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양완리의' 성재체' 와 범성대 산수전원시 감상
양완리의' 성재체' 와 범성대 산수전원시 감상
양만리 (1127-1206), 제주길수 (오늘 강서길수) 사람. 사오싱은 24 년 (1 154 영주에서 그는 망명 생활을 하는 주전파 대표 장군을 만났다. 장군은 그에게' 정성이 지극하다' 고 격려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 자신의 이름' 성재' 의 유래이다. 사오싱은 32 년 (1 162), 스스로 불태워 시를 천 수도 안 된다. 원고는 강호집으로 시풍이 바뀌었다. 그 후 그는 베이징에서 벼슬을 하고, 장주 () 상주시 () 에서 광둥 () 상평 () 에서 차를 기르고 소금을 기르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 다음 북한 비서 감독, 강동 환적 협정 에 갔다; 간 저우 () 를 고치고, 가지 않고, 돌아가서 사찰을 구하다. 그는 자신이 각지에서 지은 시를 한 회씩 편성하여, 각 관원마다 한 회씩, 매 회마다 반드시 변화가 있을 것이다. 그는 성실하고 솔직하다. 그는 여러 차례 국가 대사를 비판하여 권신 한탁주를 불쾌하게 했다. 그래서 파관된 지 15 년 만에, 결국 비통하여 죽었다.
양완리는 그의 첫 시집의 서문에서 "나는 10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모두 오후와 7 월에 사오싱에서 태웠는데, 아마 강서에서 태웠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오늘 강호 소장품을 구하는 사람도 뒷산, 반산, 당인으로부터 배우는 사람이다. 그는 사오싱 (1 162) 에서 자신이 32 년 전에 쓴 모든' 강서식' 의 시를 불태웠는데, 이는 강서가 시를 배우는 습관을 바로잡고 강서파의 시구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였다. 그의' 성택체' 시는 활발하고 자연스럽며 유머러스하며, 그가 강서체를 뛰어넘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자두가 먹으면 시큼하고, 먹고 나면 남은 산이 아직 잇몸 사이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파초 초장, 청청색이 화면에 비치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초여름에 한가하게 졸다"
봄의 고요함은 가느다란 물줄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비친 그림자는 맑은 날과 미풍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작은 연못")
가끔 창문을 통해 파리가 보이면 발이 괜찮아. 태양의 그림자가 움직일 때 먼저 와서 갑자기 창문에서 날아온다. "얼린 파리"
사물에 흥분하고, 주위의 모든 것을 신기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잠시 지나가는 장면과 생활 속 작은 재미로 가득 찬 구체적인 장면을 포착해 확대한다. 이런' 성택체' 시는 언어가 통속적이고 발랄하며 풍격이 생동감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송시의 얇고 딱딱한 구체를 바꿔 새로운 시풍을 창조했다.
양완리의' 성재체' 시가 창작은 왕안석의 반산과 당인의 만당체를 차용했다. 전반적으로 만당시는 고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절구는 오언시 중 가장 부적절하고 공허한 장르이다. 양완리는 만당시에서 공허하고 담백한 절구를 강서학파를 살리는 약으로 쓰려고 하는 것이 분명하다. 그는 송인이 인문적 이미지를 위주로 시를 쓰는 습관을 바꿔 자연이미지를 위주로 시인의 감각의 천진난만한 자연상태를 복원했다. 자연 경관화초와 나무는 그의 눈에는 자연의 영성과 정태를 가지고 있으며, 결코 순수한 무생명이 아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청양은 잎살구를 만나고, 민물은 이슬사를 낳는다. 강변을 지나 뒤를 돌아보니 강 건너편에 좋은 집이 하나 있었다. (2 월 1 일 샤오두 태화강 세 편의 시 중 하나)
요시다 (요시다) 는 여명 전에 알고 싶었는데, 곳곳에 항상 상당히 큰 고봉이 있었다. 그러나, 산봉우리가 갑자기 자라서, 너는 그것이 진정한 산이라는 것을 안다. ("왕소살구운산")
결국, 6 월 중순,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다음날에는 연잎이 무한히 파랗고, 다음날에는 연꽃이 무한히 빨갛다. ("초효정자사 임자방")
산에서 내려오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말하지 말고 등산하러 온 사람들을 헛되이 기쁘게 했다. 막 만산권에 들어서자 한 산은 다른 산을 풀었다. ("송원천 음료 페인트 가게를 지나다")
이 시들은 자연의 외적 경관과 자연 화면이 아니라 경관에 함축된 자연의 영성과 생동감 있는 재미를 주시하고 있다. 장자의 시' 양미 시에 오르는 배' 는 "자연의 정신은 무궁무진하다. 너는 즉시 그것을 따라잡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늘날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글자를 알고 있는지, 모처럼 살아있는 시가 한 수 있다. " 양완리는 자연에서 직접 시적인 사상을 흡수하고, 생명영성과 감성적인 감정으로 시적인 자연을 구축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호기심과 영동으로 가득 차 진정한' 살아있는' 시로 인정받고 있다.
양완리의' 활법' 시는 참신함, 영동, 유머, 순환이 아름다운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 언어의 얕고 구어화를 일부러 추구한다. 간결하고 우아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는 의도적으로 구어를 사용하고, 심오한 것을 간단명료하게 만들고, 참신함을 통속적으로 바꾸고, 심지어 방언 비속어를 시에 도입한다. 예를 들어, \ "백가 이상, 사절 이상 \":
화원의 꽃은 줄곧 피었는데, 모두 하얗고 빨갛다. 초기 여행은 놀랍습니다. 야생향은 사방팔방에서 왔습니다. (2)
날씨가 개면 비가 오고, 길은 건조하고 건조하며, 산반은 가볍고 반은 두껍다. 먼 풀숲에서 소의 뒷모습을 볼 수 있고, 새 모종 뒤에는 사람이 있다. (4)
\ "제목 shuiyue 사원 콜드 xiuxuan \":
고사 깊은 문은 줄곧 기울어져 있고, 사방은 시종 흐릿하다. 낮은 처마가 낮은 나무로 변하고 작은 대야에 작은 꽃이 담겨 있다. 티베트 사원 중간에서 불화를 보고, 사람은 대나무 숲 밖에 있다. 스님은 하하 웃으며, 농이 목이 마르다는 것을 알았지만, 사실은 차로 손님을 맞이했다.
성재체' 시는 직설적이고, 활발하며, 통속적인 면으로 민가에 가깝고, 백화시의 맛이 좀 난다. 남송시풍 전환의 관건으로 양완리의' 활법' 시의 성공은 강서시풍의 이탈과 만당시가 표현한 자연재미에 대한 창작 방식의 파악에서 비롯됐다. 이천린과의 두 시 중 첫 번째 시에서 그는 "시를 배우려면 투철하게 초연하고, 자신감을 초월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옷은 영원하고 언덕은 머리카락일 뿐이다. 활법' 은 마음의 초탈로 귀결되고, 독특한 직관적인 체험 방식으로 모든 것을 비우고, 마음의 손재주에서 영감을 얻어 자유롭고 활발한 시풍을 추구한다. 시 창작에서 자연의 흥미에 대한 강조로 깊이가 얕아지고 이성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감각이 예민해지고 생활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증가하기 때문에' 펜에 입이 있고 문장에 눈이 있다' 는 것과 같다.
범성대 (1126-1193), 평강 (오늘 장쑤 소주) 오군은 석호에서 태어났다. 소년 시절 부모의 불행한 죽음으로 그는 집을 떠나 사방으로 떠돌아다니며 시야를 넓혔다. 그는 젊었을 때 통치자가 잔혹하게 국민을 착취했다는 시를 썼는데, 예를 들면' 세벌',' 세벌 후' 와 같다. 사오싱 24 년 (1 154) 시험 진사, 이듬해 휘주에 비서로 파견되어 벼슬길을 시작했다. 대로는 6 년 (1 170) 진국사절로 임명되었다. 김의 일기를 기록하는 것 외에도, 그는 김연보가 72 절문으로 구성되도록 시를 한 권 썼다. 제금 사명이 돌아온 후, 광서사, 쓰촨 () 를 임용하다. 석춘 5 년 (1 178), 정치 참여, 재대신으로 승진하다. 과로로 인해 여러 차례 청원서를 제출하여 10 년째 쑤저우의 고향으로 물러났다 (1 183). 만년, 범성대는 사직하고, 집에서 10 년을 살았다. 그는 현지 풍속과 명절에 관한 농민시와 서시를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사계절과 전원 풍경에 관한 60 편의 시였다. 이 때문에 그는 농촌 생활과 농촌 풍경을 잘 쓰는 유명한 시인으로 칭송받고 있다.
고대 중국의 농민 생활을 묘사한 시가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전원류로, 예를 들면 도연명, 왕위의 전원시로, 농촌의 서늘한 자연 경관과 생활 풍경을 표현했다. 또 다른 종류는 당대에 출현한 신악부체' 논가사' 와' 농민시' 로 왕건, 니 등의 작품으로 농민 생활의 고난과 착취, 억압의 고통을 구체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범성대의' 사계절 전원잡기' 는 이 두 시의 내용을 종합할 수 있다.
새로 지은 밭은 진흙 거울이 평평하고, 집집마다 밥을 치고, 서리가 내리고 맑게 내린다. 웃음소리가 우레와 같고, 차꼬가 밤새 울렸다.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꽃은 하얗고, 채소는 날씬하다. 울타리를 넘어간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잠자리와 나비는 날 수 있다.
정오의 자작나무 깊은 골목, 닭이 울고 뽕잎은 푸르지 않다. 앉아서 자면 괜찮아, 맑은 날에도 누에를 볼 수 있어.
낮에는 밭을 경작하고 밤에는 좋은 표현을 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스스로 자신의 일을 관리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가까스로 내려왔지만, 비바람을 피하고 더 춥다. 주 5, 천궁 휴일 약탈 흑자, 반은 사채, 반은 관직을 잃는다.
다이아 따기 어렵고, 쟁기 괭이를 폐지하고, 피가 흐르고, 귀신이 마르고 있다. 논농사수를 살 여유가 없어서 호수는 최근에 임대료를 받았다.
시 60 수는 원래 봄날, 늦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다섯 그룹으로 나뉜다. 각 조의 12 곡은 농촌 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는데, 강남 수향 농민이 경작한 장권 그림처럼 농번과 전원 풍경, 농촌 생활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정부와 세금을 개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촌, 농촌, 농촌, 농촌, 농촌, 농촌, 농촌, 농촌, 농촌) 이런 전원시는 농촌 풍속 목록과 약간 비슷하지만, 신선한 인식이 있다. 경물 묘사에 대한 교묘하고 신선하며 아름다운 것 외에도 농사의 어려움을 더욱 중시하여 전원시는 흙의 향기와 땀의 향기를 지녔으며, 밋밋한 한가함이 특징인 전원시가 더 깊고 넓은 내용을 부여해 고대 전원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