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나는 육유에 관한 문장 몇 장이 필요하다, 논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육유에 관한 문장 몇 장이 필요하다, 논평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입촉 전후 평생 애국정서의 변화는 등 몇 가지 시풍을 계승하여 도연명 이백 두보 삼삼을 추앙하였다.
육유 (1125 ~1210), 월주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그가 태어난 이듬해, 정강의 혼란과 맞닥뜨려 아버지 육재와 함께 중원 남하를 떠났다. 그는 젊었을 때 부모님이 "국사를 의논하거나 이를 갈거나 눈물을 흘리며 모두 자신을 죽이고 황족을 입는 것을 자주 보았다" 고 말했다. ("푸 후기") 그래서 그는 일찍부터 "마공광호호, 하마초군서" ("관대풍속") 의 포부를 세웠다. 육유는 29 세 때 진사 시험에 참가했고, 그는 진 () 을 질투했다. 왜냐하면 그의 순위가 의 손자 앞에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재시험 때 해고되어 진회가 사망할 때까지 관원이 되었다. 그의 이후 벼슬길에서 금과의 논쟁으로 두 번이나 낙마한 적이 있다. 그러나 육유의 애국적인 감정은 평생 변하지 않았다. 그는 줄곧 적을 죽이고 나라를 보고하고 중원을 수복할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 사망할 때까지 그는 마지막 시' 수아' 에서 중어로 손주들에게 "죽은 모든 것이 텅 비었다. 큐슈의 슬픔은 보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옹이라고 잊지 않는다! 두남 초, 대부분의 정직한 사대부들은 모두 김흥국에 대항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사오싱평화회담이 체결됨에 따라 남송소조정의 항복 노선이 점차 우위를 점하면서 많은 문인들이 점차 수동적으로 빠져들고 있다. 남송 () 은 애국 주제를 최초로 칭송한 진 () 등 만년시 () 의 주제 취향 () 과 학습생활과 산수 () 로 전향했는데, 이는 이런 상황이 시단에서 뚜렷하게 반영된 것이다. 육유는 다른 사람과 다르다. 중원을 되찾을 가망이 없을 때에도, 그는 여전히 자신의 야망을 견지하고, 항적흥국에 큰 소리로 호소한다. 그는 정말 남송애국 시인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육유의 인생 경험은 크게 세 시기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45 세 이전에 진강판관으로 임명됐고, 이후 장준북벌에 협찬해 사임했다. 둘째, 46 세부터 촉중에서 군대에 입대했고, 65 세에 파관되었다. 셋째, 66 세 이후 나는 은산 농촌에서 20 년을 살았다. 육유시가 창작하는 과정도 상응하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두 번째 단계는 육유시가 성숙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시기이다. 육유는 만년에 그가 40 대 남정 주재할 때 창작에 큰 변화가 있었다고 회상했다. 시인이 삼매를 갑자기 보기 전에 굴가는 그의 눈에는 생생했다 ("9 월 1 일에 시 한 수를 읽고 노래 한 곡을 써야 한다고 느꼈다"). 이런 변화는 시 제재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육유 초기 시의 내용이 이미 상당히 충실했고, 우국우민의 주요 선율이 확립되었기 때문이다. 37 세 또는 38 세 때, 그는' 무문주준보' 와 같은 유명한 문장 () 를 서주와' 양주에 일곱 형제를 보내라' 와 같은 유명한 영화에 대해 쓴 적이 있다. 육유의' 시인 삼매' 는 그가 제금 전선에 위치한 남정이 긴장한 럭셔리한 군영 생활에서 영감을 받아 초기' 조류화' 의 시풍을 바꾸고 호방한 스타일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스타일만이 육유에서 뛰어난 공업의 웅대한 포부를 세우는 데 가장 적합하고, 그의 애국주의의 격앙된 감정에 가장 적합하고, 그의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개성에 가장 적합하고, 이 스타일만이 육유시가 반영한 시대의 맥박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육유는 일단 이런 스타일이 자신에게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의 창작은 질적인 도약을 하게 된다. 아청 조익이 말했듯이, "바촉의 전쟁 이후, 방옹시의 웅장함이 변했다." 오북시화' (제 6 권) 는 육기호마이 스타일을 가장 잘 반영하는 7 곡의 고대 명작으로,' 여행',' 호무명',' 장가행' (인생은 안칠생이 아니다),' 관산월',' 추흥' (); 바로 이런 이유로 육유는 그의 시집을' 검남시고' 라고 명명했다.
육유와 강서시파는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오랫동안 연구해 왔고, 뤼본의 개인 친구이다. 그는 일생동안 일찍이 화루를 섬겼다. 육유가 옛 수용과 루에 미치는 영향은 먼저 그의 애국적인 감정에 있다. 젊었을 때 일찍이 "3 일 동안 만나지 못했으니, 그것을 보면 반드시 나라를 걱정하는 말을 들을 것이다." " ("일찍이 기념원고" 후기) 는 육유에서 애국주의 주제를 표현한 선구자이다. 육유는 예술적으로도 일찍이 육지의 영향을 많이 받아' 활법' 을 신봉했다. 70 세가 될 때까지 그는 여전히' 사형 선고에 참가하지 마라' ('수재 증정') 라는 말을 하고 있다. 그러나 육유는 강서시파의 시 이론에서 영감을 얻어 예술수양을 제고하고 자급자족하며, 초창기에도 황정견 루벤 등 강서 시인의 스타일을 모방했지만, 그 예술적 개성과 재능은 강서시파에 미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선인과 루벤의 업적을 뛰어넘어 청려한 언어와 자유분방한 심경으로 강서시풍과 헤어졌다.
육유는 강서시파를 배우는 것 외에도 전대의 우수한 시인들을 광범위하게 배운다. 육유 숭배의 고대 시인들 중에서 굴원과 두보는 그들의 애국적 정서와 세계에 대한 배려로 육유 다른 시대의 지음이 되었다. 육유는 54 세에 촉동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초성' 과' 용흥사 간소릉선생의 거처' 라는 시를 두 구절 썼다. 강변 황성 유인원 비애, 굴원은 강 맞은편의 서기였다. 지난 1500 년 동안 해변의 소리만 구시대처럼 보였다! 그해, 중원은 지난날의 평온을 잃었고, 안사의 혼란은 전쟁에 불을 붙이고, 물건을 태웠다. 나는 만리의 노신이다. 추운 날에 이곳에 와서 강생을 듣는다.
국가가 얼마나 어려운지, 보국에는 문이 없다. * * * 의 경험은 육유와 굴곡을 강하게 했다. 그러나, 줄곧 적을 죽이고 흥국의 육유회를 죽이려 했지만, 남송소조정의 반정 현실에 직면해 있다. 이상과 현실의 거대한 모순은 육유회를 특히 우울하게 하여 환상 속에서만 위로와 해방을 얻을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본질적으로 현실주의의 육시이며, 흔히 로맨틱한 환상의 표현이 필요하고, 이백의 고독한 인생 태도와 변화무쌍한 의경이 육유에 마음을 쏟는 연구의 대상이 된다. 또한, cen Shen 과 Tao Yuanming 도 Lu you 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육유심으로는 당대의 이두에 이어 위대한 시인이다. 이것은 분명히 연석이 국경 요새의 기경과 병영의 장대한 생활을 더 많이 썼기 때문에, 육유에서 군 생활에 대한 동경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영, 군영, 군영, 군영, 군영) 육류가 은산 농촌으로 물러났을 때 도연명의 담박한 인생 태도와 석도의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그의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육유는 스승의 태도로 이전 세대시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고, 그 시의 주제와 풍격을 다양화하는 구도를 형성하였다.
육유시의 특징과 업적: 항적흥국의 주제, 은둔한 재미, 사랑시의 거창한 호방, 육유칠언율시의 높은 업적, 현재까지 9400 여 곡이 전해지고 있다. 시의 내용도 매우 풍부한데, 당시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과 애국을 주제로 한 정경을 읊는 것이다.' 당송시' 권 42 가 말한 바와 같이,' 그 은혜의 비분',' 충군 애국은 모두 시 속에 있다. 술이 뜨겁고 기복이 심하다. 어선 장작 경로의 경우 찻잔은 아궁이에서 훈제되어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고,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모두 노래로 그 뜻을 나타낸다. " 민족 갈등은 줄곧 남송에서 가장 주목받는 문제였다. 송제국은 이미 절반이 이족 통치하에 함락되었고, 김병은 계속해서 남방을 침략하겠다는 위협이 계속 존재하고 있다. 북벌이 중원을 회복하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가, 아니면 남동쪽 모퉁이에 무릎을 꿇고 항복하는 것인가? 이것은 송제국의 생사와 직결되며, 온 민족의 운명과 존엄성과 직결된다. 시대의 가수로서 육유는 항적 흥국을 가장 중요한 주제로 삼아야 한다. 그는 함락구 인민이 고국 선생님에 대한 기대를 적었다. "만리삼강은 바다로 들어가고 오천산은 마천루에 올랐다. 유민의 눈물은 먼지 속에 있고, 왕사는 또 한 해 동안 남쪽을 바라본다! " ("가을밤에 울타리가 나와서 추위를 맞이할 것이다.") 남송군민이 굴복하지 않는 정신도 썼다. "추 () 가 진나라를 멸할 수는 있지만, 중국이 어떻게 비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 (황금 칼 여행) 남북인민들이 모두 중원을 수복하기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기대는 왜 장기적으로 실현될 수 없는가? 육유는 통치자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국가의 이익을 돌보지 않기 때문이라고 분노하며 지적했다. "자신의 건강을 잘 도모하는 것에 감탄할 수 있다. 너는 그때 자신의 나라를 잘못 알고 있었니? " -응? 나는 강좌를 떠나고 싶지 않아, 신정에서도 아무도 울지 않아! "("세월을 회상하다 "제 5 부) 육유의 깊은 슬픔과 큰 고통은 모두 관산월 () 에 집중되었다. 하영성지는 15 년 동안 장군이 공변을 싸우지 않았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었다. 중원은 전쟁에 대해 들었고,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을 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으며 건강을 바라고, 오늘 밤 몇 차례 눈물을 흘렸다! 시에서 그는 한 노군인의 신분을 빌려 통치자가 반벽강산, 구차한 파렴치한 행위를 버리고 애국군인과 점령구 인민의 의분을 토로했다. 이것은 남송 중기의 답답한 사회 현실의 진실한 묘사이다. 물론, 육지의 시는 그의 보국의 뜻을 표현하고, 국가의 깊은 작품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더 많다. 예를 들면' 노책: 젊었을 때 천하난을 알고, 중원은 북악을 바라본다' 는 것이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빈 입을 약속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입문" 은 본명으로, 수천 년 동안 누가 비교할 수 있습니까? 나라에 헌신한 영웅은 보답을 받기가 어렵고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도 국가 운명의 축소판이다. 애국주의 주제는 고대 중국시에서 유래가 길어서 국가가 위태로울 때마다 항상 시단에서 번쩍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애국주의) 육유는 이 전통을 계승하여 전례 없는 높이로 끌어올렸다. 애국주의 주제는 그의 60 년 창작 과정을 관통할 뿐만 아니라 그의 일생에 녹아들어 루시의 정수의 영혼이 되었다. 청말 양계초는 "시계는 천년을 퇴폐했고, 병혼은' 중국혼' 을 다 팔았다" 고 말했다. 열아홉 곡의 군악에 집중하면 고대 인류는 손을 놓는다! " ("독서 문집 2") 수량적으로 볼 때, 노시의 애국주의 작품은 10 분의 3 도 안 되지만, 이 작품들은 노시의 주요 사상 경향을 대표한다. 육유는 생활을 좋아하여 각종 생활 장면에서 시를 발견하는 데 능하다. 산천수초충어, 농촌의 평범한 생활, 서재의 한가함 등, 그는' 산시촌 유람',' 임안봄비 초초': 농가주를 비웃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손님을 남겨 두었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여러 해 동안 이 세상의 맛은 아사처럼 얇았다. 북경에서 누가 기수가 됩니까? 작은 건물에 살면서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소리를 들으면 아침 일찍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를 파는 소리가 들린다. 태연자약하게 작은 종이 조각을 펼쳐 놓고, 한 글자는 질서 정연하고, 태양창 아래는 조심스럽게 물과 차를 끓이고, 버리고, 명차를 맛보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말고, 우벅호의 거울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습니다. 앞의 칭찬은 조용한 시골 풍경과 순박한 민풍이었고, 다음 곡은 베이징 홍진의 답답함을 묘사했지만 강남 봄비와 서재의 한가한 생활에 대한 묘사는 아름답고 감동적이었다. 이는 오히려 마철 빙하를 자주 꿈꾸는 육류도 평온한 일상을 좋아한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육유는 젊었을 때 불행한 사랑 생활을 겪었다. 그의 전처인 탕은 옹곡에게 사랑받지 못해 두 사람은 이혼을 강요당했다. 곧 당은 우울증으로 죽었다. 그 후 50 년 동안 육유는 슬픔을 마음속 깊이 감추었고, 이따금 각종 시사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심원' 에는 두 구절의 시가 있다. 도시의 사양화 일각애, 심원비 연못대 부흥. 슬픈 다리 아래 봄파 청청, 한때 절색의 사진이었다. 꿈 깨진 향은 40 년 동안 사라지고, 심원류는 솜을 불지 않는다. 이 몸은 고산 준령의 땅인가, 아니면 죽음의 흔적인가. 육유 75 세 때, 고지를 다시 유람하여 풍경에 감동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슬픔을 억누를 수 없어 이 두 편의 시를 썼다. 육유의 사랑시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고대 사랑시에서 얻을 수 없는 작품으로, 사랑 소재가 기본적으로 시에서 단어로 바뀐 송대에서는 특히 주목할 만하다.
육유는 개성이 호방하고 포부가 있어 강건하고 웅장한 시풍을 추구하며 섬세하고 섬세하다. 53 세의 나이에' 백학정야좌' 를 쓰며 "손잡고, 오, 새시, 한수치" 라고 말했다. 천 년 동안 억울하게 죽었는데, 누가 구원을 기억할 수 있겠는가? 중간 리와 두가 단독으로 샹수의 영혼을 모집했다. 그 이후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제후를 보았습니까? 란형형은 옥을 보고, 연우는 푸른 유인원. 나는 운해에서 9 만 명이 곤붕을 치는 것을 안다. " 이 시점에서 Lu you 는시 스타일의 성숙을위한 중요한 순간에 있습니다. 그는' 청란' 의 정교함에 만족하지 않고, 굴송부와 두리시의' 호방' 을 칭찬했다. 바로 이런 스타일 이론의 지도 아래 육유는 기세가 분방하고 경지가 아름다운 시풍을 형성했다. 육유 격정이 사방에 쏠려 의기양양하다. 그는 현실 생활에서 실현할 수 없는 원대한 포부를 시가에 쏟아붓고, 늘 환상과 꿈으로 자신의 영웅적 기개를 토로한다. 꿈에서 직접 전선에 올라 관문을 빼앗고 한당이 귀향한다. 심지어 노인이 몸이 굳었을 때에도,' 한밤중에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가 잠을 잔다' ('11 월 4 일의 폭풍') 는 기발한 생각이 남아 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는 육시가 우아하고 호방한 특징을 이루며, 정신적으로 이백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가혹한 현실 환경은 결국 시인의 마음에 피할 수 없는 부담을 더하면 꿈의 환상이 사라질 것이다. "부러진 꿈은 시들고, 밤창문은 비바람이다." ("3 월 17 일 밤 취함"); 주깨객의 슬픔, 우국눈물이 베개에 반복적으로 흔들린다' ('객조 보내기') 등의 시는 시인의 진실한 마음을 표현했다. 그래서 육유의 시풍은 두보에 가까운 음울하고 슬픈 면을 가지고 있다. 이백의 찰랑거리는 호방함과 두보의 침울함이 어우러져 육유의 독특한 시풍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육시의 시는 리 두의 시처럼 아름답고 예측할 수 없고, 언어가 소박하고 유창하며, 장법이 엄격하며, 심지어 칠언고체도 있다. 예를 들어,' 장가행': 인생은 안칠생이 아니라 동해에 취해 긴 고래를 타고 있다. 당신은 여전히 리 시핑 (Li Xiping), 도둑 청 라오 베이징 (Zeiqing Laojing) 이어야합니다 금인은 휘황찬란하고 백발은 무정하다. 청두 고사는 가을밤에 누워 있고, 수정낙승 창가에 있다. 손도둑이 맞지, 오, 시가 길고 춥지? 흥래가 석교주를 전부 사갔더니 큰 수레가 광명정대하게 긴 병을 쌓고 있다. 주호는 거야가 황하에 비스듬히 기울어진 것처럼 실크 보조극 음료를 애도했다. 평소에 한 방울도 입에 대지 않아, 노여움이 천 명을 놀라게 했다. 나라의 대적은 장사에게 보고하지 않고, 상자 속의 보검은 텅 비었다. 승리를 축하하는 연회가 시작될 때, 큰 눈은 한밤중에 비호성을 무너뜨릴 것이다. 필법이 웅장하고, 구조가 파란만장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언어가 또렷하고, 조리가 뚜렷한 문장식에 있어서, 전형적으로 육시의 개인 풍격을 구현하여 후세에 의해 육시의 대표작으로 밀려났다. 조익의 육시에 대한 평가는' 겉으로는 분방하고 신중한 것 같다' ('북시화' 권 6) 로, 바로 이 점을 가리킨다. 육유는 칠언시에 능하며, 고체 칠언, 칠율, 칠절등 방면에서 모두 성취가 높다. 그 중에서도 칠율은 특히 대결이 단정한 것으로 유명하다. 유크장은 "고대인의 좋은 대결은 이미 끝났다" ("후촌시" 상집) 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육시의 대결은 왕왕 융화되지 않고, 신기하고 조각하지 않고, 접근하기 쉬운 경향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전국 각지에서, 내 절은 더 이상 푸르러지지 않는다" (밤숙수채), "싸이산 앞에서 달을 놀다가 토림사 종소리" (6 월 14 일 토림사), "온 가족이 황우협에 정착하여 백로주 반취를 찾는다 이로 인해 그는 자신이 불만을 품고 있는 만당시풍과 거리를 두게 되었고, 수 () 황 () 이후 송시 경향에도 부합했다. 육유의 칠일필의 전세는 정이 오래간다. 칼길의 가랑비는 그의 대표작이다: 옷에 묻은 먼지와 술자국으로, 먼 길을 갈 때 도처에서 혼백이 보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시인입니까?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갔다. 비통한 감정은 아름답고 유창한 글로 표현되며, 감정이 깊고 완곡하여 당대의 절구 의경이 돌아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육유의 시에도 심각한 결점이 있다. 어떤 것은 표면으로 흐르고, 미끄러지는 대길, 단어와 시가 반복되는 현상도 흔하다. 이런 결점들은 최근 20 년 동안의 그의 작품에서 주로 발생했다. 왜냐하면 그는 할 일이 없어서 많은 시를 쓰는 것 외에는 정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육우가 남송 후기 시가에 미치는 영향 육유가 후세 시인에 미치는 영향 육유는 남송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남송 초년, 형세가 위급했지만 사기는 여전히 고조되어 시풍이 상당히 분발되었다. 그러나 남송소조정의 형성으로 문인은 점차 수동적으로 시풍이 위축되고 제재와 소자비의 비천한 바람이 나날이 두드러지고 있다. 육유는 이런 상황에 대해 괴로워하며, "너의 군심이 나날이 쇠약해져서 문장 할 수 없다" 는 시가 있다. 육유는 굴곡, 자, 이, 두, 옛날 옛적에 등의 깃발을 높이 들었다. 그것과 싸우다. 황종은 애국 주제를 높이 올려 시풍을 진흥시키는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남송 후기 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강호시파, 유크장은 모두 육유에서 스승을 모시고, 일찍이 학교에 와서 스승을 모시러 왔었는데, 유이는 그 사제자였다. 그들은 주제 성향과 예술 스타일 모두에서 육유에서 영감을 받았다. 송말에 육유의 애국정신이 더욱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었다. 송망후 임경희는' 육방옹시집' 을 집필하며 육유에 대한 두보 전통의 계승을 높이 평가했다.' 천보 시인은 시사가 있고 두보는 또 눈물을 경배했다. 계당은 낡은 깃발로 가득 차 있고, 힘은 늘 그 기초를 모은다. " 그는 육유를 침통하게 애도했다. "손자를 보러 왔어요. 큐슈를 봤어요. 우리 가족의 희생에 대해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육유의 애국시도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청말 이래 국난이 닥칠 때마다 육지시는 종종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한 정신력이 되었다. 육유의' 서재' 산수, 인생시, 섬세한 세신을 묘사하고, 언어가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명청시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명말 원종도는 일찍이 육지의 시를 극찬하며 "만물의 묘사가 투철하고, 화조화의 제목도 기이하다" 고 말했다. 육유시의 대련은 서재나 파빌리온 누각의 대련으로 자주 쓰이는데, 이는 육유시가 후세에 광범위한 관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의 비천한 직위는 감히 우리나라를 잊지 못한다: 항주의 토지 여행
육유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애국시인'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것은 문학적 관점에서 나온 간단한 결론일 뿐이다. 사실 육유는 문학, 사상, 인문, 정치, 군사뿐 아니라 당시 남송 도성 항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따라서 항주는 육유에 있어서 더욱 특별하고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항주에게 남송의 영걸은 무술상의 악비, 문학상의 육유여야 한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육유는 오늘 항주에서 정당한 중시를 받지 못했고, 그의 사상과 인문정신은 결코 발양하지 못했다. 따라서' 육유항주' 를 제안하는 것은 항주의 관점에서 육유의 새로운 시야를 재검토하고, 풍부한 사료로 항주에서 육유의 중요성을 밝히고, 사람들이 육유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하여, 육우가 항주에서 마땅히 기념할 수 있는 지위를 얻게 하고, 그 문화적 성취와 사상정신도 더 좋아질 수 있다. 항주 문사를 연구하는 사람, 그리고 항주 시민들은 모두 육유를 알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일생의 비바람은 모두 국가와 항주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그의 항주시 () 는 항주 역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귀중한 문화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