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여자의 변심에 관한 시

여자의 변심에 관한 시

1. 여성의 변심을 묘사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목란어, 모조품결사, 캄보디아의 친구

작가는 청나라 청조를 나란성드 하였다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가을바람에 부채질을 할 필요가 없다.

고치기 쉽고 고치기 쉽다.

여산어는 자정을 멈추고, 눈물방울은 원망하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너는 이전보다 더 원할 것이다.

전문은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올바른 사람과 함께 지내려면 처음 만났을 때처럼 달콤하고 따뜻하고 다정하고 행복해야 한다. 하지만 당신과 나는 서로 사랑해야 하는데, 왜 오늘 서로를 떠나야 합니까? 지금 자신의 마음을 바꾸는 것은 쉽지만, 너는 이 세상에서 자신의 마음을 바꾸는 것이 쉽다고 말한다.

돈과 마찬가지로, 당신과 나는 영생궁에서 생사를 맹세했지만, 우리는 결국 작별 인사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원한이 없다. 하지만 돈은 어떻게 그 해와 비교할 수 있을까? 그는 줄곧 한 쌍의 새가 되어 나뭇가지와 양옥고리를 연결하겠다고 맹세했다.

확장 데이터:

나란성드 (1655 65438+ 10 월 1 9-65438+7 월1,0685) 그는 본명 나란 승덕으로, 보친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피했기 때문에 청초 시인이었다. 학사 명주 장남, 그 어머니는 애신각라체, 영국 아지그 왕자의 다섯 번째 딸이다.

나란성드 (wenwu shuangxiu) 는 어려서부터 많은 시서를 읽었고 문무 (wenwu) 는 쌍수했다. 그 17 살에 국자옥에 들어가 허락을 받아 술을 사달라고 했다. 18 살 때, 그는 중간고사, 이듬해 공 씨가 되었다. 강희 15 년 (1676), 전시 이갑제 7 위 진사 출신을 받았다. 나란성드 때 허를 스승으로 모셨다. 2 년 동안 그는 유교 문집' 통지당 해석' 을 집필하여 강희 황제의 인정을 받고 1 급 경호원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으며 마부와 함께 자주 여행을 떠났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강희는 24 년 (1685) 5 월 나란성드 급사로 30 세에 불과했다. 나란성드 단어는 "진짜" 로 이기고 풍경은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그 단어의 스타일은' 청려하고 완곡하며 애절하고 고집이 세고, 우아하고, 유유하고, 독특하다' 는 것이다. 통당지집',' 방모자집',' 마시는 단어' 등이 있습니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나란성드 (청나라 시인)

써우거우 백과 사전-목란어, 모조품 결단어, 캄보디아 친구

2. 이른바 내실 중사녀정시란 내실 중사녀의 감정이나 우울을 주요 글쓰기 내용으로 하는 시를 말한다. 이 시들의 사상성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예술 기교에서는 토론할 가치가 있다. 전통적으로 여자와 여자를 생각하는 주제에는 세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5 대명사, 리징 () 의' 정파너구리 모래' 는 이 방면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하향은 나뭇잎을 없애고, 서풍은 푸른 파도를 근심한다. 또한 운율 * * * 초췌하고 추하다.

가랑비 꿈에서 닭이 멀어서 작은 건물이 추위를 쐬었다. 얼마나 많은 눈물을 미워하는지, 난간에 기대다.

"하향은 푸른 잎을 판다" 라는 말은 처음부터 다정한 명사와 용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연꽃' 은' 연꽃' 이라고도 불린다. 마지막 두 이름은 간단하고 통속적이며,' 연꽃' 은 엄숙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청엽" 은 "연잎" 이라고도 하며, "청엽" 의 "청양" 은 비취라는 뜻뿐만 아니라 옥과 비취 등 소중한 것을 연상케 하며 일종의 미감을 전달한다. 그런 다음' 한' 아래에' 향소' 라는 글자를 붙이고' 청엽' 아래에' 잔재' 라는 글자를 붙이면 시인은 이렇게 소중하고 향기로운 생명을 잃는 슬픔에 대해 이미 말로 넘쳐난다. 연잎향 연잎찌꺼기' 로 바꾸면 의미가 비슷하고 멜로디도 완벽하지만 느낌이 완전히 달라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몇 마디 말이 내려오니, 특히 슬프고 감동적이다. 가랑비몽환닭의 잼' 이란 생각이 있는 여자가 꿈속에서 사람을 모집하는 꿈을 꾸고, 돌아오는 꿈을 꾸면서 오랫동안 이별한 슬픔에 빠지고, 사람을 구하는 것은 닭의 잼에서 멀어지는 것을 말한다. 꿈의 만남에 관해서는, 도대체 꿈의 아내가 닭장에 가서 채용인을 만나는지, 아니면 닭장 모집인이 집에 가서 꿈의 아내를 만나는지, 꿈은 혼란스럽기 때문에 정확하게 지칭할 필요가 없다. 보슬비' 라는 단어는 빗소리가 꿈을 꾸기에 충분하고, 꿈이 혼자 있을 때, 빗소리가 외로움에 더 많이 들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명언) 다음 문장은' 작은 건물' 의 높이,' 옥생' 의 아름다움,' 불어오는' 애틋한 감정으로 모두 외로운 곳에 있다. 따라서 위아래 두 문장을 함께 읽어야' 소소한 꿈' 과' 빗소리가 터진다' 는 고심과 애틋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매우 슬프지만, 의경, 글, 이미지는 모두 매우 아름답다.

둘째, 미녀의 죽어가는 발버둥을 묘사하며 인물의 외적 동작과 내면을 매우 섬세하게 포착해 어휘가 매우 섬세하다. 후기 당나라시와 인문학의 "보살" 이 대표적이다.

산이 겹쳐서 귀밑머리가 뺨의 눈을 듣고 싶어 한다. 아미를 그리는 것을 게을러서 화장하고 씻을 겨를이 없다.

거울 앞뒤에 꽃을 보고, 꽃과 달이 서로 어울린다. 새 게시물은 나로를 수놓은 것으로, 모두 금자나무이다.

단어의 첫 번째 영화는 규방 여자 춘면이 게으름을 피우고, 마음이 헤프고, 어슬렁어슬렁한 장면을 묘사한다. 처음부터 눈썹을 산에 비유했는데, 가장 먼저 본 것은 문학의 가슴이었다. 접는 것은 눈살을 찌푸리는 것과 같습니다. 금은 당대의 여자 눈썹의' 이마황' 을 가리킨다. 두 번째 문장은 게으른 여자의 수면 상태를 묘사하고, 행운수의 비유는 귀밑머리의 빛깔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관자놀이가 하늘을 나는 느낌을 주는 "도" 자; 사람들에게 감정을 부여하는 "욕망" 단어; 볼눈' 이라는 단어는 시각과 후각의 두 각도에서 여자의 얼굴형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다. 말 전체가 정신이 맑지 않은 여자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녀의 차림새에 대해 서너 마디 쓰다. 여자는 나른하게 일어나, 헤벌쭉 무심한 자태를 보였다. 그리고 천천히 빗을 씻고, 눈썹을 그리고, 화장을 한다. 여기서' 게으르다',' 게으르다',' 늦다' 라는 세 단어는 그녀의 정태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말할 필요도 없이 그녀의 심정을 묘사했다.

다음 영화는 여주인공이 세수를 하고 옷을 입은 후 거울을 보고 옷을 입는 것을 묘사한다. 처음 두 문장은 그녀가 화장을 한 후 앞뒤 거울로 얼굴을 꼼꼼히 비춘다. 그녀의 얼굴과 꽂은 꽃이 서로 잘 어울리고, 얼굴은 꽃과 같고, 꽃은 얼굴을 비춘다. 몇 문장으로 이 여자들의 짝을 지어 금자고를 입었다. 규방 안의 사람들은 이런 도안을 보면 감개무량함을 참을 수 없다. 이 점에서 글은 뛰어난 언어 기교로 여주인공이 게으름을 피우고, 저녁 화장을 하고, 부주의한 이유를 밝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셋째, 작가는 여성의 감정에 대한 사고를 통해 자신의 생활감정을 표현한다. Li shangyin 은 \ "Chang' e benyue \" 에 다음과 같이 썼다.

운모 스크린이 굵은 촛불로 붉게 물들자 은하수는 점점 샛별에 기울어졌다.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시에서 표현한 외로움과 이로 인한' 선단 훔치기' 의 감정은 시인의 독특한 현실생활 느낌에 녹아 더욱 풍부하고 깊은 삶의 의미를 담고 있다. 어둡고 더러운 현실을 둘러싸고 시인은 세속에서 벗어나 정신적으로 숭고한 세상을 추구하려고 노력하며 추구하는 결과가 종종 그를 더욱 외롭게 한다. 청고와 외로움의 쌍둥이, 그리고 그로 인한 자부러움과 자상함, 마음과 관습을 바꾸려 하지 않고 외로움과 외로움의 고통을 견딜 수 없다. 이런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는 시인들이 함축적인 언어로 성공적으로 표현하는데, 강하고 슬프고 서늘한 아름다움으로, 구시대의 청고 문사들 사이에서 광범위한 * * * 성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시의 전형적인 의미도 여기에 있다.

3.' 변심' 에 관한 시는 정말 다음 다섯 문장밖에 없나요?

1, 여자는 행복하지 않다, 학자는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 "멩 \" (노래 책)

해석은 여성이 틀리지는 않지만 남성의 행동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뜻이다. 남자의 사랑은 고정적이지 않고, 그의 감정은 계속 변한다.

2, 아이는 나를 고려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없다. -"만상" ("시경")

만약 네가 나를 그리워하지 않는다면,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을 그리워할 것이다.

3, Wenjun 는 그 마음, 풀 기타 및 파괴 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 (한 왕조의 잃어버린 이름)

나는 네가 생각을 바꿔 네가 나에게 준 맹세를 불태웠다고 들었다.

4. 죽은 나무를 파괴하고 한림에 기대어, 해마다 봄이 변하지 않는다. --"남평 조의 연설" (당나라)

해석은 한림 속의 마른 장작처럼 고군분투하고, 몇 차례 봄을 만나도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

5, 한가한 후에 바꾸지만 이렇게 인기가 많은데 쉽게 바꿀 수 있어요. --"목란사" (청대 나란성드)

정의는 지금 쉽게 마음을 바꿀 수 있고, 반대로 세상은 쉽게 마음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4. 남자가 쉽게 마음을 바꾸고, 여자가 시에 미련을 두는 것을 묘사하면, 여자가 걱정하고, 말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시경》에서 나왔다. 펭 웨이. 무모하다

고 말했다: "이륙" 과 동일

오, 그 여자들, 남자와의 사랑에 빠지지 마세요. 남자는 사랑에 대한 탐닉에서 벗어날 수 있고, 여자는 탐닉하면 벗어날 수 없다.

전체 텍스트: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뽕나무 없음; 저는 여자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나는 여자이고, 나는 피곤하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여자는 사랑하지만 남자는 마음이 변하는 그 시는 백거이의' 우물 바닥은병' 이 우물과 밧줄에 관한 것 같다.

우물 바닥에 은병 하나를 놓고

은병은 줄을 가려고 한다.

석두 위에 옥비녀를 갈고,

옥비녀는 하나의 중심 접힘이 되고 싶어한다.

꽃병 옥비녀가 어떻게 우물 안 옥비녀에 떨어질 수 있습니까?

내 날과 군의 이별처럼.

제가 집에서 여자가 되었을 때를 떠올려 보세요.

사람들은 다른 방식으로 말하고 행동한다.

단견암 만추매미,

나방 두 마리를 데리고 산으로 향했다.

뒷마당에서 놀이 친구와 함께 웃고,

이때 나는 너를 모른다.

첩은 짧은 벽으로 매실을 만들고,

너는 백마를 타고 양을 늘어뜨리고 있다.

성벽은 즉시 먼 곳에서 서로 보살펴 주었고,

너를 만나자마자 나는 가슴이 찢어졌다.

너의 가슴 아픈 말을 알고,

군지 남산 송백나무.

감군 송백이 마음에 들다.

모의하지 않고 함께 너를 쫓아갔다.

너희 집에서 5 ~ 6 년을 산 후,

너희 집은 어른의 말이 많다.

만약 당신이 채용된다면, 당신은 아내가 될 것이고, 벤은 첩이 될 것입니다.

나는 사과파리를 차마 숭배할 수 없다.

나는 마침내 너의 가족이 살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첸나이는 갈 곳이 없다.

나는 부모님이 없나요?

나의 고향도 한집안 사람이다.

요즘은 아무런 소식도 없습니다.

나는 오늘 슬프고 부끄럽다.

어느 날, 네,

제 아내가 100 년이나 되었다고 착각했습니다.

어리석은 작은 여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남을 얕보지 않도록 주의해라!

참고: 하루는 너에게 줄까? 내 일생의 행복을 그르쳤다

우물 바닥 은병' 은' 신악부' 50 편의 시 중 하나이다. 백거이는 당대의 남녀 관계가 상당히 혼란스럽다는 우려와 불만을 느꼈다. 그는' 우물 바닥에서 꺼낸 은병' 을 비유로' 매춘 중지' 를 취지로 이 시를 썼다. 첫눈에 반한 젊은 아가씨들에게 경고하다. (칸막이는 즉시 해안을 가로 질러 불을 보고, 너를 알게 되면 가슴이 찢어진다.), 서로 사랑하는 (송백의 느낌이 네 마음이 되어 서로 사랑하는 것) 집에 돌아갈 수 없다. (가족이 살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나갈 곳이 없다.) ... 형세에서 소식을 얻을 수 없고, 오늘은 근심을 안고 귀국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감정은 우물 안의 은병처럼 연약하다. 이 두 문장은 여자가 남자에게 한 말이다. 너의 짧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일생의 행복을 놓쳤다. 언어에는 무한한 후회와 원한이 담겨 있다.

--이기주 편집장의' 전당시 감상' 에서 인용/

[1] 절대: 깨진.

[2] 뻐꾸기: 아름다운 여자. 가을매미 날개: 여성의 헤어스타일. 루 "장안 고대 의미" 의 주석을 참조하십시오. 만전: 가늘고 구부러진 눈썹을 말합니다.

[3] 녹색 눈썹 만들기: 여자 게임. 이백의 "장정" 주를 참조하십시오.

[4] 지군단장: 옳고 그름을 알면 자신을 잊어서는 안 된다. 단장: 깊은 그리움을 묘사한다.

[5] 은폐식 쌍헤어스타일: 고대 여자는 시집갈 때 원래의 쌍헤어스타일을 함께 단발머리로 빗었다. 이 발언은 사랑의 도피와 일치한다.

[6] 어른: 당나라 때, 부모는 어른이라고 불렀다.

[7] 고용: 소위 합법적 인 결혼을 의미합니다. 봉비 파리는 고대 가정에서 만든 두 가지 제사이다. 예의에 따라 집에서 아내가 안아야 한다. 첩이 있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8] 몰래 들어와: 몰래 들어와.

[9] 백년 몸: 평생. 한평생.

[10] 정신착란: 치정이 직설적이고 미성숙하다.

이 시의 간략한 분석은 도피한 여자의 슬픔을 보여준다. 그것은 고대 악부의 버려진 여성시의 제재와 비슷하지만, 스타일과 의경은 전통 작품과는 다르다. 내용으로 볼 때, 이 문장 표현이 표현한 생활현상은 분명히 중당 시대에 사는 색채를 띠고 있다. 여자는 이런 기회를 가지고 남자와 사귀고 도피할 수 있었다. 당시 다른 사람들의 작품에도 반영되었다. 이것은 당나라 도시 생활의 독특한 현상이다. 도시의 상업 생활은 청년 남녀 간의 교류에 약간의 자유를 가져다 주었지만, 전통적인 윤리관념은 그들이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억누르고 비극을 만들어 냈는데, 그중에서도 여성은 더욱 피해자였다. 시인은 전형적인 재료를 바탕으로 인간성을 억압하는 윤리도덕을 비판했다. 이 불행한 여인에게 동정을 표하다. 그중에서 예의와 정이 모순되는 표현은 중당학자의 사상적 개성을 반영한다. 둘째,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시인도 중당문인의 서사예술 수준을 구현했다. 시인은 한 여자의 입으로 그들의 친분, 도피, 모순의 전 과정을 이야기했다. 줄거리는 완전하고 생동감 있고 극적이다. 시인은 갈등의 원인을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버려진 여성의 심리를 상세히 묘사하며, 이야기의 비극성과 서정적성을 부각시켰다.

6. 고시는 남자의 변심은 1 이고,' 꿈' 속의 여자는 행복하지 않다고 말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2, "돈 상인" 은 나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없습니까?

3. 한악부의 《사고》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먼 남쪽에 있다.

이별할 때, 너는 나에게 어떤 선물을 줄지 모르지만, 진주를 박은 거북이 머리핀으로만 너의 미련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나에게 준 후, 나는 조심스럽게 옥반지에 머리봉을 감아 너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그리고 네가 마음이 바뀌었다는 말을 듣고 화가 나서 머리핀을 부러뜨렸다.

그것을 파괴하고 우리의 감정도 망치고 싶다.

이때부터 너와 단칼에 끊어져서, 더 이상 너를 위해 잠을 자지 않는다.

나는 너와 관계를 끊기로 결심했지만,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의 달콤함을 생각하면 나는 두려웠다.

안녕, 공주님!

나는 지금 망설이고,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최종 결정을 내린다!

4. 백거이의 우물 안 은병

어느 날, 네,

제 아내가 100 년이나 되었다고 착각했습니다.

어리석은 작은 여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남을 얕보지 않도록 주의해라!

탁문군

하나, 두 아카시아 하지만 3 월 4 월, 누가 5 ~ 6 년 동안 알고, 칠현금 무심코 연주, 팔자 필적은 믿을 수 없다, 9 사슬은 중단에서, 십리정 긴급 참조, 백사아카시아, 이상한 랭 어쩔 수 없다. 천 마디 말로 다 할 수 없고, 외로운 기러기를 보는 것은 지루하다. 8 월 추석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7 월 반 분향 원톈. 6 월의 삼복날에 모두들 내 마음을 흔들었다. 오월에는 석류가 불같고, 꽃은 찬비에 물을 준다. 4 월에는 노랑이 누렇지 않다. 나는 거울에 대해 곤혹스러워하고 싶다. 3 월 복숭아꽃은 물과 함께 돌고, 2 월에는 연줄이 끊어졌다. 랑랑, 다음 생에 네가 여자였으면 좋겠어, 난 남자야.

6. 나란성드 목란어

시간이 우리가 처음 만난 그 순간에 머무를 수 있다면

선물은 여름에 버려진 부채입니다

너는 얼마나 무정하게 너의 감정을 바꾸었느냐

연소는 나의 빠르게 가라앉는 감정을 책망한다

밤새 사랑을 토로하다

눈물과 비는 영원히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행운과 행운은 어떤 느낌인가요?

함께 날고, 나뭇가지를 단단히 연결시켰지만, 한 가지 소망을 포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