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Guo Moruo 의시의 역사적 지위와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

Guo Moruo 의시의 역사적 지위와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

곽말로의 창작 인생 길은 변화무쌍하여 대략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오사시대이다. 재능이 넘치는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여신은 시대의 진실한 목소리를 외치며 한 세대의 젊은이들을 깨우고 억압된 사회 정서를 풀어주고 시대의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켰다. 곽말로의 황금기였다. 이 시기에 그의 개성은 충분히 표현되었고, 자아실현의 수준도 높았다. 이는 물론 오사시대의 특정 분위기와 관련이 있으며, 느슨하고 자유롭고 활기찬 환경도 곽모로의 낭만주의 인격과 창작 스타일 형성에 유리하다.

두 번째 단락은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곽모로가' 시인-사회활동가' 가 된 것이다. 곽모로는' 문학혁명' 과' 두 가지 슬로건' 논쟁에서 항일전쟁과 해방전쟁에 이르기까지 문학적 공로로 정치권에 둘러싸여 있는 경우가 많다. 그의 낭만적인 개성은 정치에 적합하지 않지만, 그도 상당히 많은 정력을 사교 활동에 투입했다. 그의 창작은 오사시대의 생기발랄함에 작별을 고하고, 현실감이 점차 강화되고, 낭만적인 상상력과 격정이 다소 떨어졌다. 문인들이 보편적으로 국우민을 걱정하는 시대풍상으로 볼 때 곽말로의 전환은 필연적이고 심지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하지만 이런 변화는 곽말로의 천재와 문학적 개성에 적합하지 않다.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곽의 심리와 인격은 반드시 현실 정치의 왜곡과 속박을 받아야 한다. 이 시기에도 굴원 사극 등 영향력 있는 작품을 창작했지만 전반적으로 곽모로의 창의력은 시대와 함께 발전했다.

세 번째 단락은 중국 대륙이 해방된 후 곽이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 집안일에 얽매여 있다는 것이다. 비록 그는 여전히 수시로 글을 쓰기 시작했지만, 그의 작품은 대부분 재단되어 예술이 부족하다.

곽모로의 일생을 살펴보면 전후기에 큰 변화가 있었지만 곽은 주로 시로 유명하고 시인이며 학자이지 정치가가 아니다. 그가 사람들에게 남겨준 것은 주로 시가이다. 따라서 그러한 인물을 평가할 때는 그의 시, 특히 그의 초기 시가' 여신' 과 같은 시를 중점적으로 보아야 한다. 후기가 되자 곽말로는 지나치게 유행한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심리적, 성격 특성상 이런' 패션' 은 주로 문인들이 표현한 것으로, 정치인의 기준으로 요구하거나 측정할 필요가 없다. 더군다나 곽도 한때 진실된 사람이었는데, 그것은 인간성의 모든 측면을 완전히 직시하는 진실이었고, 전통의 지루함을 견딜 수 없는 진실이었다. 이것은 매우 귀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사회가 필요로 하는 문학 상품은 반드시 다방면이고, 철리성도 있고, 심오하기도 하고, 상상력도 있고, 진실한 서정적이어야 한다. 우리는 현대 문학의 이 두 방면이 여전히 너무 적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관대한 박학한 태도로 곽모로의 시를 논평하고' 여신' 과 같은 오사문화유산을 이해하고 소중히 여겨야지, 이렇게 재능이 넘치는 시인을 가혹하게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단체입니다. 저를 만족시켜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