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안석, 장계, 진혜영, 기군, 사빙영.
왕안석, 장계, 진혜영, 기군, 사빙영.
임천, 송대 푸저우, 북송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과학자.
왕안석은 큰 뜻을 품고 학식이 해박하여 아버지와 관원과 함께 사방을 돌아다니며 목격했다.
철학, 경제, 교육의 세 가지 방면에서 북송의' 민불생' 의 사회 상황을 분석했다.
윤리학 등 방면에서, 완전한 새로운 사상 체계인' 경경' 을 제시하였다.
신학', 깃발은 시대의 유물주의에 대한 그들의 입장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사상계는 새로운 기풍을 가져와 중국의 학술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큰 영향을 끼쳤고, 왕안석 변법의 기초를 다졌다.
사상의 기초.
왕안석은 22 세에 진사 시험에 응시하여 거의 30 년 동안 벼슬길에 들어섰다.
그는 지방관 생애에서 수리보수, 생산 개발, 부분적으로 개혁을 실시했다.
의료 사고의 혁신적인 조치. 1059 년, 그는 유명한' 종인 황제의 연설' 을 썼다
책' 은 전면적인 개혁의 주장을 제기하고, 이후의 시닝 신법을 구상했다.
초보적인 청사진을 만들었다. 1069- 1076, 왕안석은 두 차례 상봉했다
그는 공 징 (공 징) 의 새로운 학습 사상을 바탕으로 대담하게 "천하무적의 길" 을 제시했다
"조상의 법이 부족하고, 사람의 말은 자비롭지 않다" 는 정치 사상.
북송 정국을 바꾸기 위해 왕안석은 무시했다.
낡은 세력의 반대와 방해는' 돈 관리' 운동을 발기하고 이끌었다
강군' 을 중심으로' 부국 강민' 을 목표로 사회를 포함한다.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방면의 규모는 거대하다.
강대하고 장려한 사회 변화 운동. 역사는 "시닝 신법" 이라고 부른다. 왕안석
그래서 레닌은 그를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 라고 칭찬했다.
문학에서 왕안석은 이론상으로는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창작 실천에서 독보적이다. 그의 시는 얇고 딱딱하고 단도직입적이며 산문은 합리적이다.
그는 논리가 치밀하고 글이 날카로워 후세 사람들에게 154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800 여 편의 산문이 풍부한 문화유산. 그의 시' 과주 행주' 에서
\ "강남 해안 봄바람 녹색, 달이 언제 나를 비추는가? 클릭합니다 이것은 천고의 절창이다.
"계지 항근릉 회고" 라는 단어는 유명한 시입니다. 문장
답사마건의' 와' 유보두꺼비' 가 범문으로 선정돼 중학교에 입학했다.
교과서. 걸출한 문학조예는 사실 당송 8 인의 중견력이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현존하는 작품이 있다.
"임천집", "임천집", "주관 이신집" 등이 있습니다
송석 등.
장계
장계 (768-830? ), 단어 문창, 조상 우 6 월 (현재 장쑤 소주), 오강 (현재 안후이 오강진) 에 살고 있다. 정원 15 년, 진사, 임태창사 태조, 수부 상서, 손바닥 대신으로 세명은' 장수랑' 이나' 장' 등이다. 집안 형편이 가난하고 눈병이 심하여 맹교는 그를' 가난한 장님 장 태주' 라고 불렀다. 한유의 학생으로서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민생의 고통을 대부분 반영해 왕건과 함께' 왕장' 으로 불리는 백거이의 칭찬을 받았다.
진혜영, 여자, 독일어 교수, 베이징외국어대학교 박사생 멘토.
1934 6 월 15 는 상해에서 태어나 본적 장쑤 오현에서 태어났다.
-1953 상하이 지민 초등학교, 지민 중학교, 진여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53- 1957 베이징 외국어 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습니다.
1957- 1959 베이징 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에서 교편을 잡고 있습니다.
1959- 1963 라이프치히 칼마르크스 대학 대학원생, 전 민주 독일.
1963- 1984 베이징 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에서 교편을 잡고 있습니다.
1985- 1986 연방 독일 하이델베르그 대학에 재학했습니다.
1986- 1993 베이징외국어대학교 독일어학과 교직.
1994- 1995 는 독일 연방공화국 하이델베르그 대학교 한학과 교직을 맡고 있다.
1995- 북경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에서 교편을 잡고 있습니다.
최근 10 년간의 간행물
1.' 국제 사회학자 사전' (제 2 권), 위 번스도르프/호 노소프 편집장. ) 1990 1 1,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부분 번역 참여.
2. 고교 독일어 전공 고학년 독일어 교과 개요, 1993 년 6 월, 베이징대학교 출판사에서 골자 편조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3.' 서양 명작 가이드' (문학 2), 상업인서관 6 월 출판, 1995, 토마스 만의' 마리오와 마술사' 번역.
4.' 간결한 한덕사전' 상무인서관은 1/5 의 편찬 임무를 맡았다.
5.' 드레스덴으로 돌아와 그린 돔-이북강 여행', 1990, 1, 동유럽 잡지, 모두.
6. 전국 고교 독일어 전공 고급 요강 및' 외국어독일어' 신규 전공상 1990, 외국어계 4 위, 모두.
기군, 19 18, 여작가 출생. 본명 판희진. 절강영가 사람. 14 세 교회 중학교에 재학한 뒤 항저우의 강대학교 중문과 () 를 졸업하고 작사가 하 () 에서 스승을 지냈다.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대만성으로, 사법청에서 26 년간 근무하며 대만성 중국문화연구소, 중앙대 중문과 교수로 재직했다. 미국에 정착한 후. 기군은 산문을 써서 그녀의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대표작으로는 산문 소설 아동문학작품 등 30 여종이 있는데, 여기에는' 연기 걱정',' 방사화등' (중산상 문학창작상 수상),' 꿈책을 베개로 삼박',' 향화우리, 코연우리',' 독서와 생활',' 독서와 생활' 등이 있다.
기군의 문장 한 권을 읽는 것은 마치 오래된 사진첩을 뒤지는 것과 같다. 누렇게 변한 사진들은 모두 이렇게 무거운 추억과 향수를 담고 있다. 시간은 금세기 상반기에 저자가 귀신이 난 강남에 있었다. 기군은 지나간 시대를 위해 조각상을 만들고 있다. 모든 영상은 같은 어조로 오래된 이야기를 들려준다. 따뜻함에 은은한 슬픔을 띠고 있다.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의 대이동, 대분열, 바다를 건너 대만에 온 대륙 작가들이' 실낙원' 의 고통을 겪으면서 향수는 자연스럽게 그들의 주요 작문 주제가 되었다. 린은 옛 베이징의' 성남 지난 일' 을 썼고, 항주는' 삼추귀신, 십리 연꽃' 으로 가득 찼다.
기군의 작품을 잘 아는 독자들은 그녀의 작품에서 기군의 어머니의 무게를 느낄 것이다. 거의 모든 기군의 가장 감동적인 문장 들은 모두 그녀의 어머니에 관한 것이다. 어머니는 기군의 가장 중요한 창작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기군이 빚은 어머니의 이미지는 전형적인 구사회의 현모양처로' 모심불심' 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이것은 사이기군 문장 중점은 아니지만 사이기군은 아버지의 축첩과 부부 은혜의 중단으로 어머니가 겪은 불행과 억울함을 썼다. 제군이 쓴 뼈에 사무치는 단편이다. 나는 기군의 유명한' 상투' 를 읽고 싶은 사람은 잊지 않을 것이다. 엘마이나의 머리 위에 있는 그 오만한 상투가 어떻게 기군의 어머니의 마음을 찔렀는지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기군은 어머니를 위해 의리를 지키며 어머니를 위해 비석을 세우고, 보살 같은 여자가 감정적으로 남편에게 버림받은 후 어떻게 비인간적인 고통과 굴욕을 묵묵히 감당할 수 있는지를 충실히 기록했다. 물론 기군의 어머니 이야기는 남존여비의 구 중국 사회의 가족제도에서만 일어난다.
기군의 작품 목록
서사론
시인의 뱃사공 70 년, 순문학 출판사;
1985 년, 르야 출판사
산문
《개울가의 51 년》, 여성의 친구 월간지
55 년의 기군 쇼품민, 삼민 서점.
58 년 홍사 등롱인, 삼민 서점
58 년 국민의 애통, 광계 출판사;
70 년, 엘야 출판사.
야몽서 베갯꾼 64 년, 엘야 출판사.
계화유민 65 년, 엘아 출판사.
육십육년 가랑비가 부슬 내리고, 아야 출판사.
독서 생활 67 년, 동대서국.
천리품인' 풍민 제 67 년, 르야 출판사.
"나와 함께한 68 년", 구가출판사
그에게 꿈은 국민의 69 년, 붉은 돛서점을 상징할 것이라고 전해 주었다
"어머니의 마음은 70 년의 하늘과 같다", 엘아 출판사
덩정 72 년의 노민정, 홍범서점
물은 향인의 고향인 73 년, 구가출판사입니다
여기는 선도인 74, 9 가 출판사입니다.
유리펜 시민 75 년, 구가 출판사.
기군 학자 76 년, 구가출판사.
저는 77 리의 동물인 빨간 돛서점을 사랑합니다.
파란 등롱은 어린 시절의 냄새가 난다. 1977 년 9 곡의 노래를 출판했다.
(1993 년 10 월, 새 개편)
눈물과 구슬 78 명, 구가출판사
모심? 79 년, 9 가 출판사.
(1993 년 12 월, 새 개편)
사랑 80 년, 엘야 출판사
엄마, 중국은행, 198 1 년, 구가출판사
만수천산석 우정인 84 년, 구가출판사.
어머니의 책은 85, 빨간 돛 서점에 있다.
영원히 연인이다' 87 년, 구가출판사.
소석
"정적 자매" (단편) 여성 잡지 43 년;
70 년, 엘야 출판사.
당릴리 (단편 소설) 47 년, 명카이서점.
57 년 수교실 8 시간 (단편 소설), 대만성 상무인서관.
7 월의 슬픔 (단편 소설) 60 년의 사람, 경생 문화재 공급회사
전당강 (단편) 69 년, 엘야 출판사.
귤은 80 년 동안 빨갛고, 붉은 돛서점은 빨갛다.
화기
"진심 (산문 소설) 사람 42 년", 국풍 출판사;
1969 년, 르야 출판사
기군문선 (단어 산문 소설) 1964 년 여명 문화회사.
칠십구 중문학과 사랑 (산문 소설), 삼민 서점.
"기군 산문선" (중영어) 1989 년, 구가출판사.
엄마의 금시계 90 년, 9 가 출판사.
꿈의 과자집, 9 1, 구가출판사
아동문학
소를 파는 지 55 년, 삼민 서점
늙은 구두장이와 개민 58 년, 대만성 서점.
"기군은 어린 시절이 70 년이라고 말했다", 순문학 출판사.
기군은 소독자를 인민에게 74 년, 순문학 출판사에 보냈다.
1985 년 건흥 문화출판회사.
불평 신발', 구격 출판사, 1993 년
빙심 (1900 10 10 월 5 일-1999 2 월 28 일), 중국 작가, 푸젠 장악인
빙심의 아버지 감사합니다. 갑오전쟁에 참가한 애국해군 장교입니다. 빙심의 소년시절은 남장, 승마, 파도, 배, 병영 사격에서 보냈다. 중화민족이 외국 열강에게 괴롭힘을 당한 굴욕적인 역사는 심지어 그녀의 애국주의 정신을 불러일으켰다. 19 1 1 연빙심은 푸저우 여사범학교 예과에 입학했다. 19 14 베이징 교회학교 북만여중학교에 재학했습니다. 오사시기에 그녀는 협화여대에서 이과를 공부한 후 문학과로 옮겼다. 그녀는 학생회 문서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애국운동에 투신했다. 이 기간 동안 그녀는' 외롭고 무력하고 가난할 때' 와 같은 소설, 시집' 별',' 가을물' 과 단편 소설' 슈퍼맨' 을 썼다. 192 1 년 마오 돈, 정진탁이 발기한 문학 연구회에 참가해' 인생을 위한' 예술적 취지를 실천하고 소설집' 슈퍼맨' 과 시집' 별' 을 출판한다. 1923 연경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에 가서 영국문학을 공부하고 문학연구에 전문적으로 종사한다. 그는 외국에서의 여행과 경력을 산문으로 써서 국내로 출판하여' 소년독자에게' 로 결집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중국 초기의 아동문학이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귀국한 후 빙심은 연경대학과 칭화대 여문리학원에서 연이어 교편을 잡았다. 1929 부터 1933 까지 그는' 핀',' 남방 귀환',' 겨울소녀' 등을 썼다. 그는 시리아 작가 캐롤 지브렌의' 예언자' 도 번역했다. 항전 시기에 나는 충칭에서' 남자' 라는 필명으로' 여자에 관한' 을 썼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그는 일본에 갔다. 1949- 195 1 도쿄대학교 신중중국문학과에서 교편을 잡고 중국 신문학사를 강의합니다. 195 1 귀국 후 글쓰기에 계속 힘쓰고 각종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중국민주촉진회 중앙위원회 명예주석, 중국문련 부주석, 중국작가협회 명예주석, 고문, 중국번역가협회 명예이사,' 빙심소설 산문선',' 우리는 봄을 깼다',' 벚꽃송' 등의 작품을 출판했다.
유명한 번역 작품으로는' 정원사집',' 길단가로리', 인도 타고르의' 타고르 연극집', 시리아 작가 기브론의' 예언자' 등이 있다.
응답자: dear 5 188- 레벨 3 보조 9- 15 20:04
왕안석은 그의 나라에 충성했다. 그는 총리이자 시인이어서 모두들 그를 숭배한다.
응답자: 양옥청 369- 수습 1 급 9- 17 20:52
왕안석 (102 1- 1086) 명품절, 번호 반산, 번호 정국공.
임천, 송대 푸저우, 북송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과학자.
왕안석은 큰 뜻을 품고 학식이 해박하여 아버지와 관원과 함께 사방을 돌아다니며 목격했다.
철학, 경제, 교육의 세 가지 방면에서 북송의' 민불생' 의 사회 상황을 분석했다.
윤리학 등 방면에서, 완전한 새로운 사상 체계인' 경경' 을 제시하였다.
신학', 깃발은 시대의 유물주의에 대한 그들의 입장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사상계는 새로운 기풍을 가져와 중국의 학술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큰 영향을 끼쳤고, 왕안석 변법의 기초를 다졌다.
사상의 기초.
왕안석은 22 세에 진사 시험에 응시하여 거의 30 년 동안 벼슬길에 들어섰다.
그는 지방관 생애에서 수리보수, 생산 개발, 부분적으로 개혁을 실시했다.
의료 사고의 혁신적인 조치. 1059 년, 그는 유명한' 종인 황제의 연설' 을 썼다
책' 은 전면적인 개혁의 주장을 제기하고, 이후의 시닝 신법을 구상했다.
초보적인 청사진을 만들었다. 1069- 1076, 왕안석은 두 차례 상봉했다
그는 공 징 (공 징) 의 새로운 학습 사상을 바탕으로 대담하게 "천하무적의 길" 을 제시했다
"조상의 법이 부족하고, 사람의 말은 자비롭지 않다" 는 정치 사상.
북송 정국을 바꾸기 위해 왕안석은 무시했다.
낡은 세력의 반대와 방해는' 돈 관리' 운동을 발기하고 이끌었다
강군' 을 중심으로' 부국 강민' 을 목표로 사회를 포함한다.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방면의 규모는 거대하다.
강대하고 장려한 사회 변화 운동. 역사는 "시닝 신법" 이라고 부른다. 왕안석
그래서 레닌은 그를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 라고 칭찬했다.
문학에서 왕안석은 이론상으로는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창작 실천에서 독보적이다. 그의 시는 얇고 딱딱하고 단도직입적이어서 산문이 합리적이다.
그는 논리가 치밀하고 글이 날카로워 후세 사람들에게 154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800 여 편의 산문이 풍부한 문화유산. 그의 시' 과주 행주' 에서
\ "강남 해안 봄바람 녹색, 달이 언제 나를 비추는가? 클릭합니다 이것은 천고의 절창이다.
"계지 항근릉 회고" 라는 단어는 유명한 시입니다. 문장
답사마건의' 와' 유보두꺼비' 가 범문으로 선정돼 중학교에 입학했다.
교과서. 걸출한 문학조예는 사실 당송 8 인의 중견력이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현존하는 작품이 있다.
"임천집", "임천집", "주관 이신집" 등이 있습니다
송석 등.
응답자: 5 10426273- 수습마술사 2 급 9- 17 20:53.
장계 (767)? -830 이요? ), 당나라 시인. 워드 문창, 원적 오군 (오늘 장쑤 숙주) 이 오강 (오늘 안후이 오강진) 으로 이주했다. 정원 15 년, 중진사. 역대 태상사 현, 국자감교보, 랑비서, 박사, 수부 상서, 객박사. 그는 회사의 관원이기 때문에 세계에서 장수부와 장이라고 불린다. 집안 형편이 빈한하고 눈병이 심하여 맹교의 별명은' 궁벽장 태주' 이다. 문학 사회 기능에 대한 그의 이해는 백거이와 비슷하다. 한유, 백거이, 맹교, 왕감과 친구를 사귀다. 시는 당시 사회 갈등과 민생의 질고를 많이 반영했고, 백거이는 쉽게 무게를 떠넘기고, 마침 왕리커 검을' 왕장' 이라고 불렀다. 장의 소장품도 있습니다.
장계의시 창작은 크게 세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는 40 세 전이다. 40-50 세는 중기이며, 그의 우수한 악부곡은 이 시기에 많이 쓰여졌다. 50 세 이후의 말기. 이때 생활이 점차 안정되어, 악부가를 쓰는 것 외에 내가 쓴 현대시가 더 많아졌다. 그의 악부시는 왕건의 악부시와 함께' 장왕악부' 라고도 불린다. 시는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샤세곡',' 징부녀원',' 채련가',' 강남곡' 과 같은 농촌 풍속과 생활화권을 묘사한다. 장계의 악부시는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고, 그는 사물의 반대를 개괄하고, 몇 편 혹은 몇 편의 문장 사이에 강한 대비를 형성하고, 스케치 기법을 잘 활용하며, 각종 인물의 이미지를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였다. 그 장르는 대부분 신악부이며, 사건에 관한 명편인데, 때로는 낡은 문제를 빌릴 수도 있다. 언어가 소박하고, 간단하고, 함축적이어서, 늘 구어로 시에 들어간다. 그는 또한 함축적 비판 풍자의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결론을 정련했다. 장계의 오율은 장식성이 아니라 조각적이고 간결하며 완곡하고 심오하며 만당 오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 상해 고서출판사에는 장계의 시가 있다.
왕안석
(102 1~ 1086)
송대의 개혁가 사상가 문학가. 부절이라는 단어는 옳지 않다. 반산이다. 강서 임천 (오늘 강서 푸저우) 사람, 세칭 임천 선생. 이청 2 년 (1042), 제 4 진사. 지방관을 다년간 담당하다. 왕안석은 송대 사회 빈곤의 근원이 합병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송인종 조진은 가우 3 년 (1058) 이 쓴' 완안서' 에서 송초 이후 성문법에 대한 전면적인 개혁을 요구하며 빈궁과 약한 국면을 역전시켜 성문법 개혁을 즉각 실현할 것을 촉구했다. 봉건 사대부도 왕안석에 큰 기대를 걸고, 그가 조속한 시일 내에 무대에 오르기를 기대한다. Zongshen 깊은 감사 때문에, 시닝 2 년 (1069), 왕안석은 정치적으로 조언자가 되었고, 이듬해 재상으로 승진하여 변법유신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 왕안석은 재테크를 재상의 최우선 과제로 분명히 내세우며 정사와 재테크의 관계를 설명하고, 생산 발전을 바탕으로 국가 재정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왕안석이 무대에 오른 후에도 이 관점을 계속 발휘했다. 개혁에서 그는 생산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1 위에 올려놓았다. 왕안석은 국가 권력이 개혁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강조했지만 국가가 사회생산과 경제생활에 지나치게 개입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고, 과도한 특허 징수에 반대하며' 그러나 다독점법' 의 주장과 실천을 제기하고 견지하고 있다. 왕안석의 상술한 사상의 지도 아래 유신파는 농업에서 공업과 상업, 농촌에서 도시까지 광범위한 사회개혁을 전개하는 일련의 신법을 제정하고 시행했다. 동시에, 왕안석을 비롯한 개량파는 군제를 개혁하고, 군대의 자질과 전투력을 높이며, 광대한 농촌에 대한 통제를 강화한다. 더 많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과거제와 학교 교육제도도 개혁을 진행했다. 변법은 대지주 대관료의 이익을 침해했고, 자희태후, 황친국치, 보수적인 사대부들이 연합하여 변법에 반대했다. 그래서 왕안석과 닝은 재희 7 년 만에 첫 파업을 했다. 이듬해에 뵙겠습니다. 왕안석이 복상한 후 더 많은 지지를 받지 못하고 개혁을 진행할 수 없다. 9 년째 되는 해, 희녕에서 두 번째로 재상직을 사임한 후, 이후 줄곧 강녕부에 살고 있다. 송철종 원우 원년 (1086), 보수파가 권력을 잡았고, 이전의 모든 신법이 폐지되었다. 왕안석은 얼마 지나지 않아 우울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철학사상에서 왕안석은 노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이것은 전통의 소박한 변증사상이다. 홍범전' 과' 노자주' 는 그의 이 방면의 주요 저작으로, 후자는 이미 실전되었다. 그의 문장 () 는 의론으로 유명하여 당송 8 인으로 등재되었다. 시 방면에서 그는 일찍이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다. 전해 내려오는 장서에는 두 권이 있는데, 하나는' 임천 선생문집' 이고, 하나는' 왕문공문집' 으로, 둘 다 다른 사람의 저작을 뒤섞고 있다. 왕안석은 일찍이 명촉 (), 징 () 을 사용했는데, 죽은 후에는 왕 () 이나 왕문공 ()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