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네가 진흙을 샘에 묻고 뼈를 못 박는다는 것은 무슨 뜻이냐? 네가 진흙을 샘에 묻고 뼈를 못 박는다는 것은 무슨 뜻이냐? 내가 세상에 눈을 준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네가 진흙을 샘에 묻고 뼈를 못 박는다는 것은 무슨 뜻이냐? 네가 진흙을 샘에 묻고 뼈를 못 박는다는 것은 무슨 뜻이냐? 내가 세상에 눈을 준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럴게요! 이 시의 뜻은 무덤에서 너를 그리워하고, 흙이 너의 혈육을 침식하고, 결국 황토가 되고, 나는 아직 살아 있지만 귀밑머리도 희끗희끗하다는 것이다.

이 시는 어디서 나왔습니까? -돈 바이 주이 "꿈 마이크로"

이 시의 완전한 원문은 이렇다.

밤과 꿈이 손을 잡고 여행하며 아침 눈물은 거두지 않는다.

장포노병은 세 번, 함양추에는 풀이 여덟 번 남아 있다.

너는 진흙 샘에 매몰되어 뼈를 팔고, 나는 눈을 온 세상에 보냈다.

아, 한웨이랑은 다음에 갔는데, 야역이 무지로 가득 차 있다는 걸 아세요?

나는 네가 이 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 너를 위해 번역문을 발표했다.

밤에는 너와 손잡고 노는 꿈을 꾸고, 아침에는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

장포에서 여러 차례 병을 앓았고, 장안은 8 년 동안 풀을 심었다.

나는 무덤 밑에서 너를 생각하고, 흙이 너의 혈육을 침식하고, 결국 황토가 되고, 나는 지금 살아 있지만 관자놀이도 회색이다.

아, 한웨이 롱이 연이어 돌아가셨는데, 그 속의 근심과 안개를 알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비교적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단어인데, 내가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약요: 당대의 시인 원직 (779-83 1) 은 백거이와 같은 주제로 평생 시인 친구가 되었다.

장포: 지명, 푸젠장주 남부에 있어요.

밤풀: 격년마다 묘지에 심은 풀을 가리키며 죽은 친구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말한다. "예기 담공" "친구의 무덤, 풀이 남아 있는 곳, 울지 않는 곳" 에서 나왔다.

6 월 매장 샘 아래: 웨이의 죽음을 가리킨다.

아웨이: 나의 막내 아들.

한랑: 저는 겸손하고 귀여운 남편입니다.

야대: 묘혈을 가리킨다. 묘혈에 폐쇄되어 빛이 없기 때문에 야대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명계를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모호함: 모호함.

문장 만 보면 뜻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당시 문장 창작 배경과 결합해 해독할 수밖에 없다.

당정원 17 년 (80 1), 30 세의 백거이는 장안에서 23 세의 원직을 만났다. 그들은 모두 상대방의 문채에 탄복했고, 정치적으로도 환관 전권을 반대하며 경박하고 관대한 세금을 주장했다. 고대 관리들이 소중히 여기는 국태민안의 웅장한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그들은 모두 인사부 시험에 참가하여 학교의 부기장이 되었다. 그는 비록 빈둥거리는 관원이지만,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원직은 수첩 신청 사건으로 환관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강직되어 백거이의 사신이 무효가 되었다. 원과 10 년 (8 15), 원직은 통주 사마를 폄하하고, 백거이는 같은 해 강주 사마를 폄하하였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서로 편지를 주고받으며 서로 하소연할 수밖에 없었다. 태화 5 년 (83 1), 원직병은 무창에서, 이듬해에는 함양에 묻혔다. 5 년 (840) 후 백거이는 69 세로 큰 병이 막 나았다. 9 년 후에도 시인은 여전히 그의 오랜 친구에 대해 깊은 감정을 품고 있다. 또 건강과 심정이 달라 고인에 대한 그리움이 더해졌다. 어느 날 밤 원직을 꿈에서 본 후 시인은 이 시를 썼다.

이왕이면 우리 함께 이 문장 감상과 논평을 하자.

이' 몽미' 는 백거이가 원직에서 사망한 지 9 년 만에 쓴 애도시이다.

"저녁에 같이 꿈을 꾸자. 아침이 되면 눈물이 돌아오지 않는다." 꿈에서 롯데와 웨이가 다시 만나 함께 동행했다. 그들은 세계 대사와 여명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공식 폭풍, 공식 더러운 비난 할 수 있습니다; 너는 사악한 소인과 위선자를 비웃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꿈은 항상 깨어난다! 눈물이 롯데의 손수건을 적셨고, 눈물은 무심코 닦았다. 그때 롯데는 벌써 노년 노인이었다. 그는 그해 원직이 그와 공유했던 시 한 수를 떠올렸다. 시에는 "오늘 병으로 정신을 잃고 한가한 사람만 꿈에서 군자를 꿈꾸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확실히 살아서는 만날 수 없고, 꿈도 그리움을 위로할 수 있다. 꿈에서 볼 수 없는 것은 슬픈 일이다! 그러나 고인이 죽은 후의 꿈은 더욱 고통스럽다! 평생 너를 다시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나는 잃어버린 시간을 반복해서 회상한다. 생각할 때마다 어쩔 수 없고 슬프다! 죽음은 가능한 모든 생각을 차단했다!

"장포노병 3 회, 함양추류초 8 회." 롯데는 장포병에 몇 번이나 걸렸고, 장안은 모르는 사이에 벌써 8 년 동안 풀을 심었다고 말했다. 세월이 흘러 원직이 죽은 후 롯데라는 늙은 뼈는 안절부절못하며 담담하게 장안의 풀이 자라는 것을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사람의 생명이 풀처럼 길었으면 좋겠다. 롯데가 17 살 때 노초에 쓴 작별사처럼' 들불은 사람을 삼키지 않고 봄바람이 불어도 높다' 고 말했다. 롯데와 원직은 헤어진 지 이미 9 년이 되었는데, 롯데가 죽기 몇 년 전인 9 년이 더 남았다. 롯데의 생로병사는 원직의 참여가 없다!

\ "당신은 진흙 샘에 뼈를 묻어, 나는 세계 곳곳에 눈을 보냈다. 클릭합니다 원직은 무덤에 묻혀 흙이 그의 몸을 침식하고 있다. 아마도 그것은 이미 흙과 함께 먼지로 변했을 것이다. 롯데는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잠시 동안 세상에 살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롯데는 초연함, 정직, 개방성, 솔직함 등' 단순한' 명상가이다. 이 말은 백시의 표현으로, 글자 그대로 간단해 보이지만, 깊은 감정과 내포를 가지고 있다. 나는 나의 할아버지, 얼마 전에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생각했다. 많은 경우, 사랑하는 사람이 살아 있을 때, 우리는 조용히 쓴 칭찬에 대한 말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특히 그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제 우리 할아버지의 영혼이 흙 속에 묻혔는데, 그는 이 세상의 마지막 곳에 시멘트 비석 아래 있는 작은 유골함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 집은 우리 할아버지와 13 년 돌아가신 할머니를 함께 묻었다. 이 단어들을 쓸 때, 나는 우리 할아버지가 항상 청명절을 전후하여 증조부, 증조할머니, 할머니의 제사 액자를 가볍게 닦고 넋을 잃고 바라보셨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러나 지금 그는 땅속 깊이 파묻혔는데, 누가 그의 참신한 제사 틀을 닦을까? 나는 다시는 나의 할아버지에 관한 어떤 것도 알지 못할 것이다. 그의 어린 시절에 공무로 불구가 된 왼쪽 다리는 류머티즘에 걸릴 수 있습니까? 무덤은 습하고 추운 곳이겠죠? 이런 생각을 하면 나는 참을 수 없다. 잔인하다는 말이 있다: "우리는 오래 죽을 것이다." 롯데가 이 시를 쓸 때 주변에 친구가 부족하거나 적이 범람한 것도 아니다. 라파트는 "친구도 적도 없는 사람은 일반인이다" 고 말한 적이 있다. " 。 롯데는 마침 평범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인생에서 많은 친구들이 있는데, 이상은은 그의 평생 잊을 수 없는 친구이다. 이 때문에 9 년 만에 롯데의 친구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소중해졌습니다!

"아한웨이랑은 다음에 갔다. 야역은 무지하다." 아위는 원직의 막내아들이며 원직의 사위이다. 그들은 모두 죽었고 무덤은 어둡다. 당신은 이것을 알 수 있습니까? 오래 산 롯데는 후배의 출발을 목격했다. 살아 있는 사람은 죽은 사람의 상황을 알고 싶어한다. 반면에 살아 있는 사람은 항상 세상의 새로운 것을 이용하여 죽은 사람을 위해 기도한다. 그것이 헛된 일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그들은 이런 희망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시 19 곡" 에는 "멀리 있는 자는 반드시 숙성하고, 오는 자는 반드시 가까워질 것" 이라는 문구가 있다. 롯데는 죽은 사람이 몇 년 간 가는 것을 보고 온 사람들이 모두 죽은 사람이 된 것을 보았는데, 이것은 얼마나 처량한 마음인가!

인생에 지음이 하나 있으면 충분하다. 생각을 바꿔서 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툭하면 멈추는 꿈을 맛보며, 나는 이 세상에 진정한 느낌이 있다는 것을 맛보았다-서로에 대한 관심!

마지막으로, 작가 백거이에 관해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다고 믿는다. 다음은 저자에 대한 소개입니다.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