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두보의 이야기를 구하다. 100 자 안팎, 빠르다.
두보의 이야기를 구하다. 100 자 안팎, 빠르다.
두보 (7 12-770), 글자미, 하남 현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대주의 시인으로,' 시성' 으로 불린다. 그의 시가의 정치적 열정, 인내, 활달낙관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두보는 벼슬집 출신이고, 할아버지는 조정 관원이고, 아버지는 사마씨이다. 두보는 어려서부터 포부가 원대하고, 가장 숭배하는 조상은 두우였다. 그는 진대 명장, 가지각색, 선전력, 법력, 경제, 공사, 좌회전도 했다.
두보의 어머니는 아주 일찍 돌아가셨고, 어린 두보는 고모네 집에 살았다. 이모는 아이에게 읽기와 쓰기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그의 생활도 돌보았다. 그와 사촌 동생은 매일 같이 게임을 하고, 함께 글씨를 쓰고, 함께 그림을 배운다. 그러나 한차례의 큰 병이 두 형제를 쓰러뜨렸다. 고모는 두보를 정성껏 보살펴서 그를 죽음의 손에서 데려왔지만, 사촌 형은 병으로 죽었다. 두보는 감독 후 오랫동안 괴로워했다. 고모의 세심한 보살핌 아래 두보 소년은 소처럼 건장하여 온종일 즐거워했다. 우리 고모의 뜰에는 배나무와 대추나무가 심어져 있다. 8 월의 가을바람이 시원하고, 나무의 배는 노랗고 대추는 빨갛다. 그는 장난꾸러기 원숭이처럼 끊임없이 기어 내려와 이모가 배와 대추를 따도록 도와주고, 마당으로 가득 찬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린 시절의 세월은 휘황찬란하고 몽롱하여, 많은 기이한 인생의 파도가 기억의 장하 속에 파묻혀 버렸다. 그러나 두보는 6 살 때 공손 아주머니가 검을 추는 것을 보고 만년이 되어도 잊지 않았다. "검" 은 서역 민족의 일종의 군무로, 동작이 강렬하고 리듬이 열렬하다. 공손 아주머니는 당시 최고의 무용가였다. 우렁차고 힘찬 음악과 함께, 그녀는 갑자기 하늘에서 내려와 눈을 현혹시켰다. 그녀는 갑자기 땅에서 일어나 공중으로 날아갔다. 당시 현장은 텅 비었고, 박수는 우레와 같았고, 작은 두보 매니저가 군중 속에서 마음껏 환호했다.
그 공손은 너무 아름다워서, 몇 년 전에 칼을 휘두르며 사방이 전시되었다. ". 관중들은 매우 우울해 보였고, 하늘과 땅은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왔다갔다했다. 몇 년 후 두보는 시를 지어 당시의 정경을 기념했다. 춤, 서예, 그림, 음악, 시가 서로 통하는 것 같다. 초서 작가 장욱이 공손 아주머니의 춤을 보고 서예가 크게 향상되었다고 한다. 이런 격앙되고 실의에 빠진 춤은 앞으로 두보시의 창작 풍격에도 영감을 주었다.
두보는 일곱 살 때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다. 어린아이가 시를 쓸 때, 왕왕 동물을 제재로 하고, 두보가 부르는 것은 신조 봉황이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봉황이 상서로운 새로 왕조의 번영과 번영을 상징한다. 이것은 징조인 것 같다.
두보는 평생 사직을 이어받아 떠돌아다녔지만, 생활이 아무리 어렵고 떠돌아다니든, 그는 시종일관 국가 안위와 인민의 질고의 빛을 비추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두보는' 시사' 를 쓰고 안사의 난리가 끝났다. 이것은 전란의 고통을 겪고 안정을 바라는 인민에게 있어서, 결국 행복한 일이다. 망명 자주 (오늘 쓰촨 3 대) 의 시인 두보는 이 소식을 듣고 미친 듯이 기뻐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두보는 아름다운 말 한 마디를 가지고 있다. 이백과 마찬가지로, 그는 당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대시인 중의 하나이다. 문학사에서 그들은 통칭하여' 두리' 라고 불린다. 두보 원적은 허난성 현 () 이다. 그는 몰락한 관료 가정에서 자랐다.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며 많은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많은 우수한 시사를 썼다. 서른이 넘었을 때 그는 낙양에서 이백을 알게 되었다. 두보는 이백보다 열한 살 어리다. 두 사람은 성격이 다르지만 공통의 취미로 친한 친구가 되었다. 나중에 장안 시험 진사 () 로 가다. 당시는 바로 이 정권의 때였다. 이 씨는 문인을 가장 꺼린다. 그는 이 하층 문인들이 관직을 맡을까 봐 국사 실패를 이야기하면 그에게 불리하다. 그래서 시험관과 결탁하여 현종을 속여 이번 수험생이 시험을 잘 못 쳐서 합격한 사람이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당현종은 궁금해하고 있다. 이씨는 또 축하 편지를 한 통 만들었다. 이는 황제가 영명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이미 임임하고, 민간에는 남아 있는 인재가 없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의 문인들은 모두 과거를 탈출구를 찾는 방법으로 삼았다. 두보는 이 때문에 좌절을 느꼈기 때문에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우울하다. 그는 장안에서 가난하고 비참한 생활을 하고, 권세 있는 사람들의 사치와 가난한 사람들이 찬바람에 굶주리는 처참한 광경을 직접 보고, 마음속의 분노를 억누를 수 없었다. 그래서 시로 이런 불공정을 고소했다. "주문주 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 죽는다" 는 것은 그가 쓴 불후의 시편이다. 두보는 장안에서 10 년을 머물렀는데, 당현종이 그에게 관직을 준 후 안사의 혼란이 터졌다. 장안 일대의 사람들은 모두 도망쳤다. 두보 일가도 유민 대열에 밀려 고생을 많이 하다가 마침내 한 마을을 찾아 정착하였다. 이때 그는 영무에서 당숙종이 즉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집을 떠나 숙종을 찾아갔다. 뜻밖에 도중에 반군을 만나 장안에서 붙잡혔다. 장안은 이미 반군의 손에 넘어갔고, 반군은 사방을 불태우고 약탈하고, 궁궐집은 모두 불 속에 있었다. 당나라의 몇몇 관원들이 항복했고, 일부는 반군에 의해 낙양으로 보내졌다. 두보가 장안에서 붙잡힌 후 반군 지도자는 그가 대관처럼 보이지 않는 것을 보고 그를 놓아주었다. 이듬해 두보는 장안을 탈출하여 당숙종이 봉상 (오늘 산시봉상) 에 간 것을 발견하고 봉비상에 도착하여 소종을 만났다. 그때의 두보는 너무 가난해서 그럴듯한 양복 한 벌도 없었다. 그는 팔꿈치가 드러나는 너덜 너덜 한 외투를 걸치고 발에 낡은 대마 신발 한 켤레를 신고 있었다. 당숙종은 두보가 장거리를 걸어서 조정에 대한 찬사를 표하고 그를 좌측 습득관으로 임명했다. 좌세의는 훈계자이다. 당숙종은 두보의 이 직위를 주었지만, 그는 그의 뜻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두보는 진지하게 봉기를 시작했다. 얼마 후 재상 계방 (음구 n) 이 당숙종에 의해 면직되었다. 두보는 계방이 재능이 있어서 해고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여 상조에 가서 소종을 훈계했다. 이 방법으로, 스와 총 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만, 다행히 누군가가 당나라 suzong 앞에서 좋은 말을 한 후에야 그를 집으로 돌려보냈다. 당준이 장안을 수복한 후 두보는 많은 관원들을 따라 장안으로 돌아갔다. 당숙종은 그를 화주 (현재 산시 () 성 화현 () 에 보내어 제사와 학교 업무를 담당하는 작은 관원으로 삼았다. 두보는 좌절감을 가지고 아이오와에 왔다. 당시 장안, 낙양은 관군에 의해 탈환되었지만 안사의 혼란은 소멸되지 않았고, 전쟁은 여전히 치열했다. 당군은 도처에서 장정을 뽑아 병력을 보충하여 백성들이 살 수 없었다. 어느 날 두보는 석호촌 (허난성 섬현 동남) 을 지나는데, 날이 이미 늦었다. 그는 가난한 집에 가서 밤을 보내며 노농과 그의 아내의 대접을 받았다. 한밤중에 그가 몸을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했을 때, 갑자기 다급하게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두보는 방에서 조용히 듣고 있는데 옆집 노인이 뒷담을 넘어 도망가는 소리만 들렸다. 노부인은 동시에 문을 열러 갔다. 정부가 장정을 잡으러 온 관원들이 집에 들어왔다. 그들은 엄하게 소리를 지르며 할머니에게 물었다. "당신 남자는요?" 할머니는 울며 말했다. "내 세 아이 모두 요성에 가서 싸웠다. 이틀 전, 한 아들이 형제 둘 다 전쟁터에서 죽었다는 편지를 보냈다. 집에는 며느리 한 명과 젖먹이 손자 한 명밖에 없다. 당신은 누구를 더 원합니까? " 노부인은 많은 간청을 했지만 관원들은 여전히 포기하기를 거부했다. 노부인은 어쩔 수 없이 장교들에게 끌려가 병영에 가서 병사들을 위해 노동을 할 수밖에 없었다. 날이 밝자 두보는 문을 나서는데, 노농 혼자만 배웅했다. 두보는 이 슬픈 광경을 직접 보고 마음이 매우 불안했다. 그는 이 이야기를' 파기기' 라는 시로 썼다. 그는 화주에 있을 때 이런 시 여섯 수를 써서' 삼관삼별' (석호관, 관관, 신안관, 신혼사, 사구, 노숙) 이라고 불렀다. 두보의 시는 대부분 안사의 난중 인민을 묘사한 질고로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과정을 반영하므로 사람들은 그의 시를' 시사' 라고 부른다. 이듬해 그는 아이오와에 있는 사무실을 사임했다. 그런 다음 관중의 가뭄에 두보는 온 가족을 데리고 청두로 망명할 정도로 가난했다. 친구의 도움으로 그는 청두 서교 라쿤화계 부근에 초당을 지어 거의 4 년 동안 은거했다. 나중에 친구가 돌아가자 그는 청두에 가족이 없어 온 가족을 데리고 동방으로 망명했다. 서기 770 년에 그는 가난과 질병으로 강강의 한 배에서 죽었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청두에 그가 사는 곳을 보존하여 이 위대한 시인을 기념했다. 이것은 유명한' 두보 초당'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