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긍정적인 분위기에 관한 시
긍정적인 분위기에 관한 시
1. 분위기를 표현한 시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며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노력은 노력이다 - 강자롱
근면은 일의 탁월함을 낳는다 , 놀이에서 성공은 생각으로 이루어지고, 파괴는 따르기로 인해 이루어진다.——한유
생각은 쓸모가 없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태롭다.——공자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 좋은 사람만큼 좋지 않고, 좋은 사람이 좋은 사람만큼 좋지 않다. - 공자
그는 '시'에 영감을 받아 예절을 확립하고 음악으로 성공했다. - 공자
만 명 이상을 읽는 두루마리, 글쓰기는 마치 - 두보
읽는 방법에는 마음, 입, 눈이 있다. - 주희
먼저 자신을 확립하고 학문을 확립한다. .독서를 기본으로 삼으세요.——오우양수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십시오.——유이
검은 머리는 공부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일찍 부지런히,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안진경
감정적인 책은 오랜 친구 같고, 희로애락은 아침저녁과 같다. ——Yu Qian
책은 약과 같으며,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Liu Xiang
잠시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가 회색으로 변했고, - 악비 2. '좋은 사회 분위기를 찬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이른 봄에 금식하고 황복의 열 가지 선물에 응답
당나라 : 백거이
정월은 화창하고 분위기가 새롭고 술 취한 관광객이 많습니다.
제국 도시의 꽃들은 언제나 손님을 맞이해 왔으며, 30년 동안 이른 봄의 고통을 겪어왔습니다.
2. 태호석
당나라 : 백거이
세 가지 가을색의 연기와 녹색, 파도의 영원한 흔적. 녹옥조각으로 자르고 녹운뿌리를 잘라냅니다.
동굴에는 바람이 흐르고, 이끼가 동굴 문을 보호하고 있다. 세 봉우리는 실제로 작으며 화산 산의 손자임이 틀림 없습니다.
3. 태평에 취하다·서호에서 꿈을 찾다
청나라 : 왕윤장
아궁이에서 나오는 연기와 그 위의 꽃병 침대는 10마일 호수의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연뿌리 바람은 향기롭고 대나무 바람은 시원하다. 달빛 아래 복도에서 목욕하는 그를 기다린다.
4. 녹인봉인사
당나라: 이화
청니가 이마를 쥐고 궁궐신을 부르자 용과 옥개가 문을 연다 천국의 문.
시냇가에는 석류꽃이 피어 있고, 시냇가 소녀들은 석류꽃을 씻어 흰 구름으로 물들인다.
녹색 인장 인장은 원나라의 아버지에게 주어졌고, 6번가의 마티호는 주인이 없었다.
하늘의 공기는 맑지 않고 차갑고 짧은 옷과 작은 왕관은 먼지처럼 보입니다.
진 가문의 향은 수천 개의 고리를 노래하게 만들고 가을 방에는 저속한 소리가 없습니다.
책귀신을 유인하기 위해 미늘창을 가져오겠지만, 쑥을 증오의 뼈로 채우지는 않을 것입니다.
5. 동원안다를 보내라
송나라 : 사의
유학자가 되지 못하면 말을 뛰어넘어 진성으로 들어가게 된다 통과하다.
요새의 날씨는 씁쓸하고 춥고 바람과 공기가 좋지 않습니다. 돌아 오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얼굴에 주근깨가 나타납니다.
고 황제는 옌허홀을 불러 관대함과 아름다움을 논했다.
비방하는 책을 옹호할 필요가 없어서 강남산을 보러 떠난다.
장강은 분노로 포효한다. 배는 왜 여기로 돌아가야 하는가?
우리는 대량시에서 만나야 하고, 위촨에는 부서진 집이 몇 채 있을 거에요. 3. 스타일 관련 시
양귀비 · 비온 뒤 천우와 재주와 함께 술을 사서 꽃 밑에서 일하러 왔다(예맹덕)
떨어진 꽃 이미 바람 앞에서 춤을 추고 비를 맞으며 출발했습니다.
새벽의 안뜰은 반쯤 붉게 물들고 맑은 하늘에는 헤어스프링만 떠 있다.
부지런히 핀 꽃과 손잡고, 우리는 잔에 담긴 와인을 더 많이 마실 수 있다.
미인은 눈살을 찌푸릴 필요가 없고 열정도 있지만 술을 마실 수밖에 없다.
버드나무 시(최도용)
안개가 연기를 뒤틀고 봄을 비비니 해마다 새로운 것 같다.
동서남북의 사람들을 연결하는 바람과 흐름의 선이라고 해야 할까요.
갑작스러운 산천(두민)
봄바람은 손님과도 같지만 번영의 원천이다. 빨간색과 보라색 꽃은 아직 완전히 피지 않았지만 장강 남쪽의 수천 그루의 나무가 일찍 녹색입니다. 새로운 불, 지친 많은 관광객, 가느다란 버드나무, 걱정할 것 없이 여전히 바람 앞에서 춤추고 있습니다. 작은 복도 밖에는 새 두두 마리가 조용히 노래하고 있습니다. 집에 가지 않냐고 물어보세요. 아름다운 여인이 있고, 춥고 해가 지고 있습니다.
노년은 걱정을 불러일으키지만, 강두로(江戸路)는 봄을 불러오고, 봄을 찾아오는 길은 오직 봄뿐입니다.
눈이 내리고 강풍을 만나면 맑아진다(루유)
눈이 내리고 바람이 흩어지면 눈이 그치고 바람도 그친다.
창문으로 밝은 햇살이 비치고, 그 따뜻함이 나를 아프게 한다.
봄의 열흘째 되는 날에는 행운과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머리를 감으면 투명한 거울에 하얀 머리카락이 온통 뒤덮여 있다.
문 앞에는 손님이 안 오셔서 누워서 먼지를 털고 있어요.
콩주가 감상적이라면 나를 위해 외로운 노래를 불러줄 것이다.
2월 2일(이상음)
2월 2일 강물이 위로 올라갔고,
동풍이 따뜻해지고 해가 떴다.
꽃, 수염, 버드나무 눈은 모두 도적이고,
보라색 나비와 말벌은 모두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리는 원나라 양징으로 돌아온 것을 회상하며
야푸 수용소에서 3년 동안 일했다.
새로운 해변은 관광객들로 가득 차 있는데,
밤이면 빗소리가 더욱 들린다.
Zaxing (Lu Tong)
그의 지혜가 성숙하지 않아도 이해할 수 없으며 부유하고 고귀한 것을 보면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여유롭게 술을 마시고 세 번 마시면 양과 소를 쉽게 도살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음악, 음악, 노래를 위해 아껴두고 바람, 서리, 추위에 맞서 싸울 만큼 강해지세요.
주방의 옥으로 만든 진미에는 금접시가 가득 차 있고, 스님은 이를 보고 역겹고 식사를 거부한다. 날아가는 독수리와 도약하는 말이 정말 빠르고,
썩은 입술과 이빨이 하늘에 뚝뚝 떨어진다. 뜻하지 않게 큰 축복이 재앙으로 바뀌고, 그 재앙이 몸과 가정을 망하게 할 것입니다.
어제 나도 너만큼 우울했고, 오늘 너도 나만큼 슬프다. 평화와 화합이 없으면 확실한 주인도 없고,
바람과 구름에게 배우고 비우와 싸우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건강에 좋은 청주, 맑은 진은 일반 단계 진입 및 종료 시 의도하지 않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삼오서는 낡은 추측이고, 오천도덕은 새로운 법칙이다.
황하(몽교)
곤륜의 수원을 열고 혼돈강이 흘러나온다. 쌓인 비는 바람을 타고 날아가고, 깜짝 놀란 용은 파도를 일으키며 분출한다.
시앙 하프가 휘파람을 불고 베트남 손님들이 노래를 부른다. 씻어낼 수 없는 증오심이 있고 이를 극복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장과 건의 두 신사가 만나 다시 운율로 화답했다(소시)
해질녘 바람은 캣킨을 뒤집었고 달은 여전히 모래 속에 있다 한밤중.
사찰은 비안(Bian)의 위펑(Yufeng) 봉우리에 비쳐지고, 다른 사람들의 집은 화이운(Huaiyun) 구름 바다 건너편에 숨겨져 있습니다.
무에 오면 세백을 환영하는 편지를 받는다. 점술은 향이 없고 여섯 송이의 꽃을 흩뿌린다.
(주부, 치자나무, 눈꽃이 모두 6번 등장합니다.)
새해를 보기 위해 아시안에게 전화를 하려고 하면 숲속에서 소음이 많이 나고, 말 싸움.
춘생을 베는 섬세한 손은 없지만 슈소에 대한 새로운 시가 있다.
술에 취하면 얼어붙은 콧수염이 술을 잃고 이불 속으로 다시 꿈이 돌아왔다.
여행 중에 속눈썹이 차가워지고 어지러움을 느끼기도 하고, 나도 밤에 배고파서 울기도 한다.
내일 남산의 봄 풍경이 움직일 텐데, 보라색 찻주전자를 쓴 사람이 누군지 모르겠다.
Shu Chao Buzhi (Su Shi)가 수집 한 "Ke Hua Bamboo"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습니다.
Ke Hua Bamboo에 왔을 때 대나무는 보았지만 아무도 없었습니다.
어찌 사람은 보이지 않고 시신은 남겨져 있다.
몸이 대나무로 변신해 한없이 상쾌하다.
Zhuang Zhou는 이전에 존재한 적이 없지만 그가 얼마나 집중력이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지금은 사람이 없어져도 이 대나무는 또 있을 거예요.
봄의 지렁이 붓은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를 그린다.
절벽 위를 걷는 가느다란 뱀을 보세요.
이 프로스트 로드는 제때에 보관되어 세상에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조자가 곤경에 처해 온 가족이 죽을 먹었다.
왕조가 오면 다시 무너지고 무덤은 서리 대나무로 덮여 있습니다.
불쌍한 판씨, 알팔파에 햇빛이 비치네요.
내 시는 의미를 확고히 하여 고기 없이도 먹을 수 있게 해준다.
(나의 오래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기 없이는 먹을 수 있지만 대나무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운율을 사용하여 눈 시와 풍경 에세이를 작성합니다(Su Shi )
완송산에는 매년 노란 천잎이 피어 와인을 들고 소나무와 눈 위를 걷는다.
류랑이 떠난 뒤 돌아오는 사람은 꽃 아래서 마음이 잘리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동자이는 밤에 앉아서 눈 문장을 찾고 있는데, 그의 손은 서리로 덮여 있어 부러져야만 한다.
무자비한 사람이 어떻게 조롱을 두려워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휘장을 통해 집에 들어가 등불을 끄곤 했습니다.
아들과 딸이 서로 싸우고 있고, 푸른 바다에는 고래가 있다.
아침이 오면 윤한은 천국의 흐름과 연결되고, 나의 작은 시는 발레리안 한 방울과 같다.
구양조진은 야외에서 서둘러 안마당을 쓸고 톱밥을 뿌리고 있었다.
우정은 눈과 얼음처럼 굳건하지만, 모임과 이별은 스타일의 문제입니다.
맑은 빛은 진흙 속에 녹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다.
진흙길은 쇠 같은 말발굽에 의지하지 마세요. 4. 분위기를 표현하는 시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며,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고, 배는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 장자롱은 열심히 일하고 놀다가는 헛되다. 생각하면 성공하고, 따르면 망한다 ——한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헛되다. ——공자(孔子) 아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은 기뻐하는 사람만 못하다. , 그리고 음악에 성공했습니다. - 공자는 수만 권의 책을 읽었으며 그의 글은 마치 정신이 있는 것 같습니다. - 두보는 마음, 입, 눈이라는 세 가지 독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Xi는 학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독서는 학습의 기초입니다. - —Ouyang Xiu는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합니다. —Liu Yi는 검은 머리이고 일찍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고 Bai Shoufang은 공부를 후회합니다. 늦게 —Yan Zhenqing의 책은 오랜 친구처럼 다정하고 아침과 황혼에 슬프고 즐겁습니다 —Yu Qian의 책은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Liu Xiang 잠시 기다리지 마십시오. .소년의 머리는 회색으로 변했고, 그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웨페이. 5. 절제에 관한 시
1.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함과 검소함으로 이루어졌고, 실패는 사치로 인해 이루어졌다.
——리상인 2.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럽혀지지 않고, 악하지 않고 맑은 물결을 씻는다. ——주돈이 3. 관리가 되어 백성을 위한 결정을 내리지 못하면 집에 가서 고구마를 파는 것이 낫다.
——Xu Jiujing 4. 명성은 헛되이 구할 수 없고 명예도 거짓으로 얻을 수 없습니다. ——"원자정서의 정치전략" 5. 신중한 행위로 신체를 단련하되, 세심한 행위로 사람을 선발하지 말라.
——위원 6. 근본을 다지기 위해 도덕을 알고, 영혼을 안정시키기 위해 수련에 힘쓰고, 마음을 정화하기 위해 진실과 부끄러움을 알고, 유지하기 위해 탐욕을 없애라. 진실성. 7. 성실함과 부끄러움은 사람을 세우는 열쇠입니다.
솔직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가져가고, 부끄럽지 않으면 모든 것을 할 것이다. 그렇게 하면 재난과 혼돈과 파멸이 도처에 닥칠 것입니다.
——Chen Hongmou 8. 성실은 감히 오만하지 않는 관리를 낳고, 공공 행위는 사람들이 감히 속이지 않음을 의미하며, 성실은 깨달음을 낳고, 성실은 권위를 낳고, 정직은 신뢰를 낳고, 부지런함이 효과적이다. ——Li Xing 9. 권력은 강과 같고 맑고 탁한 것은 관리의 도덕성에 달려 있습니다.
——"현대 궈홍허" 10. 불의한 일을 많이 하면 용서해야 한다. ——"Zuo Zhuan" 11. 고대인들은 "큰 법은 작은 불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목사가 청렴할 수 있으면 절반만 얻습니다. 정직하지 않으면 법을 집행할 수 없고, 불법이라면 정직성을 지지할 수 없습니다.
——진홍모(Chen Hongmou) 12. 공은 깨달음을 낳고 성실은 명성을 낳는다. 13. 노인은 용감하고 야심적이다.
순교자들은 노년에도 야망이 가득하다. 군자의 길은 고요함으로 인품을 닦고, 검소함으로 덕을 닦는 것이니, 무관심하지 않으면 그 뜻을 청산할 수 없고, 고요하지 않으면 멀리 갈 수 없느니라.
——제갈량 14. 윗사람에게 묻지 않고 아랫사람의 비리를 엄하게 다스리면 법은 더욱 엄격해지고, 탐욕은 더욱 심해지고, 정부는 더욱 어지러워지고, 백성은 더욱 어지러워진다. 죽으면 나라도 죽는다. ——왕우지 15. 자기를 바로잡은 후에는 일을 바로잡을 수 있고, 자치한 후에는 남을 다스릴 수 있다.
——악비 16. 목사의 청렴은 세상의 유행이다. ——Shi Kefa 17. 정직해야 사람을 모을 수 있고, 규율을 통해 사람을 설득할 수 있으며, 정직해야 사람을 이끌 수 있고, 사심이 없어야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18. 부끄러운 행동에 대한 후회는 생명을 구한다. ——민주주의 19. 부패와 뇌물 수수는 불이익이 제거되지 않으면 문제를 심화시킬 것입니다.
——바오정(Bao Zheng) 20. 이기심과 탐욕이 합쳐지면 남에게 해를 끼치는 독사가 많이 생긴다. ——아이청(Ai Qing) 21. 군자는 지식이 풍부하고 매일 세 번씩 자신을 살피면 분명히 알고 허물 없이 행할 것이다.
——Xunzi 22. 자기 성찰은 우리의 잘못을 분명히 보여 주고 바로잡을 기회를 주는 거울이다. ——하이네 23. 재난이 닥칠 것을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돈에 욕심을 내지 않고, 꾀를 쓰지 않고, 평판을 팔지 않고, 오만하지 않으면 만회할 수 있다.
돈 때문에 죽는 사람도 욕심만 없으면 재앙을 면할 수 있다. ——Zeng Guofan 24. 탐욕스러운 사람은 불의한 일에도 불구하고 일을 부당하게 받아들이고 정직한 사람은 일을 순순히 받아들이고 항상 자신이 얻은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Chen Xin 25.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기뻐하십시오. ——Fan Zhongyan 26. 예상치 못한 부를 탐내지 말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십시오.
——Zhu Bailu 27. 먼저 이기심을 없애면 공적인 일을 처리할 수 있고, 먼저 본 것을 볼 수 있고 그 다음에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Jin Ying 28. 정치의 핵심은 홍보와 순수함이며, 가족의 핵심은 검소함과 근면입니다.
——린부 29. 명예와 부가 있는 곳에서는 한발 물러서면 안정을 얻을 수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면 위험이 따른다. ——주희 30. 규율을 지키고 관리의 덕을 닦으라.
31. 항상 자신의 실수를 발견하고 과감하고 솔직하게 인정하며 빠르고 용감하게 변화하라. 32. 사람의 가장 큰 승리는 자기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안드레예프 33. 군자의 통치는 수양에 기초한다. 34. 부패하지 않는 사람을 정직하다고 하고, 오염되지 않은 사람을 깨끗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솔직하지 않으면 새 일을 할 수 없고, 뻔뻔하면 새 일을 할 수 없다. 부정직의 근원은 뻔뻔함이다.
——구옌우 35. 3년 동안 좋은 일을 한 뒤에는 그것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고, 하루 동안 악한 일을 하면 온 세상에 알려질 것이다. ——"진의 책" 36. 평생 선을 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악을 행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허탄 37. 절제 자체가 일종의 영적 양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절제를 철저히 하라. ——타고르 38. 관리들은 나의 엄격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의 성실함을 두려워하며, 사람들은 나의 능력에 순종하지 않고 나의 아버지에게 순종합니다.
공공 원칙 - 국민은 감히 오만하지 않으며, 정직한 공무원은 감히 괴롭히지 않습니다. 39. 몸이 바르면 말해도 듣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말해도 따르지 않는다.
——"논어" 40. 손을 뻗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잡힐 것입니다. 당과 인민은 감시를 받고 있으며 모든 시선이 당신을 바라보고 탈출하기는 어렵습니다.
——Chen Yi 41. 연꽃 연못을 더 많이 심으면 반부패 정책이 명확해질 것입니다. 42. 지혜로운 사람은 다른 사람의 고통스러운 교훈을 이용하여 자신을 경고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큰 대가를 이용해 다른 사람을 일깨운다.
43. 마음에 사욕이 없으면 자연히 강해지고, 마음에 악한 마음이 없으면 자연히 의로워집니다. ——Lu Longqi 44. 하늘 그물은 넓고 희박합니다.
——"노자" 45. 사람의 가치는 그가 얻는 것이 아니라 그가 기여한 것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앨버트 아인슈타인 46. 정치에서는 윤리와 예의가 최우선이어야 하며, 윤리는 성실성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환궈 47. 지나친 욕망보다 더 큰 범죄는 없고, 불만보다 더 큰 재난은 없다. ——한도 48. 자신을 바로잡으면 사물을 바로잡을 수 있고, 자신을 다스리면 남을 다스릴 수 있다.
——Yue Fei 49. 우리는 겸손하고 신중하며 오만하고 성급한 스타일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열심히 일하는 스타일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모택동 50. 관직의 네 가지 패는 게으르고 게으른 사람은 패하고, 교만하고 무모한 사람은 패하고, 탐욕스럽고 악랄한 사람은 패하고, 게으른 사람은 패하고, 거듭 속이는 것은 패배할 것이다.
——Zeng Guofan 51. 사람을 대신하여 관리를 선택하는 사람은 혼란에 빠지고 사람을 관리로 선택하는 사람은 통치하게 될 것입니다. ——제갈량 52. 부와 명예는 간음으로 이어지지 않고, 가난과 비천은 변하지 않으며, 권력은 굴복하지 않는다.
——맹자 53. 지혜를 탐하고 민사에 무지한 자는 짐승보다 더 나쁘다. ——Qian Yong 54. 사람들이 당신을 미워하든 사랑하든 행동을 점검해야 합니다.
——보이니치 55. 자존감, 자기 지식, 자기 통제, 이 세 가지만이 자신을 가장 고귀한 왕국으로 이끌 수 있다. ——Tennyson 56. 불만보다 더 큰 악은 없으며, 욕망보다 더 큰 잘못은 없습니다.
——노자 57. 관리라면 과거를 생각해야 합니다. 나는 관리가 아닙니다. 미래도 생각해야 합니다. 항상 이 관리를 가질 수는 없습니다. 진정한 자아를 찾아야만 찾을 수 있습니다.
——심주윤 58. “공무원을 한 번만 하면 한쪽에 이익이 된다.” “공무원이 되려면 먼저 사람이 되어야 하고, 무슨 일을 하든 국민이 와야 한다. 첫째.” ——정페이민 59. 인간의 마음은 밝고 깨끗한 것보다 더 귀중하다.
——Cheng Yi 60. 부패 척결과 청렴성 증진의 핵심은 증상과 근본 원인을 모두 해결하고 청렴성과 자기 훈련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61. 명절의 초기를 지키기는 쉽지만 후기절을 지키기는 어렵다.
——주희 62. 청렴은 국가의 근본이고, 국민의 대청렴이며, 관료의 대덕이다. ——맹자 63. 나라의 귀는 가정을 잊어버리고, 백성의 귀는 사익을 잊어버리며, 이익을 얻는 데는 불성실하고 해를 없애는 데는 불성실하다.
——지아이 64. 나는 때때로 남을 해부하기도 하지만, 나 자신을 더 무자비하게 해부하는 경우가 많다. ——루쉰 65. 정직한 사람은 인민의 대표이고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Bao Zheng 66. Li Lingzhi는 기절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잠언" 67. 자존심, 자기 번영, 자기 경고, 자기 동기 부여.
68. 세계의 공동 이익을 장악하고 자기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나라의 도둑이라고 불린다. ——황종희 69. 집권당의 당풍 문제는 당의 사활이 달린 문제이다.
——첸 윤 70. 행복보다 고난을 먼저 생각하는 것은 당과 인민의 신뢰를 얻는 기본 조건이다. ——Liu Shaoqi 71. 공무원은 다른 사람에게 개인적으로 주어질 수 없습니다. 6. 도덕적 분위기를 묘사하는 단어
부패 : 사회 도덕의 부패를 의미합니다.
도덕 관습의 부패: 사회 도덕의 부패를 말합니다.
풍속 부패 : 사회 도덕의 부패를 말합니다.
나쁜 것: 나쁜 것, 명확한 것: 깨끗함. 부패와 사기가 사라졌습니다. 나쁜 일이 사라지고 좋은 사회 분위기가 나타나는 것을 묘사합니다.
관습을 바꾸는 것: 옛 관습과 관습을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풍습을 바꾸다: 옛 풍습과 관습을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부적절한 사회적 분위기: 부적절한 사회적 분위기.
어떤 세상인가요? 나쁜 사회 분위기와 부패를 비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허용될 수 없습니다.
타오는 물건을 버리지 않습니다. 길에서 다른 사람의 잃어버린 물건을 주워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도는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는다'와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길에서 잃어버린 것을 주울 사람은 없습니다.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도는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는다'와 같습니다.
타오는 물건을 줍지 않습니다. 잃어버린 물건이죠. 길에서 다른 사람의 잃어버린 물건을 줍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도는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고 밤에도 문을 닫지 않습니다. 잃어버린 것: 잃어버린 것 집: 문. 길에 물건을 놓아도 주워갈 사람이 없고, 밤에 잘 때 도난 방지를 위해 문을 닫을 필요도 없습니다.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길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줍는 사람은 없습니다. 길에서 다른 사람의 잃어버린 물건을 줍는 사람은 없습니다.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도는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는다'와 같습니다.
단순함과 순수함으로 돌아가다: return: return, return. 푸: 간단해요. 천: 솔직하고 친절해요. 본래의 정직함과 소박하고 친절한 사회적 분위기를 회복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현대사회의 흐름을 비판하는 고대시에 나오는 칠자구
1. 백거이의 『두링수』
두링수, 두링주, 1헥타르 이상 재배 매년 얇은 땅.
3월에는 비도 없고 가뭄도 없고 바람도 없어 밀 묘목이 잘 자라지 못하고 노랗게 변해 죽었습니다.
9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초가을에는 춥고, 설익은 이삭은 모두 푸르고 말라 있다.
이 관계자는 불만을 토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알면서도 서둘러 조사를 요청했다.
정부로부터 임대료를 지불하기 위해 Diansang은 내년에 그의 음식과 의복은 어떻게 될까요?
내 몸에서 비단을 떼어내고 입에서 기장을 빼앗아 가세요.
자칼, 발톱, 발톱, 톱니가 가장 해로운 동물인데 왜 인간의 살을 먹어야 합니까?
누가 황제에게 알렸는지는 모르겠지만 황제는 자비심이 많고 남의 단점도 잘 알고 있었다.
흰 린넨 종이에는 올해 수도의 모든 세금이 면제된다는 더(De)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습니다.
어제 Lixu Fang이 시골에 대한 황실 칙령을 들고 문을 열었습니다.
열 가구 중 아홉 가구가 세금을 내는데, 내가 너희에게 은혜를 베푸는 것이 헛되다.
번역:
두링 노인은 두링에 거주하며 매년 1헥타르가 넘는 황량한 밭을 경작합니다.
3월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건조한 바람이 불면서 밀싹이 많이 피지 못하고 시들어 죽었습니다.
9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춥고 초가을이며, 이삭이 익기도 전에 말라 버립니다.
공무원들은 사실을 알면서도 사실을 신고하지 않았다. 그들은 평가를 통과하고 보상을 받기 위해 열심히 임대료를 징수하고 세금을 폭력적으로 징수했다.
정부가 정한 세금을 내기 위해 뽕나무 밭을 전당포로 팔고 땅을 팔면 내년에 음식과 의복은 어떻게 될까요?
옷을 찢고 음식을 입에서 빼내세요.
자칼은 사람과 동물을 학대하는 자들인데 왜 갈고리 같은 발톱과 톱 같은 이빨로 사람의 살을 먹어야 합니까?
누가 황제에게 이 사실을 알렸는지 모르겠습니다. 황제는 사람들의 곤경을 불쌍히 여기고 이해했습니다.
흰색 린넨 종이에는 올해 수도 인근 모든 지역에 세금이 면제된다는 Shi Enbude의 칙령이 적혀 있습니다.
어제 촌장이 공문서를 손에 들고 문을 찾아와 그것을 시골에 붙여 놓았습니다.
열 가구 중 아홉 가구는 세금을 내고 우리 국왕에게 면세 혜택을 헛되이 받아왔습니다.
2. '안시로 사람 보내기' 센센
말에 올라 오갈고리를 들고 긴 머리를 우아하게 타고 있다.
샤오라이는 왕자가 되기보다는 나라에 봉사하고 싶다.
만 리의 시골은 꿈이고, 삼면의 달은 슬픔이다.
교활한 죄수들을 하루빨리 청산해야 한다. 가을까지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번역:
손에 갈고리를 잡고 말을 타고 영웅적으로 용산 정상을 넘는 저 강한 남자를 보세요.
어릴 때부터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결심한 것은 결코 관료나 후작이 되기 위한 것이 아니다.
꿈에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의 풍경이 나타나고, 국경의 달빛은 이별의 슬픔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그곳에 가면 가능한 한 빨리 후족 침략자들을 제거하고 우유부단하지 말고 몇 년 동안 전쟁을 연장해야합니다.
추가 정보:
7자로 된 절구는 엄격한 운율 요건을 갖춘 현대 시입니다.
첫 번째는 고정 길이입니다. 전체 시는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문장은 7자로 구성되어 총 28개의 문자입니다. 둘째, 운율은 엄격합니다. 즉, 일반적으로 평평한 톤으로만 운율을 맞추고 운율을 맞출 수 없습니다. 또한 균형과 비스듬함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즉 사선과 사선의 법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즉,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두 음절(두 문자)을 한 발로 사용하고 사선과 사선의 법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비스듬한 배열이 교대로 배열됩니다.
첫 번째 문장의 처음 두 글자의 ping과 qi에 따라 7자 절구는 pingqi 스타일과 qiqi 스타일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중 플랫 라이징 스타일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플랫 라이징과 플랫 마무리로 첫 번째 문장이 운율이 있고, 두 번째는 플랫 라이징과 플랫 마무리로 첫 문장이 운율이 없습니다. ziqi 스타일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ziqi qifa,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이 있습니다. 2. ziqi qifa,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이 없습니다.
핑과 쩌의 법칙에 따르면 7자 절구에는 4가지 표준 문장 패턴이 있습니다. 1. 핑핑제핑핑핑(핑치핑파, 마지막 두 글자는 핑핑, 핑핑자오(Ping Ping Jiao), 핑핑자오(Ping Ping Jiao), 핑(Ping), 핑(Ping), 핑(Ping), 마지막 두 글자가 핑(Ping)이므로 핑차오(Pingqiao)라고 부른다. 핑(Ping은 Ping에서 유래되었으며 마지막 두 문자는 Ping이며 Pingqiao라고 함) 4. Ping Ping Ping Ping Ping Ping(Ping은 Ping에서 유래되었으며 마지막 두 문자는 Ping Ping이며 이를 Ping Ping Foot이라고 함).
평평하고 비스듬하고 끈끈한 쌍은 어느 정도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소위 "1, 3, 5, 상관없이 2, 4, 6이 명확하다"이지만 우리는 또한 단 하나의 플랫 곡과 세 개의 플랫 곡을 만들지 마십시오.
바이두 백과사전 칠자구절 8. 성실과 수양에 관한 시
성실과 수양에 관한 시 조각나기를 두려워하지 말고 떠나야 한다 세상에 당신의 순수함 비단 손수건, 버섯, 향, 이 책 사람을 이용하면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양 소매에서 하늘로 바람이 불어서 연루가 말을 많이 하지 않게 된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서 순수함을 유지하십시오 - Ming Yu Qian 당신의 외모로 사람들이 당신을 칭찬하도록 두지 말고 순수한 에너지로 세상을 채우십시오 - Yuan Wang Mian gt; 탐욕스러운 사람은 백성의 도둑이다.
——송나라의 포정은 3년 동안 사신으로 일하며 물을 마시고 나뭇잎을 먹었다. 하지만 천주산에 가서 돌 두 개를 얻으세요.
이것은 천 금화의 가치가 있지만, 그것이 없으면 결백이 위태로워질 것입니다. ——당나라의 백거이(Bai Juyi)는 짐과 가벼운 짐을 들고 베이징이 얼마나 멀리 있는지 확인합니다.
채찍질은 이제 그만하시고 조용히 공식일을 기억하시고 모든 일에 천동맹을 수호하시기 바랍니다. ——Ming Kuang Zhong An 관리는 수년 동안 여기에 있었으며 그는 하늘과 사람들에게 합당합니다.
신도 정신이 나를 알아야합니다. 떠나도 여전히 가난한 것 같습니다. ——명나라의 Hu Shou'an 고대인들이 이 물에 갔을 때 그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야만인들에게 함께 술을 마시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국 마음은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금나라의 오은지는 관중에서 면화를 가져오지 못한 채 현을 떠나 가벼운 배를 타고 장강 이남으로 돌아왔다.
관중들을 돌아보며 비로소 죄책감을 느끼고, 파빌리온을 보면 안타까움을 느낀다.
——청나라는 부지런하고 정직한 사람은 안전하게 살지만 탐욕스러운 사람은 뿌리가 깊고 강한 바람이 그를 뽑을 수 없다고 동의했습니다. 패할 수 없습니다. 소경(蘇保)에게서 배워서 참외 위에 올려놓으면 왕아오(王老)의 본을 따라 명성이 대대로 이어지며 그 명성은 수천년 동안 지속됩니다. 공평해야 하고, 사람은 정직해야 하며, 관리는 정직해야 한다. 도와 주면 몸이 타 버릴 것입니다. 바람이 정직하면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 정직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얻습니다. 이기적이라면 명예가 망가질 것입니다. 돈을 탐하고 정직한 마음을 갖고 정직한 사람이 되십시오. 성실은 물과 같아서 조금도 더럽혀지지 않습니다. 의로움. 시련이 닥칠 때에는 정신을 차리고, 풍족할 때에는 부패를 배격하고, 예의 바르고 성실하며, 근면하고, 검소하며, 가정을 다스리고, 존경하라. 가족이 되어 나라를 다스리고 세상에 복종하면 너희의 생활도 이와 같으니라. 둑을 쌓는 것은 세상의 비웃음을 받는 것이요, 청렴은 몫을 취하고 부정한 재물은 취하지 아니하며, 선을 행하고 국민의 힘을 남용하지 아니하는 것이 청렴함뿐이니라. 성실은 절약을 도울 수 있습니다. 성실은 지도자의 본질을 드러낼 수 있는 밝은 거울입니다. 성실은 사람의 성실의 기초이며, 그는 탐욕스럽지 않고 국가나 자신에게 이익이 되지 않습니다. 펜으로 글을 쓸 수 있고 정직해야 인생을 말할 수 있다. 반부패의 기치. 부패한 공무원을 처벌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십시오. 정직은 어떤 부보다 중요합니다. 부지런히 실천하는 것은 덕을 키우는 것이며, 근면과 절약은 가족을 운영하는 데 충분합니다. , 깨끗함은 사람의 성을 키우는 것이고, 정직함은 나라를 번영하게 한다. 작은 일에 솔직하지 말고 작은 일에 욕심을 내어서는 안 된다. 정직해야만 사람을 모을 수 있다. 규율이 있어야 남을 설득할 수 있고, 정직해야 사람을 이끌 수 있고, 사심이 없어야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국민은 안전합니다. 정직한 정부를 약속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평생 동안 약속을 지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두 점이 직선으로 서로 가깝고 정직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탐욕은 사람들의 영적 순결을 파괴합니다. 불행하게도 더 많이 얻을수록 더 탐욕스러워지고 실제로 항상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프랑스 엔젤 인간에게도 몽상가가 필요합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사심 없는 대의 개발에 집착하여 자신의 물질적 이익에 관심을 기울일 수 없습니다. ——Marie Curie Virtue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유혹에 저항하면 고귀한 행동을 수행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됩니다.
——러시아 체레르셰프스키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은 보물이다. ——Zuo Qiuming 탁도를 촉진하고 순도를 촉진하며 부패를 폐지하고 성실성을 확립합니다.
——유종원: 진흙에서 나왔지만 더러워지지 않고, 맑은 물결을 씻어내며 사악하지 않다. —— Zhou Dunyi 성실은 인민의 모범이고 탐욕은 인민의 도둑입니다.
——Bao Zheng Lu Yan(서민)이 짧고 길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양쪽 소매가 하늘을 향해 바람이 분다. ——Yu Qian 몸이 바르면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말해도 할 수 없습니다.
——공자(孔子) 공직에 임할 때 정직한 것보다 나은 것이 없고, 부를 앞에 두고 정직한 것보다 나은 것이 없느니라. ——백거이 욕망의 근원은 파괴되고 정직한 마음이 태어난다.
——Liu Xiang 내가 가져가지 않더라도 그것은 내 소유가 아니다. ——수시 빈곤, 깨끗하고 단순한 삶이야말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지민 검소한 생활은 정신을 행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혁명적 자질도 키울 수 있습니다. ——Xu Teli 부를 풀처럼, 몸을 보물처럼 여기십시오.
——류샹 시대의 조류와 사회의 유행이 어떠하든, 당신은 언제나 당신의 고귀한 자질에 의지하여 시대와 사회를 초월하고 당신 자신의 올바른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아인슈타인 이념적 순수함이 없이는 재정적 건전성도 있을 수 없습니다.
——프랑스 발자크 칭찬의 유혹에 빠지지 말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Xunzi" 사람과 노는 것은 도덕성을 잃고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은 사기를 잃습니다.
——"상서" 소수를 모욕하지 말고 강자를 두려워하지 말라. ——"시집" 정직한 것보다 부자가 되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한 왕조의 류샹(Liu Xiang)은 대중에게 말하는 것이 공정하고 이타적입니다. ——한나라 반구: 목마르고 샘물을 마시지 않으면 목마르고 목마르게 됩니다.
——진루지 공적인 마음이 있다면 공정해야 합니다. ——Jin Yang Quan 군자는 모집할 수는 있지만 유혹을 받을 수는 없지만 버림받을 수는 있지만 느리지는 않습니다.
——수 왕통: 마음은 철과 돌 같고 기운은 바람과 구름과 같다.
——당나라 양경(陽建) 해와 달처럼 밝고 물거울처럼 맑다.
——당나라 양경. 탐욕스러운 샘물을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지고, 메마른 틀에 박힌 가운데서도 행복해진다. ——당나라 왕보(王母) 근원이 깨끗하면 흐름이 맑고, 모양이 날카로우면 그림자가 곧다.
——당나라 왕보(王伯)의 일은 옳고 그름에 달려 있고 공의 일은 멀고 가깝고는 중요하지 않다. ——당나라의 장구령(張琉陵)은 가문의 경영을 이어받았으며, 그 명성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이어졌습니다.
——당나라 최하오(Cui Hao) 산 속의 사람들은 독선적이고 길은 위험하며 마음은 평안하다. ——당나라 맹교 정신을 바로잡고 악을 두려워하지 말라.
——당나라의 유종원 명예와 부를 이야기하지 마세요. 명예와 부는 개인적인 적입니다. ——두무, 당나라 위에 있어도 오만하지 말고, 아래에 있어도 아첨하지 말라.
——왕안시, 송나라 충성심, 신용, 성실함은 단지 명성을 얻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삶의 기초입니다. —— 송나라 린부 초승달은 사심없이 빛나고, 지는 해에는 잔광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판랑(Pan Lang), 정직하고 정직하며 법을 준수합니다. —— Yuan Zenrui 짧은 이야기를하지 않도록 양 소매로 바람이 하늘을 향하게합니다! ——위첸(Yu Qian), 명나라 공적인 일은 사방으로 퍼지고 사적인 일은 고립되고 고립됩니다.
——밍? ——풍몽룡, 명나라 관리는 법만 지키고 정직한 관리는 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명나라? 풍몽룡은 명나라를 낳고, 정직함은 명성을 낳는다. ——리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