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시의 구성을 다시 쓰다
고대시의 구성을 다시 쓰다
2. 고시를 작문으로 각색한 것이 아마 고시의 장면일 것이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청명을 다시 쓰다
"사샤 무자시지! 모래사장! " 또 비가 와요. 비, 소털처럼 가볍고, 실처럼 가늘고, 먼지는 안개처럼 하늘에서 떨어진다. 빗물이 나뭇가지에 살며시 떨어졌고, 나뭇가지 위의 꽃봉오리는 귀여운 작은 머리를 뚫고 아름다운 작은 눈을 뜨고 주위의 모든 것을 신기하게 바라보았다. 빗물이 조용히 풀밭에 떨어졌고, 풀은 억척스럽게 그 몸에 눌린 흙을 헤집고 빠져나오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기지개를 켜고 하품을 하며 탐욕스럽게 봄이슬을 빨기 시작했다. 여기 풀 한 무더기가 있는데, 그곳에는 풀 한 무더기가 대지에 녹색 옷을 입혔다. 풀숲에는 가지각색의 꽃, 노란 유채, 붉은 장미, 보라색 삼각매, 하얀 튤립, 다투어 펼쳐져 기색을 다툰다. 제비 몇 마리가 공중에서 윙윙거린다. 마치 "봄이 왔다! 봄이 너무 아름다워요! "
그러나 빗속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은 길에서 오가는 행인들의 시선을 끌지 못한다. 그들은 왔다갔다하여 모두 걱정거리가 많다. 행인들 중에는 빗자루, 제물 성묘를 들고, 죽은 친척을 떠올리며 매우 비통한 심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고향을 등지고, 집을 떠나 생계를 꾸려 나가고, 앞날을 예측할 수 없고, 기분이 우울하다. 어떤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의지하는 길을 걷고 있는데, 전도는 예측할 수 없고 더욱 마음이 심란하다. 머리 위의 음침한 하늘에서 그들의 마음은 가랑비 속에서 더욱 무거워졌다.
행인 가운데 선비 모양의 사람이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그가 바로 두목입니다. 그는 날씬하고 하얀 피부에 모자를 쓰고 가방을 메고 힘겹게 걸었다. 무투는 얼굴이 초췌하고 눈살을 찌푸리며' 천' 자를 이루었다. 그는 걸으면서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다. 그는 이미 길에서 며칠 동안, 이런' 나쁜 날씨' 가 곳곳에 흐리고 비가 내려 그를 우울하게 했다. 이 순간, 그의 배가 고파서 꼬르륵 소리를 내며 목이 말라 연기가 나는 것 같았다. 그는 얼마나 휴식을 취하고, 따뜻한 밥을 먹고, 배를 채우고, 낡은 술을 몇 모금 마시고, 갈증을 풀고, 몸을 녹이고, 잠을 푹 자고 싶었다. 그러나, 이 사람은 낯선 사람인데, 그는 어디로 가서 식당을 찾을까?
갑자기 멀리서 맑고 듣기 좋은 피리 소리가 들려왔다. 그 소리는 그렇게 맑고 듣기 좋다. 두목의 정신은 어쩔 수 없다. 그는 고개를 들어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황소 한 마리가 정면으로 다가와 등에 목동이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약 11 ~ 2 살, 붉은 얼굴, 큰 눈은 밝고, 약간 영리하고, 약간 귀엽고, 약간 장난이 심하다. 무투는 목동이 있는 곳에는 마을이 있고 마을이 있는 곳에는 식당이 있다고 생각한다. 참, 내가 그에게 물어볼까? 이를 생각하자 그는 앞으로 다가와 공손하게 물었다. "동생, 여기 식당이 있나요?" " 목동은 그를 보고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으며 얼굴을 찡그린 채 피리로 뒷방향을 가리켰다. 앞으로 가면 식당이 있다는 뜻이다. 무투는 곧 목동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기운을 차리고 앞으로 걸어갔다. 과연, 곧, 한 마을이 비와 안개 속에서 어렴풋이 나타났을 때, 그 길은 살구꽃이 만발했고, 몇 개의 술뚜껑이 바람에 춤을 추며, 마치 그에게 손짓을 하고 있는 것 같았다. 무투는 흥분하여 영감이 뒤따르자 일곱 마디 말문이 불쑥 튀어나왔다.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렸다.
길에서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3. 고시를 800 자로 확장하는 문장' 산휴일 내 산둥 형제' (다시 쓰기). 어느 날 아침, 나는 낯선 곳에서 혼자 손님으로 지내면서 외로움을 느꼈다.
명절을 만날 때마다 나는 집안의 친족이 더욱 그립다. 나는 먼 곳에서 오빠 언니 오빠가 반드시 모든 산을 오를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내가 모든 산을 오를 수 있기를 바란다. 당장 형들을 찾아가서 그들과 함께 높이 오르고 싶다.
그러나 나는 내 형제들이 높은 곳에 서서 아름다운 산수유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 혼자 없이 형들이 기뻐서 올라왔다. 왕륜에게' 도 한 편: 봄의 아침, 만리의 하늘은 구름 한 점 없이 파랗다. 나는 친한 친구 왕륜에게 작별을 고하고 곧 멀어질 그 배에 올랐다.
뱃머리에 서서, 멀리서 바라보니, 푸른 하늘을 보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미풍이 불고, 술취한 복숭아꽃 향기를 맡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물새 떼가 개굴개굴 수면 위를 맴돌았다.
아! 물새도 이별의 느낌을 안다! 나는 이 아름다운 경치에 도취되어 있는데, 갑자기 해안가에서 맑고 듣기 좋은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아, 이것은 왕륜의 애틋한 송별곡이다! 들어봐, 왕륜은 박자를 따라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고 있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아! 이 노래는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요 며칠 나와 마음이 통하는 것은 왕륜이다. 왕륜이 나와 함께 밤늦게 경치를 보는 것이다. 나와 왕륜이 함께 인생의 의미를 탐구한 것이다. 저녁에 나와 등불 아래에서 술을 마시고 시를 쓴 사람은 왕륜이다. 아! \ "빨리 오는 친구.
자, 우리 다시 악수를 하고, 몇 마디 속마음을 털어놓자. "배, 출항.
아! 친구, 사랑하는 친구, 네가 밖에서 나에게 손을 흔들면 나도 너에게 손을 흔들고 있어. 아, 비록 담수가 천 피트나 깊지만, 어떻게 나에 대한 너의 깊은 감정과 비교할 수 있단 말인가. 보충 교묘한 안내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고시의 확대는 중국소소한 시국이라고 불리며, 고시는 중국 문화의 유구한 역사가 남긴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고도로 농축되어 있지만 내용은 상당히 두껍다: 천문학, 지리, 풍토 인정, 모든 것. 고시를 읽고 축적하면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어감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문화 내면도 공고히 할 수 있다.
고시 집필을 넓히면 고시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필자는 몇 년 동안의 교수와 과학 연구 실천을 거쳐 고시 확장을 이끌어가는 관건은 다양한 경로를 전개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낸 다음 이를 바탕으로 교묘하게 지도하여 공식화하고 서면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1 의 세 가지 측면에서 할 수 있다. 빈 공간을 발굴하다. 상상시의 예술은 어느 정도 공백이다: 스토리라인의 공백, 인물 묘사의 공백, 심리활동의 공백, 사상감정의 공백, 철학의 공백 등.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격차를 파악하고 탐구하도록 안내합니다. 시의 서사표현, 풍경묘사, 감정표현, 철학승화, 종합포용 5 대 범주에 따라 학생들이 교실에서 이미지를 상상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글쓰기를 확장하기 위한 기초를 다진다.
1.' 이미지 공백' 을 잡고 고시 레이아웃을 직접 서술하지 않고, 급소를 스케치하거나 자르는 방식으로 시 밖의 재미있는 격조를 추구한다고 상상한다. 시에 묘사된 이미지는 왕왕 세심하지 않고, 왕왕 난해하며, 교사들에게 상상력을 보충하고, 공허하고 풍부한 예술 경지를 창조하도록 남겨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면 \ "마을 집 \" (2 월 잔디 길이, 버드 나무 술에 취해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연은 어떤 연입니까? 아이들은 뭐라고 말합니까? 당시 상황은 어땠습니까?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류암화 밝은 봄연기" 는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이 2 월의 날에 또 어떤 다른 광경이 있을 수 있을까? 잠시만요, 이 시는 세부 사항에서 조각한 것이 아닙니다. 교사는 이러한' 이미지 공백' 을 잡아서 학생들이 합리적인 상상력을 발휘하고 세부 사항을 보충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2.' 감정의 공백' 에 바짝 달라붙어' 감정이 사직을 초래할 수 있다' 고 상상한다. 고시 확장 교육에서 교사는 경지를 과시하여 독자와 시인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언어는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이지만, 복잡하고 미묘하며 급진적인 감정은 직접 표현할 수 없어 독자에게 정서적 격차를 준다. 시인 왕안석이' 하숙과주' 에서'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의 정경으로' 명월이 나를 비출 때' 의 심정을 표현했다.
봄녹색의 강남은 어떤 광경입니까? 봄기운이 완연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시인은 언제 고향에 돌아갈 때의 서글픔을 어떻게 드러낼 수 있습니까? 그의 당시 심리활동은 어땠습니까? 이미지는 어때요? 교사와 학생들은 모두' 공백' 의 상상을 통해 시인의 고민과 향수의 정을 묘사하고, 변법의 실패와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우려를 묘사했다. 3.' 철학 공백' 을 둘러싸고 고시의 철학을 상상하는 것은 흔히 이미지에 있다. 그' 공백' 지대가 더 넓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일깨우고, 시의 내면을 느끼게 하고, 적절한 연상을 하도록 해야 한다. 정섭의' 죽석' 은 철리가 깊은 고시로, 작가의 본의는' 사람들로 하여금 알게 한다' 이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시구를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대나무가' 천신만고 불요불굴의, 동남서북풍이 불지 않는' 광경을 상상한 다음, 학생들을 인도하여 생활로 연결시켜 시구의 이미지에서 일종의 보편적 철리로 승화시켜야 한다. 뜻을 정하든 학문을 하든,' 청산을 굳게 지키든 긴장을 풀지 말라' 는 목표를 정하면 쉽게 견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가르치는 동안, 교사가 시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고 상상력을 재창조한다면, 학생들은 시의 참뜻을 깨닫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시청각 매체를 통해 "시에서 소금이 물에 있고, 꿀이 꽃에 있고, 몸이 은은하고 아름답다" 고 상상한다. 섭세도 깊지 않고 생활경력과 문학적 이해력도 부족한 초등학생에게' 숨은 시체' 와' 원흔' 에서 체험성과 정취를 느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의 경지와 시인의 감정을 깊이 이해하려면, 교사는 이 격차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세워야 한다. 고시 확장 교육에서 전교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고, 교학 과정을 세심하게 설계하고, 교학 과정을 최적화하고, 교학의 직관성, 이미지성, 생동감을 높여 고시의 예술적 매력을 완벽하게 드러내고, 고시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고시 확장 수준을 높일 수 있다.
1. 시적인 장면을 만들어 고시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은 의경을 중시하는 것이다. 고시 확장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인식을 통해 시인의 감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만드는 데 주력해야 한다. 멀티미디어는 음향 융합과 동정의 결합, 감화력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문자를 이미지로, 추상화를 모양으로 변환할 수 있다.
4. 낙양성에서 태어난 추사는 가을바람을 보고 작가를 찾아 의미 있는 책을 한 권 쓰고 싶었다. 공포의 공포는 무궁무진하다. 행인이 그것을 열려고 한다. 그는 가을의 향수를 펴고 가볍게 불어서 가을 아가씨를 태우고 낙양으로 갔다. 그녀는 낙양에게 비바람과 신선한 햇빛을 가져왔다. 그녀는 낙양성에 들어서자마자 향기가 난다. 하늘이 그렇게 파랗고 흰 구름이 어디로 숨었는지 모르겠다. 만리 정말 구름 한 점 없다. 낙양성 전체가 부드러운 햇빛 속에서 가을바람이 솔솔 분다. 꽃은 자주 고개를 끄덕이고, 웃는 얼굴을 터뜨리며,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매혹적인 풍채를 보여 준다. 줄지어 늘어선 나무는 더 이상 무성하지 않다. 푸른 잎은 점점 황금빛으로 변해 천천히 떨어진다. 날아다니는 나비처럼 대지에 금빛 카펫을 깔았다. 호숫가에 국유 기업 장계이가 산책을 하고 있다. 호수는 거울처럼 고요하다. 더 매력적입니다. 호숫가로 가서 석두 한 조각을 주웠는데,' 쿵' 하는 소리가 호수의 평온을 깨뜨렸다. 그는 상승하는 마이크로파를 보고 멍하니 있다. 호숫가에 늘어선 수양버들이 바람에 따라 춤을 춘다. 호수로 뻗은 버드나무 가지가 마치 자신의 아이를 어루만지는 것처럼 가볍게 호수 위를 스치고 있다. 하지만 장계이는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시간이 없었고, 그의 머릿속에는 고향과 사랑에 대한 그리움이 가득했다. 가을바람이 이미 불어오니 날씨가 추워진다. 너는 반드시 너의 건강, 그리고 우리 엄마, 너 괜찮니 ... "그는 친척들에게 할 말이 천언만언인데, 그는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 그래서 장계이는 편지를 집으로 보내기로 결정했다. 이날 장계이는 우체부를 그의 집에 초대하여 직접 편지를 그에게 건네주며 이렇게 말했다. "형제, 감사합니다. 이 편지를 제 고향으로 돌려보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알겠습니다." 우체부가 웃으며 말했다. " 너는 안심해도 된다. 그런 다음 그는 돌아 서서 갑자기 뭔가를 생각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편지를 다시 읽게 해 주시겠습니까? "오." 말에 오르려는 우체부는 어쩔 수 없이 그의 크로스백을 들추어내야 했다. 장은 편지를 받아서 열어서 몇 번이고 다시 보고, 결국 그것을 우체부에게 건네주었다. 바람은 여전히 가볍게 불고 있고, 장계의 향수를 가지고, 그는 갈수록 멀어진다.
5. 고시를 작문 1 으로 바꿔 시의 대의를 분명히 이해하다.
이 시의 뜻: 이백이 배에 올라 막 출발하려던 참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은 천 피트까지 깊지만 왕륜의' 송별해' 보다 못하다.
배경 이해: Wang LUN 은 임봉 라고도 합니다. 당개원은 징현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퇴임 후 징현 도화담에서 살다. 천보 원년 (742) 부터 보응원년 (762) 까지 이백은 안후이당투 (), 선성 (), 징현 (), 추포 (), 남릉 () 등을 여러 차례 여행하며 경현 도화담 () 을 유람했다.
그는 술로 손님을 대접했다. 이별할 때 이백은 "왕륜에게" 시를 한 편 썼는데,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서 왕륜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서기 755 년 (당현종 천보 14 년), 이백은 추포 (현재 안휘귀지) 에서 징현 (현재 안휘) 까지 도화담을 유람하며, 현지 왕륜은 늘 스스로 술을 빚어 대접한다. 떠날 때 왕륜이 또 배웅하러 오자 이백은 이 시를 이별했다.
3. 작가가 시인의 필치, 왕륜의 시각인지, 제 3 자 방관자의 시각인지를 결정한다. 물론 시인의 관점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4. 상상해 보세요. 시가에 관련될 수 있는 풍경, 어떤 풍경, 어느 계절의 풍경.
인물의 감정과 대화 (이백과 왕륜을 포함). 장면의 교감, 장면의 감정, 장면의 서정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또 다른 화창한 날, 미풍이 불고, 복숭아꽃이 흩날리며, 한 송이씩 춤을 추고, 마음껏 춤을 추며, 이 3 월을 번화하고 아름답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 혼자 가고 있어, 인생의 여정은 항상 이렇다. 아무리 모이더라도 결국 술에 취해 뭉치게 된다.
오늘은 이별의 날이다.
6. 고시 추사를 작문으로 다시 쓴다. 가을이 되자 나뭇잎이 분분히 떨어지고, 울부짖는 바람이 좀 불었다. 내일은 추석이다. 점점 둥글어지는 달도 장계서글픔을 불러일으켰다. 네, 집을 떠난 지 벌써 15 년이 되었다. 집에서 아버지와 어머니는 건강하십니까? 형제자매가 행복합니까? 안후이 고향은 낙양에서 천리 떨어져 있어 돌아가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다. 옆집 장 사장과 고향 사람이다. 어제 그는 장계에게 고향으로 돌아가 물건을 사러 가는 김에 편지와 같은 가벼운 물건을 가지고 오라고 말했다. 장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다. 그는 즉시 편지를 쓰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가 "안녕, 우리 아빠 엄마?" 라고 쓰기 시작했을 때 , 그는 천 마디 만 단어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랐다. 그의 15 년을 되돌아보다. 이제 그는 평범한 공무원일 뿐 월급이 매우 낮다. 그는 부모를 효도하지도 않고 가족 건설에 기여하지도 않아 마음이 좀 괴로웠다. 그의 형제자매도 그를 걱정하게 했다. 특히 그의 여동생, 장계이가 떠날 때 그녀는 겨우 3 살이었는데, 지금은 날씬한 여자여야 한다. 나는 그녀를 얼마나 만나고 싶니! 그리고 형님, 동생을 위해 책을 읽고, 25 세에 결혼했습니다. 지금 그는 아마 몇 아이의 아버지일 것이다, 그렇지? 그리고 ... 이 편지는 밤새도록 7 대 편을 썼다. 접혀서 밀봉했습니다. 베네딕트는 문을 두드리는 사장이다. \ "오빠, 다 읽었어요? 오빠가 떠나려고 해서 내가 너를 보러 왔다. 가지고 갈 것이 있습니까? " 장은 급히 그 편지를 꺼내 장 사장에게 건네주었다. 장 사장은 편지를 가슴 앞의 주머니에 넣고 주먹을 움켜쥐고 돌아섰다. 장계이가 갑자기 소리쳤다. "장형, 조금만 더 기다려, 내가 편지를 다시 한 번 볼게." 장은 밀봉한 편지를 열고 자세히 보고 또 몇 획을 그렸다. 이제야 장 사장에게 편지를 건네주었다. "형제, 제발." 장 사장은 또 편지를 넣었다.
7. 고시를 각색한 짧은 글을 구한다. 시인과 그의 친구는 나란히 성외로 왔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성밖 성북에 푸른 산이 가로놓여 있고, 한 만의 푸른 물이 성동을 에워싸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먼 곳의 청산은 멀리 떨어져 있어 하염없이 망연자실하여 시인의 현재 이별의 어쩔 수 없는 모습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도시 주변의 흐르는 물은 끊임없이 분리되어 흐르는 상징인 것 같다. 이 대련은 청산과 백수, 북국, 동성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고,' 녹색',' 흰색' 이 서로 어우러져 전체 그림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가로자' 는 청산의 정적을 쓰는 데 쓰이고,' 빙빙 돌다' 는 글자는 백수의 움직임을 쓰는 데도 쓰이는 것도 상당히 정확하다.
시인은 고독한 수관으로 그의 친구의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묘사하며 말했다. "만약 네가 여기를 떠난다면, 너는 바람에 춤을 추는 산초처럼 천리 밖으로 떠내려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친구에 대한 깊은 배려를 표현하고, 유창하게 쓰고, 감정이 진실하다.
넥타이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에서 나를 떠올린다" 는 이별의 넓은 배경을 보여준다. 흰 구름이 지평선 위를 떠다니고, 붉은 해가 천천히 지평선으로 떨어지고 있다. 이때 이 장면은 더욱 슬프고 고통스럽게 떠나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뜬구름" 에서 "석양" 까지, "떠돌아다니다" 에서 "낡은 인정" 까지 매우 단정하여 급소를 찔렀다. 시인은 풍경을 쓸 뿐만 아니라 친구를 교묘하게' 뜬구름' 으로 비유하기도 한다. 그는 하늘가의 뜬구름처럼 행적이 정해지지 않고 모든 것이 있다. 그가 어디로 표류할지 누가 압니까? 무한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넘쳐난다. 서쪽에서 떨어지는 붉은 날은 이렇게 느리게 끝나는데, 나는 또 마지막 빛을 청산백수에 던지는 것을 아쉬워한다. 마치 당돌하게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시인의 지금 심정의 상징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별의 장면을 쓴다. 시인과 친구들은 즉시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자주 안부를 묻는다. 말 두 필이 주인의 마음과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이따금 경적을 울린다. 시인은 이별의 느낌을 직접 말하지는 않았지만, 말은 이별의 괴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갈기 울음소리를 냈다. 얼마나 부끄러운가!
8. 고시 한 수가 하나의 이야기로 각색되었다. 600 자 팀이 변두리의 고비 해변에서 천천히 행진했다. 철갑 장군은 갑자기 말의 붉은 마운트를 졸라매고, 말은 고개를 들어 울고, 울음소리는 좁은 계곡에서 메아리쳤다.
그들이 고개를 들자 지친 눈에 갑자기 광채가 번쩍였다. 장군의 구릿빛 얼굴에 모처럼의 미소가 드러나자 떨리는 근육이 노란 모래를 떨었던 것 같았다.
"그 자리에서 쉬어라!" 장군이 손에 든 채찍을 들어 올리자 강력한 소리가 산 양쪽의 잔해를 진동시켰다. 노란 석양이 장군의 흰 수염에 물들었고, 팀 전체에 신비로운 색채를 뿌렸는데, 마치 천병 떼가 갑자기 이 사막의 가장자리에 내려온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가을 소포의 북서쪽 변두리에 서서 천지가 여기서 만나는 것 같다. 변두리의 하늘은 유난히 넓고, 외롭고, 그윽하고, 뜬구름 혐의가 없고, 창량하고 불투명한 성숙함밖에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는 가끔 하늘을 날며 오래된 의장대와 어울리기 위해 황급히 떠났지만, 특별히 준비한 국경의 광경을 그리워하지 않았다. 이 황량한 북서쪽 변두리! 가을바람이 더 세서 황사를 끼고 채찍처럼 길가의 주름진 관목을 후려치고 차갑고 단단한 석두, 지친 팀을 후려치고 있다.
말은 이런 무정한 구타와 콧김과 울음소리를 참을 수 없었다. 사병들은 매우 가까이 기대어 머리를 매우 낮게 묻었다.
시간이 이때 굳은 것 같다. 머나먼 퇴각 나팔이 울리자 사방팔방에서 전마의 울음소리, 장갑무기의 충돌 소리, 가을바람이 깃발을 찢는 소리, 모래바람이 미친 마찰하는 울부짖는 소리가 들려왔다. 이 큰 62616964757A696416fe55
바람이 으르렁거리고, 말아 올린 황사가 산들을 가득 채우고, 석양의 따스한 노랑을 감추고, 서두른 창백함을 남겼다. 캠프 상공에서 솟아오르는 짙은 연기와 발톱이 점점 서구의 창백함을 삼켰다.
주변의 산은 밤에 점점 더 험상궂게 변했다. 성문이 굳게 닫혀 있는 고성, 고성의 사람들, 변두리의 바람과 함께 잠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꿈? 향수병 사람들은 잠들기를 두려워합니다. 낮에 행군하고 싸우는 것은 모두 지쳐서 집이 그리울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지만, 달이 정중앙에 있을 때는 모두 고향의 품에 안겼다.
달을 바라보니, 아내의 얕은 웃음이 달에 비쳤다. 망월, 월 중순 이상, 옷을 꿰매는 어머니; 달을 바라보니, 달에서 아이들의 달콤한 함성이 들려왔다 ... 하지만 전사들은 속수무책으로 볼에 차가운 눈물이 가득했다. 국경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적의 공적은 끝나지 않았고, 귀향난,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장군은 혼자서 독주 한 주전자를 부었는데, 이는 낮에 싸우는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서이자 가슴에 습격한 향수의 정을 몰아내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희미한 불빛이 전등갓에서 반짝이며 장군의 지친 그림자를 늘이고 줄였다.
장군의 손이 작전지도에서 움직이며 작전 방안을 몇 번이고 생각하고 있다. 그의 눈빛은 지도의 산들이 둘러싸고 있는 그 점에 멈춰 조용히 생각에 잠겼다.
봐, 봐, 그는 마치 자신이 병사를 이끌고 적을 죽이는 것을 본 것 같아, 무적으로, 적의 사상자가 도처에 널려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병사들이 그를 에워쌌다: "승리! 승리! " 환호하며 깡충 뛰다.
그는 대오를 나와 거석 위에 큰 글자' 송' 을 엄하게 새겼다. 장군의 얼굴이 빨개졌다. 아까의 맹주 때문인지, 아니면 그가 여전히 악공 각석의 그림에 빠져 있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머리 위의 백발이 붉은 얼굴에 더 하얗게 비쳤다.
갑자기 우울하고 황량한 피리가 장군을 현실로 끌어당겼다. 그것은 마치 불평하는 것 같고, 분노와 같고, 유령처럼 달밤 내내 떠다니며, 다시 한 번 장군의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럽고 깊은 감정인 무한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순식간에 장부 밖의 가을 서리가 다시 장군의 이마를 기어올랐다. 그날 밤, 변변장병들은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여 남자의 고향을 위해 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