 있어, 백세에 널리 알려질 것이다.

나는 꿈에서 깨어났고 베개는 젖었다. 작가는 2005 년 전국 수능 2 편 작문에서' 지위와 가치' 라는 제목으로 가상꿈의 필법으로 꿈에서 본 말을 통일했다.

생각은 "입장이 다르고 가치관이 다르다" 로 바뀌었다. 정치적 입장에서 굴원은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지 못하고 결국 강에 투신했다. 그러나 시인으로서 굴원은 거대한 가치를 창출하여 문학사에서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제목 요구 사항에 따라 재료를 자르고, 제목의 시각으로 재료의 모서리를 투시하여 재료의 모서리와 측면이 제목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합니다. 문장 중간에 있는' 입장별' 은 고명한 필치로' 정치적 입장과 그 가치' 를 기점으로' 예술적 입장과 그 가치' 로 전환한다.

2005 년 전국 수능 작문 제목은' 망각과 기억' 이다. 너는 너무 어리석다. 구이저우 수험생 굴원은 지라강변에 있어 찬바람이 소슬하다. 장검 한 자루와 아미 벨트 한 자루를 가지고 온 사람이 천천히 걸어왔다.

그는 초췌해 보이지만, 마음속으로는 격동하여 눈앞의 끝없는 파도와 같다. 당신은 고귀한 혈통, 뛰어난 재능, 우뚝 솟은 오만함, 온 세상을 구하려는 야망, 그리고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 너는 항상 너의 책임을 기억하고, 너는 공명정대하게 살고, 마음이 편안해. 하지만 넌 너무 바보야, 굴원! 초회왕이 너를 중용하여, 네가 헌령 초안을 작성하게 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가! 만약 정말로 개혁한다면, 얼마나 많은 권력과 권력을 가진 사람을 불쾌하게 할 것이며, 적을 얼마나 많이 만들 것인가! 너의 미래는 얼마나 많은 그림자를 드리울 것인가! 하지만 당신은 이 모든 것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너 잊었지.

너는 자신의 이상과 나라의 부강만을 기억하고 있다. 너는 두려워하지 않고 말했다. "말 한 마리를 끌고 달려라, 먼저 내 길로 와라!" " "두 번의 비하된 불공정은 너의 이상화를 진압할 수 없다. 소인의 비방과 왕의 혼용은 너의 이상화를 가릴 수 없다. 초회왕은 결정적인 순간에 너를 생각하고 너를 데려다 주었다 ... 하지만 넌 너무 바보야, 굴원! 너는 관직이 여전히 어둡다는 것을 알고, 초회왕이 또 비방을 들을 줄 알고, 상관의사 등은 가만두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 왜 당신은 이런 일들을 잊고 고집스럽게 자신의 사명을 기억합니까? 너 정말 돌아왔어, 결과는? 몽롱한 왕 와이는 다시 한 번 한 무리의 상관의 말을 듣고 장의를 놓아주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한숨만 남길 수 있어! 됐어, 왜 그렇게 집착할 필요가 있어? 너는 이미 국가와 왕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조수를 돌릴 수 없는 이상 왜 끝없는 고통을 견뎌야 하는가? 괭이를 메고, 옷을 걸치고, 집에 가서 농사를 짓고, 친구를 방문하여 한가하게 술을 마시고, 명월청풍으로 시를 쓰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하지만 넌 너무 멍청해, 굴원! 너는 초나라를 물과 불에 구하겠다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다. 너의 충성심을 나타내기 위해서, 너는 죽음으로 증명한다. 왜요 왜요 너는 항상 너의 책임을 기억한다. 바로 이 기억 때문에 어리석어 보이는 이 기억이 끝없는 역사 속에서 영원히 빛나게 하고, 원래 평범한 지로강이 성격의 향기를 풍기게 하는 것이다.

논평의 저자는' 자신의 전도와 안위를 잊고 자신의 책임과 포부를 기억하라' 에서 굴원에 대한 그의 무한한 경모를 모았다. 굴원은 여러 각도에서 쓸 수 있고, 애국애민, 예기 개혁, 품행이 고상하고, 문학적 성취 등이 있다.

필자는 여러 각도에서' 고도의 완전성' 을 선택해 2005 년 전국 수능 3 편 작문 중' 망각과 기억' 화제를 펼쳤다. 세 번째 단락의' 책임' 이라는 단어는 전체 텍스트에 단단히 뿌리박혀 있다. 그것은' 기억' 의 대상이자 자신의 안전을' 잊을' 수 있는 이유이다.

제목과 본문의 "바보" 와 마지막 단락의 "바보" 라는 단어는 큰 따옴표로 묶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