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역사에 어떤 고금의 유명한 서예가나 인감가가 베이징과 관련이 있습니까?
역사에 어떤 고금의 유명한 서예가나 인감가가 베이징과 관련이 있습니까?
계공, 일명 원파, 만주족, 2002 년 7 월 26 일 일출은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계공 선생은 황실 가문에서 태어났다. 제나라 씨 10 살 때 증조부와 할아버지가 연이어 돌아가셨다. 그해 그의 집은 많은 사람이 죽었는데, 그의 집은 빚을 갚고 장례를 치르다가 파산했다. 제선생과 그의 과부인 어머니와 미혼의 고모는 어쩔 수 없이 힘든 생활을 해야 했다.
1924 년까지 왕씨 12 세가 되었을 때, 그의 증조부와 할아버지의 제자들은 모두 그들의' 서리를 맞고 딸을 돌보고 고아를 돌보는' 경험을 동정하여 왕선생이 환문학교 초등학교로 전학하고/Kloc 에 있었다 이 기간과 그 후 왕선생은 자신이 좋아하는 적당한 직업을 찾고 싶었기 때문에, 다이 () 선생과 고전 문학을 배우고, 자희민 (이루) 선생과 오경정 선생과 중국화를 배웠다. 그동안 왕선생은 생계를 위해 가정도서관에서 가르쳤다.
1933, 증조부의 학생인 푸증샹 씨가 그를 부인대학교 총장 진원씨에게 소개했다. 진 교장은 그를 "문필이 뛰어나다" 고 평가했는데, 이것은 그의 인생의 전환점이다. 그 후로 그는 그의 일생을 양육하고 영향을 준 선생님을 만났다. 진 교장은 그가 부인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도록 안배했지만, 2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중학교를 주관하는 원장에게 해고당했다. 그 이유는' 중학교를 졸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1935, 진원 선생님은 그가 부인대학교 미술과에서 조교로 일하도록 안배했다. 미술과의 지도자는 역시 학과장이다. 1 년여 후, 그는 다시' 학력이 부족하다' 는 이유로 해고되었다. 당시 북평 함락 시기였다. 일제의 통치하에 물가가 급등하여 인민이 수심이 뜨겁다. 생계를 위해 왕선생은 두 도서관을 열심히 가르치고 여가 시간에 독서와 서화 연구에 전념해야 했다. 이때 그의 그림은 사회에서 이미 유명해져서 가끔씩 보조금을 팔 수 있다.
진원선생은 계공 선생이 진재실학이 있는 젊은이라고 굳게 믿고 묻혀서는 안 된다. 그래야 그가 1938 가을 개학할 때 부인대로 돌아가 중문과 강사로 재임하고, 대학 1 학년은 일반 중국어를 가르칠 수 있다. 이것은 진원 선생님이 스스로 가르친 수업이니, 더 이상 그를 미워하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이후 그는 부인대학과 교육직을 떠난 적이 없다.
1945 항일전쟁 승리 후 왕선생은 부인대 부교수로 승진하여' 중국문학',' 중국문학사',' 중국예술사',' 역대시선' 등을 강의했다. 그의 해박한 지식과 효과적인 교학 덕분에 그는 어떤 교실 수업에서도 수월하고 독보적이어서 학생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북경대학에 겸직 부교수로 초빙되어' 예술사' 를 가르쳤다.
1949 신중국이 설립된 후, 왕선생은 195 1952 겨울부터 일본까지 베이징시에서 조직한 토지개조작업단에 참가하여 호남 현에서 일했다.
1952 기간 동안 전국 고교조정학과, 부인대학과 북사대 합병, 계공선생은 북사대 중문과에서 교편을 잡고' 중국 고전문학' 을 강의했다. 당시 중국 화원은 준비 중이었다. 선생의 초청에 따라 왕선생은 서원의 건립에 참여하여 남방에 가서 시찰을 진행했다. 당시 문화부 문화재국은 고고학 학원을 열어 고고학과 문화재 감정 방면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였다. 왕 선생님을 이 반 선생님으로 초빙하여 학생들을 위해' 중국 서화사' 를 가르치고 지식을 감상하다.
같은 해 93 학사에 가입하여 93 학사 베이징 지부 위원으로 당선되고,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베이징시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며, 65438 ~ 0956 에서 CPPCC 상임위원회를 맡고 있다.
65438-0956 년, 계공선생은 교수로 승진하고, 전문가로서 교육부에 참가하여' 재목으로 가르치고, 전면적으로 발전한다' 는 방침을 관철하고, 과학연구와 기초과정 교육을 강화하고, 교학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된' 관광단' 을 방문하여 상하이, 광저우, 샤먼, 남창, 남창, 을 방문했다. 신중국 설립 초기의 사범교육과 기초교육개혁을 위해 직접적인 자료를 제공하였다.
계공 선생은 열정적으로 교육과 과학 연구 활동에 몰두하고, 국가 대사의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각 방면에서 나무를 세웠을 때 1958 년에 그는 중국 화원에서 터무니없는 죄명으로 우파로 분류되었다. 우파 관계가 사범대학으로 전입된 후 그의 교수직은 취소되고 베이징시정협 상무위, 93 학사 회원자격도 취소돼 심각한 정신적 타격을 입었다. 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그의 선생님 진원 선생님이 그에게 친절한 배려를 베풀어 역경 속에서 버티게 했다. 우파가 강단에 오르지 못하자, 그는 여가 시간을 학술 연구에 투입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논문을 쓰고, 학술 공헌을 열심히 했다. 1964 년 자신의 첫 학술 전문 저서' 고대 서체론' 을 출간해 학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이후 여러 차례 재인쇄되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계공선생은' 준유령' 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끊임없이 심사를 받고 집중적인 학습과 노동을 받았고, 그의 집도 압수당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세월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운동의 간헐적인 휴식시간을 이용해 수정을 거듭하며 또 다른 학술 저작인' 시의 리듬' 을 양조하고 문혁 이후 출판에 나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97 1 년, 계공 선생은 중화서국에 파견되어' 청사 24 사' 원고의 교정 임무를 받아들였다. 주은래 총리의 직접적인 배려 아래, 이것은 수십 명의 국내 일류 문사 전문가가 참여하는 위대한 공사이다. 그 당시 왕 선생은 여전히 모자를 벗은 우파였다. 그 특정한 역사적 환경에서 그는 자신의 지식을 조국에 바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뻤다. 197 1 부터 1980 까지 10 년의 노력 끝에 이 임무를 완수하고 북사대로 돌아왔다.
정책이 시행된 후, 제나라 선생은 교수로 재선된 후 포럼에 진출하는 것은 열정적으로 교육과 과학 연구에 투신하는 것이다. 그는 1977 본과학고시 회복과 1978 대학원생시험 회복 후 적극적으로 교학 일선에 뛰어들었다. 학부대 대학원생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주동적으로 야대 과정을 이어받는다. 우리는 많은 청년들과 함께 이 늦은 봄을 소중히 여긴다.
1982 년 베이징 사범대학교에서 고전 문헌학 석사 학위점을 창설했고, 1984 년 국무부에서 박사점으로 비준되었다. 왕선생은 이 전공의 박사 멘토로 초빙되어 노약자를 돌보지 않고 사망할 때까지 계속 일을 했다. 2000 년 고 () 저명한 학자 종경문 () 과 함께 교육부 인문 사회과학' 민속 고전 인물' 연구 기지를 창설했다. 20 여 년 동안 석사생과 박사생들을 양성했는데, 그들은 직장에서 상당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교수, 편집자, 연구원, 박사 멘토가 되었다. 그리고 최다 10 의 박사생은 아직 공부하고 있다.
1933 에서 부인고등학교에 입학하고 1935 에서 부인대학교 미술과에 입학합니다. 제선생은 교육업무에 72 년, 고등교육업무에 70 년을 종사한다. 부인, 사대 원로, 중국 선임 교육자입니다. 제나라 선생님은 영광스러운 칭호를 많이 가지고 계시지만, 그는 그것들이 모두 그의 부업이라고 생각했고, 그의 주업은 단 하나, 바로 교사였다. 장기간의 교수와 과학 연구 실천에서 그는 줄곧 교수와 과학 연구의 밀접한 결합을 중시해 왔다. 그는 교학과 과학 연구 실천에서 경험을 총결하고, 법칙을 탐구한 후, 이러한 경험을 이용하여 교학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교학 수준을 높였다. 그는 학생들에게 엄격하고 상냥하며, 그들의 작은 진보와 성적에 대해 열정적인 격려와 긍정을 하며, 항상 그들의 건강한 성장에 관심을 갖는다. 교육 방면의 뛰어난 성적으로 1998, 1999, 200 1 에서' 베이징시 사덕표병',' 베이징시 직업도덕스타' 로 선정되었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많은 가난한 학생들이 북사대에 합격해 생활이 상당히 어려웠다. 제나라 선생은 이 일을 알게 된 후 매우 조급해서 자신의 힘으로 그들을 돕기로 결심했다. 편리한 1990 년 홍콩에서 서화 바자회를 개최하여 선금 160 여만원을 모금하다. 이것은 당시 작은 액수가 아니었고, 그는 자신의 이름이 아니라 진원 선생의' 이운서점' 의' 이운' 을 고집했다. 이운상학기금' 을 설립하는 것은 선생님들의 가르침과 양성에 감사하고, 학생들이 진담선생의 애국주의 정신과 고된 분투, 학문이 엄격하고 상우벌열한 학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기절은 북사대 교사와 학생들을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계에서도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친다.
1997 년 베이징 사범대학 개교 95 주년 경축 때, 제나라 선생은 학교에서 의뢰를 받아 교훈' 학인교사, 인사표' 를 직접 작성하였다. 이 학교 훈훈은 이론과 실천의 결합에서 사범교육의 본질을 깊이 드러내고, 정밀한 교육 이념을 가지고 있으며, 북사대 교사와 학생뿐만 아니라 국가 지도자와 형제대학의 찬사를 받았다. 이 두 문장은 그가 교육자로서 70 여 년 동안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계공 선생은 존경받는 교육자일 뿐만 아니라 중국 당대 문화의 유명인이기도 하다. 그는 시, 책, 그림, 문화재 감상, 학술 연구를 하나로 모은 국내외의 유명한 국학 전문가, 학자, 대사이다.
계공 선생은 오랫동안 유명한 화가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처음에는 재희민 씨가 교사로서 그림을 배웠다. 가선생은 전형적인 문인화를 그렸을 뿐만 아니라 서화에도 높은 감상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제선생이 그림과 감상에 모두 수양이 있다. 나중에 지아 선생은 제씨를 주동적으로 소개하여 유명한' 전문가 화가' 오경정 씨를 알게 되었다. 제나라 선생님은 오 선생님을 따라 그림을 배우셨는데, 선생님의 성공에 완전히 얽매이지는 않았다. 결국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구도가 엄격하고, 기법이 생동적이고, 색채가 선명하고, 정취가 유장하며, 특히 산수와 죽석에 능하며, 전통 문인화에서 매우 재미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그의 작품은 화단에 흔적을 남겼다. 그는 또한 그림을 그리고 돈을 팔아 생활을 보충하고, 많은 우수한 작품들을 사회로 유입하여, 50 년대에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전문가들은 그의 그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그림 안의 경지로 그림 밖의 정을 구하고, 그림의 경지가 참신하고, 경지가 넓고, 꾸밈이 없고, 수법이 자연스럽고, 흥미를 자아낸다" 고 평가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매년 서화 경매에서 계공 선생의 초기 그림을 볼 수 있으며, 팬들에게 고가로 소장되어 그 소중함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반우' 운동에서 이 사업에 대한 그의 열정은 화원에서 우파로 맞아 심각한 타박상을 입었다. 게다가 그는 당시 자신의 전문 사상을 공고히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펜을 봉하여 모든 정력을 교육에 투입해야 했다.
개혁개방 이후 문학봄이 도래함에 따라, 제나라 선생은 붓을 되찾았지만, 직함이 높기 때문에' 서채' 가 너무 많아 그림이 많지 않아 특히 귀중하다. 중남해 정협 중앙문사관 댜오위타이 국호텔 등지에서 제선생의 우수한 서화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왕선생은 또한 국가 지도자의 방문과 문화 사업의 국제 교류를 위해 많은 작품을 그렸다. 그는 늘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저는 여기 선물 제조사입니다." 그가 첫 교사절에 그린 푸른 송석 지도의 상당 부분이 북사대 읍교의 보물이 되었다.
계공 선생은 국내외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중국 서예가 협회는 198 1 에 설립되었고, 왕선생은 부의장으로 선출되었고, 1984 는 의장으로, 이어 명예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왕 선생의 서예상의 높은 업적은 그의 재능뿐만 아니라 그의 근면함에서도 비롯된다. 그는 많은 비각, 특히 조맹기, 동치창, 류공권, 구양문의, 지용 등을 연구했다. , 그리고 깊은 공력을 축적하고, 자신의 심미적 재미를 결합하여, 결국 독보적으로 모든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의 서예 작품은 현수막, 책면, 병풍 대련을 불문하고 아름다운 운율과 심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촘촘한 매듭, 창력이 하늘거리는 필법, 엄밀한 배치가 모두 난로불의 순청한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가풍을 형성하여 사람들에게' 계몽' 으로 추앙받고 있다. 서예권은 그의 서예작품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서예가의 책이자 문인 시인의 책이다. 우아하고, 고대이며, 두루마리 냄새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의미심장하고 소탈하며 관람객들에게 기억에 남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공부와 시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사람들은 늘' 책은 그 사람 같다' 고 말한다. 치 선생의 서예는 그의 인품, 학식과 마찬가지로 아름답고 소탈하며 휘황찬란하고 낭만적이다. 1980 년대 이래로 각종 기공 서예집이 속속 출판되었다.
Qigong 씨는 서예 이론에도 독창적인 연구가 있다. 그는 대량의 유명한 비각에 대해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고증을 진행하여 대량의 전문 논문을 저술하여 서예사와 비각사 연구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그의' 서상 시 100 수' 라는 책은 100 수의 형식으로 수십 년 동안 서예를 공부한 경험을 체계적으로 요약하여 서예계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서예가 우리 민족 문화의 우수한 전통 중 하나로 문화 교류의 실용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독특한 민족 예술과 감상가치가 있는 문자 예술이기도 하다.
계공 선생은 서예 예술 자체에 대해서도 많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조맹은 "서예는 획을 기초로 한 것이니, 너도 글씨를 쓰는 데 공을 들여야 한다" 고 말했다. 。 수십 년간의 실천을 통해 그는 "서예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펜과 글씨를 쓰는 것은 변증 관계다" 고 생각했다. 하지만 서예를 배우는 얕은 단계로 볼 때, 마땅히 기초를 쌓아야 한다. " 조 씨가 말한 것과는 상반된다. 예를 들어, 그는 임비와 임첩의 관계가 변증적이라고 생각했고, 임첩은 원화의 면모를 더 사실적으로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임습을 해야 한다. 베린은' 칼날을 통해 펜촉을 본다' 고 해야 참뜻을 얻을 수 있고,' 칼보다는 반명의 스승' 이라고 자처하며 다년간의 탐구를 거쳐 한자의 중심이 전통 쌀칸의 중심이 아니라 중심에서 멀지 않은 네 모퉁이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것들 사이의 비례 관계는 이른바' 황금비율' 과 일치한다. 이런 구체적인 이론은 서예를 배우는 데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계공 선생의 서예와 회화 방면의 성과를 표창하기 위해 문화부는 2000 년에 그에게 란정 평생 성과상을 수여했다. 2002 년' 조형 공연 예술 창작 연구 성과상' 을 수여했다.
Qigong 씨는 독특한 스타일의 현대 구 시인입니다. 어린 시절, 그는 시에 관심을 갖고 많은 작품을 외웠다. 젊었을 때 어른들이 주재하는 필회에 자주 참석하고, 선생님 친구와 함께 시를 이야기하고, 노래를 감상하고, 탄탄한 창작 기초를 다졌다. 가르침을 받은 후, 그는 생활 속의 사람, 일, 기물, 산수, 서화 작품에 대한 느낌을 자주 표현하여 많은 우수한 시 작품을 창작하였다. 1989 년, 그의 첫 시집' 계공 여운' 이 출판되었다. 그는 서문에서 "이 시들은 여러 해 동안 우연히 남긴 언어의 기록이다" 며 "우호적인 목소리의 흔적" 이라고 말했다. 1994 와 1999 년에는 두 번째와 세 번째 시집' 계공 여욱' 과' 계공 어우' 가 잇따라 출판되었다. 이후 이 세 가지 시는' 총필사본 시집' 과 시집에 편입되었다. 왕선생의 시는 계승과 혁신의 변증적 창작관을 잘 구현하였다. 격법이 엄격하고, 언어가 우아하고, 의경이 깊고 함축적이며, 학문적 공력이 깊고, 고전이 깊다. 동시에 고대인들이 유행하지 않았던' 내 손글씨' 의 원칙을 고수하고, 자신의 진심을 쓰고, 실생활에 가깝고, 현재의 어휘를 사용하며, 현대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일부 유머시는 그의 생활 태도를 잘 반영하고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형성하며 고전시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계공 선생의 많은 서예 작품은 모두 그 자신의 시에 쓴 것이고, 그의 그림은 모두 자신의 경구를 가지고 있다. 시, 책, 그림은 같은 작품에 진열되어 화합통일을 이루고, 그림을 보고, 책을 감상하고, 그 시를 낭송하며, 사람을 기분 좋게 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게 하며, 다시 한 번'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는 경지를 엿볼 수 있다. 고대인들은 이런 작품을' 삼절대' 라고 불렀고, 제선생은 당대' 삼절대' 의 선두주자였다. 제선생의 시가 발표된 후, 사회에서 강렬한 반향을 일으켰다. 전문가들은 그의 시가 "공력이 깊고, 풍격이 뚜렷하며, 고전시의 고유 형식을 완벽하게 운용하고, 현대의 새로운 단어, 새로운 전고, 비속어, 속담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그의 시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새로운 시대의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여, 어떻게 시가 창작을 계승하고 혁신할 수 있는지를 본보기를 세웠다" 고 평가했다.
계공 선생은 안목이 예민한 문화재 감정가이다. 장 선생은 구름을 맛보았다: 일생에서 가장 근면하고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문화재 감정이다. 특히 고대 서화 비각에 대해서는 학문이 깊다. 일찍이 소년 시절에 그는 대량의 감정 경험과 지식을 축적했다. 자희민 선생님은 늘 그를 고궁박물원에 데리고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서화작품을 구경하고 전시품으로 감정지식을 설명해 주신다. 왕선생은 유리 공장 등지의 골동품 서화점에 자주 가서 민간 고수들을 가르친다. 그들은 왕 선생님이 그렇게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시는 것을 보고, 또한 그에게 계획을 세워서, 그로 하여금 많은 귀중한 실천 경험을 얻게 하였다. 1947 선생은 고궁박물원 특임원사로 임명되어 고물관 서화감정, 문헌기록심사, 문헌관 청대 사료정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국가는 문화재국을 설립하여 사회에 흩어져 있는 문화재를 인수하고 감정하는 일을 담당했다.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때마다 왕선생을 초청한다. 국가문물국 (WHO) 는 65438 년부터 0983 년까지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7 인팀을 초빙하여 중국 각 주요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진품을 감정했다. 왕선생은 일곱 명의 전문가 중의 하나이다. 1985 년 국가문물국 국가문화재감정위원회 위원으로 초빙됐고, 1986 년 의장을 맡았으며, 그동안 수만 점의 서화문물이 곁을 지나갔다. 서화 외에도 출토된 유물과 고서도 감정했다. 예를 들어 왕안석의' 골엄경 요의', 용슈의' 송대 왕문공집' 등이 있다. 최근 2 년 동안' 사송'' 춘화정첩' 의 채집 감정에도 참여해 문화재계를 놀라게 했다. 수십 년 동안, 계공 선생은 우리나라의 진귀한 문화유산 보호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으며, 문화재계 인사들은 모두 그를 얻기 어려운 국보급 인재라고 불렀다.
감정 방면에서 그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지식이 광범위하고,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있고, 서화와 관련된 각종 지식에 익숙하며, 이용할 수 있는 자료가 많다. 두 번째는 문헌 고증에 능하고 문헌 정보를 파악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일단 관련 문제가 발견되면, 그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고증을 진행하여 예술 연구와 학술 연구를 결합할 수 있다. 셋째로, 본인은 다년간의 서화 실천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 법칙과 구체적 기법을 잘 알고 있으며, 각 파의 풍격 특징을 잘 알고 있으며,' 천검을 만난 후' 의 경지에 이르렀다. 요컨대, 그는 학자와 예술가를 하나로 모은 감정가에 속한다. 그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깊이 파고들어 여러모로 조사해 다른 사람이 발견할 수 없는 문제를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당대의 옛 문제' 장욱초서 고시첩' 의 실제 연대에 대한 고증을 가지고 있다. 육기' 평복첩' 전문에 대한 해석과 고증이 가장 좋은 예이다.
계공 선생은 걸출한 학자이다. 왕선생은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치고, 재능이 출중하며, 기억력이 사람을 놀라게 한다. 그는 많은 책을 많이 읽어서, 한 번 보아도 잊지 않는다. 그가 늙었을 때까지, 그는 어떤 것이 어떤 책의 어느 장에서 나왔는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었다. 다이 씨는 학식이 해박하여 고전 문학과 전통 초등학교에 정통하다. 그의 가르침 아래 제나라 선생님은 탄탄한 국학의 기초를 다졌다. 나중에 왕 선생은 진담선생으로부터 고증의 요령과' 고갈과 어업' 의 엄밀한 정신을 얻어 전문화되고 규범화된 치학의 길을 걸었다. 진 교장은 또한 제선생이 학술 연구에서 자신의 특기를 발휘해야 한다고 가르쳤기 때문에, 제선생은 서화를 연구하는 것부터 학술 연구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급문연구", "동치창 서화귀신화가시험" 등 처음 몇 편의 학술 논문은 모두 진원장이 직접 지도하여 완성한 것이다. 다년간의 교학 실천 속에서 왕선생은 고전문학, 문헌학, 음운학, 훈고학, 역사학, 문헌학, 판본학, 종교학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연구하였다. 모든 연구에서, 제나라 씨는 여전히 자신의 독특함을 가지고 있다. 그는 견고하고 엄밀한 논증 곳곳에서 자신의 독특한 지혜를 드러낼 수 있다. 그는 늘 다른 사람이 말하지 않은 말을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고, 다른 사람이 말하지 않은 말을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시의 운율을 해석하는 것은 번거롭지만, 왕선생의' 대나무 장대' 이론은 이 문제를 쉽게 단순화할 수 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여 백가쟁명으로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선생은 늘' 잡화점' 으로 자처하지만, 실은 많은 책을 읽고, 각 학과의 경계를 돌파하여 통식학자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가 만년에 개설한' 고서정리 기초' 과정은 이런 성격에 속하며, 왕선생은 이를' 돼지 달리기 학교' 라고 놀렸다.
제선생의 주요 저서는' 1950 년대 홍루몽 자기' 와 성이본' 홍루몽 주석' 으로 홍학 연구의 필독작이다. 1960 년대의' 고서체 원고' 는 문자 연구와 서예 연구를 하나로 모은 중요한 문헌학 전문 저서이다. 1960 년대,' 시의 리듬에 대하여' 라는 책은 간단하고 복잡하며, 시의 리듬을 연구하는 독특한 저작이다. 1980 년대에 중국 현상 시리즈는 중국 고전 언어, 특히 시 언어에 대한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을 많이 제기했다. 80 년대' 8 주 이야기' 는 8 주의 특징과 공과에 대해 실사구시의 평가를 했다. 2004 년에 출판된' 기공 강의 실록' 은 학생의 교본이지만, 그의 문과와 통식 교육의 학문적 특징을 전형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고갈된 지 여러 해 된' 기공총 원고' 는 그 학술적 성과로, 그 중 비각, 예술 방면의 고증 문장 등은 일반 학자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왕선생의 지식은 정말 해박하다.
계공 선생도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영향력을 누리는 사회활동가이다. 그는 걸출한 재능, 숭고한 사상윤리, 국가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으로 각 방면의 존경과 사랑을 얻었다.
1980 은' 구삼학사' 상임위, 홍보부 차관으로 당선됐다. "93" 중앙상원위원회 부주임, 현직 고문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82 베이징시 정협위원 직위 재개, 1986 정협위원 선출. 6, 7, 8, 9, 10 회 상임위원회를 연임하고 CPPCC 서화실 주임을 겸임하다.
1983 년 가을 중앙통전부와 각 민주당 조직전문가 그룹이 서부 지역 문화건설을 지원했다. 제 선생님은 70 대에 내몽골 닝샤 간쑤 청해 신강 등지에서 강의하며 서부 지역의 교육 사업에 사랑을 바쳤다..
1992 는 국무부에서 중앙문사연구관 부관장으로 초빙됐고, 1999 관장으로 초빙됐다. 문사관 건설과 문사 자료의 정리 출판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2002 년 서릉인쇄사 사장으로 임임하다.
왕선생은 또한 중국 불교협회, 고궁박물원, 국립박물관의 고문, 베이징시 민족사무위원회 부주임, 베이징시 인민대외우호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충만한 열정과 책임감 있는 태도로 정치에 참여하고, 각종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주변국과 홍콩, 마카오를 오가며 조국 통일의 대업과 중외 우호 협력을 완성했다.
왕선생은 여러 차례 일본 싱가포르 한국을 방문해 서전 전시회와 학술 교류를 개최하고, 여러 차례 홍콩에 가서 강의하고 문화재 평가에 참가하도록 초청 받았다.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의 초청으로 학술회의에 참석하고, 고서화를 품평하고, 영국과 프랑스 양국 박물관을 방문해 중국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제나라 선생의 예술과 학술상의 높은 업적은 그의 고상한 인격과 분리될 수 없다.
왕선생은 국가와 민족에 대해 적성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조국과 국민을 사랑한다. 소수민족 시민으로서 어려서부터 종교경험이 있고 민주당의 중요한 책임자로서 그는 민족 단결, 애국애교, 당 지도자의 통일 전선과 조국 통일 대업에 힘쓰고 있다. 그는 11 회 삼중 전회 이후 확립된 개혁 개방 정책을 단호히 옹호하며 홍콩과 마카오의 귀환을 열렬히 노래하였다. CPPCC 에서 그는 각종 외교적 장소에서 국가의 이익과 존엄성을 보호하고 조국의 유구한 전통문화를 홍보하고 소개하며 조국을 위해 영예를 안았다. 그는 또한 박애와 세계를 주목하는 마음으로 국가의 발전과 건설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천재를 만날 때마다 그는 적극적으로 기부한다. 그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기를 진심으로 기도한 후 세계 평화를 진심으로 기도했다. 국가와 세계의 가난과 고난, 추악함과 폭력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의 동정과 불안이 말로 넘쳐흐를 때마다 그의 선량함은 감동적이었다.
왕선생은 성정 중의 사람이다. 그는 착하고 진실하며 우정을 중시한다. 그는 아내에게 충실하고, 어머니에게 효도하며, 선생님을 존경한다. 그는 그들의 사랑을 받아들일 수 있고, 그들의 사랑이 없으면 자신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을 더 사랑하고, 이것이 그들에게 가장 좋은 보답이라는 것을 안다. 그의 서화 성취와 시가 창작의 감동적인 힘은 모두 이와 관련이 있다. 자신의 업적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항상 진로교장의 은정을 직설적으로 외치며, 그를 도와준 사람과 그들의 후손에게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는 친구에게 진실하고, 친구에게 마음을 열고, 지위가 아무리 높더라도, 친구와 순결하고 순진무구한 우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는 후배와 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상냥하고, 세심하게 가르친다. 그는 늘 다른 사람의 관심과 선생님의 건의로 자랐다고 말한다. 왕 선생님의 정성과 다정한 정이 그가 접촉한 모든 사람을 깊이 감동시켰다.
왕선생은 정직하고 순결하며, 품성이 고상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행동거지가 제격이고, 사업에 지칠 줄 모르고, 일에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그는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너그럽고 예의 바르며, 접근하기 쉽다. 그는 여태껏 거드름을 피운 적이 없고, 모든 사람을 존중하며, 일반 노동자와 3 학년 학생을 포함한다. "화살처럼, 길처럼, 돌처럼, 열심히 진취한다" 는 것은 그가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한 주먹의 돌은 단단하고, 한 숟가락의 물은 깨끗하다' 는 것은 다른 쪽의 벼루에 적힌 글이다. 왕선생은' 견순' 이라는 글자를 서재의 이름으로 삼았으며, 그의 절조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기도 하다.
왕선생은 개성이 소탈하여 마음이 넓다. 그는 개인의 이익도 신경쓰지 않고, 돈도 신경쓰지 않고, 바깥의 이런 것들에 대해 늘'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낙천주의와 활달은 항상 삶의 기복을 해소할 수 있다. 심지어' 반우' 와' 문혁' 에서도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앞을 바라볼 수 있고, 결코 불평하지 않을 수 있다. 굴욕을 당하거나 놀라지 말라',' 하필 늘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등의 시구가 그의 시에 자주 등장한다. 그의 가슴은 넓고 감탄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는 재치 있고, 반응이 민첩하며, 말투가 유머러스하고, 농담을 좋아하고, 그와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모두 일종의 즐거움이라고 느끼고, 그의 인격매력에 매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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