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 mian 의 "momei" 에 대한 시적, 시적 및 감사

왕 mian 의 "momei" 에 대한 시적, 시적 및 감사

묵매

원나라: 왕관

우리 집 서연호의 첫 나무는 모두 연한 먹색이다.

색채가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건곤이 가득 스며들기만 하면 된다.

번역:

우리 집 근처 서위호에 자두나무 한 그루가 있다. 만개한 매화가 엷은 묵향에 물든 것 같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색깔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칭찬할 필요가 없고, 단지 향기를 천지 사이로 가득 채우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참고 사항:

내 집: 내 집. 왕 Xizhi 와 왕 mian 같은 성 때문에, 그래서 왕 mianzhi 왕 싱 가족 이라고 생각 합니다.

서연 호수: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린 후 붓을 씻는 연못.

수영장 머리: 수영장 옆. 머리: 가장자리에 있습니다.

담묵: 수묵화에서 잉크색은 청묵, 연묵, 농묵, 초점 잉크 등 네 가지로 나뉜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매화송이가 은은한 묵향을 점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크: 마크 하나.

제작 배경:

이 시는 원순제부터 정조까지 약 9 ~ 10 년 (1349- 1350) 에 쓰여졌다. 왕관장거리 로밍은 사오싱으로 돌아가고, 회지 구리산에는 매화집이 하나 있는데, 자칭 매화 집주인이라고 한다. 이 시는 여기에 쓰여 있다. 이때 원말 농민 봉기를 앞두고 실생활에서 해결할 수 없는 모순에 직면하여 작가는 감동적으로 이 시를 썼다.

감사:

이것은 주제시입니다. 시인은 묵매를 찬양하고 사람을 구하지 않고, 단지 세상에 미덕의 향기를 남기고 싶을 뿐이다. 사실, 그는 메이를 비유로 자신의 인생 태도와 비속한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우리 집 첫 나무, 서연호, 꽃이 피는 연한 잉크 자국" 으로, 모미를 직접 묘사한다. 그림 속 연못가의 이나무가 만개하여 매화가 옅은 먹색으로 물들었다. 서안호' 는 왕희지' 지중학교 책, 연못물이 전부 검다' 는 전고이다.

서너 마디 모미를 찬양하는 절조. 그것은 옅은 잉크로 그린 것으로, 외관은 정교하지는 않지만 청려하고 고귀하며 단정하며 한적한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밝은 색채로 사람을 끌어들이고, 기쁘게 하고, 칭찬을 받고 싶지 않고, 단지 향기를 풍기고, 하늘과 땅 사이에 머물게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자기 묘사이다. 왕관은 어려서부터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낮에는 소를 방목하고 밤에는 불사의 장광등 아래서 열심히 읽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그는 시와 그림을 잘 그렸고, 다재다능하다. 그러나 그는 반복적으로 나쁜 시도 하고, 강력한 아부 하고 싶지 않아, 명성과 재산 을 결정하고, 저장 () 동부 구리산 () 에 은둔하여 쌀을 그리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호색을 자랑하지 않고 단숨에 건곤을 하라" 는 말은 시인이 저속하고 독립적이며 공로를 구하지 않는 품격을 표현했다.

이 시는' 묵매' 라는 제목으로 포부를 표현하고자 한다. 시인은 화풍, 시풍, 인격을 유기적으로 융합한다. 글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는 것은 사실 한 사람이 서 있는 덕행을 감상하는 것이다.

이 시에서,' 빛' 과' 가득' 은 각각 개성을 나타낸다. 한편, 묵매의 풍부함과 시인의 자랑스러운 기슭의 이미지가 종이에 솟아올랐다. 반면에 서예와 매화의 맑은 향기가 얼굴을 향하고 있는 것 같다. 따라서' 시풍',' 화풍' 과 개성을 교묘하게 융합한다.

묵매' 는 매화의 고결한 품격을 찬양하고, 시인도 물서정을 빌려 매화를 비유하여 자신의 인생 태도와 고상한 정서를 나타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예술사에서의 명성이 Memetu 자체보다 훨씬 높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창작 의도를 밝히고 도덕적 재미를 강조한다.

작성자 정보:

왕관 (1287- 1359), 원대 유명 화가, 시인, 서예가, 절강성 제준인. 1287 년 7 월 22 일 (1 년 9 월)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그가 은둔한 것은 통치자와 타협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 사회의 부패를 몹시 싫어했기 때문이다. 자칭 이름은 돌, 범우옹, 회계외사, 매화집주인, 구리씨, 강남고객, 강남야인, 은산야인, 부평초, 죽관초인, 매실, 석로부뚜막 신, 노촌, 옹메이 등이다. 그의 가장 큰 업적은 그림 그리기로 거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인터넷 (또는 익명 네티즌 업로드) 에서 정리돼 원작자는 더 이상 고증할 수 없다. 저작권은 원작자가 소유한다. 본 사이트는 학습 참고용으로만 무료로 발표하며, 그 관점은 본 사이트의 입장을 대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