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역사상 황위를 위해 왕위를 찬탈한 10 대 명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역사상 황위를 위해 왕위를 찬탈한 10 대 명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후하이를 이겼다
중국 봉건 황권 역사상 첫 찬탈자로서 호하이는 노략의 깊은 인상을 남기지 않았다. 야심이 매우 크다는 것 외에는 그는 쓸모가 없는 것 같다. 아마도 이것은 그의 아버지의 황제와 같은 유일한 일인지도 모른다. 그로 하여금 시황제의 총애를 얻게 하고, 곁에 있을 수 있게 하여, 왕위를 찬탈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은 후하이 본인이 승리한 다행이다. 그의 동생이 복숙을 이긴 큰 불행이자 진 2 천만 명의 큰 비극이다. 전형적인 방탕아들로서, 그와 그의 아버지, 천고일제는 "그 흥도 부유하고, 그 죽음도 급박하다" 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손잡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호하이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가 가국의 파괴를 대가로 3 대 세계 건축 기적의 건설을 유지하고 자신과 대진제국을 위해 지울 수 없는 비석을 주조한 것이다. 진송을 새기면서 묘비명이 새겨져 있다.
2. 왕망
서한황실의 외척으로서 그는 한나라 외척의 집권 전통을 계승하여 외척에서 권신의 길로 접어들었다. 왕망은 겸손하고 예의 바르며 현혜현숙하며 대의멸친의 품성을 지녔다. 그 결과, 그는 점차 평범한 요코에서 권세의 주인으로 올라섰고, 결국 자신의 높은 명성과 피를 흘리지 않는 궁정 쿠데타로 중국 봉건 황권시대의 두 번째 찬탈자가 되었다. 왕망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개혁가이다. 그의 새 정권은 14 년밖에 존재하지 않았다. 그가 이렇게 단명한 것은 주로 그의 대담함 때문에 실패한 개혁이다. 성패론에 따르면 왕망은 역사상 악명 높은 인물,' 위선자' 브랜드의 이미지 대변인이 되었다.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죽었다면, 좋은 신하의 모범이 될 것 같다. 800 년 후, 백주이라는 시인은 "대사가 처음 죽었는데, 누가 그 생의 진실을 알았겠는가" 라고 한탄했다.
3. 조비
동한 황족의 외척으로서 조비는 아버지 조조의 가업을 계승하여 동한 마지막 권신이 되었다. 유전으로, 조자환은 문학적으로 약간 유명하지만, 그의 가장 유명한 곳은 동생 조식을 질투하는 것으로, 그를 7 보시가 되도록 강요하는 하이라이트를 남겼다. 조비 () 는 왕망 () 의 명성이 부족하지만, 동한 정권의 실제 최고 지도자로서 그가 한헌제 () 라는 평생 꼭두각시를 계승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조비는 세 번째 찬탈자로서 왕만의 무혈 쿠데타를 계승하고 발양했지만, 왕망보다 더 비난받아야 할 것 같다. 그의 피해자 선제는 성인이고, 그의 심리적 상처는 철부지인 두 살짜리 아이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행히 그의 아버지 조조가 그를 대신해서 대부분의 악명을 분담했기 때문에 조비는 도덕적으로는 위선자 왕망보다 훨씬 못하다는 비난을 받았고, 기껏해야' 진짜 소인'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4. 사마연
젊은 사마연은 왕위를 찬탈하는 데 독창성이 부족하다. 조위 사마 가문의 제 3 대 장문인으로서, 그는 전조 군주 조비의 낡은 연극을 자신있게 재연했다. 그러나 이 성과는 주로 그의 할아버지 사마이, 숙부 사마사, 아버지 사마소 덕분이다. 자신의 공적은 삼국을 금에 돌려주는 것이다. 중국 봉건 황권시대 제 3 통일자의 명성은 제 4 찬탈자보다 훨씬 낫다. 불행히도, 옛 한족은 사마연 시대에 이미 부패하고 몰락한 시기로 변했고, 그 자신도 예외 없이 전형적인 부패자가 되었다. 그가 거의 하늘의 뜻에 가까운 나라와 국민을 약한 태자 사마충에게 맡긴 후, 구한민족의 종말심판은 돌이킬 수 없이 가속화되었다.
5. 유우
고대 한족이 망한 몇 명의 찬탈자 중 동진무제가 선정된 데는 이유가 있다. 왕망, 조비, 사마연과는 달리 유유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다. 반대로, 그는 비천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권력과 지위는 완전히 그 자신이 건립한 것이며, 먹을 돈이 없다. 유유는 한고조 유방 이후 서민 중에서 태어난 최초의 황제이기도 하다. 유유의 출현은 중대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군 여단에서 정계, 권력의 절정에 이르는 발가사에 이르기까지 후세에 군권을 장악한 야심 있는 사람들에게 헤아릴 수 없는 본보기와 시범적 역할을 했다. 가장 분명한 예는 불과 59 년 만에 유우가 세운 송나라가 소도성이라는 군사 지휘관에 의해 찬탈되었다는 것이다. 이후 100 년 이상, 중국의 정권 교체는 대부분 유우가 제정한 규칙에 따라 진화한 것이다. 유우에 대한 엄한 비난이 필요한 것은 이 전사 출신의 황제가 피비린내 나는 쿠데타를 일으켰다는 것이다. 그 후, 왕위를 찬탈하는 자는 왕위를 박탈하는 동시에 피해자의 생존권을 박탈하여 유유 법률에 없어서는 안 될 첨부 파일이 되었다.
6. 수나라 문제
동진 16 국에서 남북조 272 년까지의 어두운 날을 거쳐 동남 노화의 고대 한족 유풍이 통일된 바퀴에 치여 죽음을 선언했다. 이와 함께 신입생의 혼혈한족은 새로운 통일 국가의 출현에 따라 급속히 성장했다. 40 세의 문제가 그의 8 살 손자로부터 왕위를 받았을 때, 그는 아마 자신이 중국과 한족 역사상 중요한 인물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을 것이다. 천명을 아는 해에 수문제는 중국 역사상 진나라 6 개국에 버금가는 대통일을 완성했다. 이번 통일은 중국이 더 이상 영구적인 분열에 빠질 가능성은 없다고 선언했다. 문제는 신한족의 1 세대 지도자로서 무혈 쿠데타를 통해 국가와 민족을 공명정대한 길로 이끌었다. 그가 창업한 사업은 신한족 2 세대 지도자 이세민의 손에 휘황찬란한 절정에 이르렀다.
7. 황수
긴 당나라, 유우가 제정한 찬탈위 규칙은 한때 종이 공문이 되어 황수가 다시 줍고 빛날 때까지 되었다. 황수의 지도 아래 남북조 무장이 왕위를 찬탈하는 바람은 5 대 10 국 시대에 다시 성행하였다. 황둥지 농민군의 맹장 주온, 당나라의 양왕 주전충, 그리고 조상 황수 () 까지, 이 찬탈자의 경험은 한나라의 시조 유방과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 () 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그러나 황수의 건달 행위가 유방과 주원장보다 훨씬 높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런 남다른 불량배 수단으로 그는 장량, 한신, 서달류기의 협조 없이 사전의 지양에서 한 세대의 중원 왕조를 개척했다. 애석하게도 황수는 불량배일 뿐만 아니라 좀 지나치다. 조조는 손권을 감상하고, 유경승의 아들과 돼지와 개만 한패가 되게 했다. 그는 리가 자신의 아들을 짐승에 직접 비유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지만, 그는 자신의 아들이 짐승이라는 것을 몰랐다. 이게 무슨 노인이야? 그 결과, 늙은 건달 자신의 결말은 참담했다. 그의 세 번째 짐승 주주에 의해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처형되었다.
8. 조광윤
놀랍게도, 중국 역대 황제 중 가장 위대한 정치가는 무사 출신의 찬탈자였다. 조광윤은 왕망 이후 무혈 쿠데타의 훌륭한 전통을 회복하고 유유법을 유보적으로 시행한 뒤' 유유법' 을 완전히 폐지했다. 강을 건너 다리를 뜯는 방면에서 조광윤도 한고조와 명태조보다 온화하고 현명하다. 그 두 사람은 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폐하께서 술 한 잔으로 해결하셨습니다. 더욱 신기하게도, 이 무사 출신의 황제는 강력한 사대부 계층을 성공적으로 개조하는데 성공했고, 그는 자발적으로 일부 통치권을 포기하여 사대부 계층의 사상 충성을 얻었다. 이런 통치계급 사상상의 고도의 통일은 한무제의 유학에 대한 배척만이 그것과 비교할 수 있다. 황제는 외로운 정치 우상에서 문인의 정신적 상징으로 바뀌었고,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황권이 문인의 영원한 추대를 받았고, 왕망 조비와 유옥의 시대는 영원히 사라졌다.
9. 주디
많은 찬탈자 중 명태종 주디는 상위가 아니더라도 상위권이다. 그는 운하를 다시 열고, 베이징을 건설하고, 아난을 정복하고, 오하모북, 일곱 번 서양을 내려가고, 10 라운드 고역, 편집' 영락대전' 을 ... 그 중 하나만 해도 명성을 떨칠 수 있다. 가정 황제가 그의 첫 황제의 묘명을 종에서 조상으로 바꾼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주디는 아버지의 친민주주의, 부정부패를 물려받았지만 아버지의 잔인한 살육의 면도 물려받았다. 다만 그의 살육은 자신의 영웅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정통을 지지하는 정적을 겨냥한 것이다. 조윤이 법을 바꾼 후, 사대부층의 정통 황권에 대한 충성은 주디의 상상을 초월했다. 10 족, 덩굴에 대한 그의 비판은 개인에게만 대처할 수 있고, 이미 사회도덕으로 상승한 정통의식에는 대처할 수 없다. 아마도 트루디가 한 모든 일은 그가 그의 불행한 조카 제인 문제보다 더 우수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경남의 변화가 평생 씻을 수 없는 오점이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대역도자들은 역사의 양해를 얻기 위해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해야 했다.
10, 옹정디
윤이 왕위를 찬탈할 것인지의 여부는 아직 정설이 없지만, 전통관념에서 이 의심스러운 왕위 계승자에 대한 평가는 확실히 큰 영향을 받았다. 주디와 윤의 예는 우리가 사의를 불쾌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황제가 도살칼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해도, 사대부의 필봉은 그들로 하여금 천고의 욕설을 짊어지게 할 수 있다. 황위를 성공적으로 빼앗은 후의 정치적 박해는 윤과 주디의 실패였으며, 윤이는 주디보다 더 어리석은 것 같았다. 그는 무력으로 천하를 이긴 것도 아니고, 합법적인 왕위 계승자도 없다. 쿠데타 후의 유혈은 그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만약 그가 좀 온화하다면, 그는 순직해서 자신의 죄명을 깨끗이 씻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