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현대시는 어떻게 분류합니까?
현대시는 어떻게 분류합니까?
시의 분류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 운율시와 현대 운율시
이것은 시 언어 리듬의 조화 정도에 따라 나뉘어졌는데, 일반적인 조화인지 아니면 매우 조화를 이루는지 (최고 조화) 이다. (1) 현대 체격율시: 문학 장르로 볼 때 현대 체격율시는 중국 백화문을 전달체로 하여 언어 리듬의 보편적이고 조화로운 생활 서정 표현을 재현하는 언어예술이다. 대표작은 중국 당대 시인이 물에 있는' 여동생' 이다. (2) 현대율시: 문학 장르로 볼 때 현대율시는 중국 백화문을 전달체로 하여 언어 리듬의 최고조화로 생활 서정적인 언어예술을 재현한다. 현대 운율시의 운율 요구는 고전 운율시와 같다. 예를 들면 정자, 정구, 정절, 등급, 정운과 같다. (참조 물 "중국 운율시 이론 개요")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율시, 자유시, 산문시, 운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충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고,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 (4) 운시: 일종의 문학 장르에 속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적으로 각 줄의 시의 끝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며, 시는 가요처럼 읽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곳의 운시는 현대 운시를 가리키며, 일종의 새로운 시체에 속하며,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측의 운시와 비슷하다. 2000 년 이후 데뷔하다.
현대시와 현대시
시가 발전하는 단계에 따르다. (1) 중국 현대시: 20 세기 전반기 이전의 시를 중국 현대시라고 합니다. (2) 중국 당대 시: 20 세기 후반 이후의 시를 중국 당대 시가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