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20 세기 초의 정면 고시.
20 세기 초의 정면 고시.
고시 19 곡' 은 가장 먼저 아동의' 문선' 에서 볼 수 있다. 한대 문인 오언시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는 시 그룹이다. 위진 이래 문인의 오언시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쳐 리우웬에게' 오언시의 왕관' 으로 칭송받았다. 이후 역대 시론자들은' 고시 19 곡' 의 불후의 예술적 매력을 끊임없이 탐구하거나 화룡점정을 하고 있다. 또는 연구를 위해 책 한 권을 전문적으로 쓸 수도 있다. 그들의 논평은' 고시 19 곡' 에 아름다운 광환을 띠어' 시경',' 초사' 에 이어 또 하나의 추앙받는 시가 되었다. 근대 고시 19 곡 연구에 이어 20 세기의 고시 19 곡 연구는 고시 텍스트 해석, 연구 자료 정리, 연구 내용 심화, 연구 방법 업데이트 등에서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다. 시기별 연구 특징에 따르면 이 글은 세 단계로 나뉜다.
하나, 1900~ 1949
전통적인' 고시 19 곡' 연구가 사물에 대한 해석, 출처에 대한 나열, 단어 발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또는 시의 내면적 의미를' 비교' 와' 기탁' 으로 밝혀낼 수 있습니다. 이어 금세기 상반기에 많은 학자들이 고시 19 수의 주석, 해석, 고증 등 전통적인 연구방법으로 시작해' 이미지 수준' 과' 이미지 수준' 에 대한 탐구에 중점을 두고 자료 수집, 정리, 분석, 고증에 많은 혁신을 진행했다.
호령양의' 고시 19 곡 연구' 라는 책은 이 책의 저자, 작품이 탄생한 시간, 예술적 특색, 각 유파의 원고에 대해 체계적인 연구를 하였다. [1] 이 시기 정기 간행물에 발표된 20 여 편의 논문은 고시 19 곡의 본문에 대한 설명, 주석, 설명, 의문뿐만 아니라 작가, 시간, 감정, 문학사에서의 지위에 대해서도 초보적인 검토를 진행했다. 비교적 대표적인 것은 서중서의' 고시 19 곡 고평' 이다. 고시 19 곡' 이 동한 이후 생겨났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는 고증이 엄격하고 판단이 신중하다. [2] 이선은' 화남자',' 한서' 에서' 분명히 한맹동, 비하맹동',' 한맹동' 을 인용했기 때문이다 그의 설법은 천문 이론과 실천에 부합한다. 당시 선배와 선현만큼 억지부회하지 않았던 것 같아' 호월당공' 이라는 시를 서한 초년에 쓴 역법이 바뀌지 않은 초초의 추론을 흔들었다. [3]
수수삼의' 고시 19 곡' 은 선인 연구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첫 번째 고증에서' 고시 19 곡' 이 나오는 시간과 작가의 문제를 분석하고' 메이성, 푸의설',' 조식, 왕삼설',' 장형, 채용의 말' 을 나란히 열거했다 육조부터 청대까지 서중서 등 절친한 친구와' 동한 설설' 과' 서한설설' 에 대한 논쟁은 완전히 성립될 수 없다. 그는 일일이 반박한 후' 양한의 설' 이 가장 믿을 만하다고 생각했다. 앞서' 고시 19 곡' 은 반드시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 한 번에 쓴 것' 이 옳다고 말했다. 이 진술은 큰 논쟁이없는 것 같습니다. 제 2 권' 주석' 은 6 부 부장 노트 이후' 문선학' 전문저서와' 고시선' 에서 선택한 자료 (예:' 고시원',' 고시경' 등) 를 열거해 연구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게 했다. 제 3 권은 청대와 현대학자 류루, 장경, 오기 등' 고시 19 곡' 의 저서와 논문에 대한 설명, 평론, 평론을 모아 놓았다. "시품" 제 4 권은 리우시 이후 시론자들이 "고시 19 곡" 에 대한 우수한 평론을 모은 것이다. 이 책은 정보량이 많고 학술성이 강하여 고시 19 수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참고서이다. [4]
주자청 "고시 19 곡" 의 주석은 독보적이다. 그는 새로운 학술시야와 심미적 재미로' 고시 19 수' 를 분석하고, 주석 부분에서 이선해경 해석사의 전통을 계승하고, 해석 부분에서' 고시 19 수' 의 내적 의도를 드러내며 시의' 전' 과' 뜻' 을 해석했다. [5]
20 세기 상반기에 학자들은 진지한 태도와 탄탄한 학술적 공로로 전인의 연구 성과를 계승하거나 논평과 의견을 수집했다고 할 수 있다. 또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하십시오. 그들 대부분은 구학의' 비흥론' 과' 진준론' 의 모델을 깨고, 다른 연구방법으로 구학에서 신학으로의 전환을 실현하였다. 그들의 연구 성과는 고시 초보자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고시 19 수의 진일보한 연구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둘. 1950~ 1979
1956- 1957 년 마무원, 주광잠재' 신건설',' 국학',' 중국 청년' 이 논문을 발표하고 고시 19 수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마무원의' 고시 19 수의 탐원' 이라는 책은 사람들에게 고시 19 수의 새로운 해석을 읽고 감상해 주었다. 이 책의 풍격은 주지청의 고시 19 수와 같다. 먼저 원시를 나열한 다음 주석을 달고, 마지막으로 해석하다. 주석과 해석도 다른 사람의 장점을 참고해 자신의 새로운 사상에 녹아들었다. 그는 처음으로 미학과 문예학의 방법을 이용하여 고시 19 수를 심도 있고 세밀하게 분석해 주지청이 고시 19 수의 수집과 해석에서 9 수의 부족만을 보완했다. 과거' 고시 19 곡' 에 대한 연구는 저자, 기록 연도, 시의 구체적인 단어에 대한 고증에 초점을 맞추었다. 마무원 본서의 혁신은' 고시 19 곡' 의 시대배경, 사상내용, 예술적 특색에 대한 새로운 서술을 통해 정확하고 언어가 아름답다는 데 있다. 이 책은 사람을 상쾌하게 하는 학술성과 예술성의 완벽한 조화이다. 그러나, 이 책은 마모원을 유명한 고전시 비평가의 저작으로 만들었지만, 당시 사회정치적 배경 아래 고시 19 곡 연구에서' 탐미주의' 와' 자산계급 인성론' 의 관점을 비판하는 폭풍이 일었다. 이후' 고시 19 곡' 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우리는 문학사에서 몇 편의 단편만 볼 수 있었다.
《 고시 19 곡 》 의 작가와 집필 연대에 대하여, 1962 중국과학원 편편 《 중국문학사 》 는 오언시의 발전과 《 고시 19 곡 》 일부 장에 반영된 사회생활과 사상을 근거로 《 고시 19 곡 》 이 "1 시 1 명이 아니지만, 그럴 가능성이 높다 [7] 이러한 추측은 합리적이지만 구체적인 연령의 정의에 있어서 너무 광범위하다. 유국은은 또한 상한선과 하한선을 분명히 추론했다. "아마도 동한 말년 (아마도 다음 10 년) 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순창 말년, 늦어도 디함까지 약 140~ 190" 이다. [8] 이 견해는 1980 년대 이후 대다수 연구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고시 19 곡' 의 예술적 성취에 대해 중국과학원이 편찬한' 중국문학사' 는' 고시 19 곡' 의 예술적 성취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한나라 오언시의 최고봉을 대표한다. 악부 민가 중 서정시의 기법을 계승하고' 시경' 과' 초사' 의 영양을 흡수하기 때문에 이들 작품 중 일부, 특히 그리움과 이별에 관한 작품들은 역대 모방자들이 거의 능가하지 않는 작품들이다. 고시 19 곡' 은 자연, 선명함, 응축, 전신의 언어로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데, 표현방법이 딱 알맞고 평평하며 함축적이다. 신기한 것은 없지만 씹는 힘이 있어 뒷맛이 나지 않는다. "[9] 정진탁은 고시 19 수의 언어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양한 감정과 진지한 글이 있다고 말했다. 문자는 진실이고 자아가 아니라 자신의 매력과 매혹적인 자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10]
고시 19 곡' 의' 제때 먹고 마시고 노는 것' 문제에서 유큰언니는' 시인의 제때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한 호소는 깊은 비분을 담고 있고, 표면적인 퇴폐는 긍정적인 인생 태도를 감추고 있다' 는 것을 객관적으로 보았다. [1 1] 그의 이 관점은 이후 일부 논문에서 여러 차례 인용되었다. 그 이후로 고시 19 수에 대한 연구가 거의 중단되었다. 이 시기에 출판된' 중국문학사' 각 판에는' 고시 19 곡' 에 관한 장절이 있는데, 진심에서 우러나온 묘사나 대충 대충 서술한 대강, 그 사상 내용, 예술적 성취,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가 없거나 충분히 인정받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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