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시의 인물을 감상하고 요약하는 방법
고대시의 인물을 감상하고 요약하는 방법
예술은 생활에서 기원하며 생활보다 높다. 그렇다면 고대시의 인물을 감상하는 방법:
우선, 작품의 배경과 시인의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둘째, 고시를 반복해서 숙고하고 시의 의미, 특히 전고, 대명사, 그 이면의 진정한 의미를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고시는 다른 예술 형식보다 편폭이 짧기 때문에 고시 중의 용어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많은 단어들이 같은 뜻을 표현할 수 있다. 왜 그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이것들은 모두 매우 정교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시인이 이 작품을 통해 어떤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고 싶은지 알아야 한다. 시인이 표현한 사상은 작품의 가장 핵심 부분이며, 시 속 인물들에게 그에 상응하는 생명과 이미지를 부여한다. 고시에 나오는 대부분의 인물들은 어느 정도 시인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분석 능력은 시간의 연마가 필요하다. 모든 작품은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며 대량의 정보와 일상적인 읽기 능력이 서서히 형성된다. 매일 과외책을 많이 읽을 수 있어요 ~ 화이팅! ) 을 참조하십시오
시의 인물을 감상하는 방법은 너무 크지만, 우리는 두 가지 측면으로 시작할 수 있다. 하나는 주제 비축, 우선 다양한 주제의 인물 유형 (예: 재정 부족, 우국우민, 의욕 미보수, 표류 등) 을 이해하고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는 감상인물의 일반적인 답안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다: 1 어떤 인물에 대한 답변을 요약하고, 2 는 시사 내용 (기본적으로 연역임) 을 분석하고, 3 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를 분석한다.
소설 속의 인물을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는 인물의 언어, 동작, 행동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
푸젠 푸딩 1 중 2 학생림의 인물 이미지는 소설 예술의 공연센터이며, 소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인물 이미지를 이용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 경향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래서요? 다음은' 노인과 바다' 를 예로 들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1. 이야기를 분석하고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하다. 원작 소설은 풍상을 겪은 쿠바 어민들의 모험담을 다룬다. 그는 바다에서 84 일 동안 아무런 수확도 없이 85 일째 계속 고기잡이를 하다가 마린어 한 마리를 잡았다. 그러나 돌아오는 길에 그는 한 무리의 상어에게 포위 공격을 당했다. 산티아고 노인은 밤새도록 상어와 싸웠다. 그가 해안으로 돌아왔을 때, 거대한 물고기 뼈 선반만 남았다. 본문 발췌는 샌디에고가 상어와 다섯 차례 싸우는 긴장과 아슬아슬한 여정 (회색상어와의 싸움 → 성상어와의 싸움 → 보습상어와의 싸움 → 성상어와의 싸움 → 상어와의 싸움) 을 주로 묘사하고 있다. 결국 지쳐서 집으로 돌아오는 것은 이길 수 없는 대자연에 직면해도 정신적으로 승리할 수 있다는 고투적인 인생관을 보여준다. 처음 두 번의 싸움은 모두 상세하게 쓰여졌다. 상어가 나타난 때부터 상어와 싸우는 전 과정을 썼고, 노인이 싸운 후의 심리상태도 생생하게 보여주며 노인의 용감하고 똑똑하고 자신감 있고 낙관적인 정신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세 번째 전투는 쟁기상어를 죽인 후의 독백에 초점을 맞추어 간결하게 쓰여졌다. 처음 두 차례의 전투를 거쳐 노인은 기진맥진하여 그의 칼을 잃었다. 앞으로의 투쟁에서 이기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노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갈고리가 하나 더 있다." "내가 노, 짧은 막대기, 키 손잡이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반드시 그것을 때려죽일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로부터 노인의 용기와 자신감을 알 수 있다. 네 번째 전투는 노인과 두 성상어의 결전을 상세히 묘사했다. 노인의 칼은 없어졌고, 유일하게 유용한 무기는 몽둥이였다. 두 마리의 별상어가 맞았거나 맞아 죽었다. 다음은 노인들의 환상이다: 젊었을 때, 나는 그들을 죽일 것이다. 만약 네가 방망이를 가지고 있다면, 지금 할 수 있다. 이로써 그의 영웅적인 기개를 알 수 있다! 이 부분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지만, 노인과 상어의 투쟁이 그렇게 치열하지 않은 것 같다는 것도 분명합니다. 극의 일시적인 완화는 아래와 같이 더욱 강렬하고 긴장된 깔개를 위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상어와 싸우는 것은 매우 아름답게 쓰여졌다. 저자는 노인이 상어와 싸우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하고, 심리, 언어, 동작이 있다. 자신감, 용기, 끈기, 사상이 있다. 위풍당당하고 불굴의 대영웅 이미지가 종이에 비쳤다. 줄거리는 바로 인물의 성장사이다. 소설 한 편의 이야기를 분석하려면 줄거리 발전의 맥락과 단계뿐만 아니라 갈등과 갈등을 파악하여 인물의 성격 특징을 꿰뚫어 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갈등 충돌이 충분히 전개될수록 인물의 성격 특성이 더욱 선명해진다. 바로 노인과 상어의 충돌을 통해 터프한 강인함과 용감한 성격을 글로 보여줬다. 2. 작가가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분석하고 인물의 성격 특성을 파악한다. 텍스트는 주로 산티아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대화, 독백, 심리묘사를 주로 활용한다. 문장 (WHO) 는 노인의 혼잣말과 새, 말린어, 상어와의 대화를 묘사해 그의 정신의 진실한 묘사라고 할 수 있다. 독백은 "그러나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하는 것이 아니다", "네가 할 수 있는 한 그를 없앨 수 있지만, 너는 그를 이길 수 없다" 는 등 노인의 강인하고 포기하지 않는 성격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다시 한 번, "우리가 배를 이 항로로 몰고 가면, 일이 있으면 그것을 떼어내자." 는 노인의 끈기와 책임있는 용기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또 "네, 생각이 있어요." "내 칼을 노손잡이에 묶을 수 있어요." 는 노인이 위태로워도 두려워하지 않고 임기응변의 지혜를 보여준다. 그리고' 나는 자위에서 그것을 죽였다',' 나는 순조롭게 죽였다' 는 그의 냉정한 이성과 영웅적 정서를 알 수 있다. 대화는 그가 사나운 별상어에게 "너의 친구를 보러 가라, 어쩌면 그것이 너의 엄마일지도 모른다" 고 말한 것처럼, 그가 적을 이긴 후의 흥분과 자만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그는 말린과의 대화를 여러 번 써서 노인이 생활 속에서 외로울 때의 자제와 매우 강한 마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문장 3 인칭 ("그는 생각했다") 의 관점에서 노인의 심리활동을 묘사하며, 그의 강한 의지, 필승의 신념, 완강한 인내,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3. 환경에 대한 묘사를 분석하고 인물의 성격 특성을 파악한다. 환경은 인물 성장의 초석으로 시대배경, 사회환경, 인물이 존재하는 특정 지역과 생활장면을 포함한다. 글로 볼 때 저자는 상어의 악독한 공격과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장면을 지겹지 않게 묘사하고, 바다가 변하는 광경을 간략하게 그려내며 상어와의 치열하고 지속적인 투쟁을 보여 노인의 강인함과 용감함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리고 상어에 대한 날뛰기와 날뛰는 것, 그리고 인간과 상어의 스릴 넘치는 격렬한 투쟁의 이미지 묘사는 그 자체로 은유적이다. 폭정이나 액운 앞에서 사람은 잠시 패배할 수 있지만 정신과 의지는 결코 패배할 수 없다.
고시 속의 인물을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 Ppt 는 한 인물의 이미지를 분석하는데, 시와 소설 모두 비슷하다.
예술은 생활에서 기원하며 생활보다 높다. 그렇다면 고대시의 인물을 감상하는 방법:
우선, 작품의 배경과 시인의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둘째, 고시를 반복해서 숙고하고 시의 의미, 특히 전고, 대명사, 그 이면의 진정한 의미를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고시는 다른 예술 형식보다 편폭이 짧기 때문에 고시 중의 용어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많은 단어들이 같은 뜻을 표현할 수 있다. 왜 그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이것들은 모두 매우 정교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시인이 이 작품을 통해 어떤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고 싶은지 알아야 한다. 시인이 표현한 사상은 작품의 가장 핵심 부분이며, 시 속 인물들에게 그에 상응하는 생명과 이미지를 부여한다. 고시에 나오는 대부분의 인물들은 어느 정도 시인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수능 산문 속 인물을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 이 글은 수능 산문 읽기 중 다섯 가지 질문 패턴을 열거하고 상세한 감상 방법을 제시했다. 수능 시험 대강은 "문학작품을 감상할 때 자신의 감정체험을 가질 수 있다 ... 작품 속 감동적인 장면과 이미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말할 수 있다" 고 규정하고 있다. 수험생은 산문을 감상할 때 인물 감상을 중시해야 한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수능 문제가 끊임없이 강화되는 중요한 시험점과 시험 방향이기도 하다. 이 시험점은 수험생의 작품 속 인물에 대한 정확한 이해, 평가, 지각 능력을 주로 고찰한다. 그 기본점은 작품의 내용에 따라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분석하는 특징이다. 인물에 따르면 저자의 태도와 작품의 주제를 이해한다. 인물에 대한 감상성 평가와 계발성 연상을 진행하다. 1. 캐릭터를 감상하는 데는 보통 5 가지 질문 모드가 있다: 1. 문장 속 인물' XXX' 를 분석해 주세요. 가장 간단한 말로' XXX' 이미지의 내면적 특징을 요약해 주세요. 3. 작품 속 인물의 특성이나 어떤 성격을 간략하게 요약한다. 4. 한 단락의 글은 어떤 심리 (성격, 감정) 를 묘사하는가? 5. 당신은 글의' 모' 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둘째, 캐릭터를 감상하려면 다음 네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1. 인물 묘사를 분석해 인물 이미지를 감지하는 저자는 종종 인물 묘사에서 인물에 대한 자신의 평가를' 조용히' 숨기고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작품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소설 속 인물교안을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 wenku.baidu./link? Url = ipg0tkevubw 8tc 3s5rh1lyszosli1kyi4ux wld6 vmvl4 in wiukerfo 3f9 lja Siao 5 BBA 2 oligfrlbmshh
시 속의 인물의 축적을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는 글쓰기 배경을 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감상하기 어렵다.
그리고 저자의 심정.
소설 속 인물 소설의 기본 목적은 인물을 만드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독서를 지도할 때, 학생들이 한자의 기본 특징을 파악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다음은 세 가지 측면에서 간략하게 분석합니다. (1) 인물 묘사 수단의 다양화 특징을 이해하다. 소설에서 인물을 묘사하는 예술적 수단은 다른 문체보다 더 다양해 어떤 제한도 받지 않는다. 모든 예술적 수단을 채택하고 동원하여 인물을 묘사할 수 있다. 인물의 운명과 역정을 기록하다. 구체적으로 소설은 인물 형성 수단의 다양화 특징을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묘사할 수 있다. 첫째, 소설은 인물의 내면세계를 세밀하게 묘사하고, 인물의 내면 깊은 곳을 직격하며, 인물의 복잡한 심리, 심지어 가장 미묘한 심리적 변화, 가장 은밀한 사상의 암류를 생생하게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홍루몽' 에서 대옥의 묘사를 들 수 있다. 둘째, 저자도 나서서 인물을 평가할 수 있다. 이런 평가는 왕왕 화룡점정의 작용을 한다. 또 소설에 묘사된 인물도 분산과 결합해 직간접적으로 엮일 수 있다. 특히 시간과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시공간을 초월할 수 있고, 어디에나 있고, 무한히 확장될 수 있다. 소설은 시공예술상의 개방성을 다루고 자연의 시공간을 돌파하며 가을날 맑은 하늘에서 변하는 구름과 같은 새로운 시공간을 재구성했다. 영동, 자유, 다채로운. (2) 1 차 및 2 차 인물 관계 분석. 동서고금의 절대 다수의 우수 소설은 집중된 필묵으로 하나 이상의 주요 인물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주요 인물의 사상적 성격 특징을 작품 인물 형성의 중점으로 삼고, 일부 없어서는 안 될 다른 부차적인 인물을 배치하고 묘사하여 주요 인물을 주체로 하는 이미지 체계를 형성한다. 그래서 사회생활에 대한 광범위한 예술 개괄을 깨울 수 있다. 가이드 독서에서, 다음 세 가지 측면으로 시작할 수 있다: 1, 인물과 주제의 관계를 정리한다. 소설 속의 주요 인물들은 종종 작품의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소설 속 1 차 및 2 차 인물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의 유르 삼촌' 에서 자본주의 사회의 인정이 잔인하고 금전만능 주제를 직접 표현한 인물은 필립 부부이지 유르가 아니다. 둘째, 인물 관계에서 분석해야 한다. 소설 속 주요 인물들은 보통 다른 인물들로 둘러싸인 중심 인물들이다. 셋째, 저자의 창작 의도에서 분석해야 한다. 어떤 소설가의 주관적인 의도는 대부분 소설 속의 주요 인물을 통해 표현된다. 작가의 창작 의도를 이해하는 것은 관련 자료뿐만 아니라 작품 자체와 묘사한 인물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