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 말은 시 감상에서 어떤 기법에 속하는가?
이 말은 시 감상에서 어떤 기법에 속하는가?
달밤
두보
머나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달빛을 바라보며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보고 있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달밤' 이라는 제목으로 작가는 장안의 달을 보았다. 스스로 출발하면' 오늘 밤 장안월, 손님은 혼자 본다' 라고 써야 한다. 하지만 더 걱정스러운 것은 그가 자유와 불확실성을 잃은 것이 아니라 그의 아내가 그의 처지에 대해 얼마나 걱정했는가 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감동과 감동을 받아 "푸저우에서 멀리 떨어진 그녀는 달빛을 보고, 혼자 그녀의 침실 창문에서 본다" 고 직접 적었다. 이것은 이미 한 층을 통과했다. 나 혼자 밖에 있는데, 당연히 혼자 달을 본다. 아내 옆에 아이가 있는데 왜' 혼자 보고' 있니?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 너무 어려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고 대답했다. 아내가 달을 바라보는 것은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장안' 을 회상하는 것이고, 작은 아이는 경험이 부족하여 어떻게' 장안' 을 기억하는지 모르겠다! 아내의' 기억' 은 막내아들의' 기억' 과 대조해' 독립' 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며 또 다른 수준으로 올라갔다.
세 번째 부분은 아내가 혼자 달을 감상하는 이미지 묘사를 통해' 장안' 을 더욱 선보인다. 안개가 젖은 구름은 못생기고, 달은 춥고 옥팔은 춥다. 달을 보는 시간이 길수록 그리움이 깊어졌고, 나는 그녀의 남편이 아직 살아 있는지 걱정까지 했다.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이것이 바로 저자가 상상했던 것입니다. 아내가 걱정이 태산이고 밤에 잠을 잘 수 없다는 생각에 나는 울음을 참을 수 없었다. 두 곳에서 달을 보고, 각각 눈물을 흘리며, 이 고통스러운 인생을 끝내는 희망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저는 희망을 표현한 시로 끝을 맺었습니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응? " 쌍사진' 과 눈물이 마르기 시작한 뒤' 혼자 본다' 는 것은 암시다.
이 시는 망월을 통해 이별의 정을 표현하지만, 일반 커플 간의 이별의 정을 표현하지는 않는다. 6 개월 후에 쓴' 촉회' 시에서 작가는 "지난해 관문이 터져 아내가 오랫동안 외로웠다" 며 "책을 보내 삼천 (창촌이 있는 곳) 에게 물어봤는데 집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까?" " 비기시겠습니까! 두 편의 시를 보면' 혼자 본다' 의 눈물이 세계 혼란의 비애에 흠뻑 젖어' 쌍사진' 의 광채에 우주 평화의 이상이 빛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행간, 시대의 맥박이 뚜렷하고 분별할 수 있다.
달밤',' 한 사람이 본다',' 사진 두 장 찍는다' 라는 제목이 한 편의 시의 눈이다. 혼자 본다' 는 것은 현실이지만, 반대로 볼 때, 나는 아내가 장주의 달만' 혼자 본다',' 장안을 기억한다', 그녀 자신은 장안의 달을' 혼자 본다',' 장저우를 기억하지만 수록됐다' 고 썼다. 쌍사진' 에는 추억도 있고 희망도 있다. 나는 오늘 밤' 혼자 본다' 는 것에 대해 슬퍼하고, 과거의 같은 견해를 회상하며, 모를 때 미래에 희망을 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글이 간결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황생이 말했듯이, "이 점에서 시인이 될 필요는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응?
《당시감상사전》에서 인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