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한무제는 어떤 문학적 성과가 있습니까?

한무제는 어떤 문학적 성과가 있습니까?

그것은 서한시풍 환상화와 서정화의 과정에 영향을 미쳤다.

선진초문학의 영향을 받아 한나라 문학은 처음부터 꽤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그러나, 그것의 낭만적인 스타일은 시대의 변천에 따라 점차 변화한다. 제사악가의 경우 한무제 시대의 시가의 로맨틱한 스타일은 한초에 비해 눈에 띄게 달라졌다.

한무제 시대 악부 문인의' 교외제사가' 는 한무제 시대 시 서정적 방식의 진화를 반영했다. 한무제 초년에 지은 악부 문인' 제교의 노래' 서정은' 임제묘 오제시' 와 같이 주로 한제국의 문학무공을 찬양하며 집단감정을 표현하고 경지가 넓다. 한무제 후기에 창작한' 태양의 출입' 등의 시는 이미 제국의 흥성으로부터 개인의 생명의 지속을 기대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서정적 스타일도 점차 개인의 내면으로 바뀌었다.

한무제 후기, 악부 문인들은 생명이 짧고 생명의 존재와 가치를 생각하는 작품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서한시가 외향에서 집단적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서 내성적인 감정으로의 변화를 더욱 잘 보여 주었다. 전남' 의' 아침 황혼' [1 1](p.228) 처럼 생명을 파괴하는 전쟁에 대한 깊은 사고를 보여준다. 우손공주의 비가는 "우리 집은 나와 결혼하고, 나는 외외 우손왕" [2] (서역전, 3903 면), 강제로 이국적과 결혼하게 된 불행한 경험과 내면의 슬픔을 묘사한다. 성의를 엿보는 이연년은 한고조 시대에 생겨난' 추록',' 호립' 등 두 곡을 각색했다. 이 작품들의 수집과 정리에서 한무제 시가의 관념 변화의 영향을 받아 서한시가 점차 찬송, 집단 정서에서 개인의 정서를 표현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것으로 바뀌게 된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퇴폐적인 당나라로 전향하는 이런 문학적 풍조의 변화는 실제로 서한인 개인의 생명의식의 점진적인 각성을 반영해 위진 시대 사람들의 생명의식이 보편적으로 각성되는 선례를 열었다.

셋째, 한무제의 시 관념과 서한시가 진화하는 문학적 의미

기존 문헌의 경우 한무제 시대의 시가 창작, 수집, 정리는 대부분 무제 칙령과 시 관념의 지도하에 진행되었다. 창작자, 수집가, 정리자들은 대부분 조신의 지위에 있는 의사, 사자, 문학 시종과 불행한 대신들이다. 이런 시 생산 메커니즘에서 한무제는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시 관념과 시가' 윤색' 을 요구하며 관원들이 따르는 원칙이 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장수 연장 소망도 관원들이 영합하는 대상이 되었다. 속담에' 초왕의 가는 허리, 궁중에서 굶어 죽다' [17] (마원전, 853 면) 라는 말이 있다. 양무제는 신하가 그를 위해 악가를 만들어 교외제사와 덕을 표창하도록 요구했기 때문에 신하들은 그에게 군신의 조화를 표현하고 미덕을 선포하는 교조악가와 시를 증정했다. 한무제가 문학에 신선미를 보여 달라고 요청한 이후 조신들은 승선 향락의 내용을 보여주는 작품을 선보였다. 한무제는 시 형식에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을 요구했기 때문에, 조신들은 새로운 목소리로 악부시에 협조했다. 한무제 시대 시가 진화하는 이유는 시 내용, 예술 형식, 서정 스타일 등 다각적이지만 한무제의 영향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같은 황제가 다른 시기에 시에 대한 다른 관념이 당시 시의 진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독재왕권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한 무제는 호색한 천자로서 재위 기간 동안 오경 중립박사 존유로 유교의 사회윤리관과 군신 등급을 중시하는 정교문학관을 당시 문학가들에게 깊이 영향을 미치고 후대까지 이어갔다. 한무제는 정권과 개인의 향락의 수요를 안정시키기 위해 악부의 기능을 확대하고 사마상루 등 유명 문인과 이연년 등 걸출한 뮤지션을 초청해 시를 쓰고 당시 시의 진화에 영향을 미치며 서한시의 번영을 객관적으로 촉진시켰다. 문학사에 대한 공헌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크지만, 그 부정적인 영향도 역시 두드러진다. 시경' 과 한악부의 내용을 비교하면' 시경' 의 농업시와 부역시는 이번 악부시에서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국풍' 에는 사랑시가 많지만, 이번 악부시에서 남녀의 사랑을 표현하는 시는 매우 적다. 《시경》에는 시정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한악부시에서 시정을 풍자하는 작품은 매우 적다. 이런 변화는 한무제 시대의 농업생산 활동이 시책보다 적고, 소년소녀의 연애욕망이 낮고, 부역이 줄고, 시국이 평화롭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부역 의 경우, 한무제는 신강 토토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여 부역을 매우 무겁게 만들었다. 염철론 부역' 에서 이렇게 말했다. "가까운 사람은 천리, 먼 사람은 만리를 넘어 두 차례 지속되었다. 장남은 돌아오지 않고, 부모는 걱정하고, 아내는 한숨을 쉬고, 마음속으로는 증오를 품고, 골수에 사무치는 것을 묵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13] (520 면) 하지만 부역에 대한 이러한' 애정' 과' 영회' 는 악부시에 수록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당연히 악부 문인들이 무제에 영합하려고 시도하고 용린에 반항하는 것을 피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 현상은 한무제가 황권에 의지하여 악부시의 창작, 수집, 정리를 지지함으로써 서한시의 진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그 내용을 풍부하고 다채로운 것에서 비교적 소박한 것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준다. 이런 현상은 한무제와 시의 관계뿐만 아니라 한무제와 다른 문류와의 관계, 시 사오체 등 고전적인 해석에도 나타난다. (전재된 경우 명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