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어떻게 자신의 문학적 소양과 문학적 기초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나 이제 1 학년이야! 문과를 배우고 싶어요!
어떻게 자신의 문학적 소양과 문학적 기초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나 이제 1 학년이야! 문과를 배우고 싶어요!
문학적 소양의 향상은 단번에 이룰 수 없다. 한 아이가 언어를 배우는 것에서 인재에 이르는 과정과 같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그의 어르신의 말을 빌리면 문학적 소양의 향상은 등산과 같다. 네가 노력하여 꾸준하게 노력한다면, 너는 문학의 정상에 오를 것이다.
우선 부지런히 관찰하고 용감하게 실천해야 한다. 문학은 생활에서 기원하며 생활보다 높다. 프랑스에서 가장 뛰어난 현실주의 조각가 로댕은 세상에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너는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현실의 비옥한 토양에서 주제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좁은 관찰은 보기만 포함하고, 넓은 의미의 관찰은 듣기도 하고, 보고 들은 것을 사고하는 과정까지 포함한다. 우리가 풀뿌리에 가서 연구하는 것은 바로 인민 군중의 외침에 귀를 기울이고, 깊은 문제를 통찰하고, 우리가 관찰한 자료를 우리의 조사 보고의 기초 자료로 삼아, 분석, 종합, 0 을 통해 각 정책 조치의 출범이 인민의 의지에 부합하고, 인민의 소망에 부합하고, 국민의 의혹을 풀고, 인민 대중에게 최대의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종이에 떨어진 물건을 생활 현실에 더 가깝게 하다.
관찰과 실천은 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축적 과정이다. 타인의 문화적 배경과 문학적 소양을 주시하고 그 속의 문학적 이치를 음미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일상적인 회의에서, 우리는 종종 귀만 가지고 가서 머리와 마음을 집에 남겨두곤 한다. 하지만 우리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자리를 마련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다른 사람이 말을 할 때, 그들이 무슨 말을 할 것인지, 어떻게 말할 것인지, 그들과 진정한 화자가 말하는 것에 있어서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지, 그가 나보다 더 강한 곳에 있는지, 나는 그에게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생각해 본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타인의 문학 조예의 외적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치로부터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둘째, 부지런히 일을 말하고 용감하게 암송해야 한다. 문학적 소양의 외적 표현 중 하나는 구두 표현 능력이다. 즉, 사람의 문학적 소양은 문장 품질뿐만 아니라 사고와 언어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당신은 이런 느낌이 있습니까, 한 가지나 한 마디가 항상 당신의 머리 속에 있고, 당신의 귓가에 있지만, 당신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무엇으로 기억을 공고히 해야 하는가? 젠장, 말해봐. 옛말에는 문제를 잘 설명하는 말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낭송의 아름다움이다. 이것은 우리가 어감을 형성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암송하는 과정은 기억을 강화하는 과정이다. 낯선 단어를 10,000 번 기억해야 영구 기억을 형성할 수 있다는 조사도 있지만 암송을 통해 기억하면 천 번밖에 걸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세상에는 시장, 주지사, 의장, 대통령 등 타고난 연설가가 없다. 많이 말하고 많이 연습하면 자연히 연설가가 된다. 판매원은 타고난 것도 아니고 타고난 것도 아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양의 미친 영어를 알고 있는데, 그는 구어의 기능에 매우 신경을 쓴다. 그는 큰 소리로 낭독하고 능숙하게 암송하는 것을 영어 구어를 향상시키는 주요 방법으로 삼았다. 우리가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종종 어색하고 겁이 나지만, 그럴수록 순환이 더 악랄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말을 하지 않고 연습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너의 말솜씨를 높이지 않을 것이다.
셋째, 열심히 공부하고 용감하게 의문을 제기한다. 백 권의 책을 읽고 자신의 사상이 되다. 고대인들은 구름처럼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었다. 좋은 책 한 권을 배우면 매우 비싸다. 마오 방패는10.20 회' 홍루몽' 을 외울 수 있고, 책은 잘 외워져 있다. 이른바 책을 천 번 읽는다는 것은 그 뜻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명작을 암기하면 어휘량을 풍부하게 할 수 있고, 언어 자료를 효과적으로 점유할 수 있으며, 구법에 익숙하고, 본문 구조와 작문 방법을 익히고, 말과 문장 쓰기가 모두 여유가 있다. 많은 지도자들의 즉석 발언이 원고에서 벗어나 평소의 축적 덕분이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필요하다. 특히 우리 업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과 이론 문장, 깊이 반복적으로 체득할 수 있다. 우리는 매일 깊이 있는 문장 한 편, 고무적인 작품 한 편, 산문이나 수필 한 편을 읽을 수 있다. 현대 학자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고대와 현대의 위대한 원인, 대학은 세 경계를 통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새겼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말하는 것과 아는 과정에서 공부는 반드시 결심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영역은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수척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 즉, 학습 과정은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높은 세 번째 경지에 이르렀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다녔는데, 문득 돌이켜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하는 과정입니다. 공부는 양적 축적으로 질적인 도약을 일으켜, 최고조에 오르고,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느낌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리고 문제를 가지고 읽어야 한다. 모든 책을 믿는 것이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독서는 자신을 빈 광주리로 삼아서는 안 되고, 겉치레만 하면 된다. 독서는 나를 위해 사용해야 하고, 자립적인 사상이 있어야 하며, 명작의 발밑에 완전히 무릎을 꿇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리등일 뿐, 작용이 크지 않다. 즉, 우리는 쓸모없는 책을 읽을 수 없다. 독서는 응용을 위한 것이고, 우리의 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이다.
넷째, 글을 부지런히 쓰고, 용감하게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백 가지를 써서 자신의 견해를 완화하다. 문장 한 사람의 성격과 품질을 반영할 수 있다. 글이 인품과 같다는 것은 공부와 사람이 밀접하게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쓰기는 실천의 과정으로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을 깨닫는다. 책이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체호프에 따르면 사람은 세 가지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책에서, 하나는 생활에서, 하나는 사회에서 온다. 일부 문장, 독서 후, 깊은 마음 속에 숨겨져, 의미,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즉,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실감이라면 자신을 포함한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다섯째, 부지런히 생각하고 용감하게 혁신한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우리가 아는 것을 총결하는 과정에서 사고는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중용' 은 공부는 배우고, 심문하고, 깊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고는 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기성품 문장, 제목을 본 후 고개를 숙이고 본문을 보지 말고 스스로 생각해야 한다. 만약 저자가 나라면, 어떻게 문장 배치를 계획하고, 어떻게 층층이 깊어지고, 어떻게 상세히 분석하고, 어떻게 동시에 그리는지, 어떻게 청자를 감동시키고, 어떻게 그리는지, 어떻게 초안을 작성하는지, 어떻게 교편을 구하는지, 모든 준비가 다 되면, 다른 사람의 글을 돌아보고, 대비에서 격차를 찾아 부족함을 메우고, 응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고는 혁신의 기초이다. 지금 우리는 늘 혁신이 시대 발전의 주제라고 말하는데, 현직 장교는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져야 한다. 문장 역시 마찬가지다. 모든 좋은 문장 들은 자신의 물건, 즉 독특한 곳을 가져야 한다. 이것은 문장 영혼이자 독특한 곳이다. 소위 "모래와 세계, 천국과 새. 클릭합니다 주변의 사물을 끊임없이 관찰하고 자신의 사고에 녹아들기만 하면 독특한 생각이 생기고 독특한 견해가 생겨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혁신은 관념을 바꾸고, 관념은 행동을 바꾸고, 행동은 운명을 바꾼다.
이 다섯 가지 방면은 동기화되어 있어서 한 방면에만 집중하고 다른 방면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문학적 소양의 배양, 단련, 향상은 아침저녁으로 어느 날, 늙어서 배우고, 늙은이에게 적용해야 한다. 자신의 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나는 몇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흥미를 키우는 것이다. 아는 것이 아는 것보다 낫고, 아는 것이 아는 것보다 낫다. 문학에 대한 사랑은 일종의 행복이고, 호기심은 이런 사랑의 싹이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백의' 3 천 피트' 를 읽으면 마음이 넓어진다. 두보의' 필낙진 비바람, 시울귀신들' 을 읽으면 깜짝 놀랄 것이다. 모 주석의' 중류격수, 파도가 배를 멈추게 한다' 는 것을 읽으면 힘을 결집시킬 수 있다. 호다의' 무슬림의 장례식' 을 읽으면 기발한 구상에 감탄하게 된다. 이청조의' 눈살을 찌푸리지만 내 마음 속으로' 를 읽으면 가슴이 아프다. 동서고금의 명가의 행운수 속에서 훈도, 감염, 도야, 흥미가 생긴다. 사실 문단에는 아름다운 보물이 많다. 다 보고 나서 사람들은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두 번째는 습관을 기르고 꾸준히 하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물질적인 소유가 제한되어 있고 지식의 축적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상생활과 일에서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며 명편, 명언, 속담, 격언을 복제하고 잘라야 한다는 것을 항상 탄식한다. 이것들은 모두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아름다운 단락을 발췌하여, 문장 에센스를 흡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배치도 짐작할 수 있다. 인내, 백리는 성공의 절반이며, 이미 결정된 일은 반드시 완성해야 한다. 처음 고등학교에 들어갔을 때 국어 선생님은 매일 시 한 수를 외우고 3 년 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너의 문학 수준이 질적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당시 우리는 이 제안이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단지 오칠언의 시 한 곡일 뿐, 매일 한 곡을 외운다. 누가 외울 줄 몰라? 그러나 결국 진정으로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즉, 학습은 비싸고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사람의 욕망은 무궁무진하지만, 그의 지구력도 무궁하다. 승리의 관건은 후자가 전자를 이길 수 있는지 보는 것이다.
셋째는 방법과 실효를 중시하는 것이다.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은 우리가 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우리는 매달 좋은 책 한 권을 읽고, 총괄서를 쓰고, 분기마다 분량이 있는 논문을 쓰고, 단기 계획을 세우는 등 중장기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우리는 자신의 업무 일지를 충분히 활용하고, 매일의 수확과 교훈을 기록할 수 있다. 아마도 오늘의 실패와 교훈은 내일의 부와 수확일 것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우회로를 적게 걷는 것을 알려주며, 우리는 자신의 생활과 일에 대한 일화와 취미를 적절하게 기록할 수 있다. 학습 노트를 꾸준히 쓰고, 일상적인 발췌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견해와 견해를 가지고, 우리의 학습 노트를 자료를 축적하는 도구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사고를 단련하고 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된다.
또한 자신의 문학 지식으로 현대의 발걸음에 적응하고, 사람이 없으면 내가 있고, 사람은 내가 드릴하고, 사람은 나를 파고들어 고쳐야 한다. 사고는 끊임없이 변화해야 하고, 지식은 변화 과정에서 사용하고 업데이트해야 한다. 만약 우리의 사상이 항상 한 구석에 있고, 원래의 영토에 머물러 있다면, 우리의 뇌는 마치 고인 물처럼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꿈속에서 많이 걸었더니 깨어나서 자신이 아직 침대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지식은 우유처럼 유통기한이 있다. 제때에 지식을 업데이트할 수 없다면, 사유정세에 얽매여 있을 것이다.
수학은 도미노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한 발 이끌고 온몸을 움직입니다. 만약 당신이 관찰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표현이 분명하지 않고, 연구가 세심하지 않고, 창작이 정교하지 않고, 생각이 깊지 않다면, 당신의 문학적 소양을 높이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일, 학습, 생활에 좋은 점과 이익을 가져다 주지 않을 것입니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지어진 것이 아니다. 우리는 축적에서 배우고, 공부에서 향상시켜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점진적인 학습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의 문학적 소양을 풍요롭게 하고 향상시킴으로써, 업무에서 물고기처럼 물을 얻을 수 있고, 인사 편성 작업을 해야 문학의 날개를 꽂고 번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