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교수 및 연구 활동은 중학생들에게 고대시를 배우도록 가르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교수 및 연구 활동은 중학생들에게 고대시를 배우도록 가르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시 한 수, 맛, 사상이 고시의 매력을 만들었다.

고시는 중국 문화예술의 보고에서 찬란한 구슬이다! 시경부터 오늘까지 고시는 광범위한 내용, 깊은 내포, 진지한 감정으로 중화민족의 빛나는 역사를 담고 있다. 고시는 선조가 우리에게 준 가장 소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초등학교 교과서의 고시는 정선 중의 정품이다. 짧은 몇 줄의 글자에는 풍부한 철리와 부드러운 정취가 담겨 있다. 그중 철리와 매력은 학생들에게 평생 이득이 되는 지식의 축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초등학교 고시 교수에서 고시에 함축된 여러 가지 아름다움을 학생들에게 이해시켜 학생 자신의 정서를 키울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첫째, 음-고대시의 멜로디의 아름다움

읊조리는 것, 즉 "경을 낭독하는 것" 이다. 고시 교육에서 나는' 읊음' 이 1 위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읊음' 이란 리드미컬하게 시를 읽는 것이다. "읊다" 는 말이 1 위인데, 이것은 고시의 구체적인 문학 형식에 의해 결정된다.

이미 고쳤다. 고시로서 그 언어 자체는 소리, 리듬, 멜로디가 있고, 억양이 있고 음악성이 있다. 리우웬이' 문심 조각용' 에 쓴 것처럼요? "음률" 은 "소리가 키스를 돌리고, 링링이 옥과 같다" 고 지적했다. 솔직히 말하다

귀, 구슬 같다. 그러므로 고시를 근본적으로 이해하려면' 읊음' 부터 시작해야 한다. 물론, 이 단계에서, 우리는 고시 리듬에 대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주입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린 끝났어

우리는 낭송을 통해 고시에 독특한 운율미를 나타낼 수 있다.

정호의' 우연히 봄날을 만나다'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시 전체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구름이 가볍고 바람이 가벼워서, 이미 정오가 가까워졌을 때 꽃이 버드나무를 따라 흐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여가를 모를 때, 청소년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시간을 훔치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시 전체의 주제는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하고 시인의 봄나들이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하며 봄에 대한 찬사와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만약 우리가 어떤 방법도 따르지 않고 학생들을 맹목적으로 읽고 암송하게 한다면, 또는

선생님을 통해 끝없이 해설하다. 나는 학생들이 고시에서 시인의 어린 시절 같은 즐거움을 체득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시사에서 아름다움을 맛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하지만 우리 선생님이 학생들을 지도한다면,

"용" 이라는 시는 분명히 다른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는 학생들에게 이미 가지고 있는 관련 지식에 근거하여 이 시를 리듬으로 나눌 것을 요구한다.

구름이 옅다/바람이 가볍다/이미 정오가 가까워지고, 곁꽃/버드나무를 따라/천천을 건너다.

사람들이 신락에 대해 모를 때, 그들은 시간을 훔치라고 부를 것이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자신의 리듬에 따라 낭독하게 하고, 자신의 이해에 따라 다시 읽어야 할 단어를 표시하게 한다.

구름이 옅다/바람이 가볍다/이미 정오가 가까워지고, 곁꽃/버드나무를 따라/천천을 건너다.

사람들이 신락에 대해 모를 때, 그들은 시간을 훔치라고 부를 것이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시범에 따라 낭독을 하고, 학생들이 어디에 올리고, 어디에 떨어지는지를 표시함으로써 이 시의' 읊음' 효과를 형성하게 한다.

구름이 옅다/바람이 가볍다/이미 정오가 가까워지고, 옆에 꽃이 피었다/버드나무를 따라/천천을 넘었다.

사람들은 신락이 있을 때, 공부소년 △ 이라고 부를 줄 모른다.

반복해서 읊으며, 구름의' 가벼움', 바람의' 가벼움', 꽃의 향기, 푸른 잎의 아름다운 나들이 이미 학생들 앞에 나타났다. 유 신악' 의 낭랑함과' 후배 후배' 의 은희는 이미 학생들이' 독경' 에 도취된 작은 얼굴에 출렁이지 않았는가?

학생들은 음률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선생님의 지도 아래, 깊거나 높거나 급하거나 긴' 읊음' 은 고시음법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둘째, 품질-고대시의 아름다움.

제품, 즉 "맛" 입니다. 고시의 언어 자체는 고도의 개괄적인 언어이다. 고시 언어의 가르침에 대하여, 하나는 시안을 시식하는 것이다. 북송대문호 수시가 말했듯이, "천도가 갑자기 등을 돌리고, 시가 교묘하게 증가한다" 고 말했다.

손상。 "고대인들이 시를 쓰는 가장 재련사는 항상 가장 적절한 단어를 찾아 시를 수입한다. 이것은 지아 섬의 "정밀 조사" 에서 조금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좋은 문장을 음미하는 것이고, 고시에는 음미할 만한 시구가 많다.

일생의 문장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거나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이렇게 정교한 글에 직면하여 학생들은 어떻게 그 중의 미묘함을 느낄 수 있습니까? 학생들을 안내하여 세심하게 음미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다.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맛' 을 시도해 보세요. 고시의 묘어를 충분히 표현해야 합니다.

나는 백거이' 목강송' 을 가르칠 때 학생들을' 맛' 시의 묘어로 인도했다.

선생님: 이 고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을 읽어 주세요.

생: 일륜사양이 물 속에 퍼지고, 반강이 부스럭거리고, 반강이 빨갛다.

선생님: 이 두 문장이 무엇을 묘사하는지 누가 우리에게 말해 줄 수 있어요?

생: 석양을 묘사한 잔광은 잔잔한 강물을 비추고, 강물은 반록반홍이다.

선생님: "사진" 인가요?

생: 강에 "깔아" 있어요.

선생님: 다들 정말 꼼꼼하게 봤어요. 그런데 왜 백거이는' 사진' 대신' 가게' 를 쓰죠?

"태어나자마자 어이가 없다"

선생님: 괜찮아요. 이 두 문장을 자세히 읽어 봅시다. "가게" 라는 글자를 읽을 때, 우리 모두는 천천히, 가볍게 읽고, 회상해야 한다. 이 말을 지금 귓가에, 눈앞에, 가슴에 녹이게 하라.

성씨는 또 시를 읽기 시작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 이때 태양이 강에 붙어 있는 게 틀림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작가가' 깔다' 라는 글자를 썼어요.

생: 나는' 가게' 라는 글자를 아주 잘 쓰는 것 같아. "가게" 라는 글자는 석양이 강바닥을 비추는 장면을 "이동" 할 수 있다.

생: 나도 작가가' 가게' 라는 단어를 쓰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해. 내가 이 단어를 읽었을 때, 나는 마치 붉은 햇빛이 강의 다른 끝에서 천천히 이 끝으로 굴러가는 것을 본 것 같았다.

생:' 가게' 라는 글자를 읽으니 석양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것은 강물에게 붉은 녹색의 옷을 입히고, 부드럽게 애무하며, 매우 사려 깊다. 가을에는 풍부한 과일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석양도 있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생: 나는' 가게' 라는 글자로 강물을 보고, 강물이 천천히 흐르고, 마이크로웨이브가 반짝이는 강물의 광택이 계속 반짝인다. 빨간색과 초록색이 시야에 들어온다. 얼마나' 반강 샤오 반강홍' 의 강면인가!

선생님: 네! 얼마나 아름다운 경치인가! "상점" 이라는 단어는 많은 이미지에 사용된다. 우리 모두가 이 단어를 읽을 때, 마음속에는 말할 수 없는 친절과 한가함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가을 석양의 부드러움이고, 이것도 가을의 황혼이다.

양의 매력은. 우리 두 마디 더 읽고, 이 시를 읽고, 비길 데 없는' 가게' 글자를 음미하자! 강물의 반록반홍의 장관을 되새기다!

오랫동안 우리 선생님은 고시를 강의할 때, 항상 시의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에 머물거나, 시인의 사상을 학생들에게 간단하게 주입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교수 방식은 학생들이 고시 학습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하게 할 뿐이다.

따라서 고시의 가르침은 얕은 수준의 이해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학생들에게 고시의 언어를 맛보도록 유도해야 한다. 결국 고시 언어의 정교함과 아름다움은' 품위' 가 되어야 한다.

셋째, 사고-고대시의 이미지 아름다움

생각, 즉 "상상" 입니다. 중국의 고시 이미지가 풍부하여 고시의 깊은 내포와 함축적 표현도 결정한다. 어떻게 시의 심오하고, 학생과 고시가 함께 시를 만들 수 있도록 전달합니까?

심호흡은 대체로 학생들이 고시의 이미지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에 달려 있다. 어떻게 학생들을 이끌고 고시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까? 나는 생각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다고 생각한다.

특급교사 왕배가' 장그리움' 이라는 단어를 강의할 때 어떻게 학생들이 고시의 의경을 상상할 수 있게 했는지 보자!

가벼운 연기와 같은 실크 대나무 민악' 비파' 와 함께 왕 선생님은 시작했다.

선생님: 자, 얘들아, 손에 든 펜을 멈추고 저자의 고향으로 돌아가 나란성드 고향으로 들어가자. 그의 고향에 어떤 그림과 장면이 있는지 보러 가자.

생 1: 나란성드 고향의 새꽃 향기를 봤어요. 그의 가족은 마당에서 수다를 떨고, 아이들은 골목에서 놀고, 목동은 소와 양을 쫓아다니며 풀을 뜯고, 아가씨들은 입구에 앉아 자수를 하고, 학교가 끝난 아이들은 책가방을 내려놓고 바람을 타고 연을 세우고, 어떤 이들은 꽃을 화환으로 엮어 머리에 달았다. 나의 고향은 활력이 넘친다.

선생님: 얼마나 행복한 마을인가! 이것은 그가 본 것이다. 뭐가 보여요?

생 2: 나는 밤에 달빛이 휘영청 밝고 별들이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그의 친족은 창가에 앉아 동그란 달을 바라보았고, 새는 울음을 그치고, 밖에서 울부짖는 바람만 들렸고, 꽃은 꽃잎을 감았다. 그들의 사랑하는 사람들은 나란성드 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그들과 다시 만날 수 있기를 얼마나 바랄까.

선생님: 얼마나 조용하고 아름다운 밤이에요. 보셨죠?

생 3: 화창한 날, 아내는 비단을 수놓고 있고, 아이들은 문 밖의 풀밭에서 놀고, 나비를 잡다가 숨바꼭질을 한다. 남자들은 물을 운반해서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밥을 다 먹고 온 가족이 모여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상상" 은 고대시 교육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다. 상상력' 이 없는 고시 교수 수업은 교실을 생기 없이 고인 물로 만들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왕 선생님의 교학 단편은 선생님과 본문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벤, 교실과 본문이 하나가 되어 학생들이 그 속에 있는 것은 반드시 교실의 경지와 하나가 되어야 한다. 이런' 상상' 에 융합된 이런 경지는 일종의' 아름다움' 의 즐거움이 아닌가?

사실,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우리를 위해 이렇게 낭랑하고 낭랑한 문학 형식을 만들어 준 것에 대해 정말 감사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시는' 아름다움' 이다. 우리는' 아름다움'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의 총목표가 지적한 바와 같이, 우리 학생들이' 중화문화의 풍부함을 인식하고 민족문화의 지혜를 습득하라' 는 동시에' 고상한 정서와 흥미의 영향을 받아 개성을 발전시키고 정신세계를 풍부하게 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