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유우석과 이백의 문학적 성취와 대표작

유우석과 이백의 문학적 성취와 대표작

1, 류위시

대표작

누추한 실명',' 지죽사',' 버드나무 가지사',' 우이골목' 등의 명작. 세 편의 철학 저작' 천론' 은 하늘의 물질성을 논술하고 천명론의 기원을 분석하였으며 천명론은 유물주의였다. 유몽덕의 작품집과 유빈과의 작품집이 있습니다.

개인 실현

시인 유우석은 생전에 백거이와 함께 이름을 지어 세인들에게' 백류류' 라고 불렸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그를 "시인" 이라고 부르며 그를 존경합니다. 그의 시는 광범위하게 읽혀졌다. 위안과 13 년, 유우석은 그의 저서를' 40 련' 으로 편집하고 4 분의 1 을 삭제하여' 문집' 으로 삼았다. 이것은 유우석 최초의 문집과 선집이다. 오늘은 전해지지 않았다. 신당서 이문지' 에는 유우석문집 40 권이 수록됐다. 송초 실전 10 권. 송집' 유풍' 은' 외집' 100 권으로 편성되었지만 여전히 누락이 있다.

2. 이백

개인 실현

이백, 글자는 태백, 중국 당대의 대시인. 그의 시풍은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고, 기질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가와 신화 중에서 영양이 풍부한 민간 소재를 잘 섭취하여 그의 독특하고 화사한 색채를 형성하여 굴원 이후 활발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그는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이백은 도교를 믿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도교 사상의 정수를 얻었다. 이백시에서 도가자연관, 신학관, 정치관이 그린 자연의 아름다움, 기묘한 사상과 함축된 인생태도가 이백의 많은 불후의 작품을 이루었다.

대표작

문학 창작 이백의 시는 이미 많이 전해지지 않고, 지금까지도 900 여 곡이 있으며,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이백은 평생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우기를 바라지만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의 골동품 59 점은 이 분야의 대표 작품이다. 당현종 후기 정치 중의 어두운 부패가 광범위하게 폭로되고 비판되어 인재가 궁지에 몰린 비분을 반영하고 있다. 많은 말들이 풍자이고 정신이 높다. 이백은 공립을 갈망하고 국가에 봉사하지만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종고, 진미, 보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 공립을 건립한 후 전국 고사 여충렴을 본받아 존경하지 않고 물러날 것이다. 그의 사상은 도가, 특히 장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이백의 많은 시는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나타냈다. 이 내용은 왕왕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된다. 그의 일부 악부시는 여성의 생활과 고난을 반영하는데, 그중에는 여성에 대한 사고와 사람에 대한 기억, 상인, 버림받은 여자, 하녀의 억울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의' 오송산 하순숙 투숙',' 호지의 노래',' 추민들의 노래' 는 각각 농민, 선공, 광부의 생활을 묘사하며 노동자에 대한 배려를 나타냈다. 이백은 평생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다. 그의 시' 촉도는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촉도난'),' 황하의 물은 하늘을 떠나 바다로 옮겨서는 안 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술'),'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폭포') 이런 시가는 그의 붕새를 찬양하는 작품처럼, 그의 원대한 포부와 넓은 가슴을 보여 주며, 측면에서 그가 비범한 소망을 추구하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처든의' 선성 제조화북루',' 경정산 독좌',' 청계여행' 등의 시는 그윽한 경치를 묘사하는 데 능하고 신선하고 영영, 스타일이 왕위, 맹호연 등에 가깝다. 이백도 사랑과 우정에 관한 시가 많다. 그의 악부시는 종종 여성의 승인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한다. 선물을 주고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가 있어 감정도 깊다. 이백은 친구에게 대량의 작품을 기증했는데, 그중에서도 우수한 작품이 적지 않다. 이 시들 중 일부는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황학루 송별 맹호란, 사구문두보, 왕창령이 이를 위해 용표가마로 이주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군대에 입대하고, 왕륜을 증여하는 등 일상적인 송별과 그리움의 정을 더 많이 드러낸다. , 깊은 감정, 생생한 이미지, 강한 예술적 호소력. 이백시의 내용에는 봉건적 찌꺼기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인생을 꿈, 먹고 마시며 흥청거리는 소극적 허무주의 사상과 선방문도, 단약 정단의 종교 미신이 더 많다. 그가 쓴 여자와 사랑에 관한 시는 매우 저속하다. 이백의 시에서는 과장과 생동감 있는 비유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의 시'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칼깎이임에도 불구하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었다' ('선주 사자루 송별교서 운숙') 와'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 같다' ('추민들레 노래' 제 15 부) 는 장안 정치활동 실패 후 그의 깊은 심정을 묘사했다 그의 시 \ "북창시는 물 한 잔보다 못하다 \" (\ "왕 12 추운 밤 \"), 자신의 재능을 썼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목이 메어 나루터가 되고, 태행산은 눈을 덮을 것이다." ("어렵다"), 사업을 쓰기가 어렵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친구 사이의 두터운 우정을 쓰는 것은 모두 뚜렷하고 두드러진 이미지로 독자들을 감동시킨다. 이백시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해서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그의' 강풍이 내 마음을 불고, 서현양나무' ('김향은 위발서천') 와' 내 마음 명월 걱정, 나는 바람에 따라 서천에 남아 있다' ('왕창령은 용표요가 떠난다고 들었다') 는 기이한 상상력으로 장안과 시우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푸량음',' 고풍',' 서부연화산' 은 각각 장안시의 파괴와 안사의 난으로 중원에 대한 유린을 환상으로 표현했다. 송별' 은 까칠한 전설을 통해 당현종 후기 정국에 대한 은우를 표현했다. 모두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우의가 깊다. 촉도난' 과' 몽등천목산' 은 신화 전설을 통해 다채롭고 짜릿한 경지를 구축했다. 이백의' 상차잉크' 이백시의 풍부한 상상력은 긴 칠언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져 굴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장르적으로 이백은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형식의 고체시와 절구에 능하여 율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59 편의' 고풍' 은 그의 5 대 고풍 대표작이다. 그의 악부의 고시 다섯 수는 한위 육조 악부 민요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문필이 소박하고 생동적이며 시인의 열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그의 7 언고시 (악부 7 언가와 일반 7 언시 포함) 는 비교적 창의적이다. 경치는 장엄하고, 화려하며, 서정적인 감정이 분방하고, 기복이 다양하다. 문학적 연원에서 볼 때, 이런 시가는 굴원 작품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보조의 모방도 어렵다. 이백은 절구에 능하다. 그의 절구는 남북조 악부 민요를 기초로 개선되어 더욱 경세되었다. "정야사", "옥결분" 등 오절, 함축적인 영영. 더 우수한 작품, 또렷하고 간결한 언어,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색, 서정적인 풍경, 간단명료한 해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망루산 폭포", "망천문산", "일찍 백제성", "왕륜 증정" 등이 있다. 모두 잘 알려진 대표작이다. 당대의 칠언절구에 대한 평가는 이백과 왕창령이 정경 융합을 가장 잘한다고 판단했다. 이백은 칠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것이 가장 적고, 단지 10 여 부밖에 없고, 우수한 작품은 매우 적다. 오율 70 여 곡, 어떤 것은 아주 잘 썼는데, 그가 율시를 쓸 줄 알지만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백의 악부시는 낡은 악부의 소재를 사용하지만, 참신함이 있다. 당대는 구악부를 제재로 시를 창작한 사람이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그의 시구와 절구는 악부의 제재는 쓰지 않지만 악부시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 언어의 가장 큰 특징은'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언어는 직설적이고, 음절은 조화롭고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으며, 민요의 냄새를 풍긴다. 이것은 주로 한, 위, 여섯 왕조의 Yuefu 민요에 대한 연구 덕분이다. 그러나 그는 민요의 언어를 배우고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기초로 개선하여 더욱 간결하고 아름답고 의미 있게 만들었다. 그의 칠언고시는 맑고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언어도 호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