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상고가요의 특징이 뭔가요

상고가요의 특징이 뭔가요

2, 상고가요의 예술적 특징 < P > 상고가요의 예술상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집단적이고 포괄적인 예술 형식이다. 상고가요는 대부분 상고음악, 춤과 함께 노동 중 삼위일체와 함께 등장한다. 여씨춘추 고악' 은 갈천씨 국민의 음악춤 상황을 기록하였다. "그천씨의 즐거움, 세 사람이 소꼬리를 잡고 노래 팔방에 투신했다." 3 인' 은 단체로 부르고,' 소꼬리' 는 사냥감을 소품으로 하고,' 투족' 은 작은 걸음으로 박자를 맞추는 춤 자세이며,' 팔방' 은 8 곡의 원시 노래 이름이다. 팔방의 가사는 이미 죽었지만 곡명으로 보면 원시 종교, 토템 숭배, 생산 노동과 관련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우미투족을 휘두르며 노래를 부르는 상황은 상고가요가 복합적인 예술 형식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형상화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 P > 상고가요의 두 번째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은 삶의 직접성을 재현하는 것이다. 상고가요는 생활에서 기원하고, 또 직접 생활을 표현한다. 그것의 생활에 대한 재현은 직접적이고 즉흥적이며, 생활이 무엇이고, 순임자연, 솔직하고 솔직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는' 시경' 이 전형적인 생활현상과 특징이 풍부한 세부 사항을 선택해 현실과 감정을 표현하는 현실주의 창작 방법과는 다르지만' 시경' 현실주의 정신의 원천이라는 것이 분명하다. < P > 언어가 소박하고 리듬이 유창한 것은 상고가요의 세 번째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우리나라 상고가요 언어는 모두 매우 소박하여, 대부분 2 언, 3 언, 4 언으로, 좀 복잡한 문장은 보기 드물다. 이 곡은 처음에는 생산, 예술 낙후, 노동 동작이 간단하고 노동 리듬이 짧고 선명하며 가지런하기 때문에 그에 동반되는 시가도 자연히 짧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둘째, 선민의 사상 능력과 언어 수준이 낮은 것과 관련이 있다. 간단한 사유는 간단한 언어로 표현되어 시로 보내지고, 자연도 짧고 소박하다. 다시 한 번 당시 예술 표현 수법이 미성숙하고, 단일 서술 수법으로 조각도 없고, 과장도 없고, 질박하고, 화려하지도 않았다. 옛날의 가요는 간소하지만 결코 무미건조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짧은 노래를 읽으면서 그들의 언어가 매우 세련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부드럽고 상쾌하다는 것을 항상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 P > 푸 위주의 표현 수법은 상고가요의 네 번째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한대 문인들은 일찍이' 시경' 의 예술 표현 수법을' 푸, 비, 흥' 의 세 가지로 요약한 적이 있다. 세 가지 중 상고가요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부의 예술 표현 수법으로,' 비흥' 은 극히 드물다. 이는' 비흥' 의 형성이 역사와 예술의 장기 축적 과정을 가지고 있고, 부이는 즉흥적으로 사물을 직접 포장하는 예술적 방법이기 때문에 이 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상고가요의 기본 표현 수법이 되기 때문이다. 만약' 탄가' 가 부법으로 전체 과정을 서술한다면,' 후보가' 는 바로 천도산씨 여우가 돌아오지 않는 초조하고 서글픈 심정이다. 그러나 상고가요의 직진에도 묘사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직진중 묘사성분이 증가함에 따라 일부 객관적 묘사는' 의미 있는 형식' 으로 축적되어 예술이미지의' 비흥' 의 의미를 지녔다. 예를 들어' 주역 명이 초구' 는' 명이가 날고, 날개가 늘어진다' 는 말로 군자가 여행중에 여러 날 먹을 것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데, 이는 이미' 시경' 의 비흥과 거의 같다. 상고가요의' 푸' 수법도 후세시 창작에서 비흥 등 예술수법의 기초이자 원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 = = = = = = = = = = = = = = = = =

상고가요

1, 상고가요의 보존

상고가요는 선진양한의 전적에 흩어져 있으며, 후손 집중 편집본은 다음과 같다. 그러나 완전히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타양곡',' 경운가',' 남풍가' 는 후세 사람들의 위탁에서 나온 것이다. < P > 2, 상고가요의 내용

1, 노동과정을 재현하는 < P >' 오월 춘추' 중' 탄가': 단죽, 속주, 비토, 추미? 。 < P > 는 황제 시대의 작품으로 전해져 어렵시대의 노동 과정을 반영하였다. 활과 화살의 발명은 인류가 몽매 시대에서 벗어나는 중요한 상징이다. 엥겔스는 "활과 화살은 몽매 시대에 철검이 야만적인 시대와 화기가 문명시대에 대한 것처럼 결정적인 무기이다" 고 말했다. ("가정, 사유제, 국가의 기원") 우리나라 활과 화살의 발명은 일찍부터 소위 "소호생처럼 활" ("산해경 해내경") 으로 시작되었다. "이순신 활". ("묵자 비유") 사실 활과 화살의 발명은 개인의 창조가 아니라 원시인들이 긴 시대에 지혜와 경험의 축적이다. 이 짧은 노래는 원시인들이 영리한 공구를 만드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기쁨을 드러내며, 더 많은 사냥감을 얻으려는 그들의 열망을 표현했다.

2, 자연의 소망을 정복하는 것: < P >' 예기 교외 특동물' 의' 왁스': "흙은 그 집을 반대하고, 물은 그 골짜기로 돌아가고, 곤충은 할 수 없고, 초목은 그 택으로 돌아간다!" 이자이 시대의 작품으로 전해진다. 이지씨, 즉 신농씨, 일설은 제요를 가리킨다. 왁스는 고대의 일종의 제사의 명칭이다. 주대는 12 월에 백신제를 올리는 의식을 거행하는데, 이를 왁스 의식, 왁스 의식에 사용된 기도사, 즉 왁스사라고 한다. 이 짧은 노래 명령의 말투로 보면 실제로는 자연에 대한' 주문' 이다. < P > 홍수범람, 땅이 물에 잠기고, 곤충이 재해를 일으키고, 초목이 황폐해지고, 수확이 가망이 없는 것을 보고, 원시인들은 원시 종교의식의 지배하에 이런 운율 있는 언어로 자연을 지휘하고, 자연을 변화시켜 자신의 소망에 복종하려고 했다.

3, 상고 혼인제도를 반영한 < P >' 주역' 중' 툰 육둘': 툰루 승마, 클래스 등; 산적, 결혼. < P > 는 한 무리의 남자들이 말을 타고 우회하며 적의 코우인 줄 알았던 시집에 뛰어들어 처녀를 빼앗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혼사를 위한 것임을 알게 된 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고대에 확실히 존재했던 결혼 제도를 반영했다. 시는 짧지만 우여곡절 이미지로 음운이 조화롭다.

4, 전쟁 관련: < P >' 주역' 에서' 중푸 육삼': 적, 드럼, 파업, 울음, 또는 노래. < P > 전쟁이 끝나고 승리가 돌아오는 모습을 그린 전쟁을 쓴 시입니다. 전쟁이 승리한 후에도, 어떤 사람은 여전히 용기를 북돋우고, 어떤 사람은 누워서 쉬고, 어떤 사람은 울고, 어떤 사람은 목청껏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극소수의 십자로 감동적인 장면을 썼다.

5, 즐거운 노동생활: < P >' 주역' 에서' 귀매 상육': 여승광주리, 무실; 선비양, 무혈. < P > 목장에서 남녀들은 양털을 자르고, 양털을 줍고, 남자는 양털을 자르고, 피는 보이지 않는다. 여자의 광주리에 양모를 담아서 무게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경쾌하고 생동적이며 정이 있고 경치가 있다.

6, 연애의 노래

' 여씨춘추 음초편' 에서' 후보가': 후보의 꾀죄한 노래. < P > 전설에 따르면 대우는 물을 다스리고, 도산씨녀와 결혼하며, 우순성 남토를 순회하며, 오래도록 돌아오지 않고, 여자는 이 노래를 부르며, 우우가 돌아오기를 갈망한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비교적 안정된 부부 관계와 부부 감정은 일부일처제가 나타난 이후에만 가능할 수 있으며, 이때는 이미 사유제 싹이 난 씨족 사회 말기에 속한다. 두 글자는 문장이고, 말투는 꼬리를 길게 잡아당겨 독특한 서정적 효과를 얻었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랑시로 서정시 전통의 선구자이다. < P > 3, 상고가요의 주요 특징: < P > 원시 가요는 대부분 2 언형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상고노동동작이 간단하고 노동 리듬이 짧고 선명하기 때문에 노동동작과 함께 나오는 시의 리듬도 당연히 복잡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편, 상고중국어는 단음절어다. 두 단음절어 조합은 최초의 문장이다. 이런 문장의 생성은 상고대인의 사고방식과 언어능력과 직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