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웨이의' 사색경' 이 서사서경 속에서 은은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는 시구는?

왕웨이의' 사색경' 이 서사서경 속에서 은은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는 시구는?

징봉이 한세에서 나와 기러기로 돌아가 오천에 들어갔다.

세조

시대: 당 작가: 왕위 장르: 오율범주: 변두리

자전거가 물어보고 싶어 하는 것은 국가가 연거푸 살고 있다.

징봉이 한세에서 나와 기러기로 돌아가 오천에 들어갔다. < P > 사막은 고독한 연기가 곧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진다.

샤오 Guan 모든 승마 대기, yanran 에서 보호. < P > 주석 < P > 개원 25 년 (737) 하서절도 부대사 최희일 () 이 토번 () 을 이기고 당현종 () 은 왕위 () 를 감찰로 검열 신분으로 선위 () 를 내세워 군정을 조사했다. 이것은 실제로 왕위를 조정에서 밀어내는 것이다. 이 시는 변두리로 가는 길에 있다.

' 자전거가 옆을 묻고 싶다', 경차가 어디로 갈까? "속국과거연" 은 현 간쑤 장계현 서북에서 멀리 북서쪽 변두리에 있다. < P > "징봉이 한세에서 나와 귀기러기가 후천에 들어간다" 고 시인은 "봉희", "기러기" 로 자비로 바람 타고 가는 봉초처럼 "한세" 에 임하고, 북으로 날아가는 "귀기러기" 처럼 "호천" 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고시에는 날아다니는 방랑자를 비유하는데, 여기는 조정의 사명을 지닌 대신을 비유하는 것인데, 바로 시인의 마음속의 격분과 우울증을 은근히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첫 문장의' 자전거' 와 호응하다. 만리 여정은 열 글자로 가볍게 지나갔다. < P > 그런 다음 사막의 전형적인 풍경을 잡고' 사막은 외롭고, 긴 강은 일원으로 떨어진다' 고 묘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국경 요새에 도달했다: "소관은 탈 때마다 연연에 있다." 국경 요새에 도착했지만 장군을 만나지 못했고, 정찰병은 사신에게 "첫째는 연연 전선에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 P > 시인은 필묵을 그의 가장 좋은 승장 방면인 서경에 중점을 두었다. 작가가 출사한 것은 마침 봄이다. 도중에 몇 줄의 귀기러기 북상 () 을 보고, 시인 즉경 () 은 기러기 () 로 비유를 세우고, 귀기자비 () 를 사용하며, 서술도 하고, 풍경도 쓰고, 한 획도 쓰고, 두 획도 쓰고, 자연스럽다 특히' 대막고독, 장하낙엔' 과 함께 변두리에 들어간 후 본 세외기특하고 웅장한 풍경을 쓰고, 화면이 넓고, 의경이 웅장하며, 가까운 왕국위가' 천고의 장관' 이라고 부르는 명문을 쓴다. 변경사막, 광대함은 끝이 없어서' 대막' 의' 대' 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변두리는 황량하고 기이한 광경은 없다. 봉화대에서 타오르는 그 짙은 연기가 유난히 눈에 띄어' 독연' 이라고 불린다. "고아" 라는 글자는 경물의 단조로움을 적고, 바로 "직선" 이라는 글자를 쓰지만, 그것의 힘차고 끈기 있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막에는 산숲이 없다. 그 사이를 가로지르는 황하는' 긴' 글자로 시인의 느낌을 표현할 수 없다. 석양은 원래 감상적인 인상을 주기 쉬웠는데, 여기서는' 원' 이라는 글자를 사용하지만 친절하고 따뜻하고 창망한 느낌을 준다. "원" 자, "직선" 자는 사막의 광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자신의 쓸쓸한 감정을 광활한 자연 광경의 묘사에 교묘하게 녹였다. 홍루몽' 제 48 회에서는' 사막은 외롭고 담배는 곧고, 장강은 일원으로 떨어진다' 고 말했다. 담배를 피우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날은 당연히 둥글다. 이' 직선' 자는 무리한 것 같고' 원' 자는 너무 속된 것 같다. 책을 덮고 생각해 보니, 오히려 이 광경을 본 것 같다. 이 두 글자를 두 글자 더 찾는다고 하면 두 글자를 더 찾을 수 없다. " 이것이 바로 "시의 좋은 점, 말로는 말할 수 없는 뜻이 있지만, 가고 싶다는 것은 사실적이다. 또 무리한 것 같은데, 가고 싶은 것은 이치에 맞고 정이 있는 것이다. " 이 말은 이 두 편의 시가 뛰어난 예술적 경지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