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현대시 세 수를 발췌?
현대시 세 수를 발췌?
--mu Dan 의 "봄" 에 대한 감사
허선우
봄
모란
녹색 불꽃이 풀밭에서 흔들리고,
그는 너를 안아주고 싶어한다, 꽃.
대지를 배경으로 꽃이 피었다.
따뜻한 바람이 불면 고민이나 기쁨이 온다.
만약 여러분이 깨어 있다면, 창문을 열고,
이 욕망이 가득한 정원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세요.
푸른 하늘 아래 영원한 신비에 현혹되다
우리의 20 세의 폐쇄된 몸입니다.
흙으로 만든 새의 노랫소리처럼
너는 화가 났지만 갈 곳이 없다.
오, 빛, 그림자, 소리, 색깔은 모두 적나라하다.
고통, 새로운 조합을 기다리다.
무단의' 봄' 에서 우리는 다른' 봄' 을 읽었다. 각성, 첫 탄생과 중생이지만, 욕망과 매혹의 유혹이기도 하다. 날으는 노래의 기쁨이자 정체된 토양과 폐쇄된 몸입니다. 연소, 분산, 반항, 분산 후 새로운 조합, 새로운 중생입니다. 자연의 봄이자 생명의 청춘, 시인 춘심의 싹트기와 시심이 솟아오르는 여명, 이른 봄, 20 대 청춘의 융합이다. 빛, 그림자, 소리, 색의 적나라함과 감각, 사상의 잔물결과 같고, 새로운 조합은 더욱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이 시는' 삼미' 를 표현했다. 역동적인 아름다움: 불꽃, 흔들림, 갈망, 포옹 등의 단어는 봄의 활력을 나타낸다. 정적미: 녹색, 땅, 풀, 꽃 등의 단어는 봄의 영원한 특징이다. 대립의 아름다움:' 각성' 과' 망망' 의 대립은 사춘기 초조한 욕망과 시인이 묵상하는 이미지의 대립이다. 이것들은 시의 서정적 기조를 이루고, 심오하고 착실하며, 현대감이 풍부하다. 한편 시인은' 봄' (녹색/불꽃, 포옹/저항, 토지/꽃) 과 관련된 생생한 이미지를 통해 새로운 삶에 대한 미련과 기대와 강한 충동, 즉 각성/도취, 정체/비행, 기초/이탈을 표현한다.
봄은 아름답지만, 그것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아름다움 앞에서는 생명이 더 짧을 것이다. 유일한 것은 미련 속에서 성장하고, 기대 속에서 아름다운 청춘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을 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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