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송시의 구양수시

송시의 구양수시

꽃을 사랑하는 나비

구양수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나무 연기, 커튼이 무겁지 않다. 옥악조각 안장 유야처, 건물이 높지 않아 장대로를 보다.

3 월에는 비바람이 거세고 황혼에 문을 닫아서 봄을 남기지 않을 생각이다. 눈물이 소리 없이 꽃을 물었고, 붉은 빛이 그네를 날아갔다.

[주석]

1 유야: 야유, 매혹적인 여행.

② 장대로: 한나라 장안에 장대거리가 있어 매우 번화하다. 후세 사람들은 장대를 예기들이 사는 곳으로 삼았다.

번역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줄지어 늘어선 버드나무들이 푸른 연기 구름을 쌓고, 무수한 중렴을 쌓았다. 중국의 차마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고층 빌딩을 오르려면 마장대로를 걸어서는 안 된다.

양춘 3 월 비바람이 갑자기 일어나 황혼에 가까워졌을 때, 문정이 도시라면 봄빛을 유지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는 눈물을 머금고 꽃에게 물었지만 대답하지 않았다. 나는 무질서하게 그네를 날아갔다.

(문학 작품) 에 댓글을 쓰고 점과 원으로 표시하여 주의를 끌다

이것은' 늦봄은 늘 내 마음' 이라는 단어로, 깊은 봄의 내실 속의 여인을 묘사하고, 사람을 품고, 봄의 답답함과 원한을 상하게 한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의 대표작이다.

처음에는 죄수처럼 세상과 단절된 여자의 삶을' 깊은' 이라는 단어로 묘사하며 외롭고 원망스러운 심정을 암시하며 혼자 사는 여인의 고독한 장면을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이청조' 어순' 은 "구양공' 나비연화' 가' 정원이 얼마나 깊을까' 라는 말을 짱 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정원이 얼마나 깊을까' 라는 말로 좋아했다. 다음으로 시인은 딸의 숙소를 상세히 묘사했다. 멀리서 가깝고 가까운 곳에는' 버드나무 연기' 가 있고, 한 줄의 버드나무가 빽빽하고 안개가 자욱하여 한 폭의 수묵화 같다. 먼 곳에 무거운 막이 하나 있는데,' 무게가 없다' 라는 단어는 이 뜰의 그윽하고 은밀함을 묘사한다. 다음 문장에서 시인은 펜을 돌리고, "유르는 안장을 새기고, 남편의 곳으로 헤엄쳐 갔다." 라는 말을 하고, 다음 문장에서 그는 펜을 접고,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서 그녀의 남편을 바라보는 여자를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Guowei "인간의 단어" 는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다음 글은 비바람 황혼을 쓰면서 상춘에 대한 여성의 무한한 감개감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구양수사 중 가장 유명한 문장 중의 하나이다. 마오 "고금의 단어 개론" 은 "옹숙사가 말했다.' 눈물은 꽃이 글도 없고, 붉은 것이 그네를 날아간다.' 라고 분석했다. 이것은 깊고 진흙 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게 뭐야? 꽃 눈물 때문에, 이 의미도; 눈물로 꽃을 구하는 것도 하나의 뜻이다. 꽃 침묵, 이 층 의미 도;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계란도 떨어뜨려 그네를 날아다니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사람이 슬퍼질수록 꽃이 더 싫어지고, 글이 얕을수록 의미가 있고, 묘사할 때 아무런 노력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그들이 깊지 않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

시 전체의 언어는 아름답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지만, 의경이 깊고 섬세하며, 꽃간사의 운보다 훨씬 낫다.

[감상]

이것은 실연 여자에 관한 걸작이다. 첫 번째 부분은 이 실연한 여자가 깊은 마당에 있는 버드나무가 가벼운 연기처럼 더 아늑해 보이지만, 그녀는 마당의 더 깊은 중렴에 갇혀 있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명언) 다음으로, 나는 장면화된 언어로 여주인공의 극도의 슬픔을 썼다. "비바람이 풍채에 넘치려고 한다" 는 것은 여주인공의 마음이 파괴되는 것을 상징한다. "황혼 폐쇄", 황량한 영역; 봄에 입주할 계획이 없어 상황이 불쌍하다. 눈물로 꽃을 묻다' 는 말이 가장 생동적이고 칭찬을 많이 받는다. 생생한 디테일로 상징적으로 이 여자가 눈물을 머금고 꽃을 피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자신의 슬픔을 하소연하지 않고, 꽃이 파괴되고 망가지고 있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강조한다.

꽃을 사랑하는 나비

구양수

누가 오랫동안 여가를 버렸습니까? 봄이 올 때마다 우울은 여전하다.

매일 소비하기 전에 자주 아프지만 거울을 보면 날씬해 보이든 날씬해 보이든 상관없다.

강변 오청제방 위의 버드나무 (2) 가 왜 해마다 새로운 근심을 묻는가?

독립작은 다리는 소매로 가득 차고, 임평신월은 돌아온다.

[주석]

1 병주: 술에 취했어요. 술 때문에 병이 났어요.

2 푸른 잔디: 풀.

[감상]

이것은' 상춘' 이 촉발한 서정적 작품이다. 표현하기 어려운 강렬한 감상적인 정이다. 첫 번째 문장은 수사적인 어조로 서정적이다. 오래전부터 인생의 우울함을 버리고 싶었지만 봄마다 우울하다는 뜻이다. 이어' 우울' 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매일 꽃 앞에서 술에 취해 거울 속 주연을 초췌해 보이게 했지만 그녀도 부지런했다. 하간은' 봄날의 우울' 이라는 문구로 시작한다. 신초 신류본은 새로운 희망을 주어야 하는데, 시인이 얻은 것은 단지' 새로운 슬픔' 일 뿐이다! 그리고' 해마다' 는 이렇다. 인생의 고민이 되었다. 왜 그럴까요? 생각하게 하다. 마지막으로, 장면으로 끝나는 것이 더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