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민간 문학의 구체적인 범위는 무엇입니까?

민간 문학의 구체적인 범위는 무엇입니까?

민간 전설

학술 용어로, 그것은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후에야 나타나고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노동 인민의 언어 예술, 즉 국민의 구두 창작을 가리킨다. 이런 문학은 산문 신화, 민간 전설, 민간 이야기, 압운가요, 장편 서사시와 민간 희곡 작품, 랩문학, 속담, 수수께끼 등의 장르를 포함한다.

민간 문학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것으로 여겨진다.

구강 성교

과거의 오랜 역사 기간 동안, 그들의 직업예술가나 반직업예술가를 포함한 근로자들은 모두 문자 사용에서 제외되었다. 따라서 그들의 문학 창작은 구두 언어로만, 심지어 지방 방언으로도 구상, 표현 (공연 포함) 및 전파를 할 수 있다. 요즘 새 사회의 사람들은 대부분 이미 글자를 알고 있고 일부는 사용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구두 언어로 부르거나 말해야 한다. 또한 민간 문학 (신민간 문학) 자격을 얻으려면 기본적으로 많은 인민 대중이 잘 알고 있는 수천 년 동안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문학 형식 (예: 이야기, 가요등) 을 채택해야 한다. 따라서 구두 언어로 구두 창작과 전파를 하는 것은 민간 문학의 주요 특징이다.

집단

직업작가의 문자창작은 대부분 개인의 산물이지만 민간 문학 작품은 군중의 집단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소위 집단 창작이란 전문 작가의 작품에 비해 내용의 사상, 감정, 상상력, 형식과 예술적 표현, 작품의 귀속 등에 독특한 집단 문제가 있다. 하지만 이 집단의 중요한 표현은 창조와 유통과정에 있다. 어떤 작품들은 처음부터 집단적으로 참여했지만,' 최초의 공백' 이 된 후 끊임없이 노래하거나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가수들에 의해 가공되고 궁리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런 가공과 궁리에는 그 가수들의 사상, 감정, 상상력, 예술적 재능뿐만 아니라 청중이 반영한 견해와 흥미도 스며들었다. 일반적으로 주로 개인에 속하는 직업작가의 작품과는 크게 다르다. 그래서 민간 문학 작품은 일반적으로 서명할 수 없다. 일부 민간 문학 작품 (상당히 우수할 수도 있음) 은 군중 속에서 특히 뛰어난 재능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가수, 이야기꾼 창작 가공의 결과다. 그것은 일정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생활경력과 문학교육의 유사하거나 비슷한 관계 때문에 그의 개성은 대중의 구두 창작의 집단성과 하나가 될 수 있다. 집단성은 민간 문학의 또 다른 특징이다.

가변성

민간 문학 작품의 구조, 형식, 제재는 장기간의 구두 유포에서 비교적 안정된 면모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구두 언어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작품은 유포와 구체적 노래 과정에서 시간, 지역, 민족의 차이, 전파자의 주관적 사상 감정과 청중의 정서적 변화로 인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 변이는 언어에서 빈번하고 풍부하며 (특히 산문 작품에서), 줄거리, 구조, 인물, 심지어 주제와 같은 다른 것들도 변한다. 특히 사회에 큰 변화가 있을 때, 대중은 새로운 생활과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전통 작품을 바꾸는 경우가 많으며, 이것이 새로운 작품들이 출현하는 한 가지 이유이기도 하다. 이런 보편적인 현상은 일반 직업작가의 서면문학에서는 보기 드물다. 작가 작품에서는 전후판 용어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은 경우가 있지만, 특히 고전 작가의 작품에서는 어휘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교정이 있어야 함).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이것은 비교적 고립된 사례로, 내가 직접 수정하거나 다른 사람이 조작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복사, 조각, 조판 등 기술적인 실수로 인한 것이다. 민간 문학의 돌연변이만큼 빈번하고 많지는 않다. 민간 문학의 이성은 역사, 사회, 내레이터의 사상과 재능을 담고 있어 연구자들에게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 특징은 위에서 언급한 구두성과 집단성, 혹은 그것들이 생산하는 자연 열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것은 민간 문학의 또 다른 특징이다.

유산

과거에는 사람들이 경제적, 정치적 열세에 처해 있었기 때문에 글을 통해 자신이 창조한 지식, 경험, 각종 문화를 기록하고 보존할 수 없었고, 일반적으로 행동과 언어에 의존하여 전파하고 전승했다. 풍속 습관도 민간 문학도 마찬가지다. 이런 대중이 전해 내려오는 문화는 문학이나 고물만큼 오래가지 못할 수도 있지만 생명력은 만만치 않다. 우리는 지금 이야기나 속담이 있다. 2000 년 전부터 학자의 기록이 있었지만, 오늘날까지도 거의 동일하거나 비슷한 형태로 인민 입에서 살 수 있다. 천 년 정도 제작된 이런 작품은 아직도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는데, 말할 것도 없다. 당연히 이런 구두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나 가요는 형식이나 내용에 변화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살아 있고, 이미 우리의 현대 생활 문화의 일부가 되었다.

시대와 사회의 거대한 변화로 인해 역사상 노동 인민의 유일한 문학 형태였던 구두 전승문학의 장르가 점차 사라질 수도 있고, 일부 장르의 내용과 형식은 변하지 않을 수 없고, 우리가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장르가 나타날 수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가능하고, 심지어 불가피하다. 그러나 민간 문학 전체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의 표현 매체는 가장 평범하고,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활기찬 구두 언어이기 때문이다. 언어가 존재하는 한, 언어를 매개로 사람들의 사상, 감정, 경험을 표현하는 구두문학은 끊임없이 생겨나고, 존재하고, 전승된다. 중국, 소련 및 기타 국가에서는 전통적인 민속 문학 외에도 혁명적 전설, 새로운 농담, 새로운 민요 및 새로운 속담과 같은 새로운 민속 문학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과거 글을 사용할 수 있었던 상류층의 문인 학자들은 그들의 글작품 외에 구두평론 인물의 일화, 단락, 운문, 예를 들면' 세설신어' 의 일부 이야기, 당인 노트 중 일부 유명인에 대한 문단을 제작하고 퍼뜨리는 것이 모두 예이다.

위의 네 가지 특징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주로 민간문학과 전문작가의 서면문학의 차이에서 제기된 것이다. 그것들은 우리가 이런 문학의 특징을 상당히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

직접 환영을 받다

문학의 가치를 측정할 때 종종' 인민성' 이라는 개념을 제시한다. 내용상 이것은 중요한 개념이다. 한 작가의 작품이 가치가 있는지 여부는 우선 그것이 많은 인민 대중의 입장에 서서 그들의 경험과 이상과 감정을 표현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 밖에도 자연히 사람의 심미적 재미가 있다. 인민성이 높을수록 예술의 힘도 그에 상응할 수 있다. 이런 작품은 의심할 여지없이 예술 보고의 진귀한 보물이다. 이런 의미에서, 사람들의 구두 창작은 그 큰 우세를 가지고 있다. 오랜 계급 사회에서 많은 인민 대중은 사회 물질적 부의 생산자이자 많은 민족 문화 부의 생산자이다. 그들의 사회적 지위 때문에, 그들은 문화 창작에 불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반면에, 그들은 매우 풍성한 보수를 받았다. 그들은 역사의 창조자이자 증인이다. 문예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인민의 사회생활, 투쟁, 사상, 감정, 희망은 모두 자신이 직접 경험한 것이다. 그들의 문학과 예술 전통은 사회생활이라는 상록수의 열매이다. 이런 의미에서 그들은 "복이 있다" 고 한다. 많은 훌륭한 진보작가들이 노동인민을 동정하고 이해하며 인민성과 심지어 고도의 인민성을 지닌 작품을 쓴 것은 당연히 귀중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생활 자체의 거리 때문에 그들의 작품은 올라갈 수 없지만,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는 종종 몇 가지 장애물이 있어 그들의 작품에 한계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중국 고대 시에서 인민의 질고를 표현한 예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점에서 민간 문학의 저자는 당연히 그 장점을 가지고 있다. 중국이 과거에 전해 내려온' 장사꾼' 과' 장사꾼' 의 이야기를 들으면 이 점을 이해할 수 있다. 그들 자체가 문학 내용의 체험자나 증인이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이런 유행을' 직접 유행' 이라고 부른다.

전반적으로 우월한 인민성을 지닌 민간 문학 내용은 상당히 광범위하다. 어떤 작품들은 자연과 만물의 탄생을 상상력 있게 묘사했다. 일부 반현실적 반판타지는 초기 인류의 처지, 활동 및 문화 발전을 묘사한다. 일부는 이 나라의 기원, 이주 과정, 걸출한 지도자를 묘사한다. 어떤 작품들은 억압과 재난에 반항하는 영웅을 묘사한다. 계급의 적을 놀리는 민간 현자를 묘사한 사람들도 있다. 그들의 기예와 의술을 보여주는 숙련된 장인들과 의사들, 어떤 사람들은 세상을 놀라게 하는 스마트 슈퍼맨이나 순수한 여성을 창조했다. 어떤 작품들은 억눌린 고통을 직접 토로하거나, 열렬하고 진실한 사랑을 표현하거나, 동경하는 인생 이상을 표현한다. 간단히 말해서, 왕양해의 민간 문학에는 매혹적인 현실 세계와 정신 세계가 있다. 영웅주의, 애국주의, 낙관주의, 인도주의, 헌신 정신 등 사람들의 숭고한 사상과 귀중한 미덕을 담고 있다. 민간 문학은 수많은 사람들의 고통과 희망뿐만 아니라 그들의 영원한 모범적 인격과 숭고한 자질도 보여준다. 이런 정신적 재산은 영원히 우리 각족 구성원의 사상 품성의 수양이 무궁무진한 정신의 원천이다!

뛰어난 예술성

민간 문학의 우월성은 그 내용과 사상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것은 특수한 문학으로, 언어와 공연을 동시에 사용하는 예술이다. 그것은 반드시 어떤 면에서는 예술적 특색을 가져야 한다. 일반 문학 장르는 시, 산문, 연극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 점에서 민간 문학과 전문 작가는 거의 같다. 산문 이야기, 서사시 등. 대부분 인물과 줄거리, 장시, 짧은 소문, 일부 속담, 수수께끼, 그리고 대부분 일정한 문장과 리듬이 있고, 작은 연극은 줄거리와 듀엣 형식이 있어 작가 문학과 거의 같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그것의 예술성을 완전히 증명할 수 없다. 많은 민간 작품도 독특하고 우월한 예술적 특색과 성과를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가 최근 몇 년 동안 발견하고 수집한 형제 민족 서사시는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편폭과 내용이 모두 장대하다 (예:' 게살왕전' 등). ), 세상을 놀라게 한다. 마르크스는 고대 그리스의 민족 서사시를 극찬했다. "어느 정도는 여전히 표준적이고 높이 올라갈 수 없는 전범이다." 이런 칭찬은 중국의 많은 형제 민족이 초기 인류 경험을 반영하는 창조 서사시와 영웅 서사시에도 적용된다. 수많은 사랑 서사시와 각종 서정적 노래들, 정치 생활, 사회생활, 가정생활, 성생활에 관한 노래들은 사람들의 원망, 사랑, 고통을 표현하는 면에서 우리 작가의 동류 작품들을 능가하는 경우가 많다. 목숨을 바쳐 사람을 구하고, 용감하게 집과 조국을 지키는 비범한 인물의 이야기와 전설은 세련되고 탈속적인 예술적 표현에 지울 수 없는 매력이 있다. 끝없는 작은 이야기-동물 이야기, 농담 등. 모두 유머러스한 풍자로, 거의 많은 직업작가들을 수치스럽게 한다. 특히 짧고 용맹한 속담과 휴후어는 정말 다섯 손가락이 압착된 주먹처럼 사상, 경험, 지혜 (고리키의 의미론) 를 응집하고 있다. 우리는 종종 민간 문학의 예술적 특징을' 창력, 신선함' 으로 요약하는데, 이것은 자연히 어느 정도 근거가 있다. 그러나 그것의 예술적 특색은 다방면이다. 문체적으로 간결하고 명료한 것은 일반 민간 문학의 중요한 특징이다. 그러나 오페라와 같은 일부 유형의 작품은 종종 인물의 심리를 교묘하게 묘사한다. 결론적으로 민간 문학의 예술적 특색과 우세는 그 광범위한 내용처럼 다방면이며, 일부는 여전히 올라갈 수 없다.

민간 문학과 사회 생활의 밀접한 관계

민간 문학은 사람들의 장기 사회 생활의 산물이다. 그것은 그들의 사회생활의 필요에 따라 발생하고 전파되며, 그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과 관련 사상감정을 정확하게 반영한다. 지식, 지도, 격려, 희망을 주는 것, 그 중 일부는 그 자체로 삶의 일부입니다. 일반 직업작가의 문예는 대부분 일정한 사회생활의 산물이며, 그것의 반영이며, 그것에 대해 어느 정도 반작용이 있다. 그러나 이와 관련하여 민간 문학은 그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민간 문학은 많은 작가 (교정자와 전파자 포함) 가 밑바닥에 살고 있기 때문에 제한된 수의 전문 저자보다 사회생활을 더 광범위하게 반영할 수 있다. 특히 과거는 종종 이렇게 심오하고 정확하게 반영된다. 그것의 사회적 기능은 전문 서면 문학과는 확연히 다르다. 그것은 생활에 더 가깝다. 갠지스 강 모래 수와 같은 민간 속담은 단편적이며, 종종 농민, 어부, 장인의 정확한 생활 경험 요약과 업무 지침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과 일의 교과서이다. 많은 노동 노래는 그들이 각종 노동에서 호흡, 동작, 감정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많은 고대 신화 전설은 어느 정도의 역사 지식뿐만 아니라 민족 단결의 감정도 심어 주었다. 집과 조국을 지키는 많은 영웅들의 전설은 영원히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다. 비천한 사람, 억압받는 사람, 학대받는 사람에 대한 많은 이야기, 가요, 연극이 오랫동안 사람들을 교육하여 그들의 고상한 정서와 품격을 키웠다. 과거에 일부 자산계급 학자들은 민간 문학과 민간 풍습을 문화도 없고 교양도 없는 계급의 산물로 여겼습니다. 사실, 많은 근로자들은 그들의 고상한 교양과 귀중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민간 문학은 그들의 교양과 문화를 위해 엄숙한 의무를 수행하는 교과서이다.

민간 문학과 작가의 서면 문학

민간 문학과 전문 작가의 서면문학은 여러 방면에서 매우 다르다. 특히 내용과 형식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 두 문학은 모두 비교적 독립된 것이 되었다. 당연히, 그들은 여러 방면에서 서로 연관되어 있다. 근원에서 그들의 * * * 근원은' 원시 문학' 이다. 계급이 없는 사회 ('야만적인 단계' 의 중기) 에서는 신화, 전설, 가요와 같은 여러 종류의 문학이 보편화되고 있다. 이것은 주로 씨족이나 부족 군중이 생산한 것으로, * * * 모든 문학에 귀속된다. 초기 마법사와 목사와 같은 전임 경영진과 작가들이 있지만, 이들은 초보적인 사회분업에 의해 생겨났지만, 사상과 예술적 관심 면에서는 씨족이나 부족의 일반 멤버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계급 사회가 형성된 후 상층 사회에 봉사하는 문예 전문가, 역사학자, 시인, 종교 집행자가 생겨났다. 굴원과 송옥과 같은 중국 초기의 시 작가도 나중에야 나타났다. 이로 인해 문학은 점점 더 서면화되고, 나중에는' 원시 문학' 의 전통 (구두 등) 에서 멀어지게 되었다. ). 그러나 상층 계급의 직업이나 반직업 서면문학이 생겨나고 발전하는 동시에 하층 계급의 광대한 군중은 주로 농민과 수공업자이지만 사회적 지위 때문에 서면언어를 사용할 권리를 박탈당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구두 언어를 표현과 교류 도구로 사용하는 전통을 따르고 있으며, 사회생활이 발전함에 따라 크거나 작은 변화가 일어난다. 개별 작품이나 유파로 볼 때, 여전히 중생과 사망 현상이 존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이 두 문학은 원래 동족이었다. (사실 중간에 시민계급의 대중문학이 하나 있는데, 여기서는 잠시 언급하지 않는다.), 장기간의 봉건사회와 현대의 반봉건 사회에서는 그 성격과 면모가 이미 큰 차이를 보이고 있어 필연적으로 대립이나 대립의 상태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의 한 측면일 뿐, 비록 주된 측면일 수도 있지만, 반면에, 양자는 또 서로 영향을 미친다. 중국 문학사에는 한위 육조의 민가와 고대 신화, 전설, 민간 이야기 (우화, 농담 포함) 와 같은 많은 민간 문학 작품이 기록되어 문자 문학과 이런 문학의 일부가 되었다. 또한 시, 이야기, 전설, 노트 소설과 같은 많은 서면문학의 장르는 종종 민간문학에서 발전한다. 일부 학자들은 이런 영향이 일정 기간 동안 직업작가 문학에' 쇠락을 살리는' 역할을 했다고 지적했다. 서면 문학에 관해서는 민간 문학을 참고하거나 그것을' 단어' 라고 하는 것이 더 흔하다. 동시에 작가의 서면문학은 사상, 상상, 문자 등에서 민간문학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종종 시민문학의 경로를 통해). 전자에 비해 이런 영향은 미미하다.

근대에는 사회, 정치, 경제, 문화, 인민 생활, 사상의 급격한 변화로 두 문학의 관계도 발전하여 더 많은 곳에서 서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양자가 완전히 합류할 정도는 아니다.

각 민족 민간 문학의 교류와 영향 중국 민간 문학은 다민족의 민간 문학이며, 각 민족 민간 문학 사이에는 뚜렷한 상호 교류와 영향의 현상이 존재한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다. 동남북서쪽 각 성, 한족을 제외한 거의 모든 주민이 소수민족이다. 한족은 사람이 많고 문명 발전은 비교적 이르다. 하지만 처음부터 단일 국가가 아니었습니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원래의 독립된 부족들과 부족들이 끊임없이 융합되어 결국 통일된 민족을 형성하였다. 전체 문화의 형성 과정에서 이미 독립적이고 선명한 문화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동시에, 한민족 자체의 융합 발전 과정에서 아직 동화되지 않았거나 완전히 동화되지 않은 많은 민족과 공존하며 문화적으로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촉진한다. 이 과정은 근대까지 이어졌다. 그러므로 우리 민족 대가족에서 한족의 민간 문학과 각 민족의 민간 문학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각기 고유한 기본 부분이 있지만 대부분 영향을 받아 서로 같은 색상의 부분, 특히 이전에 접촉하거나 엇갈린 곳에 살고 있는 패밀리의 영향이나 운반 흔적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견우직녀의 전설, 맹강녀의 전설, 산백과 영대의 이야기와 같은 한족의 유명한 이야기는 모두 남방 소수민족의 민간 문학 보고로 널리 흡수되었다. 한족 민요의 몇 가지 흔한 형태, 예를 들면 네 마디 산가와 같은 일부 형제들도 채택한다. 또 근대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민간 이야기, 예를 들면 신데렐라식 이야기, 한서에는 이미 기재되어 있지만, 더 일찍 전해지는 곳은 장족 지역이다. 활불을 묻는 이야기는 현재 한족과 티베트족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지만, 그 근원에서 볼 때, 아마도 초기에 티베트족으로 전해진 것 같다. 일부 민간 문학 장르와 창작 노래 형식은 이미 여러 민족의 불가분의 문화부가 되었다. 간쑤, 청해, 닝샤, 신장 등의 성에서' 화회' 와 꽃회가 유행한다.

각 민족의 민간 문학에 대한 수용과 영향은 생삼키는 것도 아니고, 생동감 있는 것도 아니고, 대부분 본민족의 생활과 문화를 바탕으로 선택, 수락, 변환, 가공을 거쳤다. 그들은 힘껏 그것을 국유화했다. 이것은 민족 간 문화 교류의 영향에 대한 자연의 법칙이다. 그것은 강제적인 문화 정책과는 다르다.

민간 문학의 세계 관계

민간 문학, 적어도 민간 이야기와 같은 일부 장르는 같은 나라의 다른 민족들 사이에서 서로 소통하고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비슷한 사상과 표현방식도 많다. 어떤 이야기는 국경 밖에서도, 심지어 지리적으로 먼 지역과 민족 사이에서도 동일하거나 비슷한 기본 인물과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 후자는 대부분 소통의 결과이다. 신데렐라 이야기',' 백조처녀 이야기' 등' 천하를 전하는' 민간 서사 작품이 바로 이런 범주에 속한다. 또한 이야기나 서사시와 같이 어떤 사상이나 어떤 줄거리는 유사하며, 작품 전체가 교류의 결과라고 할 수 없어도 다른 민족의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영향의 결과일 수 있다. 중국은 인도, 북한, 일본 등 주변국과 오랜 문화관계를 맺고 있다. 따라서 중국의 민간 문학, 특히 산문 서사 작품은 그 나라나 민족의 유사 작품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엄격한 연구가 이제 막 시작되었다. 이런 민간 문학이 서로 교류하고 상호 영향을 미치는 현상으로 볼 때, 세계 각 민족의 문학 문화 교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민간 문학과 연구에서의 실제 역할.

과거 노동인민이 창작한 수많은 구두문학 작품은 사람들의 현실생활을 보조하고 사람들의 정신활동을 육성하는 데 사회적 역할을 했다. 현대에 이르러 그들은 사회와 자신의 생활의 요구에 따라 새로운 민가, 새로운 전설, 농담을 창조했다. 그들은 사람들의 삶에 더 광범위하고 직접적으로 부합하며, 사람들의 민의를 반영하고, 시대 진보작가의 작품과 호응하고, 조화를 이루며, 사회를 개조하고, 생활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비록 두 문학은 전통과 풍격에 여러 가지 차이가 있지만. 현재, 그 전통적인 민간 문학 작품들은 여전히 민간에서 구두로 전해지고 있으며, 계속해서 각종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학계의 중시로 광범위한 수집 (신작 포함), 심사 정리, 정민, 현재 사회 조건 하에서 새로운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런 작용은 보통 교과서가 대체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적어도 노동인민에게 조상의 역사를 알리고 그들의 사회정의감을 장려하는 방면에서 그러하다. 그 새로운 민간 문학 작품들에 관해서는, 현재 많은 인민 대중에게 교육 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민간 문학의 실제 작용은 또 다른 방면이 있는데, 바로 연구를 거친 이론 지식의 역할이다. 민간 문학을 대상으로 역사 유물주의의 관점으로 연구하고, 얻은 과학 원리로 많은 인민 대중을 교육하다. 이것은 먼저 고금의 물질적 부의 생산자가 창조한 언어예술의 모든 측면을 이성적으로 인식하게 한다. 그 본질과 특징은 무엇인가? 어떻게 생겨나고 발전할까요? 그것은 다른 예술과 사회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어떤 사회적 역할을 하는가? 사람들은 민간 문학이 노동인민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인민창조 역사' 와 같은 마르크스주의의 중요한 원리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현재의' 사화' 의 장엄한 진군에서 사람들의 창조열정을 더욱 자극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민간 문학 작품과 그 연구 성과는 오늘날 많은 인민 대중 사회주의 교육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민간 문학의 수집과 연구와 문예학 문화사 등의 관계. 민간 문학은 특수한 문학이다. 어떤 학자들은 그것이 종합예술이며 중요한 문화 현상이라고 말한다. 이런 문학이나 문화는 국가와 민족의 광대한 물질적 재산 생산자가 창조하고 소유한 정신적 재산이다. 그것은 뿐만 아니라 그것의 자신의 이데올로기 내용 및 예술 모양이 있다, 또한 그것의 유일한 성과 과정 및 전파 방식 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민족 문학이나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자연히 민족 문예사 토론과 서술의 대상이 될 것이며, 특히 노동인민을 주체로 하는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그러나 과거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이런 특수한 문학이 차별을 받았다. 과학 연구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소장보관을 시작한 사람도 많지 않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후, 특히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이후 상황이 크게 달라졌다. 하지만 전통적이거나 새로운 편견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따라서 현대 문예학이나 문예학사는 이론 개괄이나 역사 토론과 서술에서 적절한 지위를 얻을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학풍이 바뀌면서, 이 분야의 학술계는 점차 내재적이거나 외래의 틀을 깨고 있으며, 이 특별하고 가치 있는 노동자 문학을 민족문학의 중요한 부분으로 삼아 과학적 탐구와 정확한 서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문예사가 더 높은 민족과 사회주의 국가의 학술적 특색을 가지도록 노력하다.

민간 문헌의 수집과 연구도 문화사 문화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화사, 특히 문화학은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히 젊다. 문화사, 문화학의 탐구와 서술은 자연히 세계나 민족의 전체 문화를 대상으로 물질 문화와 정신문화를 모두 포함해야 한다. 그것은 상류층의 문화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의 문화도 포함한다. 노동인민의 문학은 수량과 품질면에서 당연히 중요한 문화 사건이다. 그것은 또한 다른 문화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그것과 공존하는 다양한 문화 사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 민요는 다른 예술, 심지어 생산 활동, 사회조직과 관련이 있다). 한족이나 중국의 다른 형제민족의 문화사를 묘사하고 그들의 문화학을 편찬하는 것은 이 중요한 정신문화 상품을 빠뜨리거나 포기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일반화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전체 문화현상에 대한 평가와 서술의 정확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이 점을 충분히 주의한다면, 우리의 문화사, 심지어 문화화학의 저술은 희귀한 풍부함과 민족적 특색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고도의 과학성으로 국제 학술계의 주의를 끌 것이다.

민간 문학의 특징

구두: 구두로 글을 쓰고 전파하는 것은 민간문학의 큰 특징이다. 과거 긴 역사적시기에 많은 근로자들이 글을 사용할 수 없었고, 구두 언어로만 구상하고 표현하고 전파할 수 있었다. 현재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미 서면 언어를 알고 있지만, 많은 경우에 그들은 여전히 많은 인민 대중이 잘 알고 있는 것을 노래하거나 이야기해야 하며, 인민 군중이 수천 년 동안 이어온 문학 형식 (예: 이야기와 가요와 같은) 을 전승해야 한다.

② 집단성: 민간 문학 작품은 대중의 집단 창작이다. 단체창작이란 작품 내용에 대한 사상, 감정, 상상력뿐만 아니라 형식과 예술표현, 작품에 대한 소유권, 창작과 유통의 전 과정을 포함한다. 어떤 작품들은 무수한 가수들이 끊임없이 노래하거나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가공하고 궁리한 것이다. 그래서 민간 문학 작품은 일반적으로 서명할 수 없다. 일부 민간 문학 작품들은 재능이 뛰어나고 군중 경험이 풍부한 가수, 이야기꾼이 가공해 특정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개성은 군중의 집단 구두 창작과 융합될 수 있다.

(3) 변이: 구두언어의 불안정성으로 민간문학작품은 전파와 전창 과정에서 시간, 지역, 민족의 차이, 전파자의 주관적 사상적 감정과 청자의 정서적 변화로 인해 변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특징은 위에서 언급한 구두와 집단의 성질과 자연의 열매의 결과이다.

④ 전승: 민간문학은 풍속습관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행동과 언어를 통해 전파되고 전승된다. 이런 대중이 전해 내려오는 문화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존 부스드 박사의 일생, 16 세기의 독일 민간 이야기는 당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을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전해져 후대 작가의 소재원이 되었다.

⑤ 직접 인지도: 문학의 가치를 측정할 때 흔히' 인지도' 라는 개념을 제시한다. 이런 의미에서, 사람들의 구두 창작은 그 큰 우세를 가지고 있다. 민간 문학의 저자는 역사의 창조자이자 증인이다. 인민성이 우월한 민간문학은 내용이 광범위하여 인민영웅주의, 애국주의, 낙관주의, 인도주의, 헌신 정신 등 숭고한 사상과 미덕을 함축하고 방사하고 있다. 민간 문학은 사람들의 고통과 희망뿐만 아니라 모범적인 인격과 숭고한 자질을 보여 주었다.

⑥ 뛰어난 예술성: 민간 문학은 특수한 문학으로, 언어와 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예술이다. 그것은 어떤 면에서는 예술적 특색을 가져야 한다. 산문 이야기, 서사시 등. 대부분 인물과 줄거리, 장시, 짧은 소문, 속담, 수수께끼가 있고, 대부분 일정한 문장과 리듬이 있고, 작은 연극은 줄거리와 듀엣 형식이 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그것의 예술성을 완전히 증명할 수 없다. 많은 민간 문학 작품도 독특하고 우월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속속 발견된 중국 형제 민족 서사시는 그 예술적 성취로 세계를 경탄하게 했다. 무수한 발라드와 서정적 노래는 기쁨과 고통을 표현하는 데 작가의 동류 작품을 능가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 작은 이야기, 속담, 휴후어는 정말 다섯 손가락이 쥐어짜인 주먹처럼 사상, 경험, 지혜를 응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체적으로 간결하고 명료한 것은 일반 민간 문학의 특징이다. 결론적으로 민간 문학의 예술적 특색과 우세는 다방면이며, 일부는 여전히 달성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