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82 편의 시를 읊었는데, 이 시는 어떤 성격을 형성하였습니까? 여든 두 곡을 읊어 국적의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앉아서 피아노를 치는 시를 읊다. 박막명월
82 편의 시를 읊었는데, 이 시는 어떤 성격을 형성하였습니까? 여든 두 곡을 읊어 국적의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앉아서 피아노를 치는 시를 읊다. 박막명월
82 편의 영회시 중 하나
밤에는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앉아서 피아노를 치다.
얇은 막이 밝은 달을 바라보고,
미풍이 내 가슴을 스치고 있다.
외로운 홍수, 외야,
새들이 북방 숲에서 노래를 부른다.
걸을 때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혼자 고민하고 슬퍼하다.
어주 ① 사랑시는 응우옌적 인생시의 총문제이며, 일시적인 작품이 아니다. 대부분 인생의 깨달음을 쓰지만, 인생의 처지가 변덕스럽고 수명이 제한되어 있어, 처지에서 벗어나야 하며, 마음이 넓다고 말한다. 당시에도 정치에 대한 비판이 있었지만, 매우 애매하게 썼다.
2 검: 사진. 달이 얇은 커튼 위에 비치다.
3 비상새: 날아다니는 새입니다. 밝은 달이 있기 때문에, 새는 밤에 비행한다.
저자 소개
1, 생활, 개성
응우옌적은 삼국위 시대의 문학가이자 사상가이다. 단어 후계자, 리우 첸 웨이 (지금은 허난) 사람들. 그의 아버지 응우옌은 건안의 유명한 일곱 아들 중 한 명이다. 당시 그와 지강은 대나무 숲 칠현 중 한 명으로 불렸다.
나는 자신의 외모가 자랑스럽고, 나의 야망이 떨어지고 있다. 나는 자신이 자랑스럽고, 나는 제멋대로이지만, 나의 감정은 무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니면 문을 닫아 책을 읽고, 몇 달 동안 외출하지 않는다. 또는 풍경을 오르고, 하루 후에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린다. 많은 책을 박람하는데, 특히 옛날이다. 술을 마시면 소리를 내고 피아노를 잘 칠 수 있다. 그가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가 바보라고 말한다. ("김숙 씨? 《응우엔 적전》
이 책은 줄곧 세상을 돕는 데 힘쓰고 있다. 위진 시대에 속한다. 세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모든 세부 사항을 아는 유명인은 거의 없다. 그 이유는 세상과 무관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것은 흔한 일이다. 문제 (사마소) 는 처음에는 양무제 (사마연) 에게 청혼하고 싶어 60 일 동안 술에 취해 그만둘 수 없었다. ("김숙 씨? 《응우엔 적전》
책은 파란 눈일 수도 있고, 풍속 습관이 있는 사람을 보고, 흰 눈으로 볼 수도 있다. 기래가 목매어 죽고, 눈이 희끗희끗하고, 기뻐하며 물러났다. 나는 나의 형제 강이 들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나는 술을 준비하고 피아노를 만들었다. 나는 매우 기뻤지만, 나는 내 눈을 보았다. ("김숙 씨? 응우옌 지전
2. 만들기
응우옌적의 대표작은' 영회' 82 곡이다. 이 시들은 한 시간 한 곳에서 쓴 것이 아니라 평생 쓴 시로, 총제목은 영화이다. 시가 감정을 표현하고, 평론을 발표하고, 이상을 써내다.
주요 작품은 회해에 관한 시 82 곡이 있어 내면의 고민을 토로하고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며 견유주의와 저속함으로 가득 차 있다. 정치 환경 때문에, 화이하이 시는 은유적인 방식으로 현재를 표현하는데, 심오하고 모호하다. 국적은' 시경',' 초사',' 건안문학' 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여 오언시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의 산문' 어른 선생전' 은 세속적 용인의 위선과 탐욕을 풍자하며 문필이 매우 신랄하다. 장서 13 권이 있는데 없어졌어요. 명대는' 보병집' 을 편찬했고, 이웃은' 보병 영회시주' 를 썼다.
시가 감상
응우옌적은' 시성' 의 대표이다. 그의 82 편의 시' 영회' 는 매우 유명한 서정시이다. 이 시들 중 일부는 시인들이 험악한 정치 환경에서 각종 술에 취해 미친 듯이 감추고 무한한 외로움, 고통, 분노를 반영한다. 어떤 시들은 시인이 정치적 위험을 두려워하고 세상을 피하고자 하는 사상의 면모를 보여준다. 어떤 시는 옛것을 빌려 현재를 풍자하며, 자신의 비판이나 감정을 시정에 맡기고, 시인의 국가 대사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다. 예의인을 조롱하는 가식적이고 위선적인 시들도 있다. 전반적으로, 응우안의' 영회' 시는' 근심과 단독 슬픔' 을 위주로 하여 강한 서정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예술에서는 비유, 기탁, 상징 등의 수법을 자주 사용하여' 슬프고 슬프고 애매하고 우여곡절' 하는 시풍을 형성한다.
이것은 응우옌적 82 수 오언화이하시의 첫 곡이다. 시는 시인의 분노, 슬픔, 외로움, 불안 등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시인은' 근심하고 홀로 슬프다' 는 감탄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결코 직접' 걱정' 을 깨뜨리지 않고' 상황을 직접 인용하여 사람을 보여 준다' 며, 이미지 묘사에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담고 있다. 차가운 달의 서늘한 바람, 외로운 광야, 불면의 밤, 보이지 않는' 번뇌' 를 직관적인 이미지로 바꾸는 것은 마치 사람들의 이목 앞에 있는 것 같다. 독자들은 시에서 드러난' 상황 색조' 에서 시인의 외로움과 분노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그런' 걱정' 은 감정, 경험, 느낌일 뿐이다. 사람들은 그 속에 담긴 외로움과 씁쓸함을 느낄 수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기는 어렵다. 이 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말은 하늘에서 듣고, 정은 팔황외' 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유향' 신선전' 의 신선 이야기를 묘사한다. "장피와 그녀의 두 딸, 나는 그들이 누구인지, 메콩 강과 한강 (물가의) 을 여행하다가 정교부를 만났다." 초조한 아버지가 그것을 보고 영접하다. 다음으로 그에게 두 여자와 애교브가 함께 해결해 달라고 부탁했다. 초조한 아버지가 받아들이고 흔쾌히 받아들이다. \ "수십 걸음 걸어야 하는데 또 봐야 하나요? 아무것도?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옛 두 여자가 갑자기 없어졌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나는 이 이야기를 빌려 자신을 격려했다: 두 소녀, 허, 강한해안에서 수영하며 바람에 따라 자유롭게 춤을 춘다. 정 교부는 그들을 만나 첫눈에 반해 반지를 풀라고 했다. 상징으로서 이 두 여자는 그의 요구에 동의했다. 반지를 넘겨주세요? 너의 품에 숨어라. 두 여신은 젊고 아름답다. 모두 향기롭다. 다음 여덟 구절은' 신선전' 의 기록과 일치하지 않지만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별 후 쌍방의 얽힌 그리움을 적고 사랑에 대한 충성을 칭송했다. 위무' 는 완곡하고 느린 뜻이다. 경성' 과' 미채' 는 모두 여성을 묘사하는 절세의 아름다움이다. "한나라의 역사. 외척전' 에는 이연년의 노래가 있다. "누가 그녀보다 더 귀여워요? 세상에 죽은 사람은 독립적이다. 먼저 도시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관심을 갖는다. " 송옥' 호색송제자' 는' 신하 사장의 아들, 웃음, 요양성, 연채 (지명)' 가 있다. 이 네 문장은 정 교부가 쓴 것이다. 떠난 후, 그는 두 공주에 대해 느린 호감을 가지고, 서로 진심으로 사랑하고, 잊지 않는다. 두 공주의 아름다운 얼굴은 이미 초조한 아버지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감사' 네 문장은 두 공주가 그리움을 미워하지 않는 고통을 쓴 것이다. "풀 풀바" 또는 "황화채 풀바" 는 슬픔을 잊을 수 있다고 해서 걱정없는 소녀라고도 합니다. "란방" 은 역시 달콤한 부인이고, 바로 여침이다. "연고욕", 고대 여성이 사용한 헤어 오일. 이 네 문장은' 시 펑웨이 버시',' 내가 어떻게 풀을 얻을 수 있을까? 어떻게 나무등 (북당 계단 아래), "연고를 바르지 않고 누가 어울릴까?" " 그리고 "비가 내리고 해가 뜨다." 그것은 두 공주가 초조한 아버지의 진실한 사랑에 감동되어 슬픈 감정이 생겼다는 것을 묘사했다. "여자는 자신을 기쁘게 하는 사람 용모" 인데, 지금은 정교부에 대한 동경이 있어서 볼 수 없다. 그래서 머리카락이 헝클어지고, 파우더를 주는 것에 게으르고, 빗질하는 것에 싫증이 난다. 나는 아버지를 애타게 하고 싶었지만, 그는 다시는 오지 않았다. 마치 내가 비를 갈망하고, 태양이 하늘에 나타나 원한을 품게 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신화 사랑 이야기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자연스럽게 무한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그래서 마지막 두 마디가 갑자기 물었다. 반석 같은 우정이 왜 순식간에 헤어지고 슬퍼할까? 응우옌의 말은 심원하고, 글은 더욱 그윽하다. 이 시의 주제도 마찬가지다. 영원하에서도 다른 견해나 풍자 사랑 (예: 심약) 이나 은유 군신의 고통 (표현 방법) 이 있다. 원만류루는 가장 상세하게 설명했다. "당초에 위위를 임용하는 것을 중시했고, 국가를 충실히 보답할 수 있다고 입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심지어 독재적인 절도까지, 반란을 찬탈하려고 하니, 그 말을 계승하는 것은 상당히 풍자적이다. 당신이 말한 후에 두 공주의 해석을 읽을 수 있습니까?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아직도 너를 사랑하지만, 오래도록 잊지 않을 것이다. 미녀는 그녀와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지만, 그녀의 생각을 감상할 수 있고, 그녀에게 온 정신을 쏟을 수 있고, 심지어 걱정과 불평까지 할 수 있다. 허벅지와 팔을 어떻게 보는지 부장은 마음을 의식하는 사람으로서 변하면 등을 다치게 된다. 군의 친구, 신하의 신하는 의를 근본으로 하기 때문에 돌과 돌의 우의를 비유한다. " ("시선주") 일반적으로' 진사교' 는 조위 황제와 사마이의 은유로 여겨지고, 사마의는 조위의 중요한 관원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이 시는 사마를 풍자한 작품이라고 말해야 한다. 시 전체가 비유와 대비를 운용하고, 시적인 우여곡절이 미묘하다. 현실을 풍자하기에 충분한 군신 관계까지' 심오함' 하지만 머나먼 신화 사랑 이야기를 빌려 허공에서 상상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독자가 기탁을 찾는 열쇠이지만 시인은 고사 질문으로 단서를 드러냈을 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시사에서 고사를 자주 사용하여 의미를 점점 더 모호하게 한다. 이것은 소위 "눈과 귀에 대한 말, 8 불모의 시계" ("시") 입니다. 남녀의 사랑은 군신의 분리를 비유한다. 굴원의' 이소' 와 조식의' 칠애' 등 시는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정비례에 비례했고, 이 시는 대결이었다. 처음 12 개 문장은 모두 마지막 두 문장을 비교하는 데 사용되어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그것의 우여곡절에 관해서는, 자연은 시대와 환경에 의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