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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키워드: 수지 산문, 사부, 소어
스시의 일생은 문학과 예술 창작에 힘썼다. 그는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매우 중시하고,' 중화경실' 에 반대하며, 작가가 완전한 인생 경험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글쓰기는 "행운수, 처음엔 정질이 없다", "자연문리, 자세가 변화무쌍하다" ("감사장"), "과감하게 혁신하고, 과감하게 창작해야 한다", "법도가 새로운 것을 내놓고, 기묘함을 분출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는' 물구미를 구하는 것은 바람을 잡는 것과 같다' 는 말로' 사달' 을 설명하고 문예창작의 특수한 법칙을 건드렸다. 수시의 창작 실천은 그의 문학관을 구현했다. 그는 다재다능한 위인으로 시 단어 산문 등에서 모두 독특한 성과를 거두었다.
첫째, 수시의 고문과 사부 46
(a), 수시의 문화관과 도가 사상 및 수시의 산문의 예술 풍격
수시의 문학 사상은 문도를 겸비한 것이다. 그는 한유, 구양수가 고문에 기여한 것을 높이 찬양하며 한유의' 8 대 문학이 쇠퇴하기 시작했고, 도기가 세상에 파묻히고 있다' (조주 한문공비), 구양수의' 큰길 이야기',' 사천처럼 회상한다' (육일 이야기집) 는 모두 문도를 겸비한다. 그러나 수시의 경우,' 김옥외, 패소 중' 은 문장 () 가 도적 도구 () 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의 표현 기능도 인간 정신 활동의 고급 형식이다. 사물의 고유 이성, 무지로 고통, 지식으로 입과 손에 도달할 수 없다. ("돈,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이것은' 장자' 의' 기교가 있는 대가가 되는 것' 과 같다. 그래서 수시는 문장 () 가 객관적 세계처럼 자연스럽고 자태가 생명력으로 충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예술 풍격의 다양성과 생동감을 제창하고 문풍의 천편일률적 반대를 제창하여 문단이' 황모백갈대' 처럼 서늘하게 될 것이다.
수문의 스타일은 표현 대상에 따라 자유롭게 변해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다. 한유의 고문은 말솜씨, 배치, 축적 등의 수단에 의지하고, 길은 같고, 수문은 말솜씨가 좋고 사상이 가득한 방식에 의지한다. 수문의 기세는 웅장하지만, 그의 언어는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이는 문송과 당웬의 특징 중 하나이다. 수시의 작품은 영향이 광범위하다. 그는 많은 인재를 양성했다. 그의 작품은 송대광에서 유포되어 송대 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수시는 김대 시인, 명대 공안파 작가, 청대 종송파 시인의 추앙을 받았다. 수문은 오랜 공부 끝에 그의 잡문은 명청잡문의 문을 열었다.
역사 이론, 정치 이론-
수시는 의론 논문을 잘 쓴다. 기념, 전략, 사평 등을 포함한 사론정의 논문은 대부분 수시의 정치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작품이다. 그가 초창기에 쓴 역사 평론은 장막을 짜는 습관이 강했고, 때로는 놀라울 정도로 이치에 맞지 않는 척할 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예를 들어, "논가이" 는 가의가 신을 얻기 위해 신하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모른다고 비난했다. 그 중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확실히 많다. 사고 이론과 하늘의 운명에 맡기는 이론 등. , 사상이 참신하고, 언변이 뛰어나고, 융통성이 뛰어나,' 맹자',' 전국책' 등 잡문의 영향을 반영하였다. 예를 들어, 연설 이론, 노인이 진나라의 은둔자라고 주장하고, 장량 굴욕은 그의 끈기를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논평왕' 은 주평왕이 비적의 수도 이전을 피하는 실책을 비판했고, 관점은 참신하고 심오하며 계발성이 풍부하다. 이 사학 이론들은 무작위로 싹트고, 문필이 놀랍고, 고도의 논증 기교를 보여 당시 과거시험에서 학자들이 응모해야 했던 모범문이 되어 널리 퍼졌다.
문장 2 편
역사와 정치는 수시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 주지만, 잡문, 편지, 서문 등 의론 논문은 수시의 문학적 업적을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다. 그가 쓴 책, 예를 들면' 매지일서',' 이공과 한 권의 책' 등은 대부분 잡문이 조각되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잡문, 잡감, 자질구레한 노트, 사람이 노트를 쓴다. 바로 의경이 있고 기질이 있다. 이런 표기법은 정말 만명의 잡문이다. 게다가,' 추지연 노트' 도 후세 사람들이 편찬한 것이다. 그들은 예술적 감화력으로 논리적 설득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역사적이고 정통적인 이론보다 더 아름답다. 예를 들어, 일본어 Yu 의 두 가지 은유:
천성적으로 태양을 모르는 사람은 눈이 있는 사람에게 물어본다. 또는 그들은 그들에게 "태양은 동판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그들이 접시를 채울 때, 그들은 소리를 들을 것이다. 그들이 시계 냄새를 맡을 때, 그들은 그것이 태양이라고 생각한다. 또는 그들이 그것을 할 때, 그들은 "태양은 촛불과 같습니다." 라고 말할 것입니다.
남방에 사는 사람이 많은데, 일곱 살에 물을 건널 수 있고, 열 살 때 표류할 수 있고, 열 다섯 살 때 표류할 수 있다. 남편이 없으면 반드시 물을 얻을 수 있는 길이다. 만약 그들이 햇빛과 물에 산다면, 그들은 열다섯 살 때 탈출구를 찾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물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배를 보면 매우 강하고 무서워할 것이다. 그래서 북방의 용감한 자는 누구에게도 묻지 않고, 자기만 묻고, 이를 자신의 말로 삼는다
이 글은 사물에 대한 인식이 일방적인 지식에 의존해서는 안 되고, 실천을 통해 사물의 법칙과 원리를 파악해야 한다는 것을 논증하며, 그 추리는 매우 투철하다. 하지만 그 추리는 생생한 사례나 이미지를 통해 드러났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깊고 생동감 있는 인상을 주면 지성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즐거움도 가져다 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3 방랑편의 서사노트
수시의 서사문, 서사, 서정, 의론이 잘 결합되었다.
서사여행 산문은 수문에서 가장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녔으며, 널리 낭송된 명작이 많다. 비각 인물전, 예를 들면 조주 한문공묘비, 파빌리온 누각 산문, 예를 들면 서어정과 같이 경물 특징을 잘 포착하고 정취를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기록, 적벽부, 경물 재미, 경경을 뜻한다. 스타일 상, 왕양은 물모양 때문에 교만하다. Zhuangzi 와 선 (禅) 글쓰기의 영향을 더 잘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석종산기" 는 의론 위주의 여행기이다. 그것은 석종산의 이름을 중심으로, 들판 조사의 지식에 근거하여 선인의 의견을 수정하며, 네가 볼 수 없고 들을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너는' 있는지 없는지' 의 철학을 짐작할 수 없다. 생각이 분명하고 논증이 투철하다. 무엇보다도, 이 글의 논술은 정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지 속에서 점진적으로 전개된다. 예를 들면 월야선 행보를 써서 산형 세그먼트를 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밤달의 황혼에 나는 혼자 배를 타고 절벽으로 와서 큰 돌 가장자리에 서서 야수와 이상한 유령처럼 사람들과 싸우기를 갈망한다. 한편 황새는 산에 서식하며 사람의 목소리도 시작된다. 한밤중에 계곡에서 사람들의 기침 소리와 웃음소리, 혹은 황새학이 갈망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몇 획으로 아름답고 음산한 경지를 그려냈는데,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저자가 외딴 탐험을 좋아하고 진리를 찾는 심정도 충분히 드러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면 융합의 묘사는 논술에 직접 부합되며 서사 서정 추리의 완벽한 결합의 전범이다.
수시는' 말과 편지' 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문장이 거의 없다. 이 점은 그의 필기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승천사 야유회' 는 80 여 자밖에 안 되는 송대의 기묘한 작품으로, 의경이 초연하고 정취가 영영 () 하다.
2006 년 10 월 12 일, 원풍은 옷을 벗고 잠을 자고 달빛 아래 집에 들어와 즐겁게 출발했다. 아무것도 얻지 못한 행복한 사람들은 승천사에 가서 장회민을 찾았다. 사람들은 여전히 깨어 있고, 그들은 아트리움을 걷고 있다. 정원은 물처럼 텅 비어 있고, 물에는 조류가 가득하고, 대나무와 청백으로 뒤덮여 있다. 밤도 없고, 달도 없고, 청죽청백도 없고, 나처럼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다.
(b), 스시의 사부와 유사
수시의 사부와 화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사부는 구양수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고문의 소령에 더 많이 녹아들어 시의 서정적인 의미를 흡수하여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우월하여' 적벽부',' 적벽부 후' 등의 명편을 창작하였다. 적벽부' 는 전통적인 주체와 객체 사이의 문답 패턴을 답습하여 손님의 주제에 대한 확장과 자신의 감정에 대한 표현을 억제했다.
서래풍이 시원하고 물결이 고요하다. 술을 손님으로 들고, 명월의 시를 읊고, 완곡한 언약의 장을 읊다. 달이 동산 위로 올라가 투우 사이를 배회하다. 이슬이 강을 사이에 두고, 물이 하늘을 만나다. 갈대가 갈대처럼, 하늘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무한대로 넓은 것이 마치 독립의 날개와 같다.
아름답고 명랑한 경치와 가볍고 유쾌한 심정은 개방적이고 명랑한 예술의 경지를 이루고 있으며, 그 모호하고 허황된 느낌은 나중에 초연물 밖의 인생철학의 글쓰기를 위한 길을 열어 작가의 뛰어난 표현력과 언어 기교를 구현한다.
수시 행운수의 스타일은 심지어 46 중에도 나타난다. 그는 국자감에서 성지를 준비했는데, 내용이 풍부하고 힘이 무궁무진하다. 이는 태각 집필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그가 비하한 후에 쓴 성명은 더욱 감동적이며, 마흔여섯 중에서 얻을 수 없는 감정의 작품이다. 예를 들어, 시에 리앙 ruzhou 테이블 로 이동;
오직 자기 연민, 강과 호수 위에 생명을 보내는 것;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나는 몽유하고 있다. 나는 초췌하고, 인간성이 없고, 나는 미쳐서 야망을 잃었다. 아내는 몰래 웃지만 친척과 친구는 헤어졌다. 여러 해 동안 병을 앓은 후, 모든 사람이 죽었다고 한다. 굶주림과 추위에 약볕이 내리쬐어 나도 여생에 싫증이 났다.
수시의 산문은 송대와 구양수, 왕안석이 일제히 유명하지만,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수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송문에서 가장 성취한 사람이다.
둘째, 스시의 시
스시의 현존하는 시는 2700 여 곡이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인민에 대한 동정과 생산에 대한 관심은 수시의 두드러진 내용이지만, 더 많은 곳은 신법의 폐해에 대한 비판이다. 생산에 관심이 있는 시들, 예를 들면' 제 2 운장 전희비',' 아루개간 황무지',' 석탄기',' 양마가',' 유폴로묘' 등이 있다. 많은 곳에서 발전이 있고, 취재가 광범위하고, 의미가 참신하다. 수시의 서경시와 의향시의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고 가장 인기가 있다. 김산사 유람',' 망해루 야경',' 망호루 취서',' 호수 음주 후 우초청' 등의 시는 장강의 밤, 강남의 청우, 서호의 풍경을 묘사한다. 장산의 정상에 올라 파빌리온 누각',' 백보홍',' 등주 해성' 등 시가 강북 현지의 풍경과 명소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수시는 각지의 풍경의 다양한 특징을 관찰하고 포착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기쁨과 사랑으로 신선하고 소박한 시골 환경을 묘사한다. 영남에 쓴 전원 풍경시는 저자와 휘저우, 여족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현했다. 수시는 일상생활과 평범한 자연 경물에서 배우는 데 능하다. 사람들이 보내지 않은 것은 생각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시구 (예: 티팅 실린벽, 진시, 사주 승가보탑 등) 로, 정경의 뜻을 전달하고, 일 때문에 우의를 품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어떤 시들은 왕왕 밝고 낙관적인 의향으로 가득 차 있는데,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경멸하는 정신을 구현한다. 수시의 시는 호방하고 민첩하며 소요가 없다. 사물의 상태든 사람의 감정이든, 생동감 있고 서정적인 의미로 묘사할 수 있다. 수시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묘미가 운치가 넘치며, 신기하고 적절하며, 사람을 매료시킨다. 수시는 때로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영발을 이야기하며, 기세가 넘친다. 수시는 고금의 모든 것을 자유롭게 장악할 수 있지만, 그는 고풍보다 길고, 칠언보다 길다. 그의 고시 일곱 수는 기세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여, 그의 자유자재한 재능을 가장 잘 구현한다. 수시의 칠율도 훌륭하고, 자연의 운율, 풍격이 아름답고, 백거이, 유우석과 약간 비슷하지만 더욱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수시는 오언에 힘이 적고, 오율 오구는 많지 않지만, 칠율 문필은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많은 회자된 명편이 있다.
(a), 스시의 주제 오리엔테이션
1, 외향적: 사회현실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배탈이 시대에 뒤떨어지다'-현실을 비판한다
민생의 질고를 묘사함으로써 현실에 대한 비판을 표현하다.
메뚜기 가뭄의 재난: "밤에 눈이 많이 오는 것 외에 맑은 날은 웨이주에 남아 있어 중도에 눈이 뒤집힌다": "동가뭄 3 년 동안 집에서 숙소로 도망쳤다. 늙은 농민은 한숨을 쉬며 눈물을 글썽였다. 클릭합니다
수재: "황씨 절강선 보내기": "오월 인민들, 오랫동안 강호에 삼키다니, 아아. 관원들은 모두 자신의 돈을 쏟았고, 이연에 만족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노역의 화: 오중천부담: "지금 벼슬은 쌀이 아니라 북서쪽만 리에 창인을 모집한다. 궁이 법정에서 더 고통스러우니, 하버녀가 되는 것이 낫다. "
역사를 반성하여 현실을 비판하다. 예를 들면' 리치담' 과 같다.
2. 내향: 심층적인 인생사고-철학사고-침울하고 초탈함-낙천적이고 활달한 정신 ("내 마음은 회색 나무 한 그루 같고, 몸은 묶이지 않은 배 같다." 직업, 황주, 혜주, 단주를 물어보세요. " ) 을 참조하십시오
철학적 사고.
제목 실린 벽: 산의 측면에서 보면 산의 높낮이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서 태어났다.
3, 고민과 초월.
깊은 인생 사고는 수시가 대세에 대해 태연하고 활달한 태도를 취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수시의 시는 항상 역경 속의 고민을 전달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는 고난에 대한 경멸과 초월을 나타냈다.
고민을 쓰는 사람, 예를 들면' 한식비 2 곡' 은' 빈손으로 냉채를 끓이고, 아궁이를 깨고 갈대를 태우라' 는 인생의 곤경과' 너의 문은 깊고 무거워, 너의 무덤은 만리에 있다' 는 마음가짐을 극도로 고통스럽게 쓴다.
4, 낙관주의, 성능 초월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황주에 처음 도착했다" 는 "장강은 물고기가 나라를 둘러싸고 있는 아름다움을 알고, 산중죽순향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황주 (), 휘주 (), 희주 () 는 모두 동파 () 의 유배지이며, 수시 () 는 비하 (), 유배의 고통에서 벗어나 유머러스한 필조로 풀 수 있다. 낙관적이고 활달한 정신이 눈에 띈다. 화려한 어조로 피로우울증이 없는 병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6 월 20 일 밤에 바다를 건너면, 나는 세 번째 밤에 갈 것이고, 쓴 비는 결국 맑아질 것이다. 구름이 달빛을 열면 하늘과 바다를 장식한 사람이 훤히 알 수 있다. 한가할 때 일이 없으면, 헌원의 즐거움을 알 수 있다. 나는 남쪽에서 죽어도 싫어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나의 여생을 여행으로 갈 것이다!
이 시는 수시가 여주에서 돌아와 사면을 할 때 쓴 것이다. 시는 그가 어둠을 이겨낸 교만과 넓은 가슴을 드러내며 기세가 웅장하다.
(b), 스시의 예술적 스타일
수시는 학식이 해박한 학자로, 그는 시의 예술 기교에 정통하다. 그는 놀라운 혁신 정신으로 예술 규범을 대했다.
(1) 놀라운 예술 기교를 개조하다
수시의 비유가 생동감 있고 참신하다.
남원'' 봄비가 나만을 건너다'
백보 홍수' 는 일곱 가지 비유로 흐르는 물을 묘사한다. "토끼가 매를 데리고 가는 것처럼, 준마가 가파른 비탈에 매달려, 줄이 끊어지고, 화살이 기둥에서 날아가고, 공이 틈을 날아가는 것 같다." 。
수시의 시는 안전하고 정확하며, 자연천성이다.
마지막에는 "나는 평생 옛 전쟁터에 대해 얘기했지만, 나는 햇빛 아래서 길을 잃었다" 고 말했다. 이것은 고사를 교묘하게 운용한 예이다.
스시의 대결은 정교하고 명쾌하며, 입의는 관례를 깨뜨렸다.
"87 년 초에 강서에 들어와 공포의 모래사장을 건넜다. 클릭합니다
밋밋해 보이지만 놀라울 정도로 느슨해 보이지만, 구체적인 기교는 시에서 거의 보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의 예술 추구는 전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2) 비길 데 없는 연기 능력.
조익' 오북시화' 구름: "수시" 생과 건필, 서늘한 배, 빨리 썰듯이, 속사정은 반드시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이, 뒤 이후 모두 "입니다.
개울에서 사진을 찍고 물을 길어 차를 우려내는 것은 모두 동파 작품에서 매우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팬 잉" "갑자기 비늘, 혼란 때 눈썹을 해야 했다. 나는 100 개의 동파로 흩어져 눈 깜짝할 사이에 도착했다. "
이어 2 도' 는 주배의 미인화를 읊으며' 내 아내는 우러러보지 않고 뻗는다' 는 상상을 시작으로 그림 속 사람의 아름다움을' 돌아보고 웃어라' 고 추측했다. 비난을 받기 쉽고, 역도를 가볍게 하기 쉽다.
(3) 강건하고 부드러운' 청웅' 스타일.
수시 사승다사, 사법도, 리, 두, 한, 맹, 심지어 스승 황정견의 시풍까지 묘하게 다양한 심미적 재미를 구현했다.
수시는 특히 두 대립 스타일의 융합을 중시한다. 그는 창작에서 양강의 아름다움과 음유한 아름다움의 상호 침투와 조절을 매우 중시한다. 말할 필요도 없이, 수시의 주도 스타일은 호방하고, 그의 작품들 중 일부는 심지어 관대하고 부족한 단점까지 가지고 있다. 그러나 수시의 많은 우수한 작품들은 강유하고 부드러워' 청리호마이' 의 스타일을 선보였다.
셋째, 스시의 단어
북송 시대, 수시는 단어가 반드시 부드럽고 부드러워야 하는 울타리를 돌파하여, 새로운 어장을 창작하여, 어풍의 신속한 발전을 위한 길을 닦았다. 340, 50 동파어로 볼 때, 수시의 사풍상의 혁신은 다방면이다. 수시는 단어의 기능을 사회생활을 반영하여 사랑 이별 여행 등 전통 소재를 쓸 뿐만 아니라 보국의 지, 전원생활 등도 표현했다. 그는 자신의 단어의 범위를 넓혔다. 그는 강력한 필치로 영웅인물을 묘사하고, 나라를 위해 힘쓰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예를 들면 (장장) "소년광" 등이다. 수시는 단어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만강홍)' 강한서래' 향수로 미진의 경험으로 자신의 분노를 감추다. (정봉)' 숲 속의 잎소리를 듣지 않는다' 는 것은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생활태도를 보여준다. 그는 시를 쓸 때 기세가 호쾌하고, 필력이 두터우며, 풍격이 많아 호매가 실의에 빠졌다. 예를 들어 (바생간주) 에서' 사랑의 바람이 만리에서 온다' 는 필법이 돌설산과 같다. 문체 자체의 발전에 관한 한, 단어의 문체에 대한 전면적인 개혁이 이루어졌고, 결국 다채로운 학과로서의 전통적인 구도를 돌파하여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였으며, 시와 견줄 만한 서정시가 되게 하여, 근본적으로 사사의 발전 방향을 바꾸었다. 청대까지, 스와는 여전히 진위세 등 시인의 종종이었다.
(a), 시 전체의 개념.
수시는 이론적으로 시가 단어보다 낫다는 관념을 깨뜨렸다.
단어 "미아오 사람들을 위한 시" ("제문")
"자연은 가족이다" 라는 단어 ("싱그러운 자군")
(b), Ci 의 발전.
수시 사풍 개혁의 주요 방향은 단어의 표현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다. 그는 전통적인 표현 여성의 부드러움을 남성의 호정을 표현하도록 확대하고, 전통적인 표현 사랑을 표현 기질로 바꾸어 시처럼 작가의 기질과 개성을 충분히 표현하게 했다.
\ "Qinyuan 봄, 미주리, 일찍 떠나, 즉시 아들을 보내. \":
고정에는 등불이 가득하고, 야점 꿩 수, 베개 속 먼 여행 꿈이 산산조각났다. 점월폐연습, 아침서리가 씁쓸하고, 운산이 비단으로 가득하고, 아침이 이슬로 가득하다. 세상은 무궁무진하고 노동력은 한계가 있는데, 이것은 이 방면의 신선한 즐거움인 것 같다. 귓속말 이후 지난 일은 끝이 없다. 그때, * * * 장안에서 손님으로 두 번째 땅에 온 소년처럼.
야오 순 (Yao Shun) 의 삶에 대한 그의 이상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젊은 시절의 영웅적인 자신감과 중년 사업이 좌절 된 후 복잡한 삶의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강성자 밀주 사냥
저는 소년입니다. 왼쪽은 황모, 오른쪽은 백모, 금모자를 쓴 사람은 밍크모, 평산에는 천리마입니다. 경성에 보답하기 위해, 나는 사호에 가서 손랑을 만나러 갔다. 나는 아직도 취해서 가슴이 아직 열려 있다. 제 태양혈에 서리가 좀 내렸어요. 왜 그러시죠? 내가 축제 구름을 집행할 때, 나는 봉당을 보냈다. 나는 보름달처럼 허리를 굽혀 절을 할 것이다. 북서쪽을 보면 시리우스를 쏘겠습니다.
그가 모래밭을 질주하며 정성을 다해 다스리려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수리전의 시, 수시의 시는 왕왕 인생에 대한 그의 사고를 반영한다.
염노교가 고대의 적벽을 품다: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옛 기지의 서쪽, 인문학은 적벽, 주랑, 삼국이다. 바위는 공기를 뚫고 해안으로 돌진하여 수천 무더기의 눈을 굴렸다. 산과 강은 그림처럼 한때는 영웅이 많다. 어린 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자태가 늠름하고, 깃털이 검은 수건을 부치며 담소를 나누는 것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수시는 인생이 꿈과 같다는 것을 깊이 느끼지만 부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초월하여 항상 낙관적인 신념과 초연한 적응의 인생 태도를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shahu 도로 비, 비가 먼저, 동료 는 혼란 이다. 나는 그것을 느끼지 않았다. 이미 맑은 날이라, 그래서 나는 이렇게 가장했다. "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노래를 부르며 천천히 걷지 않느냐?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보다 가벼우니, 누가 무서워할까? 씁쓸한 연우가 너의 일생을 깨울 것이다. 추운 봄바람이 너를 깨어나게 할 것이다. 날씨가 좀 추울 거예요. 언덕이 비스듬한 사진으로 눈에 들어온다. 뒤돌아봐, 너는 항상 집에 갈 거야. 비바람도 막히지 않을 것이다.
수시는 내면 세계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로도 확장되었다. 수시는 그의 시에서 작가의 일상생활에서의 교제, 한가서농사, 사냥관광 등을 대대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장려한 경치를 더욱 과시했다.
소어는 자연산수에 대한 묘사를 하거나 행운수의 기세로 이긴다. 예를 들면, "강한은 서쪽에서 왔고, 포도는 짙고, 네가 가지고 있어, 민오설파, 금강춘색", 혹은 상큼하고 수려한 것으로 유명하다. 예를 들면, "산비가 내리고, 계교가 맑고, 작은 정원은 조용하고, 문밖의 달빛은 물과 같다." ""
수시의 창작 실천은 무심코 쓸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와 마찬가지로, 단어는 사회 생활과 현실 생활을 충분히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스시는 단어의 표현 기능을 넓혀 단어의 정서적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시공간을 넓히며, 단어의 예술적 품위를 높이고, 작은 길에서 시와 동등한 지위의 서정체로 단어를 끌어올렸다.
(셋), 단어로서의 시
시를 단어로 하는 것은 시의 표현 방식을 단어에 이식하는 것이다. 이것은 수시가 사풍을 바꾸는 주요 무기이다. 원우사인은 시법으로 단어에 들어가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수시의 몸에 어느 정도 나타난다.
1, 머리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2, 암시의 사용
넷째, 문학사에서 스시의 지위와 영향
요약하면, 수시는 글쓰기와 시사 방면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송대 문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이다.
문학사의 범위로 볼 때, 수시의 의의는 주로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수시의 인생 태도는 후세 문인들이 추앙하는 패러다임이 되었다. 진퇴가 자유로웠고, 굴욕도 놀라지 않았다. 둘째, 수시의 미적 태도는 후세에 계몽의 미학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그는 넓은 심미적 시각으로 세상을 껴안았기 때문에 만물은 볼 만하고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이런 패러다임은 제재의 내용과 표현 방법에서 후세를 위한 신세계를 열었다. 그래서,
수시는 당시 문단에서 큰 명성을 누렸으며, 구양수 이후의 문단 지도자였다.
학사 수문, 진, 황, 진, 장
수문, 진, 황, 첸, 장, 차오, 이육군자.
수시의 영향을 받은 문인. 이, 이지이, 당경, 장순민, 구멍, 축주 등.
요컨대, 수시는 문학예술의 전재이며 시, 문, 단어, 책, 그림 등에서 모두 걸출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산문은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리며, 시와 황정견은' 소황' 이라고 불리며, 단어와 신 기권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리며, 당시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