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악의 꽃" 에서 서구 모더니즘 문학의 예술적 특징 (3)

"악의 꽃" 에서 서구 모더니즘 문학의 예술적 특징 (3)

다가올 뜨겁고 부드러운 사랑처럼, 서로 다른 두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시인의 묘사는 그의 내면의 혼란과 혼란을 보여준다. 사랑은 태어나고, 증오는 죽고, 시인은 사랑의 달콤함과 고통 속에 뒤섞여 벗어나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시인은 이런 감정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만들어 음울한 시편에 녹였다. 이 시와 이미지들은 시인이 갈망하는 신비한 애인 제니 두발을 비유한다. 그들의 사랑이 기쁨과 혐오로 얽혀 있다 해도 시인은 완전한 즐거움을 느끼지 못했고, 마음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모순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국 혼란과 거꾸로된 불협화음을 초래했고, 또한 추악함이 시인에게 주는 심리적 감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한 번, 현대주의 문학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고 주장하며, 많은 추악한 것들을 묘사하고, 미추를 통해' 추악' 을 현실의 추악함에 반항하는 수단으로 삼았다. 보들레르는 낡은 풍습에 굴복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대담하게 세상에 이렇게 선포할 수 있다. "시는 아름다움과 선을 구분하고 악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이다." 그의 신조는 많은 지지자들을 모았고, 심지어 나중에' 시의 바다-세계시사 개요' 에서' 아름다움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아름다움의 쇠퇴' 라고 적었다.

보들레르는' 악의 꽃' 에서 못생긴, 난해한, 음울한 것들을 많이 묘사했다. 그러나, 보들레르는 단지 세상에 추함을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추함에서 아름다움의 깊은 의미를 발굴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악의 꽃' 속 추태를 심사하는 것은 독특한 사회적 심미이며, 그 배후의 깊은 의미는 동시대의 시인과 작가가 어떻게 추악에 대한 인식에서 추악에 대한 정신을 초월할 수 있는지를 밝히는 것이다. 요컨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것이다.

보들레르는 자신의 경험 때문에 현실 세계의 각종 불협화음을 느꼈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그래서 그의' 악의 꽃' 은 사회 현실의 추악함을 발굴하고 과시하는 데 더욱 힘쓰고 있다. "못생긴" 미적 이미지는 볼드레어가 절망 속에서 세계와 맞설 때 발굴한 잔혹한 진실이라고 할 수 있다. 보들레르는' 악의 꽃' 에서 지옥, 악마, 마약, 매춘부, 썩은 고기 등 끔찍한 이미지로 가득 찬 만신창이의 어두운 세상을 묘사했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공포, 병적, 어두움, 차갑고 허무감을 주는데, 마치 사람 주변의 유령처럼 포착할 수는 없지만, 어디에나 있어 숨을 억누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썩은 시체는 시인과 애인이 아름다운 아침에 본 광경을 묘사하는데, 썩고 악취가 나는 시체 한 구가 오솔길 모퉁이에 누워 자갈을 깔고 있는 길이다. 썩은 고기의 추함은 보기 어렵지만, 보들레르가 이때 멈추었을 때, 그는 그 이상을 보았다. 사회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발밑의 인체와 같다. 존재에서 허무까지, 존재에서 허공에 이르기까지, 현실의 연마로' 사람' 으로서의 사명을 완수하고, 결국 시인이 쓴 시, 진실하고 잔혹하지만, 그가 표현한 아름다움과 희망을 해석하고 있다.

셋째, 결론

서구 현대파 문학의 의미와 가치는 제 1 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자본주의 사회 갈등의 완화로 역사의 수레바퀴에서 길을 잃지 않았다. 이러한 왜곡되고 못생겼지만 참으로 슬픈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더러움' 에서' 아름다움' 을 보았고, 추악한 사회 현실에서 그 아름다운 외모를 보았다. 또한 문학 자체로는 전통현실주의가 문학 자체의 표현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고, 이러한 새로운 예술적 특징들이 이러한 부족함을 보완한다는 점도 인정해야 한다.

악의 꽃' 은 진실된' 악' 에서' 희망' 을 드러내는 꽃으로, 보들레르가 어둡고 타락한 생활 속에서 진선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최고 이상에 대한 끝없는 추구에 대한 인생 경험의 응결이다. 그는 자신의 몸을 절개하고, 자신의 산산조각 난 고난의 영혼이 이상을 추구하는 전당의 전 과정을 시로 기록하여 독자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쓴 세상에서 갈등 속의 모든 것이 조화롭고 통일되어 날카로운 대립이 없어' 악취 부패는 신기하다. 비천함이 숭고해지다. 모순적이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건조, 조정 불행, 완료; 영문을 몰라 이미 실행되었다. 그래서' 악의 꽃' 은 작가의 무정한 카타르시스가 아니라 의식적이고, 심리적이고, 보이는 노력으로 자신을 과시하는 것이다. 우리는 보들레르의 묘사를 통해 그 시대의 독특한 예술 빛을 보고 표상 너머의 더 넓고 깊은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