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반품에 대한 감사
반품에 대한 감사
'귀환'은 리마 출신 마누엘 도스 산토스의 유명한 서정시로, 시인은 정이 가득한 펜을 사용해 방랑자의 향수를 표현하고, 독특한 고향 풍경에 돌아오는 관광객들의 진심이 담겨 있다. 고향에 대한 사랑은 신선하고 재미가 넘치며 강한 삶의 향기를 풍깁니다.
집을 떠난 방랑자가 드디어 집으로 돌아왔다. 고향에는 '어머니들이 기대하고 있다', '바람에 흔들리는' '무색'과 '욕망의 깃발'이 있다. 방랑자가 다시 돌아온 것을 환영합니다. 방랑자의 기분은 신났고, 그를 그리워하는 고향 사람들도 들떠 있었고, 방랑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별이 빛나는 오두막'에 도달할 때까지 '멀리 퍼져나가는' 그를 환영하는 '시끄러운 노래'를 들었다. 밤낮으로. 그리고 오두막 옆에서 열심히 기다리고 있는 어머니들. 이 시에서는 어머니가 아들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묘사하지 않고, 아들이 고향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묘사하지도 않고 단지 '바라보다'와 '노래하다'라는 말로 어머니와 아들의 뗄래야 뗄 수 없는 인연을 표현하고 있다. 진심을 담아 표현해 감동을 줍니다.
시인은 체류문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들의 향수병에 대해 글을 쓴 것이 아니라, 고향을 걱정하지 않는 어머니의 기대에서 글을 쓴 것으로 보인다. 재회할 수 있다는 것. 타지에서 혼자 있는 내 상황은 말할 가치도 없는 것 같지만, 어머니의 기다림은 더 배려가 되는 것 같다. 이런 관념은 예상치 못한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다. 자신에 대해 글을 쓰고 타인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이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점점 더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의 깊이와 강렬함을 보여준다. 엄마와 아이 사이의 깊은 사랑과 '나'의 깊은 향수병을 보여준다. 문 앞에서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어머니에 대해 쓰는 것은 사실 '집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여행자'의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인데, 펜은 미묘하고 심오하다. '기대된다'는 말에는 감정적인 색채가 강합니다. 여행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그리움과 고민이 얼마나 깊고 고통스러운지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단어는 짧고 오래 지속되며 생각을 자극하며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끝없는 애정과 사랑을 강조합니다.
유지는 이별의 날을 떠올렸고, 그 이별의 순간은 여전히 머릿속에 생생했다. 같은 장면이었지만, 그 때 사람들은 서로 다른 기분으로 노래를 불렀다. "이별 노래." 아이들을 "먼지 많은" "거리"로 보내는 사람들. 아이들을 여행에 보낸 순간부터 그들은 표류하며 최전선으로 달려가는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시 속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깃발'이라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재회를 목격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별. 시인의 글에는 인간의 감정도 담겨 있습니다. 방랑자가 집을 떠나는 동안 '깃발'은 바람에 흔들리며 '무색'이 될 때까지 기다리며 여전히 사람들과 함께 머물며 희망을 품었습니다. 『갈대 깔린 마루』는 집을 떠난 아들에게 끝없는 생각과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가족 모임의 현장을 떠올리게 했다. 이것은 지금 이 순간 시인 자신의 목소리일 뿐만 아니라 세상의 열정을 전하는 어떤 감정이기도 하다. 시 전체는 '무색의 깃발'로 소개되는데, 깃발은 고국을 떠나 타국에서 방황할 수밖에 없는 시인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 방랑자의 외로운 여행, 그리고 깃발도 시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향 사람들처럼 슬픔과 기쁨, 고통과 기쁨, 인간의 감정이 있습니다. “사물을 보면 오래된 것은 모두 나의 색깔을 띠고 있다.” 시 속 풍경은 인간의 정서로 가득 차 있다. 마침내 '갓난아기의 울음소리'가 울리자, 수년 동안 집을 떠나 있던 아들이 돌아왔다.
시 전체의 언어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감정이 풍부하고 리듬이 밝다. 이미지는 단순하지만 예술적 개념은 아프리카적 특성이 풍부하다. 이는 해외에 거주하는 젊은 시인의 고향과 친척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매우 일반적이고 지극히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말을 통해 배어 나오는 희미한 아름다움은 영혼의 고통과 슬픔을 달래줄 뿐만 아니라, 과거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불러일으키며 독자들을 지대한 의미의 영역으로 인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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