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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삼재는 우리나라 어느 지역에서 생산되나요?

당삼채

당삼채는 당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도자기의 일종으로 노란색, 갈색, 녹색을 기본 유약 색상으로 삼았습니다. 도자기 "Tang Sancai". 당나라 시대는 경제가 번영하고 문화 예술이 번성했던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였습니다. 당삼재는 이 시기에 생산된 채색 도자기 공예품의 일종으로, 선명하고 사실적인 모양과 밝은 색상, 풍성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삶의. Tang Sancai의 생산은 1,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 회화, 조각 등 중국 예술 및 공예의 특성을 흡수하고, 거칠고 강력하며 쌓기, 조각 등의 형태로 장식 패턴을 채택합니다. 윤곽.

Tang Sancai는 유색 유약에 다양한 금속 산화물을 첨가한 후 소성하여 연한 노란색, 황토색, 연한 녹색, 진한 녹색, 하늘색, 갈색 빨간색을 형성하는 일종의 저온 유약 도자기입니다. , 가지 보라색 등 색상이 다양하지만 대부분 노란색, 갈색, 녹색입니다. 주로 도자기 바탕에 바르는 유약으로, 굽는 과정에서 유약이 서로 스며들며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무늬가 매끄러워진다. 독특한 중국 스타일의 수공예품. 색상의 상호 반사 속에서 Tang Sancai는 웅장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줍니다. 당삼재는 매장용 및 명나라 도자기로 사용되었는데, 그 이유는 질감이 부서지기 쉽고 방수 성능이 좋지 않아 당시 등장한 청자 및 백자에 비해 실용성이 훨씬 떨어지기 때문이다.

역사

당나라 시대는 경제적으로 번영하고 문화적으로 예술적인 시대였습니다. 생생하고 사실적인 모양, 밝은 색상 및 라이프 스타일로 가득 찬 것으로 유명합니다.

1905년부터 1909년까지 롱하이 철도를 건설하는 동안 낙양 북망산 지역의 건설로 인해 다수의 당나라 무덤이 파괴되었고 다수의 당삼채 묘역이 건설되었다. 물체가 발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출토되는 당산채 도자기에는 산채 말, 낙타, 숙녀, 음악 인형, 베개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비단이나 띠를 등에 메고 고개를 들고 이웃을 하고 있는 삼색 낙타와 붉은 수염에 푸른 눈을 갖고 소매가 좁은 셔츠와 챙이 꺾인 모자를 쓴 낙타 인형은 그 삶의 모습을 재현하고 있다. 중앙아시아 후족의 사람들을 만드는 '실크로드'를 거닐며 낙타들이 짤랑거리는 장면이 생각난다.

당나라는 우리나라 봉건 왕조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당산재 역시 당나라의 정치, 문화, 생활을 다른 측면에서 반영한 것이 시문 등 다른 문화와 마찬가지였다. , 회화, 건축 등이 함께 당나라 문화의 선율을 이루었지만, 현대도자사에서 볼 때 당삼재는 획기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당나라 도자기 역사의 이정표는 당나라 이전에는 단색 유약만 있었기 때문에 기껏해야 우리 나라 한나라에서는 노란색과 녹색의 두 가지 색상 유약을 조합한 것입니다. , 동일한 도구에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이런 화려한 유약색이 도자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자기사를 보면 이것이 당대 미관의 큰 변화와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당대 이전에는 담백한 색채주의를 주창했는데, 당대 이후에는 많은 외국 문화를 포용했다. 즉, 이때는 그것이 회화든, 도자기든, 금은기든, 그 제작 방식에 관계없이, 그것은 훌륭한 문화의 특징을 형성합니다.

당나라 삼채의 부상에는 역사적 이유가 있다. 우선, 도자기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조각 및 건축 예술 수준의 지속적인 향상으로 인해 지속적인 통합과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캐릭터부터 동물, 생활 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Tang Sancai에서 표현될 수 있습니다. 기구.

당나라 정관 이후 나라가 강해지고 모든 산업이 번영하면서 일부 고위 관료들의 삶이 부패하게 되면서 호화로운 장례 풍조가 점점 더 심해졌다. 인기 있는. Tang Sancai도 당시 일종의 지하 유물로 사용되었으며 한때 정부 규정에 포함되어 1 급, 2 급, 3 급, 4 급, 즉 몇 조각과 함께 매장되도록 허용되었는지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명시적인 규정이 있었기 때문에 고위 관료들은 명시적인 규정에 만족하지 않고 대신 이렇게 정교한 장례를 치르기 위해 공식 규정보다 몇 배나 더 많은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례도 그러하고 민간 풍습도 그러하여 위에서 아래로 이렇게 호화롭게 장례를 치르는 것이 당삼채가 중앙에서 급속히 발전하고 부흥할 수 있었던 주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당시 평야.

제작 과정

Tang Sancai의 제작 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먼저, 채굴된 광토를 선별하고, 두드리고, 세척하고, 침전시키고, 건조시킨 후, 가마에서 성형하여 소성해야 합니다. Tang Sancai는 2차 소성 방법을 사용하여 소성되었습니다. 원료의 관점에서 볼 때, 도체는 백토로 만들어지며, 가마에서 1000~1100도의 온도로 구워집니다. 구운 도체를 식힌 후 준비된 다양한 유약을 채워 유약에 넣습니다. 소성, 소성 온도는 섭씨 850-950도입니다. 유약색에는 각종 산화금속이 착색제로 사용되며 소성 후에는 다양한 색상이 나타난다.

유약을 발사 한 후 일부 캐릭터는 얼굴을 열어야합니다. 소위 얼굴 열기는 캐릭터의 머리가 골동품 제품에 윤이 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트 및 헤어 페인팅. 이런 과정을 거쳐 당삼재 제품이 완성됩니다.

특징

당삼재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째는 형태이다. 형태적으로 보면 일반 수공예품과 모양이 다르고, 다른 시대에 출토되는 말과도 다르다.

Tang Sancai의 모양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일반적으로 동물, 일용품, 인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그중 동물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현재 출토된 삼색화는 크게 동물, 기물, 인물의 세 가지로 구분되는데, 이는 고대 우리나라에서 말(horse)이 등장했던 시대적 배경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말은 사람들의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쟁기질과 운송을 위해 말이 필요하므로 당삼재에서는 말이 더 많이 출토되고, 그 다음으로 낙타가 더 많이 출토되는 것으로 보인다. 당시 중국-대외 무역 낙타는 장거리 운송 수단 중 하나였으며 사람들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서쪽에서 서쪽으로 사업을 할 수 있었으며 실크로드를 따라 이동하는 데에는 낙타가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장인들은 이를 수공예품에 반영합니다. 등장인물 대부분은 궁녀로 당시 궁궐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이 말은 당시 서부 지역에서 공물로 가져온 것으로 알려져 있어 지금 우리가 보는 말과는 모양이 조금 다르다. 말의 엉덩이는 상대적으로 넓습니다. 당말의 형태의 특징은 주로 조용하지만 정숙하게 움직이는 것입니다. 가만히 서있는 말입니다. 그런데 말의 눈이 삼각형으로 새겨져 있고, 눈은 둥글게 뜨고 있고, 말의 귀는 서로 밀착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상세한 묘사는 당말의 내면의 정신과 내면의 리듬을 보여줍니다.

Tang Sancai의 또 다른 특징은 유약 색상입니다. 하나의 그릇에 적록백의 세 가지 유약을 동시에 사용한 것은 당나라에서 처음 있는 일이었지만, 장인들은 적록, 백색을 교묘하게 엇갈리게 사용하는 유약 기법을 교묘하게 사용했다. 그런 다음 고온에서 구운 후 유약 색상이 녹아 흐르면서 독특한 흐르는 과정을 형성합니다. 가마에서 나온 후에는 세 가지 색상이 원색, 복합 색상을 포함하여 다양해집니다. 다양한 얼룩덜룩한 색상이 보이는데 이는 당삼채유약의 특징입니다.

당나라의 삼색삼색기물은 둥글고 통통한 형태로 당나라 미술의 통통하고 강인하며 넓은 특징과 일치한다. Tang Sancai의 모양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일반적으로 동물, 일용품, 인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그중 동물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삼색도형과 동물의 비율이 적당하고, 형태가 자연스럽고, 선이 매끄럽고, 생동감이 넘친다. 인형 중 전사는 근육질이 좋고 화난 눈과 칼을 뽑았습니다. 여성 인형은 빵이 높고 소매가 넓으며 날씬하고 여유롭고 우아하며 매우 통통합니다. 동물의 대부분은 말과 낙타입니다.

수공예품의 일종인 당삼재의 특징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교류가 특징이다. 이 형태는 현재 연구에 따르면 일종의 술 서빙 도구였다. 식기는 서부 지역, 심지어 중동 지역에서도 사용되었지만 중부 평원 지역에서는 일종의 수공예품으로 만들어졌으며,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식에서는 당시 중국과 서양 문화의 교류를 볼 수 있습니다.

산지

당산채의 생산지인 시안, 낙양, 양저우는 고대 육지와 바다의 실크로드가 연결되는 지점이다. 고대 실크로드에서 당나라의 주요 교통수단은 낙타였다. 사막에서는 사람과 낙타가 힘들게 이동하며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어 사람과 낙타 사이에는 친밀감이 있다. 큰 키와 단호하고 묵직한 표정은 고대 실크로드의 먼지를 옮기는 듯하다.

당삼채는 당나라 도자기의 정수로, 당나라 초기의 번영기에 정점을 이룬다. 안시 난 이후 당나라가 점차 쇠퇴하고 도자기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삼색 자기의 생산이 점차 쇠퇴하게 되었다. 나중에 "Liao Sancai"와 "Jin Sancai"가 등장했지만 수량, 품질 및 예술성 측면에서 Tang Sancai보다 훨씬 열등했습니다.

예술적 매력

사회가 발전하고 복사 및 모방 기술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Tang Sancai의 종류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낙양인들은 전통적인 당삼재의 형태를 바탕으로 평면 당삼재를 개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점점 더 좋은 당삼재 작품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당산채는 전통문화상품이자 예술공예품으로서 중국 도자기 및 예술사에서 일정한 위상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당삼채는 일찍이 당나라 초기부터 해외로 수출돼 외국인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이 다색 유약 도자기는 화려한 유약, 밝은 광택, 우아하고 절묘한 모양으로 유명하며 고대 중국 도자기 중 밝은 진주입니다.

고고학 발굴 조사에 따르면 당나라 삼색 유물 조각이 실크로드를 따라 지중해 연안과 서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이 문화가 외국으로 전파된 것은 일본과 북한을 포함한 그들의 도자기 산업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본의 나라시대도 중국의 삼색채를 모방하여 삼색기를 만들었고, 이를 나라삼채라고 불렀다. .

Tang Sancai는 그러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히 최근에는 관광이 더욱 발전하고 국제 및 국내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Tang Sancai를 수집하고 싶어합니다.

Tang Sancai의 복제 및 모방 기술은 Luoyang에서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세대의 예술가가 발전한 후 "Luoyang Tang Sancai"의 장인 정신과 예술적 수준은 어느 정도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Tang Sancai Craftsmanship의 생산도 계승 발전되었습니다.

당삼채의 높은 모조품을 구별

지난 세기 초 당삼채가 발견된 이후 특히 1980년대 이후 중국과 세계 미술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 Tang Sancai에 대한 연구는 더욱 중요해졌으며 많은 전문가들이 연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당삼채의 모방품이 등장하면서 진품과 가짜 당삼채를 식별하는 기사가 속속 신문에 등장했고, 이러한 기사는 문화계를 번영시켰지만, 그 연구 결과는 위조범들에게도 이용되었고, 진품과 가짜도 대량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독특한 삼색 도자기가 생산되었습니다. 늙어가면서 도시와 농촌에 계속 등장했고,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수집가들이 법정에 가는 일이 반복됐다. 그 이유는 몸체, 유약, 색상, 형태 및 내면적 정신 스타일이 거의 완벽에 도달한 반면, 당 삼채에 대한 일반적인 기사에 나열된 진정한 삼색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기능. 모조율이 높은 삼색기는 그야말로 상당한 수준의 모방임을 알 수 있는데, 예리한 눈이 없으면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기 어렵다.

Tang Sancai의 최고 소성 온도는 약 1100도이며 생산 과정은 복잡하지 않으며 유약의 공식은 오랫동안 공개되었습니다. , 그중 일부는 Tang Sancai 연구의 전문가입니다.

유약의 차이

당삼채의 유약은 본질적으로 밝은 유약으로 처음 구웠을 때 빛이 나고 백년이 지나면 광택이 점차 희미해집니다. 따뜻하고 투명해지며 점차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지며 내면의 본질과 소중한 빛이 넘쳐납니다. 당나라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로 볼 때 당삼채의 유약은 항상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유약이 심하게 부식되지 않는 한 정품 삼채는 부드러운 광택을 잃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부분의 Tang Sancai 유약에는 Harry의 빛이 나타납니다. 이는 수천 년 동안 Tang Sancai 도자기 표면에 남겨진 그림자입니다. 년. 해리라이트는 어떤 색의 유약을 발라도 다채롭게 보이고, 어떤 조명 아래에 놓아도 그 색은 동일합니다. 정통 삼색 오브제 전체에 퍼지는 소중한 빛은 마치 형형색색의 유약 위에 떠 있는 꿈처럼 막연하고 불확실하다.

모조 삼색 유약의 광택은 부드럽고 촉촉하지만 부드럽고 빛나며 그 부드러움에는 숨겨진 빛이 포함되어 있으며 결코 흐려지지 않습니다. 광. Tang Sancai의 유약은 저온 유약이지만 여전히 약 800도의 온도에서 구워집니다. 유약이 크게 변하는 데는 100년 이상이 걸리지 않습니다. 유약 분자는 유약의 노화 후에 변할 것입니다. 질적 변화, 즉 빛의 굴절 후에 생성되는 특별한 빛입니다. 빛을 조사하면 모조품의 색상이 유약에 고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모조품의 색은 유약에 고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리라이트는 유약 표면에 떠 있는 것은 5~6가지 색상인데, 모조품의 색상은 대개 1~2가지 색상입니다.

정품 해리라이트는 일반 카메라로 촬영이 가능하지만, 모조라이트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해리광의 유무는 진품과 가짜 당삼채를 식별하는 훌륭한 기준이 된다. 물론 당산채 도자기가 모두 해리광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리라이트가 없는 삼색자기도 진품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지난 세기 초부터 1920년대, 1930년대까지 삼색화의 모조품이 많이 나왔고, 이제 거의 100년이 되었고, 유약이 바래서 만들어졌습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물체에 따라 유약이 약한 경우도 있지만 실제 삼색기처럼 유약에서 흘러넘치는 귀중한 빛은 절대 없습니다. 민국초기의 저온유약을 주의깊게 관찰해 보면 건륭기의 저온유약을 우러러보면 이 시기의 저온유약에는 대부분 해리광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옆으로 바라보고 빛을 주의 깊게 바라보면 해리 빛을 희미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명백한 해리광이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중화민국의 삼색을 구별하는 하드웨어 중 하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약의 차이

시간은 무자비하며, 당삼채의 유약은 수천년의 세례를 견뎌내며 찾기 쉽지 않은 특별한 흔적을 남깁니다.

1. 토양의 부식 흔적. 당삼재는 대대로 전해지는 보고가 없고 거의 모두 출토되었으며 유약 표면에는 일반적으로 토양 부식 흔적이 발견된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유약 표면에 흙에 물린 기공이 몸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무작위로 자연스럽게 나타나며, 기공의 크기와 깊이는 다양하며 일부는 촘촘하게 채워져 있고 일부는 새벽 별만큼 적습니다. 부식 정도는 다양하며 일부는 주의 깊게 관찰해야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아래에서 흙에 물린 구멍을 관찰하십시오. 가장자리의 유약 표면에 약간의 부식 전이가 있습니다. 물약으로 처리하고 흙에 묻은 후 유약 표면에 산에 물린 작은 구멍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매우 규칙적이고 뻣뻣하며 부자연스럽고 부식 정도가 비교적 일정하며 부식의 과도 현상이 없습니다. 실제로 현재 모방자들은 유약 표면 처리에 대해 매우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유약 표면을 묘약으로 처리하면 유약 표면의 광택이 부자연스럽고 눈에 띄기 쉽습니다. 너무 매끄럽고 참신합니다. 다른 요소를 추가하면 유약의 광택이 감소하고 일단 감지되면 결함이 드러납니다. 부식 기공을 관찰할 때에는 가마에서 유약 표면에 형성된 다양한 크기의 갈색 눈과 구별하는데 주의하십시오. 갈색 눈은 유약 표면에만 나타나며, 유약 두께의 1/3 정도 깊이입니다. 유약 깊숙이 침투하고 일부는 타이어 표면을 부식시킵니다.

2. 과도기적 자연 부식 패치. 일부 정통 Tang Sancai 유약에는 높은 모조 Tang Sancai가 모방할 수 없는 특별한 형태의 부식이 있습니다. 즉, 매끄러운 유약 표면의 매우 얇은 유약수층이 부식되어 유약 표면이 거칠어지고 다양한 크기의 부식판이 형성됩니다.

유약에 나타나는 현상에는 분명한 발달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무에서 유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 깊은 것에서 얕은 것으로 진행됩니다. 당삼재가 발굴된 후 더 이상 부식이 진행되지 않고 유약의 공정도 중단되어 식별할 수 있는 근거가 되었습니다.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시작해 보겠습니다. 부식이 발생하면 유약에 희미하게 보이는 미세 기공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미세기공은 처음 나타날 때는 몇 개가 될 수도 있고 수십, 수백, 수천 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처음 나타날 때는 너무 작아서 유약의 광택과 색상이 변할 수 없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유약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돋보기 없이도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부식이 심해짐에 따라 유약의 색이 점차 연한 갈색으로 변하고, 부식 면적이 점차 증가하여 거칠어진다. 손으로 만질 수 있는 반점이 나타나며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고 손톱으로 가볍게 긁으면 흔적이 남습니다.

깊은 곳에서 얕은 곳으로 이야기해 봅시다. 더 심하게 부식된 유약이 부식되지 않은 유약 ​​쪽으로 발전하는 과정은 깊은 곳에서 얕은 곳으로 점진적인 침식 과정입니다. 우선 가장 심각한 부분은 유약 표면이 완전히 사라져서, 유약을 알아볼 수 없을 만큼 거칠고 손가락으로 닦아낸 흔적만 보일 뿐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심각한 부분에는 매우 얇은 유약층이 있습니다. 아직은 있지만 극히 미세한 흔적이 있습니다. 모공과 글레이즈 광택이 희미하고, 손톱으로 집어넣었다가 얼핏 보면 약간의 글레이즈 광택이 거의 없습니다. 부식된 유약 표면이 좋아 보이고, 유약 광택도 자연스럽지만, 유약 표면을 자세히 보면 부식 모공이 희미하게 보이고, 칼로 가볍게 긁으면 흔적이 남는다.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그리고 깊은 곳에서 얕은 곳으로 번갈아가는 부식 과정은 유약 표면에서 밀리미터 단위로 표현되지만 이 과정을 형성하는 데는 수백 년이 걸립니다. 모든 것은 모방하기 쉽지만 세부적인 부분은 모방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정통 당삼채의 유약을 철저히 이해한 후, 모조 유약을 되돌아보면 그 천박함이 분명해질 것이다.

3. 리드 복귀 현상 - 수백 년에 걸쳐 응축된 정신. 일부 정품 Tang Sancai의 유약 표면에 납이 반환되는 현상은 흔히 "은점"이라고 불리며 Tang Sancai의 전형적인 획득 물질입니다. 납이 되돌아오는 현상은 일정한 환경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수백 년이 걸리는 당나라 삼색 유물에 시간이 남긴 특별한 흔적이다. 작가 소장품 중 납반환이 있는 당삼채의 여러 작품을 보면 납반환 현상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1) 당삼채 유물 전체의 유약은 납반환 현상이 얇은 층을 이루고 있다. 은빛, 사물의 표면에 떠 있는 가을 달의 색깔처럼 얇은 서리처럼 희미하게 보인다.

(2) 유물의 유약 표면 중 일부에는 은백납 복귀 현상이 있으나 유약 표면의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납 반환 현상은 모든 색상의 유약에서 발생한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파란색 유약의 납 반환 현상은 종종 더 두드러지고 색상이 더 자연스럽습니다. 일부 기사에서 청유에는 납 반환 현상이 없다고 말하는 것과는 달리 Tang Sancai의 유약은 다양한 화학 원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납 함량은 약 25%입니다. 유약에는 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조건만 맞으면 파란색 유약을 포함한 모든 유색 유약에서 예외 없이 납 분자가 나옵니다.

(3) 유약에 작은 은백색 반점이 나타납니다. "은반점"은 진품 당삼채 도자기의 납 반환 현상의 중요한 표현이며, 그 표현은 여전히 ​​서로 다른 시기에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역동적인 과정입니다. 첫 번째는 양조 단계로, 유약에 희미하게 보이는 빛의 검은 반점이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나며, 그 중 일부는 약간 터진 것처럼 보입니다. 더 발전하면 빛의 중앙에 바늘 크기의 흰색 반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검은 반점, 이후 흰 반점이 점차 흰 반점으로 발전합니다. 이 과정이 계속 진행됨에 따라 유약에 크기와 자연 색상이 다양한 은백색 반점이 점점 더 많아지게 됩니다. '은반'은 양조에서 은편으로 발전하기까지 끊임없이 변화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당삼채자가 발굴되어 '은반'이 나타난 환경을 떠난 후 당삼채자기에서는 역동적인 성장과정이 굳어져 제공된다. 그것은 역동적인 과정이며 수백 년의 시간이 우리 눈앞에 얼어붙어 있습니다.

진짜 '은반점'은 분자로 구성돼 종이처럼 얇다1. 모조품인 Tang Sancai의 일부 "은점"은 가마에서 구워진 후 고유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유약과 함께 녹이기 위해 일부러 납을 첨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진짜 "은반점"과 같은 유약 표면은 정반대입니다. 일부 "은반점"은 가마에서 나온 모조품에 "심겨져" 있으며 두껍고 투박하며 자연스러운 느낌이 없으며 매우 다릅니다. 천연 납 금속의 광택으로부터.

"은색 반점" 모방자들도 그것을 "씨앗"으로 만들기 위해 일정한 온도를 사용하여 유약 표면에 녹이지만, 인공적인 흔적은 매우 강하고 일반인을 속이는 것은 괜찮지만 전문가들 앞에서 통과하는 것은 확실히 어렵습니다. . "은색 반점"을 만들기 위해 첫 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화학 물질로 처리할 수 없으며 지하에 묻힐 수 없습니다. "은색 반점"을 만들기 위해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은색 반점"이 검고 흐릿해지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흔적이 남아있는 '은반점'. 조금 괜찮은 '은반점'을 흉내내려고 애를 써도, 차례차례로 나타나 크기가 달라지는 진짜 '은반점'의 성장 과정은 모방하는 사람에게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실버 스팟"은 높은 모방자가 아직 풀 수 없는 매듭입니다.

'은반'의 형성과 관련하여 성용 선생은 '진당송원시대 진품과 가짜 도자기의 비교식별'이라는 책의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몇 년 후 Tang Sancai의 캐비어 패턴은 모방하기 어려워졌으며 이제 이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모방하기 어려운 마지막 중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화학원소인 납. 활성형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빠져나와 '은반점' 현상이 나타난다.

유약과 유약의 차이

현재의 모조품이 많은 Tang Sancai의 유약 조각은 가볍고 미세하며 생선 알 모양이지만 작은 조각조차도 고급 모조 제품의 수는 약간 있는 것 같습니다. 느낌이 뒤집혀 있지만 정통 Tang Sancai와 비교하면 모조 Tang Sancai 조각이 촘촘하게 포장되어 있고 매우 작으며 조각으로 터져 있으며 다른 유약 조각이 있습니다. 색상도 다릅니다. 노란색 유약은 가장 작은 조각을 가지고 있으며 어두운 노란색 유약은 가장 미세하고 조밀한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약은 종종 터지고 시체와의 분리는 노란색 유약이 아닌 것 같습니다. 흰색 유약 조각은 파란색 유약 조각과 거의 같습니다. 유약과 짙은 녹색 유약에는 대부분 얼음 균열이 있으며 선이 가늘고 촘촘하지만 조각에 위쪽으로 휘어짐이 거의 없습니다. 정통 당삼채 도자기 조각은 종종 더 복잡합니다. .구멍이 균일하고 잘게 부서진 곳도 있고, 유약이 얇은 곳은 구멍이 미세하고 깨지지 않고 선이 약간 길기도 하다.

정품 당삼채와 고모조 당삼채의 유약 차이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고모조는 구멍이 매우 작은 반면, 정품은 구멍이 매우 작다는 것입니다. . 차이점은 '지'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비교를 통해 누가 더 얇고 누가 더 좋은지 구별하기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수백 년이 지나면 시간이 유약 표면에 침투하여 유약에 갈색, 검은색 및 기타 불순물이 들어가고 유약 표면에 응결되는 현상이 일부 정품 제품의 유약 아래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약의 구멍은 그다지 얇지는 않지만 선이 매우 촘촘하여 양쪽으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불순물이 선을 관통하여 유약 안으로 스며들어 서서히 쌓이면서 아래에 더 많은 불순물이 쌓이게 됩니다. 유약이 많을수록 유약 아래의 타이어 표면이 더 어두워지고, 그 반대일수록 더 가벼워지고 투명한 유약 아래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이 충분히 오래 지속되는 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하이모조 언더글레이즈 타이어 시계에 이러한 현상이 없는 이유는 시간이 100년을 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기적인 "빠른 수정"은 불순물이 침입하더라도 효과가 없습니다. 질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