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압테강 유역의 사시나무

압테강 유역의 사시나무

Monet (C. Monet 1840-1926) [프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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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화는 오랜 발전 과정을 거쳐온 외국 회화이지만, 본격적인 유화 예술은 15세기에 형성됐다. 중국도 일찍이 동진시대부터 유분과 안료를 사용하는 기술을 만들어냈지만 일부 서양 학자들은 식물성 기름을 혼합한 안료 기술이 중국에서 서양으로 전해졌다고 믿고 있다. 유화 예술은 마침내 유럽에서 형성되었습니다.

14세기 유럽에는 유화 예술이 아직 등장하지 않았는데, 그림을 그리려면 왁스와 동물성 접착제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핫 페인팅'. 중세 수공예 산업이 발달하면서 페인팅 기술도 향상되어 '프레스코'라는 기술이 탄생했습니다. 이후에는 풀칠, 계란분칠 등으로 불리는 '템포라(tempora)' 칠법으로 발전했다. 네덜란드 화가 반 에이크(Van Eyck) 형제는 14세기 말과 15세기 초에 이르러서야 전임자들의 경험을 요약하고 반복적인 시도와 비교 끝에 아마씨유와 호두기름이 이상적인 오일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혼합제. 이런 종류의 오일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릴 때 붓질이 매끄러워지고, 그림에서 그림이 마르는 데 적당한 시간이 걸리며 그림 과정에서 여러 번 덮고 수정하기 쉽습니다. 페인팅 시 연결이 쉽고, 풍부한 색상층과 광택을 형성하며, 건조가 잘 이루어지며, 최종 안료는 접착력이 강하고, 쉽게 벗겨지거나 퇴색되지 않으며, 색상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선배들이 갈망했던 기술적 비결입니다. . 이상적인 기법으로서 이 새로운 기법은 곧 전 세계로 퍼져 현대에 와서는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회화 형식이 되었다.

유화는 투명한 식물성 기름을 이용해 안료를 섞어 천, 종이, 나무판 등의 재료에 예술적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것으로 작가의 스타일을 형태, 선, 명암, 질감 등을 통해 표현해 왔다. , 공간 및 색상. 유화는 표현력이 매우 강하고 예술적 효과도 풍부하며, 투명하고 두꺼운 층의 대비, 끝없는 붓놀림의 변화로 만들어지는 질감, 탄탄한 내구성으로 인해 유화는 거의 모든 회화 장르를 아우르게 됩니다.

유화 감상법

유화는 서양화 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거의 모든 화백이 절묘한 유화로 예술의 숲에 서 있다. 그리고 이 절묘한 작품들은 긴 역사의 강물에 떠 있는 밝은 별과 같으며, 인류 문명의 길을 밝혀줍니다.

유화를 감상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심오한 질문이다.

우선 유화의 발전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서양화의 기원은 기원전 3만년경 선사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이탈리아 르네상스였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 경제 및 문화 중심지인 피렌체에 중요한 회화 학교가 설립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피렌체 회화 학교입니다. 부르주아적 인본주의 사상을 주도하여 해부학과 원근법의 결과를 회화에 응용하였고, 중세의 평면 장식 양식을 원근감이 집중되고 명암 효과와 입체적 공간이 있는 회화 방식으로 변화시킨 것은 엄청난 혁신이다. . 그 결과 많은 유명한 화가들이 배출되었다. 초기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가장 위대한 화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산드로 보티첼리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시적이며 흥미로운 곡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봄"과 "비너스의 탄생"이 있습니다.

피렌체의 쇠퇴와 함께 고대 피렌체 회화 학교의 작업장에서 훈련받은 재능 있는 견습생들이 로마로 몰려들었습니다. 그 중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은 뚜렷한 윤곽 없이 등장인물의 내면적 정신세계를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분위기의 광채와 떨림, 인물 표정의 생동감, 그리고 스무스한 기법으로 재현된 인물 피부의 부드러움은 그를 오늘날까지 미술계에서 추앙받는 대가로 만든다. 라파엘로는 전통적인 주제를 새롭고 완벽하게 표현해낼 수 있었으며, 수정이 어려울 정도로 각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미켈란젤로의 그림에는 눈에 띄는 이미지가 있으며, 엄청난 수준의 권력에 도달하려는 그의 열망은 그 이전의 화가들을 매료시켰습니다. 따라서 레오나르도 다빈치, 라파엘로, 미켈란젤로는 르네상스의 '3대 거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기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전시킨 유일한 도시는 베니스였다. 조르조네, 티치아노, 틴토레는 열정과 기쁨, 밝은 색채가 가득한 베네치아 회화 양식을 창조했는데, 이는 세 거장의 이성적인 그림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예술가들의 위대한 업적과 발명품은 알프스 이북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뒤러와 한스 홀바인 2세는 이 시대의 가장 위대한 독일 화가였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뒤러도 세계의 모든 측면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게르만 정신은 그의 예술의 중심 주제였습니다.

엘 그레코는 스페인 최초의 세계적인 회화 거장이다. 그의 그림은 신비로운 기질로 가득 차 있으며 유럽 회화계의 변화에 ​​대한 어떤 충동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는 유럽 회화계의 중심으로 수백 년 동안 유럽을 지배해 왔고, 학문주의는 그녀가 유럽 회화계에 남긴 마지막 공헌이었다. 카라치 형제가 설립한 볼로냐 대학은 '절대 합리성'을 목표로 완전한 미술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왔습니다. 학문적 스타일은 절대적으로 "고전적 스타일"입니다.

17세기부터 프랑스 회화계는 부흥하기 시작했고 점차 유럽 회화를 지배하는 세력으로 자리 잡았다. 푸생은 고전주의적인 화풍으로 이 시대 최고의 프랑스 화가가 되었습니다. 18세기 초 프랑스 왕 루이 14세의 승진으로 여유롭고 감각적이며 쾌락주의적인 로코코 양식이 회화계의 주류가 되었고 유럽 전역의 회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 장르의 주요 대표자는 Boucher입니다.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면서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가 대두하기 시작했습니다. 신고전주의는 혁명 정부가 정치적 이상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효과적인 형식입니다. 대혁명이 심화됨에 따라 현대적 주제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더 절실해졌고, 이전에 회화계를 지배했던 고대 주제는 자연스럽게 회화계에서 사라졌습니다. 1830년대부터 사실주의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특히 쿠르베와 밀레로 대표되는 게인즈버러의 '서정적 풍경화'는 신선하고 시적이며 낭만적이고 잊을 수 없는 작품이다.

1860년부터 유럽 미술은 매우 미묘한 시기를 맞이하며 새로운 미술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후 서양 미술의 발전에 가장 눈길을 끌고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프랑스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 미술이다. 인상주의의 빛과 색채는 당시 회화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었습니다. 당시 서양화계의 전반적인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인상주의가 왜 그토록 큰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인상파 화가들의 거친 붓놀림을 제대로 해석할 수도 없습니다. 후기 인상주의는 또한 세잔, 고갱, 반 고흐와 같은 유명한 거장들을 배출했으며 이후 피카소, 달리 및 현대 회화 예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서양화의 발전은 방대한 역사이며, 이를 완전히 이해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여기서는 서양화의 발전 과정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감상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조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둘째, 작가 자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추세요. 이 작품은 작가의 시각적 자서전이자, 소위 '그림은 사람과 같다'는 작가의 삶에 대한 태도와 미적 가치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라파엘로는 르네상스의 세 거장 중 한 명으로, 그의 아버지는 궁정화가였으며, 이러한 특별한 배경으로 인해 그의 "아테네 학파"는 그의 모든 인문주의자를 대표하는 작품이었습니다. 서양 미술사학자들은 르네상스 예술 형식에 가장 고전적이고 철저하며 완벽한 표현을 제공한 사람이 라파엘이라고 믿습니다. 다비드는 프랑스에서 가장 격동적인 시대에 태어나고 자랐으며, 그의 가족의 영향으로 인해 그는 처음에는 로코코 스타일에 관심이 많았으며 정치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았습니다. 그의 "마라의 죽음"과 "나폴레옹의 대관식"은 모두 다비드의 정치적 성향을 표현하고 있으며, 유명한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은 예술가의 내면적 열정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 아내와 자녀, 가족에 대한 사랑을 붓놀림에 담아내는 화가들도 있는데... 작가의 삶에 대한 이해가 없이는 작품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다.

셋째, 작품 창작 배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오늘날 많은 유명한 작품이 특별해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많은 장인이 대가의 작품을 복사한 경우 심지어 대가의 원본 작품을 능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인은 장인이고, 장인은 장인이다. 둘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위대한 이유는 그 이전 화가들이 그린 인물들은 모두 경직된 움직임과 뭉툭한 선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밀레와 쿠르베는 둘 다 의도적으로 농민을 묘사했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프랑스의 대혼란 시대에 살았고, 농민에 대한 묘사가 시대적 요구와 일치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농민을 주제로 한 그들의 작품은 상당히 다르며, 이는 또한 서로 다른 성격과 성장 환경에 따라 결정됩니다. 인상파의 작품은 오늘날에는 특별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시 회화계는 다음과 같은 것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회화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사람들을 감동시킨 것은 바로 인상파의 빛과 색채였다. . 사람들의 적극적인 사고는 미래에 많은 학교의 출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Seurat의 회화 기술 혁신은 또한 그에게 현대 회화 대가들 사이에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작품 창작 배경에 대한 이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작품의 섬세함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넷째, 더 많이 읽는 것은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핵심 과정입니다. 예술에서는 아름다움이 우선입니다. 아름다움이 없으면 세상의 모든 것이 초라해지고 시들어 버릴 것입니다. 그러므로 작품을 어떻게 이해하든 먼저 그 아름다움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예술을 감상할 때 '아름다움'을 파악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문제이지만, 예술이 유난히 특별해지는 것은 바로 '아름다움'이 무한하고 풍부하기 때문이다. . 완전하고 매력적이다. 자신의 예술적 성취도를 높이는 동시에 더 많은 작품을 보는 것이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비교를 통해서만 장단점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이 읽을수록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경험을 갖게 될 것입니다. 마치 세계 곳곳에서 음식을 맛보는 것처럼, 더 많이 먹을수록 더 많은 미식가가 됩니다.

그림을 감상하는 것은 단순해 보이는 과정이지만, 감상자가 갖고 있는 지식은 유화 그 자체를 우아한 예술로 만든다. 예술의 궁전에서는 아름다움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림 속 아름다움을 보고 감동을 느끼면 그 아름다움을 감상하게 될 것입니다. 감상은 인의와 지혜의 문제이며, 통일되고 표준화될 수 없는 것입니다. 수백 명의 경쟁 예술가들이 번영할 수 있게 하는 것은 개인의 차이입니다. 그러므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한 온 마음을 다해 보고 온 눈으로 감상해 보세요. 사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