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여신은 어떻게 오사정신을 구현했습니까?
여신은 어떻게 오사정신을 구현했습니까?
여신' 은 서문 외에 56 편의 시를 포함하고 있다. 이 시집의 가장 오래된 시는 19 18 년 초여름에 쓰여졌다. 192 1 년 귀국 후 쓴 작은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시인이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쓴 것으로, 대부분 19 19 년 및/Kloc 에서 완성되었다 2 년 후. 이때 러시아 10 월 혁명의 포성이 고대 중국을 깨웠고, 오사운동의 물결이 중국에서 급증하고 있다. 사람들은 긴 밤에 새로운 희망을 보았다. 낡은 도덕, 낡은 윤리, 독재정치, 모든 봉건 우상들이 엄중한 타격과 파괴를 당했다. 과학, 민주주의, 사회주의, 모든 새로운 것들이 자각적이고 열정적으로 추구되고 있다. 이것은 역동적인 시대, 저항과 파괴, 혁신과 창조로 가득 찬 시대이다. "여신" 은 봉건 울타리에 대한 맹렬한 충격, 사회 개조에 대한 강한 요구, 아름다운 이상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비할 데 없는 열정, 오사혁명 운동의 특징을 분명하게 반영하며 오사시대 정신의 최강음을 전달했다.
이런 낡고 새로운 정신은' 여신' 의 대부분의 중요한 장을 관통하며 곽모로가 오사시대에 개량하는 태도가 아니라 완전히 혁명적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가장 대표적인 시는' 봉황열반' 과' 여신 재생' 이다.
봉황열반' 은 봉황전설을 소재로 봉황' 집향 분신, 욕화 중생' 의 이야기를 빌려 구 중국과 시인의 낡은 자아파괴, 신 중국과 시인의 새로운 자아의 탄생을 상징한다. 섣달 그믐날이 다가오자, 단설산에서 피닉스 한 쌍이 날아다니며 화장을 준비했다. 그곳의 오동나무는 이미 말라서 샘물이 고갈되었다. 죽기 전에 고개를 숙이고 빙글빙글 춤을 추자 봉새는 즉시 울렸고 봉새는' 완전' 에 대응했다. 그들은 현실을 저주하고, 차갑고 어둡고 악취가 나는 낡은 우주를 저주하며, 그것을' 도살장',' 감옥',' 무덤',' 지옥' 에 비하며, 그것이 왜 존재하는지 의심하고 물었다. 그들은 거센 눈물에서 비분을 토로하고 500 년 동안 잠자고 부패하고 죽은 생명을 저주했다. 이 긴 시간 동안,' 끝없는 눈물, 끝없는 더러움, 끝없는 애정, 끝없는 굴욕' 만이 있었다. 이 긴 시간 동안 나는' 신선함' 과' 달콤함' 을 볼 수 없었고,' 광채' 와' 사랑' 을 볼 수 없었다. 내 청춘의 활력이 사라졌다. 그래서 그들은 매우 고통스러워서 스스로 태웠다. 현실에 대한 비난에서 민족의 비분과 인민의 고난은 억압받는 시인의 마음 속에 융합되었다. 봉황의 자기희생과 자기재건은 짙은 비극적 분위기를 형성했다. 그들이 일제히' 때가 왔다, 때가 왔다' 고 불렀을 때, 하늘 가득한 큰 불길이 마침내 낡은 나와 낡은 세상의 모든 어둠과 불공정을 파멸시켰다. 불타고 신입생을 얻은 것은 봉황뿐 아니라 상징적으로 시인 본인도 있다. 그가 이 시를 쓰기 이틀 전, 그는 봉황처럼 향목을 모아서' 현존하는 유적을 불태우고' (참고: 산엽집1920 65438+/Kloc 모든 것을 불 속에 던져 낡은 세계와 결별한 영웅적 기개, 이런 낡은 나를 파괴하고 새로운 나의 아픔과 즐거움을 재창조하는 것은 바로 오사시대 인민 철저한 혁명과 자각 혁명 정신의 형상이다. 모든 새의 천박하고 비열한 것은 현실의 추악함과 저속함을 채찍질하는 것을 의미하며 봉황자기 연소의 고통과 장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봉황' 의 전설은 시인현실의 계시를 주어 시의 급진적인 혁명정신과 역사 낙관주의의 태도를 밀접하게 결합시켰다. 결국 봉황이 다시 태어났다. 시인은 왕양의 자의적인 필조와 반복되는 시구로, 일부러 대동소이하고 화기애애애한 광경을 표현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분투와 제련 후의 창조와 중생이다. 그것은 5 월 4 일 새로운 기회에 대한 시인의 찬양을 표현하며 조국과 시인 본인의 각성의 상징이며 빛과 이상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곽모로는' 봉황열반' 이 하루에 두 번 쓰여졌다고 말했고, 시에 쏟아진 감정과 솟구치는 멜로디는 시인이 창작에서 용감하게 전진하는 정신을 잘 보여 주었다. 봉황열반과 마찬가지로 고서 중 여와연석보천의 기록에 근거하여 쓴' 여신의 중생' 도 신화 주제로 오사혁명 현실의 핵심에 뛰어들어 반항, 파괴, 창조의 주제를 밝혔다. 시극의 시작 부분에서 천지는 온통 어두웠고 풍랑은' 죄의 바닥' 으로 짜여졌다. 신들은' 생명의 바닥' 에서 징조를 알아보고' 대재난' 재현을 느끼며 각자 신사를 떠났다. 그들은 일제히 노래를 불렀다.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태양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 대중은 더 이상 우상이 없다!
이것은 시 전체의 주제이다. 전욱과 * * * 노동자들이 결전하는 장면에서 시인은 암시적인 언어로 군벌 혼전을 비난하며 인민의 재난을 썼다. 천주가 무너진 후, 전욱과 공공이 함께 소멸되어 역사상 반동 통치자에 대한 시인의 강한 증오를 표현했다. 어둠 속에서 마침내 국민의 의지를 대표하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신은 혼란을 고치는 일을 하찮게 여긴다. 그들은 태양을 재창조하고 새로 만든 태양이 "하늘 안의 세계와 하늘 밖의 세계를 비출 것" 이라고 예언했다! " 여신' 의 많은 시가 큰 열정으로 따뜻함, 빛, 태양을 표현한 것은 시대의 필요와 시인 곽모로의 추구를 반영한 것이다. 시대의 제고점으로 볼 때, 이 시들은 오사운동 고조에서 옛 민족의 위대한 각성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오사정신은 오히려 시인에게 격동적인 심정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많은 진보적 시인들이 빛을 갈망하는 시를 썼지만, 감히 낡은 세계를 떠나 낡은 세계에 전쟁을 선포하고, 창작 자신감과 낙관주의, 영웅주의와 혁명 이상주의로 가득 차 있었다.' 여신의 재생',' 봉황열반' 과 같은 시는 거의 보이지 않았다.
여신' 의 많은 중요한 시편들은 곽모로가 조국을 사랑하고 새로운 생명을 찬양하는 다정한 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오사운동에 대한 예찬이기도 하다. 오사운동은 새로운 애국운동으로, 최근 100 년 동안 중국 민족 혁명 운동이 새로운 형세에서 새로운 고조를 상징하고 있다. 바로 이런 깊은 애국주의가 오사시절 처음으로 이국에 거주하는 곽모로를 불러일으켰다. 이 애국 시편의 열정에서 우리는 항상 목욕불이 다시 태어난 여신과 봉황을 볼 수 있다. 좋은 아침' 과' 비적의 노래' 는 두 곡의 풍격이 비슷한 유명한 시로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천년만년의 아침 햇살 속에서 좋은 아침 시인들은' 젊은 조국',' 새로운 동포', 혁명의 개척자, 예술원림의 거인, 장려한 산하,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향해 단숨에 27 개의' 좋은 아침' 을 외쳤다. 비적의 노래' 는 일본 신문의 중국 청년에 대한 비방을 반대하기 위해 쓴 것이다. 그들은' 오사' 이후 중국 학생들을' 학적' 이라고 불렀고, 시인은 분노하여 유명한 항의 문장 () 를 적고, 역사상 혁신적인 역할을 한' 진적' 을 진심으로 찬양했다. 시인은 프롤레타리아 사회주의 혁명과 부르주아 민주 혁명의 차이를 알지 못하지만, 그는 고정 관념에 반대하는 모든 혁명과 모든 외래 사상을 어려움 없이 흡수했지만, 이는 오사시절 보편적으로 진보와 개혁을 요구하는 청년의 공통된 특징이다. 이 시들 중에서 조국에 대한 그의 애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은' 난로 속의 석탄' 이다. 곽모로는' 창작 10 년' 에서 "내 마음 속에는 5 월 4 일 이후 중국이 매우 젊고 진취적인 아가씨와 같다" 고 말했다. 그녀는 내 애인 같다. 조국의 심정을 그리워하는' 난로 속의 석탄' 은 내가 그녀에게 준 사랑의 노래다. " 좋은 아침' 과' 조폭 송가' 는 모두 그녀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발라드는 송가만큼 분방하지는 않지만 깊고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있다. 시인은 자신을 난로에서 석탄을 태우는 것으로 묘사하고 조국을' 소녀' 에 비유한다. 불타는 마음으로 노래하며 말했다.
아, 내 아가씨!
나는 너의 따뜻한 환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나를 실망시키지 마세요.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이렇게 타!
확실히 시인은 불타고 있다. 그는 또한 그의 무모한 노예의 가슴에는 "불타는 마음" 이 있다고 말했는데, 그는 땅에 묻히기 전에 "유용한 기둥" 이었고 "하늘을 다시 볼 수 있어서 기뻤다" 고 말했다. 시인이 조국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것은 그가 시대의 서광에서 새로운 희망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여신' 의 많은 시편은 조국과 민족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개인의 헌신에 대한 결의를 결합하여 낙관적인 신념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중국은' 5 월 4 일' 이후 새로운 분투길에서 첫걸음을 내디뎠지만, 그 짙은 어둠은 오랜 고된 혁명 사업의 해산을 기다리고 있다.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과 기대는 정말 절실하다. 그래서 그는 귀국한 후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의 비참한 광경을 목격했다.' 곳곳에 해골, 거리 관', 결국' 이 아가씨' 가 그의' 사상' 을 저버렸다고 느꼈다. 환각의 비애! "(주: 상해여신인상) 이런 슬픈 외침도 시인의 애국 열정을 표현했다.
반항적인 자기이미지를 칭찬하고 만물과 결합된 자기력을 보여주는 것은' 여신' 의 또 다른 중요한 내용이다. 여신' 에 수록된 시는 반항, 파괴, 창조 등 거의 곳곳에서 서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뚜렷한 자아 특징을 드러낸다. 몇몇 시에서, 나는 나 자신을 위해 급진적인 송가를 한 곡 불렀는데, 반란군으로 삼았다. 이 자아는 일월을 삼키고, 온 세상에 눈을 돌렸는데, 이 세상은 "우주 전체의 총 에너지" 이다. 그것은 "불처럼 타오른다", "바다처럼 울린다", "전기처럼 날아간다" (주: 여신을 봐라, 나는 우상 숭배자, 피라미드와 매화나무 밑의 술취한 노래이다. 이 자아는 모든 우상과 봉건 권위를 무시하고 공개적으로' 나는 또 우상 파괴자' 라고 공언했다. (주: 여신 참조, 나는 우상 숭배자, 피라미드와 매화나무 아래의 취가, 각각); 이 자아는 신들과 대적할 수 있는' 거창한 시스템' 인 것 같다.' 하늘의 태양조차도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있다.' (주:' 여신' 의' 천개',' 나는 우상 숭배자다',' 피라미드',' 매화나무 아래의 술취한 노래' 참조) 이 자아도' 전체 우주의 실체' 와 어우러져 시인이' 나 자신을 표현하는 전체 우주의 실체' 를 노래하게 한다. (주:' 여신' 의 천개, 나는 아이돌 숭배자, 피라미드, 매화나무 아래의 술취한 노래 참조) 이런 자아에 대한 극도의 과장은 강렬한 개성 해방 수요를 드러낸다. 오사전후 중국, 부서 군중은 오랫동안 봉건사상에 얽매여 자신의 힘을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곧 각성하였다. 혁명 소자산계급 입장에서 개성을 발전시키고 자아를 강조하는 이런 사상은 우상 숭배에 반대하고 함정을 깨는 역할을 한다. 스스로 타오르는 봉황, 새로운 태양을 창조한 여신, 불타는 난로 속의 석탄, 우주를 삼키는 개, 이 이미지에 담긴 자아는 시인 개인의 분노와 민족이 오랫동안 겪어온 굴욕과 섞여 있다. 따라서 이 자아는 개인주의 편협한 세계에 갇혀 있는 자만, 슬프고 퇴폐적인 자아가 아니라 시대와 민족 해방이 요구하는 자아를 반영한 것이다. 이' 자아' 는 시인 본인이며, 낡고 부패한 새장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수많은 중국 청년들이다. "우리는 피닉스 너바나의' 그' 야, 그들은 나야! 나도 네가 있고 너도 내가 있어! " 이것이 요점입니다. 한 시인은 그의 조국과 인민과 함께 고생하고, 함께 싸우고, 승리의 기쁨을 함께 즐겼다. 자아를 찬양하는 시가에서 시인은 자기 숭배와 자기 찬양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자기 해부와 자기 개조의 사상도 표현한다.
여신' 의 많은 시가에서 노동과 공농 군중에 대한 칭찬은 매우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곳이다. "세 범신론자" 에서 그는 세 범신론자가 모두 노동으로 생활하는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지구상에서, 우리 엄마! 그는 밭의 농부가 전 인류의 가정부이고, 숯구덩이의 노동자는 전 인류의 살아있는 시체 스님이라고 생각한다. 서유기' 에서 그는 뇌봉탑 아래의 괭이 노인 앞에 무릎을 꿇고 싶어 했다. "발에 묻은 노란 진흙을 깨끗이 핥았다." 이런 노동 인민에 대한 진지한 감정은 바로 시인 계급 각성의 상징이다. 그가' 거포의 교훈' 에서 쓴 것처럼, 시대의 벼락이 그를 꿈에서 놀라 깨게 했다.
여신' 에서 노동자, 10 월 혁명, 무산 계급 지도자들에 대한 노래는 장이 많지 않고 이해가 명확하지 않지만 시인의 사회주의에 대한 동경을 반영하고 있다. 시집의 여신에게 매우 중요하며, 그것의 전체 장이기 때문에 이렇게 낙관적이고 자신감이 넘친다. 그것은 당시의 출현이 더욱 귀중했다. 혼란 속에서 각종 사조가 나타나고, 새로운 진영이 분화되기 시작했을 때, 가장 혁명적인 사상을 위해 찬송가를 부르며 영향력을 확대하였다.
곽말로는 자연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여신" 에는 자연을 찬양하는 시가 많다. 당시 시인은 범신론의 영향을 받아' 전체 우주의 온톨로지' 가 만물의' 자기표현' 일 뿐 인간은 자연의 일부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자연을 노래하며 광대한 대자연 속에 자신을 녹여' 사물과 내가 어우러지는'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점은' 등해',' 메이나무 아래 취가' 등의 시에서 잘 볼 수 있다. 자연을 찬양하는 이 시들은 자연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에 전념할 뿐만 아니라' 여신' 의 다른 시와 마찬가지로 광명과 중생, 노동과 창조를 동경하며 긍정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인은' 일출',' 봄태동',' 태양',' 설조' 를 노래했다. 그는' 무한자연' (참고:' 등해',' 심등',' 태양의 찬가',' 햇빛 왕조',' 서유기' 의' 여신') 에서' 생명의 빛 파도' 와 하지만' 거칠고 사나운 파도',' 신입생의 태양',' 하늘의 구름도' (주:' 여신',' 심등',' 태양의 찬양',' 청조',' 서유기의 문장') 를 찬양하든,' 연못에 새로운 버드나무 몇 그루' 를 찬양하든 그리고 "취한 새 잎, 연한 덩굴, 높은 기준림나무" (참고: 빛의 바다, 심등, 짱 날, 화창한 날, 여신의 서호 여행) 에는 언제나 상쾌한 기운이 있어 기분을 상쾌하고 활기차게 할 수 있다. (주: 빛의 바다, 심등, 태양일, 여신의 서호 여행) 여기에서도 곽모약과 동시대 사람들, 사상에서 취향에 이르기까지 뚜렷한 차이가 있음을 보여준다.
여신' 은 뚜렷한 혁명 낭만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두운 현실과 진부한 전통에 대한 철저한 저항과 파괴, 자유해방과 광명 새로운 생활에 대한 열렬한 추구와 찬양, 혁명의 미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이상을 창조하는 낙관주의 등. 중국 인민, 특히 청년 지식인들의 소망, 요구, 이상을 강력하게 반영한 이런 혁명 이상주의는' 여신' 중 혁명 낭만주의의 기본 정신을 구성한다. 시 속의 질주하는 상상력과 과감한 과장, 심렬한 색채, 격앙된 음조, 빠른 멜로디로 시의 사상을 전파하는 것, 그리고 신화 교묘한 운용 등이 있다. 모두 시인' 화산 폭발식 내생감정' (주:' 끓는 탕집 내 시서') 에 맞춰 혁명 낭만주의의 수법적 우세를 보여준다. 곽모로는 "시는 만든 것이 아니라 쓴 것" 이라고 말했다. (참고: 산엽집 1920 65438+ 10 월 18 종백화에게 보내는 편지)' 여신' 의 시는 대부분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봉황열반' 과' 대지, 우리 어머니! 시를 기다리는 동안, 흔히 시정이 갑자기 몰려와서 자세히 따져 보고, 반복해서 가공하여 시를 장으로 흐르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시인의 포만한 감정과 깊은 예술적 수양 때문에 거칠거나 완곡한 것은 조각보다는 손으로 쓴 것이지만 조화되고 우렁찬 경지에 이를 수 있다고 느끼게 한다. 예를 들어, 상뢰의 한 부분:
구산 위의 흰 구름이 이미 모여 사라졌다.
동정호의 흐르는 물이 조수와 썰물이 있다.
우리 마음속의 구름아!
우리는 눈물을 글썽였다, 아!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
영원히 조수일 뿐이야!
노래하고, 한숨을 쉬며, 자연스럽게 흐르는 이 음절은 그와 자연의 감정에 적합하다. 곽모로는 중국 고전시와 일부 외국의 유명한 시인들의 작품을 광범위하게 읽었다. 물론 휘트먼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시인 자신이 말했다. "휘트먼은 모든 낡은 틀의 시풍에서 벗어나 오사정신과 잘 맞아서, 나는 그의 대담하고 호방한 필조에 완전히 방해를 받았다." (참고: 내 시 쓰기 과정,' 묵약문집' 제 1 1 권, 143 면) 중국 고대 낭만주의 시인 굴원과 이백의 영향도 중요한 요인이다. 곽모로는 굴원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다. 그가 시극' 상뢰' 에서 표현한 추악한 현실에 반항하고 아름다운 이상을 추구하는 정신은 굴원의 성격뿐만 아니라 시인 자체의 오사시대의 처지와 심경을 대표한다. 이런 정신은 여신의 많은 시를 관통한다. 이백도 곽말로가 가장 좋아하는 시인이다. 그는 일찍이 신시의 풍격에 따라 이백의' 일진월출' 을 쓴 적이 있다. 시에서 "나는 큰 영화를 만들 것이고, 나는 고귀하고 운이 좋다" 는 스타일, 정신, 기질은 모두 곽말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들은 모두 그와 두 고대 시인 사이의 깊은 정신적 유대를 보여주며' 여신' 이 중국 고전시 낭만주의 전통에 대한 새로운 혁명시대의 계승과 발전임을 보여준다.
기세가 웅장한 자유시는' 여신' 중 가장 특색 있고 멋진 시로, 정말 5 월 4 일 이후의 자유시를 위한 신천지를 열었다. 이 시들의 출현은 시인 자체의 넓은 가슴과 풍부한 상상력의 표현이며, 한편으로는 오사반제 반봉건정신의 산물이기도 하다. 곽말로의 자유시는 시의 울타리와 질곡을 돌파했다. 그것은 고정적인 격법과 형식, 심지어 각주도 없지만, 시의 내면의 멜로디는 시인의 감정의 리듬과 조화를 이룬다. 많은 곳에서 시인은 겹친 시구로 끝없는 상상력과 감정을 표현하며 독자들에게 강렬한 마음을 설레게 하고, 그들과 함께 분노하고, 함께 외치며, 함께 반항하게 한다. 그가 서시에서 기대했던 바와 같이,' 여신' 은 당시 젊은이들의 마음속에서 정말' 그들의 심금을 울리며 그들의 지혜를 밝게 했다' 고 말했다.
자유시 외에도' 여신' 에는 형식과 격율면에서 상당히 엄격한 시가 있다. 예를 들어 시극' 당설의 꽃' 의 노래 부분은 전통적인 오언시 형식을 채택했다. 청조' 와' 황포강구' 의 형식과 리듬은 모두 정연하고,' 서유기' 의 일부 짧은 시는 시의 맛을 보여준다. 이것들은 시인이 어떻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형식으로 자신의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1923 년, 곽모로는 유해기장의 그림' 구하 18 강' 을 위해 "예술한강간 용기가 있다. 개울에서 장난치지 말고 장강을 뒤집는 것처럼 글을 쓰면 늘 사람을 업신여기고 있다." 라는 시를 썼다. "이 문장으로' 여신' 을 설명하다.
여신' 이 보여준 선명한 시대적 색채, 거대한 예술적 용기, 독특한 예술적 풍격은 중국시가 창작한 보고들을 풍성하게 하며 후세 시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여신" 이 출판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대여신의 정신" 이라는 글에서 "신시를 논한다면 곽모로의 시는 새로운 가치가 있다" 고 썼다. 그의 작품은 예술적으로 옛 시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정신이 완전히 시대정신인 20 세기 후반의 정신이라는 것이다. 문예 작품은 시대의 산물이라는 말이 있다. 여신은 정말 마지막 날의 효자다. " 그는 또한 여신이 "모든 사람의 마음속의 격정을 외칠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가장 신성한 격정을 외쳤다" 고 주장했다. (주:' 일문다전집' 제 3 권, 정기권, 185, 194 면) 곽모로의 50 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주양은' 곽모약과 그의 여신' 이라는 글에서 곽모로가' 오사계몽 운동의 위대한 시를 대표하는 대표, 신중국의 선지자 시인' 이라는 여신을' 나팔과 전고' 라고 부르며, 우리에게 용기를 주고 분투를 인도한다고 경고했다. (참고:19411116 연안해방일보) 이 논평들은 여신이 큰 영향력을 얻을 수 있는 근본 원인을 설명했다 곽모로의 열정적인 혁명 낭만주의시는 중국 현대시에 새로운 시풍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