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아이의 생활에 관한 시에 내가 좋아하는 이유를 적어라.
아이의 생활에 관한 시에 내가 좋아하는 이유를 적어라.
나는 이백의 시를 읽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정야사고' 는 어릴 때 읽을 수 있다. 이해하기 쉬운 네 편의 시는 한눈에 바닥을 볼 수 있는 봄처럼 잘 읽었다.
나는 도연명의 시를 읽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와 같다. 나는 읽자마자 이해할 수 있고, 이해하자마자 감상할 수 있다. 그의 시를 읽는 것은 즐거움이지 부담이 아니다. 초봄 아침의 신선한 공기처럼. 누구나 크게 숨을 쉴 수 있다. 가을 오후의 태양처럼 누구나 자신에게 쏟아질 수 있다.
나는 Dai Wangshu 의시를 읽을 것이다. 그의' 비 골목' 을 보고 나니, 나는 정말 눈앞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있는 이 소녀를 본 것 같다. 앞으로 이런 슬픈 여자를 만나 그녀와 함께 이런 슬픔을 맛보기를 정말 바란다.
나는 우희의 시를 읽을 수 있다. 그의' 로맨틱한 노래' 를 읽는 것은 정말 짜릿하고 열정적이다. 나는 당시 반의 모든 학우들이 이 시를 베껴 썼던 것을 기억한다, 이렇게 긴 시는 모두 외울 수 있다.
다시 여기에 오면 나는 시를 읽을 수 없다. 나는 과거에 시가 잡지를 몇 번 산 적이 있는데, 외서를 읽는 것보다 읽기가 더 어렵다. 현대파 신시 한 수를 반복해서 읽는 것은 괜히 추측만 할 뿐 무의미하다. 나는 자신을 속이는 것을 싫어한다. 내가 글을 모르기 때문에, 나는 시인이 쓸 때 내가 무엇을 쓰고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왜 글을 쓰는지 알고 있다면, 왜 명확하게 쓰지 않습니까? 아마도 시인은 단지 조합어일 뿐이다.
나는 나의 초등학교가 중국어로 쓴 시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20 년 동안 공부했는데 왜 못 읽어요?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나는 나중에 원인을 외국 시를 번역하는 것으로 귀결했다. 우리 현대주의 신시인은 반드시 외국 시를 배우는 것에 매료되어 있을 것이다. 시 번역은 특히 어렵기 때문에 외국 시 한 곡은 자국어로 읽을 수 있어 처음 읽으면 알아들을 수 있다. 외국어로 번역하면 정말 읽을 수 없는' 외국어' 가 된다. 우리의 새로운 시인은 외국어를 모르기 때문에, 모든 번역된 작품을 모방하기 때문에, 문자의 마력을 발휘하고, 이상한 신시를 쓰지만 읽을 수는 있지만 읽을 수는 없다. 시를 쓰는 것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다. 현대파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은 일종의 느낌이다. 비언어적인 예술 작품이기 때문에, 사람은 시각을 통해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음악은 사람에게 주는 느낌과 비슷하지만, 문자작품은 그렇지 않다. 독자가 이해하지 못하면 느끼고 노래하지 않는다. 그들은 시인이 창조한 세계에 들어가 마음과 교류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이해하지 못하는 모든 시를 썩은 시로 썼다. 새로운 시인, 설령 네가 진흙을 빚어도, 네가 꼬집는 것이 무엇인지 똑똑히 보게 해 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의 시를 보니 나는 매우 혼란스럽다.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안다.
나는 시를 서사시, 서정시, 서사서정시, 철리시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서사시는 시인이 자신을 서술함으로써 인물을 상상하는 이야기이다. 만약 이야기가 들려올 때 내가 알아들을 수 없다면, 내가 그것을 읽는 이유는 무엇인가?
서정시는 시인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시인, 나는 네가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지 안다. 어떻게 하면 * * * 소리를 낼 수 있습니까?
서정시는 시인이 허구적인 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작품의 이야기를 읽을 수 없고, 작품이 표현해야 할 감정을 모른다면,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철리시는 시인이 감정을 토로하는 이치이며, 이것도 내가 이해해야 한다. 만약 내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내가 어떻게 네가 한 말에 동의할 수 있겠니?
고대부터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모두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작품들이다. 예를 들면 도연명의 작품이다. 당시 사람들은 그다지 감상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의 시는 평실하고 이해하기 쉬웠기 때문에 이런 시가 문채가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리우웬의' 문심조각용' 은 도연명의 시를 언급하지 않았다. 그의 시도' 시품' 에 국품으로 등재된 것으로 상품은 아니지만 역사는 도연명에게 공정한 평가를 주었다.
시인은 대규모의 산 사람이어야 하고, 시간에 따라 쇄신할 수 있는 작품은 독자가 읽을 수 있는 우수한 작품이어야 하며, 읽을 수 없는 시인은 단명 시인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