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문채가 날리는 비밀
문채가 날리는 비밀
한 편의 좋은 문장 문채가 넘치고, 계층이 뚜렷하고, 사유가 치밀하고, 논리가 엄격하다.
이런 효과를 얻으려면, 단번에 이룰 수 없을 것이다. 소위 두꺼운 얇은 머리카락, 일반적으로.
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은 우리에게' 수입' 이라는 좋은 문장을 따라고 하셨다.
속담에 쌓인 것이 적다는 말이 있다. 나는 300 장의 시를 잘 알고 있어서 쓸 줄 몰라도 노래를 부른다.
소득' 책이 축적되면서 문장 쓰기가 점점 수월해졌다고 생각한다.
좋은 말로 말하면 남의 집 아이다. 만약 네가 자신의 문장 안에서 쓰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자신의 생각으로 너의 계획을 다시 안배해야 한다.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말로 반복하는 것은 정리된 과정이다.
내가 이해하는 문채는 기계적인 수법이 아니라 교묘하게 운용하는 것이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가져오기주의' 는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며, 시간과 노력을 절약한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것을 가져갈 수 있는지, 여기에는 많은 학문이 있다.
이 조각화된 시대에는 효율성과 빠른 리듬을 추구하는 것이 생활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초조하고 경솔하여, 심지어 아무도 차마 문장 한 편을 다 볼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새로운 시대로부터 영감을 받아, 문장 쓰기는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고, 긴 문장과 결합해야 하며, 문장 들에게 운율미가 있어야 한다.
긴 단문의 결합과' 소득' 문구는 판타지, 로맨틱한 부분, 즉 자신의 사상 깊은 곳에 있는 자신의 일에 녹아들었다.
자문해 보세요: 당신의 문채는 어떻습니까?
물론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개선해야 할 점이 많다.
그렇다면 문학적 재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몇 가지를 요약했다.
1, 고전을 많이 읽는 것이 유일한 길이다.
독서에 관해서는, 나는 고전 읽기를 제창한다. 고전이란 시간을 거쳐 단련된 차종이다.
그것은 천년을 유포할 수 있는데, 반드시 그것이 살아남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존재하는 것이야말로 가치가 있는 것이다. 중국 고전 4 대 명작 중 하나인' 홍루몽' 의 저자가 인물과 경물을 묘사한 것처럼, 책 속의 시와 수수께끼는 사람을 매료시키고 감탄을 자아낸다.
세계에 대한 인식이란 모두 학문이고, 인정의 배양이야말로 문장.
홍루몽' 과 같은 휘황찬란한 대작에는 수백 명의 인물이 있다. 강기의 청나라 가경년 통계에 따르면 448 명이 있다. 민국 초년, 란상행은' 홍루몽' 한 권을 편찬하여 72 1 사람을 받았다.
어떻게 소설에 이 수백 명의 인물을 자유롭게 삽입할지, 어떻게 필묵으로 대충 렌더링할지, 인물의 순서, 방식, 옷차림, 성격 특징을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다.
정력과 시간을 가치 있는 일에 낭비하다. 시간을 내어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보다 10 권의 나쁜 책을 읽는 것이 낫다 ~
홍루몽' 과 같은 고전 저작은 다시 읽고, 신중하게 단어를 선택하고, 반복해서 씹을 만하다 ~
또 중마의' 그리스도의 산 백작' 은 대중소설의 전범으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도 볼 수 있다.
중국은 법외 보복이고 서방은 법외 보복이다.
예를 들어, \ "습지의 무법자 \" 노래 우, 형제 우 대랑 복수 를 위해, 분노 아래 팬 김련, 서문경, 부인 왕 을 죽였다.
대박이라고 할 수 있다! 살인이라고 목숨 갚는 것은 빚을 갚는 것이 이렇게 간단하고 난폭하다! ! 그러나 우리는 그를 살인자가 아니라 영웅으로 여긴다.
그러나 서방은 다르다. 법적 범위 내의 보복이다. 에드먼드는 모든 것을 조심스럽게 안배하여 합리적으로 보이게 했지만, 그는 그의 적을 죽이고 그의 삶을 지옥으로 만들 수 있었다.
에드먼드는 정확히 우리에게' 군자의 복수, 10 년은 늦지 않다' 는 것을 설명해 주었다! 평생 단 한 가지 일만 한다면, 성공의 본질은 무엇인가?
에드먼드가 이브부르크에서 탈출하여 배에 타고 있던 제이콥이 구조된 날은 1829 년 2 월 28 일이다. 그가 체포된 날짜는 1865438+2005 년 2 월 28 일이다. 체포될 때 19 세, 도망칠 때 33 세. 지하 감옥에서 14 년을 보냈다.
5 월 2 1838 일 백작이 파리에 와서 18 년 10 월 5 일에 하이디와 배를 타고 떠났다. 그가 체포된 때부터 그의 복수까지 23 년이 걸렸다. 충분히 독하다! !
소설은 그리스도의 산을 이야기 발전의 중심 단서로 하여, 주요 줄거리가 기복이 심하고 일파삼할인으로 몇 가지 부차적인 줄거리로 발전하였다. 에피소드는 치밀하고 흥미진진하지만, 주님의 자리를 찬탈하지 않고, 줄거리는 기괴하지만 실생활에 어긋나지 않는다. 책은 서스펜스, 갑작스러운 발견, 연극 등의 수법을 훌륭하게 운용하여 서술밀도가 높고 인물 관계가 복잡하다.
이것들은 모두 이 소설을 서사적 긴장과 서사 자체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웠다.
그래서 명작을 읽으면 마음이 후련하고, 동시에 우리의 뇌가 크게 열리고, 우리의 지능도 높아지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작가의 서사 능력과 표현 수법에 놀라 멍해졌다.
이것이 원조다. 이것이 진정한 복수소설이다.
2. 평론을 한 편 써서 자신의 언어로 총결하세요.
고전을 읽는 것은 책 속의 모든 사람의 풍모를 배우고, 명가가 어떻게 휘장을 짜고 천리를 결정짓는지 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이것은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너는 반드시 진정으로 깊이 이해해야 작가의 중점을 잡을 수 있다.
왜 저자가 여기에 이렇게 써요? 그가 이렇게 쓴 의도는 무엇입니까? 작가는 어떻게 배치했습니까? 너는 어디에서 길을 깔았니? 주제 소개는 어디에 있습니까? 서스펜스는 어디서 만들어요? 모순은 어떻게 생겨나고, 어떻게 해결합니까?
문제를 가지고 공부해야 진정으로 책에 들어갈 수 있다. 너는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모험을 하고 있다.
책 한 권이 조각으로 찢어졌을 때, 너는 그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을 것이다.
3. 연마를 반복해서 수정하다
헤밍웨이가 말했습니다. 어떤 초안도 모두 썩은 개똥이다. 문장 다 썼어요. 급하게 발표하지 말고 그냥 놔두세요. 다음날 다시 보면 달라진다.
다음날 수정해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놓아도 된다.
매번 수정할 때마다 다른 느낌이 들며, 심지어 의심하기 시작했다. 이 썩은 문장 들은 내가 쓴 것이냐?
정말 무섭다, 차마 똑바로 볼 수 없다 ~
좋은 문장 변경 되었습니다.
반복해서 읽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생각을 다시 요약하고, 부적절한 단어, 매끄럽지 않은 문장, 심지어 논리적 오류까지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다시 고치면 영감이 솟구치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너의 문장 속에 네 영혼의 빛을 더하면 반드시 찬란하게 빛날 것이다.
4. 먼저 온전하다가 완벽하다
어디서 문장 한 편을 쓰기 시작했는지 모를 때, 생각을 날게 하고, 생각나는 대로 써라.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자신의 마음속에서 가장 원시적인 생각을 소홀히 하지 마라, 설령 가장 작은 생각일지라도.
이때 문채를 중시하지 말고, 미사여구를 중시하지 말고, 쓰고 싶은 대로 써라.
먼저 완성한 후에 완벽하다. 좋은 문장 너무 서두르면 안 된다. 약간의 정교한 조각이 필요하다.
문장 문채에 관해서는, 확실히 재능이 있는 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한 층 올라서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장 쓰기에는 지속적이고, 지속되고, 출력과 입력의 결합이 필요하다.
문채에는 지름길이 없다. 만약 무슨 비결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이 열 글자이다: 고생을 해야 대사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