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왜 연한 파란색과 진홍이 꽃 중 으뜸인가' 라는 시에 대한 인식

왜 연한 파란색과 진홍이 꽃 중 으뜸인가' 라는 시에 대한 인식

송나라 여성 시인 Li Qingzhao 의 "자지와 osmanthus fragrans";

칙칙하고 가벼운 황체는 부드럽다. 사랑은 이미 멀어졌으나 향기만 여전하다. 왜 연한 파란색과 연한 빨간색을 원하십니까? 일류 꽃입니다.

정매는 질투이지만 국화는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조리개를 그려 추석을 대관하다. 시인은 사상적으로 무정할 수 있지만, 그는 그 시절에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번역:

옅은 황색의 계화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자태는 가볍다. 조용한 곳에서는 눈에 띄지 않고 맑은 향기만 남긴다. 유명한 꽃이 필요 없는 루비 컬러. 계수나무 꽃이 담백하고 싱그러우니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매화는 반드시 질투해야 한다. 늦게 피는 국화를 수줍게 하기에 충분하다. 계수나무 꽃은 가을 꽃 중 으뜸이다. 이것은 자연스럽다. 애석하게도 굴원은 계화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호감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이소' 에서 그렇게 많은 꽃을 자랑했는데, 왜 계화를 언급하지 않는가?

시가 감상

이' 천천' 은 계화를 찬양하는 작품이다. 관상화로서 밝은 색채가 사람들이 좋아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이 글의 첫 편은 계수나무' 색' 의 특징을 잡고 쓴 것이다. 암담하고 밝은 황체연',' 어두움',' 밝음',' 옅음'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계화의 색깔이 암황, 연한 노란색, 연한 노란색인지 여부를 묘사한다. "플렉스" 는 이런 꽃의 화체와 성질을 가리킨다. "사랑은 먼 곳에 있고 향기만 남는다." 그러나 이런 나무는 깊은 산에서 많이 태어나 인파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향기는 줄어들지 않는다.

"왜 연한 파란색과 진홍색입니까? 일등 꽃이에요. " 저자는 연한 파랑과 진홍색이 모든 색 중의 기묘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기묘한 색깔은 계화에게는 불필요하다. 그 짙은 향기 때문에 부드러운 몸은 그녀를 일등급의 명화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색깔이 좀 연한 게 무슨 상관이죠?

다음 편' 정매가 질투하고, 국화는 부끄러워야 하고, 화란 개관 추석' 은 한 편의 뜻을 꽉 눌러 쓴 것이다. 매화는 이른 봄에 피었지만, 백화 전에는 아름답고 완곡하다. 그러나 osmanthus 얼굴, 그녀는 질투를 도울 수 없었다; 국화는 늦가을에 피어나고, 단아하고 아름답고 향기롭지만, 계화꽃을 마주해도 그녀는 여전히 자신의 수줍음을 감출 수 없었다. 그래서 추석 기간 8 월에 피는 계화는 자연히 꽃의 왕관이 되었다.

"시인은 무정해서 그 해에 아무것도 받지 못했다." 시인' 은 굴원을 가리킨다. 굴원의' 이소' 에는 많은 식물과 나무의 이름이 있지만 계화만이 유일하다. 송대진은' 청평악영귀영' 에서 "초인은 외로움을 모르고, 이사오는 천년의 원한이 있다" 고 말했다. 의미는 이 단어와 거의 같지만, 굴원은 계화를 이소에 받아들이지 않고, 이것이 굴원이 감정이 없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문장 전체의 경우, 이 글자의 필법은 매우 교묘하다. 시종일관 시 전체가 계화를 원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괴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이 단어는 서기 1 10 1 년 (송휘종 건중 곽정) 이후 저자와 그녀의 남편 조명성이 청주에 살고 있었다.

북송말 당쟁으로 이청조의 시아버지 조정정이 세상을 떠난 후 그녀와 남편은 마을에서 1 년 정도 살았다. 관직의 싸움에서 벗어나 도시의 떠들썩함을 떠나 귀향당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석두 서화를 하며, 그들의 은퇴생활에 왕성한 생기와 무궁무진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그들은 공명을 잊고, 스스로 즐기며, 멀리 이득을 보고, 아름답고 조화로운 예술 세계에 취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단어는 바로 이 맥락에서 생겨난 것이다.

저명한 평론

현대 강철륜의 이청조어에 대한 감상 감상: 숙옥사가 스케치 잘하는데, 이 글은 변론으로 이긴다. 그러나 성공의 경험은 이성적인 사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이미지의 분별과 강렬한 주관적 느낌에 있다. 이 두 가지의 기초와 출발점은 모두 이미지의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즉,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이 계화의 외관 특징에 대한 성공적인 묘사가 없다면 단어 전체의 토론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면, 그 결과 생긴 토론은 긍정적인 평가, 측면 비교, 무리한 의혹 등 뿌리가 없는 나무, 수동의 물이 될 것이다. 토론이나 질문에는 조금도 서화나 두건 정신이 없어야 재미있고 인상적일 수 있다.

현대 당고채' 화조시 감상사전': "황량하고 황체가 부드럽고, 정이 멀고, 향만 남아 있다." 단 14 글자로 계수나무 꽃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삼추계자의 독특한 매력을 뽐냈다. 가을에 꽃이 피는 계화는 잎겨드랑이에 무성하고 수컷은 작다. "노랗고 노랗다", 계화를 쓰는 것은 비위를 맞추지 않고, 색깔이 산뜻하고 매혹적이다. 그러나, 그것은 우아하고 온화하며, 조용한 숙녀처럼, 나름대로 감동적인 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랑은 먼 곳에 있다" 는 것은 높은 산에서 자란 계화나무가 독보적이어서 잡나무가 없는 숲의 특징이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시인은 계화를 의인화하여 그녀의 정이 멀어도 그녀의 짙은 향기를 세상에 남겨 두었다. "영물" 에 관한 한, 처음 두 문장은 계수나무 꽃을 써서 형태와 신을 겸비한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이 두 말은 계수나무 꽃과 사람을 찬양하는 것 같고, 내면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 같고,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대 손숭은 이청조시선: 상건영물시 서정. 앞의 두 문장은 계화의 색깔과 자태로 우아하고 고귀하며 부드러운 품격을 찬양하며,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서정을 다시 이야기하자면, 직언화계화는 한 무리의 꽃과 같은' 색깔' 의 아름다움을 필요로 하지 않고,' 꽃 중 1 등' 이기도 하다.

담에 내려가 짱 계화를 한 층 깊숙이 파고들어 단으로 삼다. 첫째, 명절의 관점에서 매화와 계화를 비교해서 추석의 왕관으로 삼는다. 결국 굴원은 진귀한 화초로 군자의 덕을 묘사했지만, 아쉽게도 계화의 아름다움을 쓰지 못하여 다시 한 번 계화의 우아함을 부각시켰다.

시 전체가 사물에 탐닉하지 않거나, 꽃보다 꽃, 또는 메이비국화, 또는 고대인, 층층 의론, 한 번에 한 번씩 감정을 표현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