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사람의 마음속 선량한 시구를 어떤 묘사가 있습니까?
사람의 마음속 선량한 시구를 어떤 묘사가 있습니까?
출처: 진 전 잃어버린 이름 "Zun Jiang 이론 휴식".
보통 사람은 일을 해야 생각할 수 있고, 생각해야 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 한가함은 사람의 과도한 즐거움을 초래하고, 사람의 지나친 즐거움은 좋은 품행을 잊는다. 좋은 품행을 잊어버리면 악념이 생긴다.
2, 생명의 시작, 성본선. 같은 천성은 교양에 따라 다르다. 아버지와 아들, 부부는 형제는 친구이고, 형제는 공경이다. 긴 젊은이, 친구 친구. 군경신충.
출처: 왕송영림의 성자수정.
인생 초창기에는 인성본선, 본성이 비슷했다. 단지 환경과 교육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습관은 매우 다르다.
3, 좋은 지식, 수행을 원한다면 절이 아니라 집에서 얻을 수 있다. 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양인들이 착하다는 것입니다. 절에 수리하지 않는 것은 서양인만큼 나쁘다. 그러나 적자의 마음은 서구의 자성이다.
출처: 당혜능' 육조단경: 의심' 권 2.
좋은 학문, 정말 수행을 하고 싶다면 집에서 수행할 수 있고 반드시 출가해야 절에 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집에서 수행 할 수 있다는 것은 동양인에게 좋은 것과 같습니다. 절에서 연습하지 않는 것은 서양인들이 일심으로 악을 행하는 것과 같다. 마음이 깨끗하기만 하면, 나는 본성적으로 서양의 정토에 도달했다.
4, 나쁜 길을 가지 않고 암실을 속이지 않는다. 덕을 쌓고 사물을 잘 대하다. 충성, 효도, 우애, 성실, 자비,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곤충과 식물은 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사람의 맹렬함을 동정하고, 사람의 선을 누리고, 남을 돕는 데 급급하고, 생명을 구해야 한다. 보이는 대로 소득을 얻다. 남의 잘못을 보는 것은 자기 것과 같다. 짧지도 않고 길지도 않다.
출처: 송창령' 태상 감응'.
번역: 나쁜 길로 가지 말고, 숨기지 말고, 속이지 마라. 선행을 많이 하고 공덕을 많이 쌓다. 생물에 대한 동정심과 사랑이 있다. 국가에 충성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자매에게 우호적이다.
먼저 자신을 바로잡은 다음,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연민을 베풀고, 외롭고 무력한 사람을 구제한다. 노인을 존경하고 남을 배려하는 아이. 곤충과 식물은 해를 입을 수 없다.
만약 다른 사람이 운이 좋지 않다면, 너는 그를 불쌍히 여겨야 하고,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한 것을 기쁘게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급히 필요로 할 때 아낌없이 도움을 주다. 다른 사람이 위험에 처했을 때, 즉시 가서 그를 구해라. 사람과 나는 하나고, 다른 사람의 득실은 자신의 득실과 같다. 남의 결점을 선양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지 마라.
5. 선행은 물과 같다. 물이 모든 것에 좋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뭇사람의 악에 있기 때문에, 길에 있다.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선정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출처: "춘추노자", "노자" 제 8 장.
지선은 물과 같다. 물은 경쟁하지 않고 만물을 돕는 데 능하다. 그것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곳에 머무르기 때문에 물이 진리에 가깝다.
생활에 능한 사람은 겸손해야 하고, 조용함을 잘 유지해야 한다. 마음은 물처럼 깊어야 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물처럼 눈이 멀고, 인의를 잘 중시하고, 말을 물처럼 하고, 약속을 잘 지키며, 정치를 하려면 물처럼 하고, 일을 하면 물처럼 행동해야 한다. 만물과 다투지 않기 때문에 잘못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