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 조에 관한 시는 쓴 것이다
이 조에 관한 시는 쓴 것이다
굴원의 이전 시 형식에 비해 사오체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문장 패턴의 돌파구입니다. 굴원은 육언을 위주로 하고, 오언은 칠언과 뒤섞여 대체로 깔끔하고, 들쭉날쭉한 긴 문장 패턴을 창조했다. 이것은 네 글자체의 중대한 돌파구이다. 둘째, 규칙과 제도의 혁신. 굴원의' 사오체' 는 고시의 격법에 국한되지 않고 자신의 사상, 말, 애가, 호소에 몰두한다. 그것은 그것의 기원, 발전, 순환 배려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맥락은 매우 분명하다. 세 번째는 제도적 확장이다. 굴원 이전의 시는 대부분 십여 줄, 수십 줄의 짧은 장에 불과하다. 그의' 이소' 372 구, 2469 자, 중국 고대시의 장편 체계를 다졌다.
사오
작가는 사오체부가 선명한 문학적 특색을 지닌 부라고 생각하는데, 송옥은 사오체부의 제 1 저자이고, 그의' 고복당' 과' 여신' 은 사오체부의 가장 오래된 대표작이다. 한초 자이의' 굴원부 매달기',' 시조부',' 화 남소산 조은일' 은 모두 사오체부의 명편이다. 이 작품들은 초사문학에서 사부문학으로의 전환을 반영한다. 이 전환이 완료됨에 따라, 나중에 사오체부에도 좋은 구조 (예: 사마상루의 장문부, 왕삼의 등층부 등) 가 있었다. ), 전반적으로 역사적 사명을 완수한 것 같아 점차 은퇴하고 후세의 시뮬레이션 효과에 큰 의미가 없는 것 같다. 주목할 만하게도 사오체부의 본체나 부는 부를 기법으로 하는 초풍 작품 (예: 송옥지의' 구변') 과 구별해야 한다. "소부론" 에서의 분석은 꽤 흥미로웠다. "송송송송과 귤송은 만소 같다. 한나라의 긴 문은 스스로 애통해하며, 풍채와 현실 같다. 문이 가난하기 때문에 평론 ... 또는: 사오는 굴원이 쓴 것이다. 어디서부터 시작하니? 송옥. "
한대 사오
사오체부는 초사에서 직접 유래했다. 한 () 초기의 사오푸 () 는 자이 () 의' 곡부원 ()' 으로 서한대통일시대에 황제에 의해 소외된 작가가 시종 출로를 찾지 못한 고민을 반영했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또한 Zhuangzi 의 생각 인 "새 잡기 푸" 를 썼다.
자이 이후 안제의' 비생', 동중슈의' 불행시', 사마천의' 불행시' 도 불행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왕보지의' 구회' 와 유향의' 구탄' 은 초사의 모방에 지나지 않아 후세 사람들에게 무병 신음으로 조롱을 받았다.
한무제 시절 사마상은 한무제의 신선에 대한 미신에 영합하기 위해 시 형식으로' 성인송' 을 창작했다.
한대, 정치의 격동에 따라 일부 문인들은 사오체로 자신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했다. 서한말년에 유신은' 수초푸' 를 썼는데, 이는 그가 현실 생활에서 도가의 담담담하고 고독한 태도를 취하여 금서로 즐겁게 놀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한말년에 가장 중요한 시인은 양웅이다. 그의' 태현부' 와' 전빈부' 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장 헹의 \ "귀천부 \" 는 작가가 현실에 실망해 관직을 떠나기로 결정했을 때 쓴 것이다. 이것은 푸 역사상 개척의 의의가 있다. 장형의' 사부현' 은 도가 소요의 자유함과 유가의 공자, 안열색을 융합했다.
동한 말년에 사오체 서정시가 많아지면서 작가를 대표하는 조익 채용 등이 있다.
조이의' 사부쉬' 는 현실을 비판하는 작품이다.
Yanxi 년, Cai 용 은 guqin 연주에 능숙하기 때문에 환관이 낙양으로 강제로 모집되었습니다. 그는 중도에 죽어서 돌아왔다. 그는' 촉흥부' 를 썼는데, 이것은 분노를 표현한 작품이자 과거를 추모하고 현재의 작품을 다치게 하는 작품이다.
한대 사오체 서정부는 푸 중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위진 시대에는 이런 서정적 작품이 흥성하여 점차 사부 분야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였다.
자이의' Xi 시', 화이난소산의' 은둔자',' 시애',' 무제의' 가을바람',' 일곱 충고',' 왕보의' 구감',' 유향의' 구탄' 이 있다
2. 조의 시영을 찬양합니다. 당신은 빛입니다. 우리를 위해 길을 밝힙니다.
영아, 너는 전기야, 우리에게 영화충이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도록 일깨워 줘.
영아, 너는, 우리 마음속의 안개를 흩었다.
영, 당신은 동화 속의 공주입니다. 너 없이는 아마 이 동화는 의미가 없을 거야!
영국, 너는 다이아 같다. 시련을 거치지 않고 어떻게 빛을 낼 수 있습니까?
영아, 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미야, 다른 모든 꽃들은 너만큼 아름답지 않아.
영아, 너는 세상에서 가장 맑은 강이다. 너보다 더 순수한 사람은 없다.
영보, 우리의 마음속에서, 너의 아름다움은 사계절의 경치와 비교할 수 없다. 우리에게는 덧셈, 덧셈, 곱셈, 나눗셈, 시사, 노래도 너의 아름다움보다 못하다.
너는 착하고, 아름답고, 단순하고, 순진하고, 귀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