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당시와 송가사의 비교 당시와 송시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당시와 송가사의 비교 당시와 송시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차이? 1. 표현형식의 차이
당시는 5구, 7구, 5운시, 7언시로 구성된다. 간단히 말해서, 주로 4~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각 문장에는 5~7개의 문자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당대 시인들은 시를 지을 때 비교적 자유로운 문형을 지닌 고시를 사용하기도 하였으며, 고시에서는 문장의 수와 단어의 수가 매우 자유로웠다.
송자란 송나라 때 유행했던 운율을 말한다. 송자(宋施)의 문장형은 고정된 문장형과 운율을 갖는 소위 端端(치패)에 의해 규정되는데, 전체 시에서 단어수가 같은 문장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장문(長文), 단문(端文)이라고도 한다. 시와 형식의 차이.
차이점 2. 비문 내용이 다른가?
대부분의 당나라 시는 두보의 "요준과 순에게, 그리고 나서 또 다른 예는 이백의 "안시에게 감사하기 위해 동산을 사용한다면 말하고 웃으면 모래를 치울 수 있다"입니다.
노래시는 내면의 감정과 감동을 묘사하는 데 더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Wen Tingyun의 "한밤중의 비는 사랑과 진정한 고통의 분리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모든 나뭇잎, 모든 소리, 빈 발걸음이 빛에 떨어집니다."
차이점 3. 기능적 주제의 차이
사실 당시와 송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음악과 관련이 있다. 무엇을 쓰든 말은 모두 노래 가사입니다. 즉, 적어도 북송과 남송 초기에는 말이 음악을 섬겼습니다. 이는 작가의 염원과 감정을 표현한 당시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당송의 합류점은 이미 중국에서 서로 다른 두 시대를 가르는 거대한 경계선이며, 당시와 송 가사는 상당한 변화를 가져왔다. 당나라 사람들은 순진함과 청렴함을 추구했는데, 당나라 사람들은 '무위(無爲)로 길을 잃고 아이는 피에 물든다'고 노래했는데, 당나라 사람들은 관대하고 영웅적이며 개성을 해방시켰다. 송나라 사람들은 자유로운 스타일과 삶의 만족, 개성의 해방을 추구했습니다. 서로 다른 시대 사람들의 서로 다른 사고방식은 당시와 송시의 차이의 원인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