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한악부의 시 스타일

한악부의 시 스타일

악부체는 악부시와 형식상 비슷한 한시 장르이다. 주로 한대에서 남북조 시대까지 당시 악부 기관이 수집하거나 정리한 시를 가리킨다. 악부시는 원래 음악으로 쓴 것이었는데, 나중에는 많은 문인들의 작품들이 악부체로 쓰여졌고, 음악이 없었다. 문학사에서 악부시는 주로 한대 악부시와 후대문인의 모사를 포함한다.

악부시는 원래 악관이었는데, 최초로 서한에 배치되었다. 조휘전에서 사용하는 음악을 관장하고, 악보를 만들고, 악사를 훈련시키고, 한족 민간시사곡부를 수집하다. 나중에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가사를 통칭하여' 악부시' 또는 간단히' 악부' 라고 불렀다. 후세 사람들도 위진당 이래 감상할 수 있는 시와 후세가 악부라는 오래된 소재를 모방하는 작품을' 악부' 라고 부른다. 송, 원, 명시대의 단어, 산곡, 연극은 음악과의 협동으로' 악부' 라고도 불린다.

문체상 악부시는 오언 위주로 7 과 잡언이 있다. 문장이 유연하고 자유롭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통속적이고, 명랑하며,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이런 소박한 시풍, 소박하고 상큼한 글, 시에 스며든 감정은 보편적인 의미일 뿐만 아니라 순수하고 자연스럽다. 악부시는 시사의 이정표로 인문주의 시의 시작을 상징하며 개인의 자유에 대한 추구와 개성의 건전함을 상징한다. 악부시 속의 시는 정말 서정적인 시라고 부를 수 있다.

문학사에서' 악부' 나' 악부체시' 는 후대 작가의 모방을 포함한다. 이런 모방작품에도 몇 가지 다른 상황이 있다.

첫째, 악부의 옛 스펙트럼에 따르면, 새로운 단어를 다시 창작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재미가 있다.

둘째, 구보의 실전으로 인해 혹은 창작자가 음악에 익숙하지 않고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악부의 옛 화제를 답습하고 악부의 사상과 예술 풍격을 모방하여 쓰는 것은 이미 재미가 없다.

셋째, 오래된 제목이라도 표절하지 않고 한족 민간 악부시의 기본 정신과 체계의 일부 특징을 모방할 뿐, 새로운 제목 새로운 사상은 완전히 독립적이다. 물론 불쾌합니다. 이 세 가지 범주 중 두 번째 범주가 가장 흔하고 가장 흔하다.

악부를 옛말로 악부시를 쓰는 것은 한대 이전의 건안 시기에 시작되었다. 건안 시대에는 세 명의 조조 (조조, 조비, 조식) 를 대표하는 작가들이 등장했다. 조조 개풍이 먼저 시작되자 악부의 옛 시를 모사하고, 양한시대 한족 민가의 풍격을 모방하여 악부체시를 쓰기 시작했다. 조조는 우리나라 역사상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시인이다. 시 창작에서의 그의 업적은 주로 악부 민가의 옛 화제와 옛 노래를 자유롭게 운용하여 새로운 것을 부르고, 악부 민가의 주요 서사를 건각화 서정화로 밀고, 일부 사회현상을 더욱 포괄적이고 깊이 반영할 수 있다는 데 있다. 강한 현실성을 가지고 있다. 조비가 악부의 고제로 쓴 악부시는 그의 시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그의 시는 대부분 남녀의 사랑과 이별을 묘사하며, 언어는 비교적 간단명료하다. 그는 각종 시에 대해 과감한 시도를 했지만, 성취가 큰 것은 오언시와 육언시였다. 그의 6 자시' 갈염행' 은 악부의 새로운 체계를 개척하여 중국 시단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조식, 앞에는 굴원이 있고, 뒤에는 두보가 있고, 훌륭한 악부시도 많이 썼다. 특히 그는 오언시를 위해 광활한 경지를 열어 밝은 앞날을 밝히고 오언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의 시는 고도의 예술적 기교를 통해 사회의 면모를 진실하게 반영하고, 통치계급의 내부 갈등을 폭로하며, 국민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중국 역사상 걸출한 시인과 건안 시대의 대표작가가 되었다. 그러나 삼조든 건안 칠자든, 그들이 낙부의 옛일을 소재로 쓴 악부시는 대부분 낙작되지 않았다. 당후, 악부시를 쓰는 것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과 같이 이미 매우 유행했다. 두보, 고적합, 장계 등. , Yuefu 에 대한 많은 유명한 문장이 있습니다. 모두 악부 고시를 빌려 고대 한족 민가 중' 사발생 원인' 의 현실주의 정신을 배우고, 글에 구애받지 않고, 형식상 잡어를 피한다.

중당 이후 문학사에 새로운 악부가 생겨났는데, 그 창도자와 창조자는 원직과 백거이였다. 이런 악부시의 특징은' 명작이 의지할 사람이 없다' 는 것이다. 이전과는 동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악부의 옛 시도 취소되어 문학사의 일종의 악부시가 되었다. 악부라고도 하지만 창작 방법과 표현 수법에서 한악부의 계승과 모방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