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당대의 시인 백거이가 시를 평가하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가 시를 평가하다.

이 말은 당대 시인 백거이가 제기한 것으로, 백거이의 시가 창작에 관한 이론이다. 문자 그대로 문장 쓰기는 시사에 부합해야 하고, 현재의 사회상황에 부합해야 하며, 시의 창작도 실제 상황에 근거해야 한다. 이 말은 백거이의' 어원주' 에서 나온 것이다. 당시 그는 신악부 운동의 창도자였으며, 광대한 문인의 글쓰기가 현실에 발붙일 수 있기를 바랐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두보는 신악부 운동의 선구자로, 그는 일생 동안 인민의 고통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다. 나중에' 백원' 시대에 신악부 운동도 절정에 이르렀다. 신악부 운동의 배경은 당나라가 방금 안사의 혼란을 끝낸 것인데, 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이기도 하다. 당시 사회는 격동하고 불안했다. 한편으로는 정진 할거가 심각하고, 사회 혼란이 심하여 많은 백성들이 유랑하였다. 반면에, 지배 계급의 착취가 증가하고, 통치 계급이 일반 민중에 세금을 부과하고, 착취가 더욱 심해졌다.

이런 사회 환경에서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현재의 사회 폐해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갖기 시작했기 때문에 통치 계급이 정치를 개선하고, 혜민 정책을 내놓고, 백성들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재의 사회 갈등을 완화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이에 따라 이들 신악부 운동의 창도자들은 현실주의 시와 언론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특히 백거이는' 군, 민, 신하, 사업' 을 위해 시 문장 쓰기를 제안했다. 시는 현재의 사회 상황을 결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허무맹랑한 일, 평온한 세월, 하루 종일 신음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기실성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바이 주이 (Bai Juyi) 는 "문장 (Bai Juyi) 는 제 시간에 써야하고, 시는 사물을 위해 써야한다" 고 주장했다. 그의 이후 문장 역시 이 이론을 끝까지 진행해 중당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묘사하고, 각 각도에서 당시의 사회적 갈등을 폭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