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유명한 천자 산문

유명한 천자 산문

서둘러, Zhu ziqing 의 제비가 갔다, 그리고 다시 올 때; 버드나무가 시들고, 다시 푸르러질 때 복숭아꽃이 시들고, 다시 열릴 때. 하지만, 스마트, 말해, 왜 우리의 일 사라 졌 어 요? 누군가 그들을 훔쳤습니다: 그것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그들은 스스로 도망쳤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들이 나에게 몇 일을 줬는지 모른다. 하지만 내 손이 점점 텅 비어 있다. 묵묵히 세어 8 천여 일 동안 내 곁을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바다의 바늘 끝에 물 한 방울처럼, 내 날은 시간의 시냇물에 떨어지고, 소리도 그림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가는 곳마다 가고, 오는 곳마다 오세요. 가는 것과 오는 것 사이에 급한 것은 무엇입니까? 아침에 일어나자 두세 개의 비스듬한 태양이 오두막으로 들어왔다. 손, 그는 발이 있다! 살며시 조용히 감동하다. 나도 망연자실하게 따라다닌다. 그래서-손을 씻을 때, 일은 대야에서 지나간다. 밥을 먹을 때, 일은 밥그릇에서 지나간다. 내가 침묵할 때, 나는 내 눈앞을 지나갔다. 나는 그가 매우 서두르고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손을 뻗어 팔을 막았을 때, 그는 또 가려진 손 옆을 지나갔다. 날이 어두워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그는 나를 넘어 내 발에서 날아갔다. 내가 눈을 뜨고 태양을 다시 볼 때, 이것은 새로운 날이 될 것이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새로운 날의 그림자는 한숨 소리와 함께 반짝이기 시작했다. 내가 날아가는 날, 수많은 세상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랑 만, 단지 분주; 8 천여 일 동안의 총총히 떠돌아다니는 것 외에 또 무엇이 남았는가? 지난날은 연기처럼 미풍에 흩어지고, 안개처럼 초양에 의해 증발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겼습니까? 내가 유사 같은 흔적을 남겼나요? 나는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적나라하게 돌아가야 하는가? 그러나 평평할 수는 없다. 왜 이번에 헛걸음을 하는 거야? 너 똑똑해, 왜 우리 날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말해 줘? 주자청의' 총총히' 를 감상하니 고리키의 명작' 시계' 가 생각난다. 풍격은 판이하지만 두 작가는 모의하지 않고, 사람들이 습관적이고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이미지를 잡거나, 감정을 표현하거나, 논평을 하며, 청춘이 잠시 지나가고, 인생이 짧다는 것을 한탄하며, 시간을 아끼고, 생명을 아끼고, 뭔가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만질 수 없는 시간이 보이지 않는데, 뜻밖에도 무정하고 황급히 사람들 곁으로 흘러갔다. 주지청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시간이 흘러가는 흔적을 생생하게 포착했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제비가 가고, 버드나무가 시들고 복숭아꽃이 시들어가는 모습을 묘사하며 자연물의 성쇠와 타이밍의 변화 현상을 묘사하며 시간이 흘러가는 흔적을 암시했다. 이에 따라 저자는 24 년 8 천여 일이 마치' 바다 속의 물 한 방울' 처럼 사라지고' 나는 눈물을 흘릴 수 없다' 고 일깨워 주었다. 작가는 일상생활에서 밥 먹고, 손을 씻고, 자고, 한숨까지 쉬는 순간을 더욱 구체적이고 세밀하게 묘사하며,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며, 그의 지난 날은 미풍이 흩날리는' 연기' 와 초양이 증발하는' 안개' 처럼 사라졌다. 작가는' 이 세상에 왔다' 는 이상' 이 한 번 헛걸음할 수 없다' 며 질서 정연하게 주제를 밝힐 수 없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주자청 () 은 촌금 () 을 아끼는 사상이 옛사람들의' 소년이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프고 슬프다' 는 시구와'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고, 1 촌의 돈으로는 1 촌의 시간을 살 수 없다' 는 격언과 일치한다. Zhu Ziqing 의 사람들이 무시하는 장소에 대한 묘사는 평범한 삶에서도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야마노 컬렉션"). 설날 전날 오후, 나는 충칭 교외로 친구를 보러 갔다. 그녀는 그 마을의 읍공소 위층에 산다. 어두운 역계단을 오르자, 나는 방 안에 네모난 탁자, 대나무 의자 몇 개, 벽에 전화 한 통이 있는 방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나는 친구의 방으로 들어가 바깥과 커튼을 사이에 두고 있었다. 그녀는 집에 없었고, 창가의 책상 위에 그녀가 잠시 나가겠다고 쪽지가 있어서 내가 그녀를 기다리게 했다. 나는 그녀의 책상 옆에 앉아서 신문 한 부를 집어 보았다. 갑자기 나는 외문이 삐걱 열리는 소리를 들었다. 잠시 후, 또 누군가가 대나무 걸상을 옮기는 소리를 들었다. 커튼을 젖히자, 한 소녀가 겨우 8 ~ 9 살 정도밖에 안 되었는데, 얼굴이 창백하고, 입술이 얼어서 파랗게 얼고, 짧은 머리, 허름한 옷을 입고 맨발로 짚신 한 켤레를 신고, 대나무 의자에 올라 벽의 청자를 데리러 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남녀명언) 그녀는 나를 보고 깜짝 놀란 듯 움츠러들었다.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전화하고 싶니? 클릭합니다 그녀는 대나무 의자를 오르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저는 XX 병원에 가서 후 의사를 찾고 싶습니다. 우리 엄마가 방금 피를 많이 토했어! " 내가 물었다. "XX 병원 전화번호를 아세요?" 그녀는 고개를 저으며 "전화국에 물어보려던 참이다 ..." 라고 말했다. "나는 곧 기계 옆에 있는 전화번호부에서 병원 번호를 찾아 그녀에게 물었다." 누가 진찰을 받아야 합니까? "" 그녀는 "왕춘림의 가족이 아프다고 하면 그녀가 올 것이다. "내가 전화를 걸었을 때, 그녀는 감사하게 나에게 감사했고, 나중에 떠났다. 나는 그녀를 움켜 잡고 물었다: "당신의 집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는 창밖을 가리키며 말했다. "산속의 큰 황과수 바로 아래에서 걸으면 도착한다." 말을 끝내고 그는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나는 방으로 돌아와 신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읽고' 당시 300 곡' 한 권을 집어 들었다. 반을 보니 날이 점점 어두워지는데도 친구는 돌아오지 않았다. 지루한 나는 일어나 창밖의 안개가 자욱한 산경을 바라보며 황과수 아래의 오두막을 보고 갑자기 그 어린 소녀와 그녀의 아픈 어머니를 보러 가고 싶었다. 나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입구에서 귤 몇 개를 사서 핸드백에 쑤셔 넣고 울퉁불퉁한 석판길을 따라 오두막 입구로 걸어갔다. 나는 가볍게 판문을 잠그고 또렷한' 두근' 소리를 냈다. 바로 지금, 어린 소녀가 나와서 문을 열고, 고개를 들어 나를 쳐다보며 멍하니 있다가 웃으며 나에게 들어가라고 표시했다. 방은 작고 어두워서 벽에 기대어 널빤지로 덮여 있다. 그녀의 어머니는 평평하게 누워 눈을 감았다. 그녀는 아마 잠이 들었을 것이다. 머리는 핏자국으로 가득 찼고, 얼굴은 안쪽으로 뒤집어져 있었고, 얼굴의 난발과 뒤통수의 큰 상투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 옆에 작은 숯난로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작은 뚝배기가 놓여 있고, 약간 김이 나고 있다. 어린 소녀가 나를 아궁이 앞의 의자에 앉게 했고, 그녀는 내 옆에 쭈그리고 앉아 나를 계속 바라보았다. 나는 부드럽게 물었다: "의사가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가 말하길, "네, 어머니께 주사를 맞았는데 ... 그녀는 지금 아주 좋다." 그녀는 나를 위로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걱정하지 마, 의사가 내일 아침에 다시 올 거야." 나는 물었다. "그녀는 먹었습니까? 이 솥 안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고구마죽, 우리 설날 밥. "내가 가지고 온 귤이 생각나서 침대 옆에 있는 작은 탁자 위에 꺼내어 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귤, 귤, 귤, 귤, 귤, 귤)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손을 뻗어 가장 큰 귤을 들고, 작은 칼로 가죽 한 토막을 깎고, 두 손으로 가볍게 아랫부분을 비볐다. 나는 낮은 목소리로 물었다. "당신 집에 또 누가 있습니까?" 그녀는 "지금은 아무도 없어, 우리 아빠는 이미 나갔어." 라고 말했다. 그녀는 말을 계속하지 않고 귤껍질에서 귤 한 조각을 천천히 꺼내 엄마의 베개 옆에 놓았다. 작은 오렌지 등불의 불빛이 점점 어두워지고 밖은 더욱 어두워졌다. 나는 일어서서 가려고 하는데, 그녀는 내 손을 잡고 있다. 그녀는 재빨리 대마선의 큰 바늘을 들고 오렌지색의 작은 그릇을 상대적으로 둘러싸고 작은 광주리처럼 작은 대나무 꼬치로 골랐다. 그녀는 창턱에서 짧은 양랍머리를 들고 안에 불을 붙이고 나에게 건네며 말했다. "날이 어두워지고 길이 미끄럽다. 이 주황색 등불이 너를 따라 산에 올랐다!" " 나는 칭찬으로 받아서 그녀에게 감사했다. 그녀는 나를 집밖으로 데려다 주었다.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녀는 나를 위로하는 것 같았다. "아빠는 곧 돌아오실 거야. 우리 엄마는 그때가 되면 틀림없이 좋아질 거야! " 그녀는 작은 손으로 몸 앞에 원을 그리고 마침내 내 손에 눌렀다. "우리 모두 잘 지내요!" " "분명히, 이" 모든 사람 "도 나를 포함한다. 눈물이 내 눈에서 맴돌고. 나는 이 영리한 오렌지색 등불을 들고 어둡고 습한 산길을 천천히 걸었다. 이 흐릿한 오렌지 빛은 정말 멀리 비출 수 없지만, 어린 소녀의 냉정하고 용감하고 낙관적인 정신은 나를 고무시켰다. 나는 눈앞에 무한한 빛이 있는 것 같다. 친구가 이미 돌아왔는데, 내가 주황색의 작은 등불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물었다. 나는 말했다, "시작 ... 왕 chunlin 의 집에서." " 그녀는 놀라서 말했다. "목수 왕 춘림, 너는 그를 어떻게 알게 되었니?" 지난해 산하의과대학의 학생 몇 명이 * * * 프로듀서 모임에 데려갔고, 이후 왕춘림도 실종됐다. 그는 그 학생들에게 자주 편지를 배달한다고 한다. "그날 밤, 나는 산촌을 떠났고, 더 이상 어린 소녀와 그녀의 어머니의 소식은 없었다. 하지만 그 후로 설날마다 나는 그 작은 귤등을 떠올렸다. 12 년이 지났는데, 어린 소녀의 아버지가 일찍 돌아왔나 봐요. 그녀의 어머니도 분명 괜찮을 것이다, 그렇지?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좋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문예감상의 사명은 사람들의 심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빙심의 소품' 오렌지 램프' 의 주인공 아가씨는 매우 평범하고 가난한 농가 아가씨이지만, 그녀의 말과 행동에는 내면의 아름다움, 즉 심령미, 정서미가 곳곳에 담겨 있다. 작가는 교묘하고 독특한 의경을 통해 어린 소녀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문장 묘사는' 나' 가 충칭 교외에서 친구를 방문했을 때 우연히 한 소녀를 만나' 나' 에 오랫동안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글에서 다룬 이야기는 1945 년 설날 전야 충칭에서 발생했다. 날이 어두워진 오후부터 저녁까지 모두 의외였다. 당시 충칭의 환경기후만큼이나 음침했다. 오렌지색 램프는 어두운 사회에서 빛의 상징이자 어린 소녀의 냉정함, 용기, 낙천주의의 묘사이다. 항일전쟁의 마지막 승리를 앞두고 국민당은 * * * 생산자와 항일 애국자에 대한 탄압을 강화했다. 하얀 공포 아래 많은 인민 군중이 고난을 겪고 광명을 갈망한다. 작가는 국민당 반동파의 어두운 통치가 파괴될 것이며 밝은 신중국이 탄생할 것임을 상징적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