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절문과 고시의 이야기 100 자
절문과 고시의 이야기 100 자
절구' 를 단편 소설로 개편했는데, 아래 인터넷 자료는 참고용으로 쓰인다.
봄은 만물의 깊은 잠 속에서 살며시 우리 곁으로 와서 세상의 모든 잠든 생명을 깨웠다. 봄의 발길을 가볍게 들판을 지나가게 하고, 잔디는 몰래 흙을 깨고 발아한다. 밀림을 지나 나무가 깨어나 푸른 가지를 뽑았다. 넓은 정원을 지나니 꽃이 아름답게 피었다. 얼어붙은 강을 지나고, 얼음과 눈이 녹고, 강물이 졸졸 흐른다. 모든 작은 동물들이 나왔다. 대시인 두보도 산책을 나와 긴장을 풀었다. 그는 강을 따라 내려가서 매우 편안함을 느꼈다.
봄의 아침이 막 시작되었다. 해가 점점 하늘로 솟아올라 사파이어처럼 파랗고 바람이 아름답다. 햇빛이 내리쬐는 강산은 기세가 웅장하고, 작은 동물들이 즐겁게 놀고 있고, 아이들은 기뻐하며 연을 날리며 모양이 다르고 색깔이 각기 다르다.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와 꽃향기를 전하고 있다. 제비는 바쁘게 날아다니며 흙을 가지고 돌아와 둥지를 짓고 제비를 키운다. 원앙 한 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조용히 쉬고 있다.
위대한 시인 두보는 이 그림 같은 경지에 도취되어 이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날 늦게, 생강,
봄바람은 꽃과 식물 냄새가 난다.
진흙 날으는 제비,
모래가 물을 따뜻하게 한다.
2. 절문의 이야기 200 자.
다음은 네트워크에서 온 것으로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봄은 만물의 깊은 잠 속에서 살금살금 우리 곁으로 와서 잠든 모든 생명을 깨웠다. 봄날의 발걸음이 가볍게 들판을 가로질러 가고, 풀이 몰래 흙을 깨고 발아한다. 밀림을 지나 나무가 깨어나 푸른 가지를 뽑았다. 넓은 정원을 지나니 꽃이 아름답게 피었다. 얼어붙은 강을 지나고, 얼음과 눈이 녹고, 강물이 졸졸 흐른다. 모든 작은 동물들이 나왔다. 대시인 두보도 산책을 나와 긴장을 풀었다. 그는 강을 따라 내려가서 매우 편안함을 느꼈다.
봄의 아침이 막 시작되었다. 해가 점점 하늘로 솟아올라 사파이어처럼 파랗고 바람이 아름답다. 햇빛이 내리쬐는 강산은 기세가 웅장하고, 작은 동물들이 즐겁게 놀고 있고, 아이들은 기뻐하며 연을 날리며 모양이 다르고 색깔이 각기 다르다.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와 꽃향기를 전하고 있다. 제비는 바쁘게 날아다니며 흙을 가지고 돌아와 둥지를 짓고 제비를 키운다. 원앙 한 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조용히 쉬고 있다.
위대한 시인 두보는 이 그림 같은 경지에 도취되어 이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날 늦게, 생강,
봄바람은 꽃과 식물 냄새가 난다.
진흙 날으는 제비,
모래가 물을 따뜻하게 한다.
3. 이백에 관한 작은 이야기, 100 자, 급해요.
황제는 이백을 불러 매우 중요한 성지 초안을 작성하였다. 마침 이백은 방금 술을 다 마시고 비틀거리며 본전으로 향했다. 내시의 이름은 가오 리스 (Gao Lixi) 이고 가오 리스 (Gao Lixi) 는 황제가 이백 (Li Bai) 을 좋아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매우 괴로워서 이백에게 벌을 줄 기회를 찾고 싶다.
이백은 이 날의 주흥을 틈타 황제에게 말했다. "폐하, 저는 작은 부탁이 있습니다. 네가 허락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황제가 이백에게 성지를 써달라고 급히 요청했기 때문에, 급히 말했다. "무슨 요구가 있으면 직설하세요." 이백은 "나는 단지 술을 좀 마셨을 뿐이다. 내가 요구에 맞는 이 법령을 쓸 수 있도록 내가 마음대로 입을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
황제는 곧 이백에게 슬리퍼 한 켤레를 가져다 주었다. 어떠한 심리적 준비도 없이 고렉스는 자연스럽게 무릎을 꿇고 이백을 위해 부츠를 벗었다. 이번에 이백은 가오 리스 (Golis) 에게 괴롭힘을 당한 사람들에게 한숨을 내쉬었다.
(3) 100 자절문과 고시의 확장 읽기:
이백의 악부, 가행, 절구의 성과가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다. 아무도 의지하지 않고, 필법이 다양하여 변화무쌍하고, 자태가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백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발랄하며 찰랑찰랑하며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성당 시인 중 왕위, 맹호연은 오절, 왕창령 등 7 절절 잘 썼다. 이백은 오치와 칠기를 모두 잘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이백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당의 한유, 맹교, 이하, 송대의 수시, 육유, 신기제, 명청의 고계, 양신, 공자진은 모두 이백시의 큰 영향을 받았다.
4. 두보의 절구에 근거하여 작은 이야기를 하나 씁니다
두보의 시연
숙종 2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청두 초당에서 살았다. 어느 날, 몇 명의 불청객이 두보가에 가서 시와 친구를 사귀었다. 두보는 가난해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더 좋은 음식을 제공할 수 없다. 두 부인은 초조해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녀가 납득할 수 없을 때 두보는 주방에 부추 한 자루와 계란 두 개와 두부 찌꺼기 한 접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즉시 걱정을 행복으로 바꿨다.
잠시 후, 두 부인은 세 가지 요리와 수프를 가져왔다. 첫 번째 그릇은 부추볶음인데 위에 계란 노른자 두 개가 있습니다. 두 번째 그릇도 부추볶음입니다. 위에 단백질이 있습니다. 세 번째 그릇은 위에 아무것도 없는 찜두부 찌꺼기입니다. 마지막은 부추두부국 한 그릇인데, 그 위에는 하얀 달걀 껍데기 몇 개가 떠 있다.
두보는 하객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누추한 집에 와주셔서 영광입니다. 특별히' 시연' 을 준비하여 마음을 표합니다." 손님들이 의구심을 품고 있을 때 두보는 젓가락을 들고 첫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고 말했다. 두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백로 일행 푸른 하늘" 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이것은 "Xiling 창 눈 포함" 입니다. 그는 마지막 수프 한 그릇을 가리키며 "오동만리선" 이라고 말했다. 이때 손님들은 문득 크게 깨닫고 잇달아 박수를 쳤다.
5. 고시 절구를 50 자로 바꾼 이야기
황달은 신록버들가지 사이에서 봄을 부르고, 쌍쌍이 환희를 이룬다. 백로가 줄을 서서 봄바람을 맞아 하늘로 날아갔다. 대열이 가지런하고 아름답다. 서릉의 설봉은 창틀에 박힌 아름다운 그림과 같다. 이 문 앞의 배는 천리 밖의 동오에서 왔다.
6. 절문의 이야기
두보의 시연
소종 건원 2 년제,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청두 초당에서 살았다. 어느 날, 몇 명의 불청객이 두보가에 가서 시와 친구를 사귀었다. 두보는 가난해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더 좋은 음식을 제공할 수 없다. 두 부인은 초조해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녀가 곤경에 빠졌을 때 두보는 부엌 방에 부추 한 자루와 계란 두 개와 두부 찌꺼기 한 접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즉시 걱정을 행복으로 바꿨다.
잠시 후, 두 부인은 세 가지 요리와 수프를 가져왔다. 첫 번째 그릇은 부추볶음인데 위에 계란 노른자 두 개가 있습니다. 두 번째 그릇도 부추볶음입니다. 위에 단백질이 있습니다. 세 번째 그릇은 위에 아무것도 없는 찜두부 찌꺼기입니다. 마지막은 부추두부국 한 그릇인데, 그 위에는 하얀 달걀 껍데기 몇 개가 떠 있다.
두보는 하객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누추한 집에 와주셔서 영광입니다. 특별히' 시연' 을 준비하여 마음을 표합니다." 손님들이 의구심을 품고 있을 때 두보는 젓가락을 들고 첫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고 말했다. 두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백로 일행 푸른 하늘" 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이것은 "Xiling 창 눈 포함" 입니다. 그는 마지막 수프 한 그릇을 가리키며 "오동만리선" 이라고 말했다. 이때 손님들은 문득 크게 깨닫고 잇달아 박수를 쳤다.
7. 시적인 절구는 단편 소설로 짜여져 있다
영회촌
(송) 소강절
한눈에 보니 2 ~ 3 리 떨어져 있고 안개가 4 ~ 5 가구를 뒤덮고 있다.
파빌리온 예닐곱, 팔구월 십화.
단편 소설: 속
한 아이가 어머니의 치마를 들고 할머니 댁에 갔다. 단숨에 2 ~ 3 리를 빠져나오다. 현재, 나는 반드시 작은 마을을 통과해야 한다. 4 ~ 5 가구만이 점심을 만들고 담배를 피우고 있다. 어머니 는 피곤 걷고, 길가 6 ~ 7 파빌리온 을 보고, 휴식을 갔다. 정자 밖에는 꽃이 무성하게 피어 아이들이 볼수록 더 좋아한다. 그들은 손가락을 내밀어 "나뭇가지 여덟 개, 나뭇가지 아홉 개, 나뭇가지 열 개." 라고 말했다. 그는 나뭇가지 하나를 접어서 자신에게 씌우려고 한다. 그가 막 시작하려 하자, 어머니는 그를 가로막아 말했다. "네가 하나를 접으면, 그가 하나를 접으면, 뒤에 있는 사람은 예쁜 꽃을 볼 수 없다." 나중에 이곳의 꽃이 점점 많아져서 큰 화원이 되었다.
8. 이 시의 단편 한 편.
이 시의 집필 시간은 서기 762 년 당나라 전성기 청두 윤입조였다. 당시' 안사의 난' 으로 두보는 한때 자주를 피했다. 이듬해 반란을 평정하자 엄무는 청두로 돌아갔다. 두보도 청두 초당으로 돌아왔다. 당시 그는 기분이 매우 좋아서 이 학교에 직면했을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활력이 넘쳤다.
9. 두보가 쓴 절구에 관한 단편 소설은 무엇입니까?
두보가 쓴 절문에 대한 작은 이야기는 두보의 시' 연회' 이다.
소종 건원 2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청두 초당에서 살았다. 어느 날, 몇 명의 불청객이 두보가에 가서 시와 친구를 사귀었다. 두보는 생활이 가난해서, 그는 정말 더 좋은 음식을 제공하여 손님을 대접할 수 없었다. 두 부인은 초조해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의혹을 하고 있을 때 두보는 주방에 부추 한 자루, 계란 두 개, 두부 찌꺼기 한 접시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곧 근심을 기쁨으로 바꾸고 웃으며 아내에게 귓속말을 몇 마디 하며 손님을 초대하여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잠시 후, 두 부인은 세 가지 요리와 수프를 가져왔다. 첫 번째 그릇은 부추볶음입니다. 위에 계란 노른자 두 개가 있습니다. 두 번째 그릇도 부추볶음입니다. 위에 단백질이 있습니다. 세 번째 그릇은 위에 아무것도 없는 찜두부 찌꺼기입니다. 마지막은 부추두부국 한 그릇인데, 그 위에는 하얀 달걀 껍데기 몇 개가 떠 있다.
두보는 주먹을 휘둘러 손님에게 말했다. "여러분이 누추한 집에 와주셔서 영광입니다. 특별히' 시연' 을 준비하여 마음을 표합니다." 손님들이 의아해할 때 두보는 젓가락을 들고 첫 번째 요리를 가리켰다. 이것은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라고 불린다.
두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백로 일행 푸른 하늘" 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 요리를 가리키며, 이것은 "Xiling 창 눈 포함" 입니다. 그것은 "만리선과 오동이 입구에 있다" 는 마지막 국을 가리킨다. 이때 내빈들은 문득 크게 깨닫고 잇달아 박수를 쳤다.
서기 762 년 당나라의 전성기에 청두윤이 북한에 들어갔다. 당시' 안사의 난' 으로 두보는 한때 자주를 피했다. 이듬해 반란을 평정하자 엄무는 청두로 돌아갔다. 두보도 청두 초당으로 돌아왔다. 그때 그는 기분이 아주 좋았다. 이 학교의 생기발랄함에 직면하여 그는 참지 못하고 이 시를 썼다.
(9) 절문과 고시 100 단어의 확장 읽기:
두보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내 창밖은 눈 덮인 서산이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조용히 노래를 불렀고, 가지런한 백로 한 팀이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했다. 창가에 앉으면 서릉산에 일년 내내 쌓인 눈이 보이고, 만리 밖에서 오우가 온 배들이 모두 문 앞에 정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서릉: 친링; 돈공 눈: 영설은 일년 내내 녹지 않아, 따라서 걸맞게, 앞으로 천년이 될 것이다. 만리선: 멀리서 오는 배를 가리키며, 만리는 먼 곳을 가리킨다.
이' 절구' 는 시인이 청두 라쿤화계초당에 살 때 지은 것으로 초당 주변의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한다. 시는 역동적인 자연미로 깊이 들어가 신선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다른 각도에서 함축적인 방식으로 이 아름다운 장면을 묘사했다.
청록색은 신록으로 이른 봄 만물이 소생하고 발아할 때의 색이다. "둘" 과 "하나" 는 상대적입니다. 가로세로로,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열었다. 이 시 중' 명' 자가 가장 잘 전해지고, 의인적인 수법으로 황달을 더욱 전하게 묘사하고, 백새 쌍이 되어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찬 생기발랄한 화면을 구성한다.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윤물이 가늘고 소리 없는 생명력이다. 다음 문장은 더욱 뚜렷한 운동으로 자연의 생명력을 써냈다. 백로가 이 싱그러운 하늘을 나는 것은 자유의 위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상향 분투이기도 하다.
또한, 첫 번째 문장은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다음 문장은 백로가 하늘로 날아가 공간을 많이 넓히고, 아래에서 위로, 가까이에서 멀리, 시인들이 만질 수 있는 생기가 전체 환경을 가득 채우고, 또 다른 각도에서 이른 봄의 번화함을 보여준다. 이 절문은 한 장면이지만, 하나가 되어 있어, 계승 작용을 하는 것은 시인의 내면의 심경이다.
겉으로는 생기발랄한 그림이 드러났지만, 즐겁고 밝은 장면에서는 시인의 시간에 대한 손실, 외로움, 지겨움, 심지어 시인이 한 줄기의 희망이 있을 때의 복잡한 심정까지 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그런 희망 외에 시인이 실망에 대한 슬픔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을지에 대한 냉막 등이 더 많다. 시인의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상큼하고 경쾌한 경치에 맡기는 것이 이 시의 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