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유명인의 예

유명인의 예

주자청은 책을 옷으로 샀다.

양건민

주지청 선생은 산문으로 유명하지만, 나중에 오랫동안 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시선' (고시원을 근거로 함),' 가요',' 도연명시문',' 신문학 연구' 등의 과정을 강의했다. 잡시',' 격법',' 시언지',' 아속감상',' 고전담자' 등 문예평론이 출판되었다. 그의 학술 연구 저작은 깊은 학술 조예를 가지고 있다. 이런 두터운 문학이 축적된 것은 아마도 그 세대의 문인 덕분이다. 이런 축적은 자연히 그들의 독서와 책에 대한 사랑과 관련이 있다.

Zhu Ziqing 은 중학교에 다닐 때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그 당시 집에서는 매달 용돈 1 원을 주었는데, 그는 대부분 고향에 있는 광익서점에 돈을 빚지고있다. 바로 이 출판사에서 그가 책 한 권을 얻었는데, 불교가 이승하여 철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그는 북경대학교 공부하러 왔고 전공은 철학이었다. 주자청은 불교 서적을 더 좋아한다. 당시 대부분의 불경은 서성의 와사찰인 구봉사에 있었다. 그는 절에 가서' 인명정론',' 백가학설',' 번역명집' 등의 책을 산 적이 있다. 어두컴컴한 가을 오후, 주자청이 혼자 거리에 있었다. 나중에 그는 문장 속에서 회상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런 어리석음은 돌이켜보면 꽤 재미있다."

1920 은 주지청이 대학에서 마지막 해다. 한번은 유리 공장에 서점을 구경하러 갔는데 화양서점에서 새 웹스터 사전을 보았다. 가격은 14 원입니다. 이 돈은 이 큰 책에는 그리 비싸지 않지만, 한 학생에게는 작은 액수가 아니다. 나는 수중에 그렇게 많은 돈이 없지만, 나는 정말 이 책을 아쉬워한다. 생각해 보니 자신의 가죽옷은 돈이 좀 든다.

이 외투는 우리 아버지가 주자청에서 결혼할 때 그를 위해 만든 것으로 수달 가죽 깃과 밍크로 만든 것이다. 외투는 천으로 만들어졌고, 스타일은 좀 촌스럽고 칼라는 두 쌍의' 말굽 소매' 로 짜여져 있지만, 결국 가죽이다. 제작하는 동안 아버지도 심혈을 기울였다. 하지만 그때는 정말 그' 큰 사전' 을 아쉬워했고, 앞으로 반드시 외투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오랫동안 망설이다가, 나는 의연하게 그것을 가지고 전당포로 갔다.

전당포는 학교 뒷문에 있어 돌릴 수 있다. Zhu Ziqing 은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도로 사고 싶어서 장부 가격을 가격으로: 14 원입니다. 물론 외투는 이 가격 이상이기 때문에 전당포 카운터에 있는 사람은 조금도 어색하지 않고 바로 지불한다.

돈을 받고, 주자청이 바로 웹스터 사전을 가지고 왔다. 아버지의 심혈을 기울인 그 위대한 외투는 결국 되찾지 못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주지청은 강저장 일대의 중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청화대 중문과 교수로 초빙되었다. 어느 해 겨울은 너무 추웠는데, 주자청은 솜옷을 꿰매지 못하고 거리로 나가 신랑에게 펠트 망토를 사 주었다. 이런 망토는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디자인이 좋고, 가는 털은 부드럽지만 비싸요. 주자청은 살 수 없어서 거칠지만 싼 것을 샀다.

이 펠트 망토는 너무 눈에 띄어 교수의 생활빈곤의 상징이 되어 나중에 주자청을 추억하는 친구의 글에 여러 차례 등장했다. 그러나 Zhu Ziqing 이 도시에서 수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밤에는 매트리스를 깔았습니다. 매우 슬 was 습니다. 이때 도로 살 수 없는 가죽 망토를 다시 생각해 보면 책에 더욱 집착하게 된다.

인민일보 해외판 2004 년 4 월 16

추근과 신도시

추근 (.. 1875-. 1907), 본명 선청, 본명 웅정은 만청으로 유명한 여혁명가이다. 그녀는 절강성 은산에서 태어나 고전시와 작품에 정통하다. 이후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백화보를 창설하고 조폭 동맹회에 참가해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중국 여성보》를 창설하고 광복군을 조직하여 만청 왕조를 전복하기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 1907 은 저장 () 봉기 () 를 조직했지만, 이야기가 새어 나와 영웅이 희생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신도시 여행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추근에는 쑤 (Xu) 라는 절친이 있는데, 그녀의 이름은 그녀는 Huzhou 에 결혼, 안현 난쉰 마을, 어떤 xunxi 여학교 검사관 (교장) 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추근. 1906 봄에 일본에서 돌아온 후에도 이 학교에서 가르칩니다. * * * 동지는 추근과 허를 절친한 친구로 만들었고, 추근에게 20 여 금의 금을 주어 혁명 활동에 종사한 적이 있다. 쑤 chongde 카운티 Shimen 마을 (이 chongfu 마을) 서향 문 먼저 태어 났으며, 시몬 yizhi 교회 (학자) 에 살고있다. 허의 사촌 허운화는 덕청현 신도시의 조씨네 집에 시집갔다. 그녀의 남편 조옥후는 한때 수려한 재자로, 시사 문장 모두 정교하다. 허화자와 허운화는 이렇게 가까워서 그들은 할 말이 없다.

1906 춘하 교제, 허와 추근이 신세의 사촌 허운화를 방문했다. 조씨네는 신도시 남창가 선교 조가에 살고 있다. 조택은' 이안당' 이 신도시 청대 명가라고 말했다. 조옥후와 허운화는 그들의 사촌 쑤 () 와 추근 () 을 열정적으로 대하며 그들과 함께 시 작사를 썼다. 조옥포는 절친한 친구 진축군이 있는데, 그는 동맹회의 일원이다. 감호여 주인공 추진이 신도시 조씨 집에 왔다는 것을 알게 되자 허와 추진을 신도시 진공관의' 수덕당' 에 초대했다. 진축군은 대략 .. 1870 년에 태어났다. 그는 신시민으로 청홍당의 대대대대이며 황, 그리고 이후 민국 절강순회와 모두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진축군 선생도 광서년 장쑤 성의 후보지였다. 그는 신도시 호가의 무덤에' 만흥털실 행' 을 열었다. 무창 봉기 이후 진축군은 절강 순무공서 공격에 참여해 장개석 (.1887-..1975) 와 함께 결사대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후 국민당 중앙 후보위원, 저장성 집행위원을 맡고 있으며, 장개석 () 와 서화 왕래가 있다. 조옥후와 허운화의 소개로 진축군은 추진을 알게 되었는데, 이번 추근은 신도시에서 약 3 ~ 5 일 동안 머물렀다.

추근이 두 번째로 신도시에 온 것은 아마도 1907 의 시작일 것이다. 그녀는 처음에 석문, 허의 친정에 살았다. 청정은 추근 () 을 지명 수배자로 보고, 그녀와 쑤 () 의 관계를 알고 있기 때문에, 한밤중에 배를 타고 추근 () 을 신도시 허운화 () 집으로 호송하고 추근 () 은 조가원 () 에서 남쪽으로 향하는 건물에 살고 있다. 며칠 후, 허화자는 추근이 바짝 뒤쫓는 것을 보고 추근을 진축군의 집에 배치했다. 약 일주일 후, 추근은 사오싱으로 돌아가겠다고 고집했고, 그래서 진축군은 한밤중에 배를 타고 그녀를 호위했다. 구체적인 장소는 시험을 보지 않았다.

1907 년 7 월 5 일 추근은 사오싱현정구에서 청정에 의해 살해되었다. 허화자는 매우 슬퍼서 추진을 서자호에 묻었다. 조옥프, 허운화도 추근의 장례비를 지원했다. 추근을 기념하기 위해' 추사' 를 설립했고, 허임회장, 허운화, 조옥후를 회원으로 삼았다. 류야자 씨 (1.887- 1.959), 중국 근대 유명 시인 추근과 허의 친구, 948 년 2 월 홍콩에 7 언시 한 수를 써서 추근과 허의 우정을 추모했다. 이 시의 원작은 파괴되었고, 그것의 복제품은 신도시에 보존되어 있다. 시는 말했다: "가을 파빌리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황보소화 등이 샤오를 기다리고 있을 때, 내일, 태양꽃이 멀리 울면, 지하에 있는 나의 오랜 친구는 나를 잘 대해야 하고, 봄은 고산에 올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서명: "서천혜 부인을 옮기고 묻다."

빙심, 나의 자랑

빙심 100 주년 레제경

나의 사랑하는 친구 빙심이 20 세기 99 년 후에 나를 떠나다니,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붉은 장미 한 다발을 더 들고 그녀에게 거의 70 년 동안의 우정을 알려주고 싶다.

193 1 에서 빙심을 알게 되었다. 나는 미국에서 유학을 마치고 연경대 사회학과에 가서 교직을 신청했다. 당시 원장은 빙심의 남편 오문조류 씨였다. 빙심은 연경대학교 중문과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우리는 서로 알고 친한 친구이다. 나는 광둥 사람이라 북평에 집이 없다. 빙심은 늘 나를 그녀의 집에 초대하는데, 관계가 매우 친밀하다.

항전 전 전 1934 년, 저는 빙심에 초청되어 평수 (금경포선) 연선 사회조사활동에 참가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고찰에서 돌아오자 나와 빙심 오문조류는 연이어' 백령사 여행',' 몽골 몽골바오',' 평수연선 천주교 개황' 등 문장 발표를 발표했다. 바오터우 백령사의 몽골 가방 앞에는 빙심의 사진과 함께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지난 일이 눈에 선하여 60 여 년이 지났다 ...

항일전쟁 북평이 함락되자 연경대학교는 어쩔 수 없이 문을 닫았고, 나와 빙심도 따라서 문을 닫았다. 강서에 가서 항일 구국 활동을 하다. 빙심 일가는 천신만고를 거쳐 후방인 쿤밍 충칭을 전전하며 중국 문예항적 협회에 가입하여 문화 구원 활동에 종사했다. 항전이 승리한 후 빙심과 오문조류가 일본에 사회조사를 하러 갔는데, 그동안 빙심은 도쿄대에서 교편을 잡으라는 초대를 받았다.

항전의 봉화리, 나와 빙심천각, 나는 14 에서 북평에 작별을 고하고 싶지 않다!

빙심이 귀국하다 195 1. 나중에 그녀의 말을 듣고 일본에서 신중국이 성립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평생 전에 없던 기쁨을 느꼈다. 그녀는 귀환하는 화살처럼 갔다가 우여곡절 끝에 생기발랄한 북경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주은래 총리가 중남해에서 그녀와 오문조를 만났다고 흥분해서 나에게 말했다.

그것은 잊을 수 없는 시간이었다. 새로운 나라, 새로운 인민, 새로운 생활이 빙심의 창작을 불러일으켰다. 빙심은 신중국을 찬양하고, 새로운 생활을 묘사하고, 진선미를 찬양하며, 대량의 작품을 썼다. 게다가 빙심은 왕성한 정력으로 국제 전파 활동에 투신했다. 중국 인민의 문화 사자로서 그녀는 자주 방문하고, 친구를 사귀고, 세계 평화와 인류 진보 사업을 위해 뛰어다니며 ... 1956, 나의 소개를 통해 빙심과 오문조류가 중국 민주촉진회에 가입했다. 우리의 교류에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었다.

빙심은 작가이다. 그녀는 20 세기와 동갑이다. 그녀의 80 년 작문 생애는 중국 현대문학이 오사문학혁명에서 오늘날의 신시기 문학에 이르는 위대한 궤적을 보여준다. 빙심이 큰 사랑, 시대의 맥박에 순응하며 700 여만 자의 작품을 녹여 대대로 영향을 주고 교육했다. 빙심은 국가, 사회, 인민에 대한 일관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애국 지식인의 전범이다. 그녀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직업은 가르치는 것이고, 교육을 사랑하는 것은 애국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가' 문혁' 의 악몽에서 깨어났을 때, 빙심은' 인생은 80 세부터 시작한다' 고 말했고, 그녀의 창작은 두 번째 절정에 이르렀고 수백 편의 작품이 나왔다. 나는 그녀 때문에 매우 기쁘다. 빙심의 만년 작품은 단도직입적으로 국가의 앞날의 운명을 주목하는 중요한 사회 제재가 많다. 그중' 내가 묻는다'' 고마워한다' 는 것은 더욱 분발하고 사회적 반응이 크다. 이것은 빙심이 진실하고 정직하며 용감한 성격의 묘사이다. 1993 빙심은 한 문장 중 "교육은 백년대계의 기초이다" 고 말했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교육을 근본으로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저는 한 문장 속에서' 한 중국, 960 만 제곱 킬로미터의 옥토가 2 1 세기에 광활한 문화 사막으로 변하는 것을 좌시하지 말라' 고 호소했습니다. " 국가와 국민에 대한 그녀의 관심은 지금까지 우리에게 과학교흥국 전략을 실시할 때 우리는 노력을 늦출 수 없다고 경고했다.

이를 위해 빙심은 비교적 착실하다. 최근 몇 년 동안 빙심은 중앙민족대학교 사회학장학금, 송경령재단, 안후이재해 지역, 푸젠고향학교, 농촌여성교육 및 발전재단, 국가희망공사 등에 약 20 만원을 기부했다. 아이들에게 더 풍부하고 더 맛있는 정신적 식량을 주기 위해, 우리는 아동도서의' 빙심상' 을 돌봐야 한다. 이 상은 1989 에 설립되어 아동문학의 번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번 선정할 때마다 빙심은 직접 작품을 심사하여 저자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 그녀는 모두에게 아름다운 것을 아이에게 맡기고, 주변 아이들을 돌보며, 조국의 미래를 바라보도록 격려했다 ...

1994 가을부터 빙심은 줄곧 베이징병원에 살고 있다. 그녀는 항상 낙관적이다. 홍콩 귀환을 앞두고 그녀는 임종 전에' 홍콩 귀환, 내 마음이 기쁘다' 라는 몇 글자를 썼는데, 글자 사이에 조국에 대한 사랑이 가득했다.

요 몇 년 동안, 매번 빙심 10 생일 때마다 나는 항상 장미꽃과 나의 축복을 보내고, 내가 모은 스크랩을 그녀에게 선물한다. 그것은 내가 출장을 가거나 방문했을 때 신문에서 오려낸 그녀의 문장 또는 사진이다. 작년에 그녀의 생일에 나는 그녀를 보러 갔는데, 그녀는 나에게 감사했다. 나는 그 부드러운 말, 그 미소를 잊을 수 없다. 그때 나는 몸을 숙여 그녀의 볼에 뽀뽀를 하며 사랑한다고 말했고, 그녀도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카메라의 셔터가 반짝이며 이 영원한 순간을 찍은 것은 나의 소중한 것이다.

1994, 나의 선집이 출판될 때 빙심은 흔쾌히 순서를 정했다. 그녀는 서문에서 나를 그녀의 가장 사랑하는 친구라고 불렀다. 나는 이것이 내가 그녀에게 "빙심, 내가 가장 사랑하는 친구" 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친애하는 친구는 할 말이 없다. 빙심의 이야기는 아름다움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녀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남겼다 ...

빙심은 나의 자랑이자 중국인의 자랑이다.

양실추 어록

저자: 양실추

무언가를 삼키다-비판없이 무언가를 받아들이다.

이국적인 풍토는 항상 재미있다. 왜냐하면 이국적인 분위기는 항상 신기하기 때문이다. 신기하고 재미있다. 하지만 이국적인 분위기를 생생하게 집으로 옮겨 실천한다면, 신선함은 종종 질곡이 되고, 즐거움은 흔히 혐오스러워집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설탕과 우유를 넣지 않은 차를 마신다.

--"영리한 에세이 외국 범죄"

시는 팔기 어렵다.

시는 팔 수 없다. 새 시 한 수는 몇 가닥의 수염을 끊는 것과 같이 쓰지 않아도 되지만, 대가는 여전히 가볍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그것이 굴 뱃속의 진주와 같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질병이다. 연마와 수태 성공은 얼마나 걸립니까? 어디에서 고용주를 찾을 수 있습니까?

-"야샤의 산문과시"

질병의 따뜻함

노신의 생전의 유언은 "너는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않고, 남에게 용서를 구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당연히 준비할 수 있다. 노신만큼 위대한 사람은 없어 체력이 약할 때 인류와 타협하기 쉽다. 여러 날 뻣뻣하게 누워 모두의 인간성을 바라보며 이 세상이 향수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내 체온과 맥박이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재발하여 모래가 내 눈에 들어오게 할 수 없었다.

-"코웬 병"

자유인

낡은 옷은 가난한 원죄이지만 거지의 가운으로 그의 직업, 재산, 의류, 공공장소에 노출된 옷의 아름다운 상징이다. 아무도 그의 종교나 정치적 성향을 묻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는 세계에서 유일한 자유인이다. "그렇긴 하지만, 가난이 다 떨어지기 전에 이렇게 자유로운 사람이 될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철 괴괴, 제공, 인간사이에서 놀 때, 잠시 거지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과 같은 신선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차오 웬 거지 \"

유연성의 묘미

셰익스피어는' 연약하다' 라는 명언이 있다. 너의 이름은' 여자' 이다! " "하지만 이런 연약함이 항상 여성을 고통스럽게 하는 것은 아니다. 신축성이 있는 것이 많을수록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

-'묘필생화의 여자'

산봉우리

예를 들어 비행기에 오르는 것은 중년에 최고봉을 오르는 것과 같다. 뒤를 돌아보니 한 무리의 총각들이 위로 기어오르고 있고,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땀도 닦지 않았다. 자세히 살펴보니 길에 걸림돌이 많아서 나도 내 자신을 부딪쳐 코가 시퍼렇게 부었다.

많은 함정들이 나를 몇 년 동안 우물 안 개구리로 만들었다. 이런 광경을 관찰하는 것은 최고봉에만 서 있다.

어쩌면. 앞을 봐, 앞길은 내리막길이야, 많이 걷기 좋아.

-"예술 산문, 중년"

진주

나는 축복받은 남자와 여자를 본 적이 있다. 어린 시절 그들은 나무닭, 짙은 눈썹과 큰 눈, 온몸이 뻣뻣하고, 풋풋한 복숭아처럼, 그 위에 털이 한 겹 돋아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그들은 절단 되지 않은 석두 이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 있습니다.

중년이 되자 그들은 촉촉하고 얼굴이 환해져서 발밑에 봄이 있는 것 같았다. 보기만 해도 내용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우리의 생활은 마치 여러 해 동안 묵은 술을 마신 것 같고, 진하고 향기롭다! 그들에게 중년은 슬픔이 없다.

-"예술 산문, 중년"

새의 고통

예전에는 아침 일찍부터 새장과 새를 든 사람이 거리를 거닐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지금은 한가한 사람이 적다.) 내가 관심 있는 것은 사람의 한가함이 아니라 새의 고통이다. 새가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나는 그것의 고민이 아마 점성에 버금가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고무지에 파리 한 마리가 있는 즐거움은 표본실에 사는 것보다 낫지 않을까요?

-'교묘한 잡문새'

늙지 않다

이상적인 은퇴생활은 진정한 은퇴다. 자신의 생활 위치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신이 진심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80 세에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고, 어떤 사람은 50 세에 소설을 쓰기 시작하면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개는 결코.

너무 늙어서 새로운 속임수를 배울 수 없다. "왜 사람들은 개보다 못하죠?

-"야샤 스케치 속편 은퇴"

화가 나다

그리스 철학자 Epic Teeters 가 말했다. "네가 며칠 동안 화를 내지 않았는지 세어 봐. 예전에 나는 매일 화를 냈다. 때때로 격일로 화를 낸다. 나중에 서너 일마다 화를 낸다. 만약 네가 30 일 연속 화를 내지 않았다면, 너는 마땅히 향해야 한다.

신이 희생을 바쳐 그의 감격을 표현하다. "화난 횟수를 줄이는 것은 자기 수양의 결과이다.

--"야샤 산문집 계속 분노"

궁핍한 가정

낡은 집마다 몇 가지 낡은 물건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나라도 마찬가지다. 얼마나 부패한 고국에 얼마나 많은 골동품이 있는지 감탄, 감상, 감탄, 탄식을 할 수 있다!

-"야셰 잡문 속편, 늙었다"

침묵하다

방법이 있는 사람은 일찌감치 담담한 먼지와 노고의 고민으로, 자연히 적막한 경지를 감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런 침묵은 말을 입에 대고 삼키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할 말이 없다.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 부처님은 영산에서 회의를 하고 오셨다.

중국은 모두에게 보여 주고, 모두들 침묵을 지켰지만, 예가는 천 마디 말보다 더 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야샤 스케치" 침묵 "속편

이해의 미소

모나리자의 미소는 미소, 아름다움, 달콤함, 맛이지만, 우리는 그녀에게 왜, 그녀가 무엇을 웃고 있는지 물어볼 수 없다. 알아차리는 미소는 의회할 수 있을 뿐, 비말로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야셰 에세이 계속 그림 읽기"

나무를 심을 줄 아세요?

또 키르머라는 시인이 있는데, 그는 유명한 시나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시를' 나쁜 시' 라고 비판하지만, 나는 그것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반대로, "시는 나 같은 바보가 만든 것이고, 오직 하느님만이 나무를 만들 수 있다."

나무 ",이 두 줄의 시는 매우 재미있다. 사람은 아무것도 아니다.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면 나무가 될 수 있습니까?

--"야샤 산문집 나무" 속편

지각 나무

나는 일찍이 나무 한 그루를 마주하고 많은 잘못된 생각을 낳았다. 나는 나무 한 그루가 말을 할 줄 모르고, 글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생멸도 있고, 성쇠도 있고,' 중생' 으로 여겨져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요컨대 나무는 살아 있지만 가지 않는다.

길, 뿌리가 묶여있는 곳, 네가 사는 곳, 영원히 유랑의 고통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야샤 산문집 나무" 속편

한 줄을 먹고 한 줄을 미워하다.

어떤 사람들은 스님이 찐빵을 먹는 것을 보고, 스님이 반지를 받는 것을 보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며, 자신의 직업은 고생만 하고 즐거움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자신이 잘못된 직업을 선택했다고 한탄할 뿐만 아니라, 또 아이들에게 다시는 범하지 말라고 중점적으로 훈계했다.

이것은 "한 번 먹고 한 번 지혜로워라" 라고 불린다.

-"야셰 유행 오류 2 론"

도끼 깎기가 없다

예술과 자연은 상대적이다. 모든 예술은 인공적이다. 서양 속담에는 Ars est celare (진정한 예술은 인간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것) 라는 말이 있다. 우리가 말하는' 도끼 없는 흔적' 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야샤 분재 2 편"

활력을 말살하다

나는 약간의 분재를 본 적이 있는데, 납사가 아직 뜯지 않은 것을 보았는데, 마치 묶여 있는 것 같다. 뜯어도 나무껍질에 흉터가 생길 수밖에 없다. 이런 예술의 출현은 생명력에 의한 식물의 속박과 비슷하다. 분재를 자주 감상할 때, 난쟁이증을 앓고 있는 한 사람이 깔끔한 옷을 입고 관중 앞에 나타나 사람들을 하하 웃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과거 여성의 전족을 연상하고 발톱을 3 인치 김련으로 비틀어 생자태를 흔들고, 우아하고 다채롭다!

-"야샤 분재 2 편"

자연본능

고성선현은 모두 효를 권고했다. 사실 효도도 인간성의 일부이며, 자연스럽다. 그렇지 않으면 설득하는 것도 큰 효과가 없다. 부모와 딸 사이의 상호 사랑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중생도 있다. 나는 동물 중에 부엉이가 있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야샤의 두 산문: 부모의 사랑"

세대 격차

사람이 노소를 나누는 이상 구세대와 젊은 세대 사이의 간격이 생겼다. 날기 어려운 깊은 도랑일 수도 있고 밟힌 작은 하수도일 수도 있다. 요컨대, 둘 사이에는 경계가 있다. 도랑 쪽에 있는 사람은 도랑 쪽에 있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고, 도랑 쪽에 있는 사람도 좋아하지 않는다. 어쩌면 그들은 눈을 부릅뜨고, 책상을 두드리며 소매를 걷어 올리거나, 욕설을 하거나, 정말로 살인사건을 만들어 쌍방의 기질과 수양을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야세 수필 세대 격차"

축복이 왔다.

이 벼락부자는 실내 장식에 상당히 신경을 쓴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정면은 아주 큰 정사각형이었고, 붉은 바닥에' 복' 이라는 글자가 뿌려져 거꾸로 걸려 있어 복을 표시했다. 다섯 대의 전투기가 일렬로 늘어서 있다면 당연히 더 좋다. 그것은 오복이다.

-"벼락부자인 야세 수필"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다.

사람, 페르시아 시인 Emogayema 가 말했듯이, 올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갈 곳도 없고 이 기간 동안 우리는 마음을 서비스로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리드가 공로를 세운 것은 장생불로에게 설법을 하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생사 3 계를 뛰어넘고 싶습니까? 이 큰 아이디어는 스스로 가져가야 한다. --"가을 에세이 이야기 시간"

사람들은 우정이 필요하다.

오직 신수만이 외로움을 좋아하고, 사람은 친구를 원한다.

-"우정 추실 수필"

친구

프랭클린은 "세 명의 충실하고 믿을 만한 친구, 늙은 아내 한 명, 늙은 개 한 마리, 현금 한 마리가 있다" 고 말했다. 기묘하게도 이 세 친구 모두 친구가 아니다. 하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은 가장 간단합니다. "내 친구! 세상에 친구가 없다. " 이 말들은 거의 세상 물정에 가깝다. 사실 세상에는 친구가 있다. 다만 반드시 등롱을 켜고 찾아갈 필요는 없지만, 모래에서 금을 캐는 것과 같아서 정련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우정이 일단 진정으로 단조되면 반석처럼 견고해져서 영원히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우정 추실 수필"

진통제

사실 누구의 인생이 험난한 길을 걷지 못했을까? 어느 것이 더 이상 신성함, 자유, 행복의 경지를 동경하지 않는가? 그러나 인생의 여정은 이렇다. 불평은 소용이 없다.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는 것은 꿈일 뿐이다. 사람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사실적이며, 현실 생활은 현실적인 방법으로 처리해야 한다. 때때로 백일몽을 꾸고, 상상력에 탐닉하고, 약간의 위로를 얻는 것은 필수는 아니지만, 이것은 일시적으로 효과적인 진정제일 뿐,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다.

-"서지모 이야기"

장미와 가시나무

인생의 길은 여러 해 동안 밟혀서 모두 따라갔다. 너는 그것을 장미의 길이나 가시덤불의 길이라고 부르지만, 어쨌든 너는 순순히 걸어야 한다.

-"서지모 이야기"

놀다

어려서부터 누군가가 놀았지만 장난감은 달랐다. 어렸을 때 놀던 것은 모두 가짜 칼 가짜 총이었다. 자라서 나는 군 복무를 했다. 어렸을 때 돼지 모양의 저축기에 넣어서 커서 은행에 수표를 보냈어요. 어렸을 때' 소놀이' 와' 신부 부축' 을 해본 적이 있다. 내가 자랄 때, 나는 정말로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가정을 이루었다. 어떤 사람은 펜을 하고, 어떤 사람은 지폐를 하고, 어떤 사람은 골동품을 하고, 어떤 사람은 정치를 한다.

낭만주의 피아노 시인 쇼팽의 일생

작성자: 저자가 알 수 없음

폴란드 낭만주의 시인 시프리안 카밀 노비드는 1849+ 18 년 6 월 발간된' 쇼팽 브리핑' 의 첫 문장에 적혀 있다. 이런 평가, 특히 마지막 부분에 대해서는 오늘 쇼팽의 음악만이 전 세계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그것이 얼마나 적절한지 실감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걸출한 피아니스트 곡에서 쇼팽의 작품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온 쇼팽 음악의 많은 해석자들에게도 기쁨을 느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장 두드러진 예 중 하나는 쇼팽 국제 피아노 대회로 1927 에 설립되었다. 우승자는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이다. 일찍이 1955 년 제 5 회 쇼팽 국제 피아노 대회에서 우승자는 중화인민공화국의 푸콩 씨와 일본의 청자 T 였다.

아나카. 중국 출신의 진립민과 이란 출신의 ACHOT-HAROUTUNIAN 은 다음 경기에서 많은 찬사를 받았다. 2000 년 경기에서 중국의 디운은 쇼팽 음악에 대한 그의 이해와 피아니스트로서의 의심할 여지가 없는 성공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 예들만 보면 쇼팽이라는 위대한 음악적 천재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고 생각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낭만주의 시대에 쇼팽은 폴란드 민족 음악 스타일의 걸출한 작곡가로서 매우 독특한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19 유럽 음악 발전사에서 민족 음악 스타일이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쇼팽의 모든 작품에는 폴란드에서 온 전통 음악 스타일이 있지만 쇼팽의' 마주카' 는 폴란드의 민족 스타일을 더욱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쇼팽은' 마주카' 에서 지금까지 세상에 추앙받고 있는 가장 아름다운 폴란드 멜로디를 사용하여 오늘 뮤지션들이 처음으로 그의 음악에서 독특한 폴란드 스타일을 실감하게 했다.

18 10 2000 년 3 월 1 일 쇼팽은 바르샤바에서 서쪽으로 50 킬로미터 떨어진 제라조와보라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초창기부터 비범한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아버지 니콜라 쇼팽, 프랑스인, 1788 세에 폴란드에 왔습니다. 폴란드에 온 이유는 아직 분명하지 않지만, 그는 1794 년 폴란드 장군 TADEUSZ KOCIUSZKO 가 이끄는 민족저항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그 나라로 이주할 자유를 위해 싸울 가능성이 높다. 1800 년에 그는 지역 총독 스타로스타의 딸과 아내의 프랑스어 선생님이 되었다. 1802 년 가을, 니콜라 쇼팽은 루드비히카 스카베이커 백작부인의 초청을 받아 자녀의 교육교육을 담당하고 가족과 함께 열레조와볼라에 살았다. 여기서 그는 백작 부인의 먼 친척, 타이클라 유스티나 크지야노프스카 양을 만났다. 이들은 1806 년 6 월 2 일 결혼했고 둘째 아이 FRYDERYK 는 18 10 년 6 월 2 일에 태어났다. 같은 해 쇼팽 가족은 바르샤바로 이사했다.

쇼팽은 여섯 살 때 그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고, 그의 가족은 유명한 피아노 선생님 보이체흐 씨를 초빙했다. 그는 젊은 쇼팽을 위해 음악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과시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음악 대사들의 작품에 익숙해졌다. 그의 가르침은 재미와 지혜로 가득 차 있어 쇼팽이 피아니스트로서의 개성과 창의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쇼팽의 첫 공연은 라드즈비 가족 궁전에서 열린 자선 음악회였다. 당시 그는 겨우 8 살이었다. 18 18 바르샤바 일간지는 "가장 어려운 피아노 작품을 완벽하게 쉽게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댄스곡과 변주곡도 만들 수 있다" 고 썼다. 나중에 쇼팽은 고관 귀인의 저택에 자주 나타났다.

이후 쇼팽의 부모는 전문 교육이 없으면 가장 위대한 음악 천재조차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들은 쇼팽에게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주기로 했다. 쇼팽은 1926 년 바르샤바 뤼크온 대학을 졸업한 후 바르샤바 음악대학에 입학하여 유명한 음악 교육자, 작곡가 조셉 엘스너 씨를 역임했다. 이 기간 동안 쇼팽은 대부분의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작품을 창작했다. 여기에는 B 장조 제 2 변주곡, 폴란드 멜로디가 있는 A 장조 13 호 환상곡, F 장조 14 번 회전곡, C 단조 제 4 피아노 소나타, G 단조 제 8 바이올린과 첼로, 보로나가 포함된다. 엘스너는 쇼팽의 비범한 음악적 재능을 곧 깨달았고, 그는 그의 창의력과 창의력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보호했다. 쇼팽의 2 학년 보고서에서 그는 "비범한 능력", 1 년 후 "비범한 능력, 음악적 천재" 라고 썼다.

바르샤바 음악대학을 졸업한 후 쇼팽은 유럽의 주요 음악센터에서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싶어 하기 시작했다. 우연히 그는 비엔나를 선택했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작곡가와 피아니스트의 큰 성공을 거두었다. 1829,' ALLGEMEINE THEATERZEITUNG' 의 논평은 "쇼팽은 모든 사람을 정복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그의 음악적 재능을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연기와 창작의 원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음악적 천재라고 할 수 있다. 이 무명 젊은이로부터 진정한 예술가를 보자. " 다른 논평들도' 위대한 작품',' 아름다운 공연',' 형용할 수 없는 기교' 등을 썼다. 쇼팽의 음악적 재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무 살 때 쇼팽은 바르샤바에서 E 단조와 F 단조 피아노 협주곡으로 유명하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출국하기로 결정했다. 이 이족의 통치하에 있는 나라에서는 정치 형식이 끊임없이 긴장되고 혁명이 눈앞에 다가왔다. 이런 상황에서 그의 음악사업 발전에 매우 불리하다. 그래서 그는 1830 의 2 월에 그의 예술여행을 시작했다. 환송회에 참석한 사람은 그의 가족, 그의 첫사랑 KONSTANCJA, ELSNER 교수, 그리고 몇몇 친구들이었다. 쇼팽은 자신이 영원히 조국을 떠날 것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즉 그 순간부터 수많은 기쁨과 고통으로 가득 찬 그의 삶은 영원히 끝없는 향수를 동반할 것이다.

그의 두 번째 고향인 파리에서 쇼팽은 곧 리스터, 슈만, 멘델슨, 쉴러 등 당시의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었다. 주로 창작과 교학 업무에 종사하며 가끔 음악회에 참가한다. 그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지 않다. 19 의 실제 피아니스트는 각종 연주 기교로 관중을 기쁘게 하고 명리를 얻는 것이기 때문이다. 쇼팽은 관객들에게 음악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어한다. 그의 연주 스타일은 대중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스타일과 크게 다르기 때문에 현대 피아니스트와 비교되는 경우가 많다. 이 비교는 보통 쇼팽에게 유리하다. 영국의 걸출한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찰스 할리는 "쇼팽에 비해 칼크브레너는 어린 아이일 뿐이다" 고 말했다. 하인리히 하이네는 "리스터는 피아노 마스터 쇼팽을 제외한 모든 피아니스트들을 무색하게 했다" 고 말했다.

이를 통해 쇼팽은 피아노 무대에서 눈부신 스타가 될 수 있는 특별한 피아노 기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오히려 그의 음악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예술 관객들을 위해 연주한다. 이 외에도 쇼팽은 평생 30 회의 공개 음악회만 열었다. 쇼팽의' 학습' 음악회를 들은 사람들은 이런 친구 사이의 개인 음악회에서만 위대한 예술가가 음악의 참뜻을 설명하고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력하게 생각한다.

쇼팽은 작곡가로 유명하다. 가장 유리한 증거는 쇼팽의 창조적 예술적 성과가 더 많은 세계 관객들에 의해 끊임없이 받아들여지고 전파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비범한 작곡가로, 그는 비범한 예술적 재능으로 비범한 예술적 업적을 창조했다. 그는 또한 악기 창작에 집중한 유일한 작곡가이다. 엘스너 교수를 포함한 바르샤바의 음악 단체들은 오페라와 오케스트라 작품을 만들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쇼팽은 그 나이에 피아노를 통해서만 자신의 예술적 목표를 진정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폴로네즈, 마주카, 원무곡, 야곡, 소나타, 전주곡, 서사곡, 피아노 협주곡, 회전곡, 변주곡 등 다양한 음악 형식을 통해 자신의 음악 사상을 표현했다. 그는 당시 독립 풍격과 시 정신을 지닌 위대한 작곡가였다. 1848 영국에서 열린 음악회 이후 런던 데일리뉴스는 "그의 작품에서 쇼팽의 뛰어난 창작 재능과 그의 작품 표현 능력을 보여 주었다" 고 썼다. 그의 독특한 음악 스타일은 이전에 어떤 대가도 가질 수 없었던 것이다. 우리는 이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인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다.

오랜 병 후에 쇼팽은 184 년에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