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역대 조군시의 주제 귀납은 시가의 실례가 필요하다. 감사합니다 ~
역대 조군시의 주제 귀납은 시가의 실례가 필요하다. 감사합니다 ~
절대적으로 화려해서 한궁을 놀라게 했고, 생활의 아름다움은 고금이 얇았다.
왕의 빛깔이라도' 호웨이' 에서 화가로 권력을 잡을 것이다!
이 시는 소군의 처지를 통해 국왕의 무능함을 묘사하였다. 황제는 여성을 중시하고 화가에게 권력을 부여하며 친밀감을 통해 국가 안보를 지키는 것도 국가의 부패를 보여 줍니까? 자세히 추론해 보면 미녀의 주범은 왕이다.
이백, 왕소군 두 곡의 첫 곡
한가금월, 투영사진 공주.
일단 옥관에 오르면, 천애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존도 동해에서 나갔고, 페이밍은 전도가 없는 서방에 시집갔다.
제비가지가 차가운 눈 속에서 자라고, 나방이 초췌하고, 수염이 갈라졌다.
생결금 폐도, 죽은 무덤.
이 시는 조군의 비참한 운명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은 같은 달이지만 한가와 진지는 멀리 떨어져 조군이 집을 떠난 배경을 쓰는 것이다. 그런 다음, 조 6 월 yumenguan 을 떠난 후, 외로움은 늙어서 더 이상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다. 그러나 소군은 결국 기괴한 최후에 이르러 무덤만 남겨져 사람들이 기댈 수 있게 되었지만, 단지 그가 당초에 화가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왕소군》최
한 남귀화, 후독에서 첩.
자대 면은 절대적이고 가을풀은 참을 수 없다.
이 시는 원래 소군 자신이 쓴 것으로, 한가의 사신이 모두 떠나고 나 (소군) 만 사막에 남아 있다. 시인은 끝없는 추초로 끝없는 향수를 상징하며 조군의 고민을 썼다.
두보 영사시 5 곡 중 3 곡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두보는 첫 부부와 왕소군을 열었는데, 묘함은 말할 수 없지만, 사람이 죽었기 때문에 애도의 느낌을 함축했다. 대련은 그녀의 일생의 이야기를 상대 방식으로 이야기했다. 장엄한 보라색 테라스는 황량한 세계를 비교하고 생명의' 녹색' 과 생명의 끝을 상징하는' 무덤' 으로 생전과 사후의 끝없는 슬픔을 각각 설명했다. 작가의 애절한 천민인의 느낌은 네크라인의 빈귀에서 나타난다. 향기로운 영혼은 달밤에만 돌아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녀는 그녀의 원한이 이미 낙호와 함께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고 불평했다. ...
《왕소군》백거이
중국 사절 응답, 금은 언제 나방 눈썹을 되찾을 것인가?
왕이 첩의 색깔을 요구한다면, 그가 궁전에 있을 때처럼 그렇게 좋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백거이는 왕소군의 마음가짐을 교묘하게 파악했고, 상상을 통해 왕소군이 비극이 발생한 후 못생긴 모습을 썼다. 호지의 모래는 돌, 슬픔, 근면을 걷는 것이 변화의 원인이다. 저자는 심지어 그녀가 걱정하는 진짜 이유는 그녀가 한을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왕안석
명비가 한궁에서 처음 나왔을 때 눈시울이 촉촉했다.
낮은 고려 그림자가 무색하여 왕도 어쩔 수 없다.
돌아오면 단청의 손을 원망한다. 나는 평생 본 적이 있다.
나는 이 뜻을 이해할 수 없어서 모연수를 헛되이 죽였다.
한 번 가봤는데 안 돌아왔어요. 불쌍해요.
소리를 내서 삼안을 물어보니, 매년 기러기만 날아간다.
가족들은 만리에 소식을 전했지만, 펠트시티에서 우리는 상대방을 기억하지 못한다.
너는 장문과 애교가 매우 가깝다는 것을 발견했니, 생활에는 남북의 구분이 없다.
이 시는 소군의 아름다움으로 시작해' 무색' 의 뒷면을 통해 소군의 절색의 아름다움으로 끝난다. 그리고' 이데올로기' 라는 이유로 그림이 실패하자 마오 연수는 당시 헛되이 희생되었다. "화가 모연수평반을 위해 소군의 아름다움을 더 깊이 묘사하다. 그리고 그는 조군의 슬픈 심정을 썼다. "사남에게 물어보고 싶은데 해마다 기러기만 날았다. \ ",플러그 외부 자오 junshen 쓰기, 한 을 그리워 하지만, 감감감무소식이다. 마지막' 인생에는 남북이 없다' 는 말은 활달해 보이지만 사실은 불쌍하다.
구양수, 또 페이밍의 노래다
한관에게는 미녀가 있고, 천자는 처음에는 모른다. 일찍이 한사와 함께, 멀리 시집을 갔다.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다. 일단 잃어버리면 다시 얻기가 어렵다. 화가를 때려죽여도 소용없어! 눈과 귀로 볼 때, 만리가 적을 제압할 수 있을까? 한 jicheng 서투른, 하지만 여자는 자랑 하지 않습니다. 명비는 떠날 때 가지 끝에서 눈물을 흘렸다. 폭풍우가 올 때, 그것은 누구의 집으로 떠내려갈까?
미모는 생명보다 낫다. 봄바람을 탓하지 마라.
눈과 귀로 볼 때, 만리가 외적을 이길 수 있을까? 두 번째 문장, 한 xiandi 는 참을 수 없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녀는 남자의 운보다 낫다. 그러니 봄바람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페이밍의 만남은 분노를 불러일으켰지만, 그때만 해도 색깔과 운명이 서로 막혀서, 나는 자책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나는 너를 탓할 필요가 없었다. 이 시는 한헌제가 시비를 가리지 않는다고 통탄한다. 사람은 자신의 재능에 의지해서는 안 되고, 어려움 속에서 다른 사람을 원망해서는 안 된다는 말도 있다.
위의 시에서 우리는 시인이 시에서 말하는 것과 가리키는 것을 총결할 수 있다.
1, 소군을 위해 탄식하다:
조군이 막막한 사막에서 한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묘사하고, 심지어 사후에 세외에 묻혀서 돌아올 수 없다!
2. 비평가
한헌제의 졸용을 폭로하다.
친족관계의 힘을 이용하여 영토의 안전을 중단하다.
결론
역대 왕소군을 찬양하는 시사는 헤아릴 수 없이 많고 시인의 견해는 다르지만, 왕소군의 시는 대부분' 애애' 라는 글자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잘 알려진 전고' 비파',' 청릉',' 화가' 로 왕소군의 비분을 지적하다. 어떤 시인들은 심지어 시에서 왕소군이 생활의 변고와 운명의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한다는 것을 표현하기도 한다. 왕소군은 과거 여성으로서의 불우한 지위를 물려받았다. 그녀는 약한 여자였지만 한제국의 변방 지역에 평화를 가져다주어 시인들에게 동정을 표하고 왕소군이 한제국에 도움을 준 것을 확인했다.
출처: 온라인 중학교 논문 "Zhao jun 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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