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가릉' 은 무슨 뜻인가요?
가릉' 은 무슨 뜻인가요?
문제 중 하나: "이중 성별" 과 "남자가 내실을 놀다"
자 (성씨)
링어 연구에서' 이중성' 은 단어 발전의 초기 단계를 가리킨다. 남성사는 자각의식에서 여성적 신분, 여성적 말투 (예: 아내를 원망하고 여자를 버리는 것) 로 글을 쓰지만, 무의식 중에 자신이 함께 지내는 느낌이나 국가에 대한 사고가 의외로 드러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단어는 이중성을 띠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성규음' 을 만들어내는 객관적 환경은 중국 고대 여성 작가가 적기 때문에 여성작품은 대부분 남성이 쓴 것이다. 예선생의 관점에서' 남장규각' 현상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의도적이고 명확한 은유로, 그 대상은 굴원 작품의 미인, 조식시의 빈비와 같은 이미지 속의 여성이다. 하나는 객관적인 모방이다. 예를 들면 일부 악부시, 궁체시의 여성들, 그 대상은 모두 현실 생활에서 비롯된다. 구양형의' 남향자' (발화화) 에 묘사된 시인도 일반적으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러한' 물화' 된 여성 이미지는 자연히 깊은 뜻이 없다. 가릉사 중 이른바' 이중성' 은 제 3 의 상황이며, 가장 전형적인 것은 문어이다. 단어 속 여성의 이미지는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저자도 차용하지 않았지만 독자들은 차용을 생각할 수 있다. 이 세 번째 상황의 원인은 주로 작가의 글쓰기 심리와 여성 신분의 차이에 있다. 시의 경우,' 시언지' 의 전통적 이해로 작가가 창작할 때 그 주체의 자각 의식은 매우 명확하다. 초기에는 가사가 예기한테 쓴 것이었기 때문에 작가는 자신의 의지를 대표할 수 없고 대상도 좋은 여자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창작을 덜 꺼림칙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바로 이런 겉보기에 천마처럼 보이는 문필에서 작가의 잠재의식 중 일부가 실제로 드러났다. 이것이 바로 왕국위가 말한 것이다. "시인에게 쓴 것이지 시인에게 쓴 진리가 아니다." 그래서' 남자가 규방을 놀다' 는 범위가 더 넓다.' 이중성' 은' 남자가 규방을 놀다' 는 특례일 뿐이다.
또' 이중성' 에 대한 추가 보완이 필요하다. 사실 이청조와 같은 일부 여성 작가들은' 어부의 자랑' (천우운도) 과 같은 남성적인 품사도 있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여성의 성별 독립 의식도 부단히 강화되고 있다. 명청 이후 교양 있는 시인들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그들의 작품에도 가을진의' 만강홍' (유경) 과 같은' 강녀언' 현상이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일종의' 양성인' 인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적어도 가릉어 중의' 양성인' 과는 다르다. 이청조의 단어는 다소 남성적이지만, 그녀의 창작은 분명히 남성과 경쟁할 동기가 있다. 추근의 단어는 남성권 사회의 억압 아래 여성의 반항의식의 발발로 의도적인 성역 전환이지만, 그 감정이 쏟아져 나왔지만 아무런 이득도 얻지 못했고, 물론 의도하지 않은 심오하고 함축적인 의미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질문 2: "이중 맥락" 과 "지식인 이론"
이른바 가릉어 단어의' 이중 어경' 이란 작가가 작품에서 의도적으로 소위' 작은 어경' 과' 큰 어경' 을 창조한 것을 가리킨다. "어경" 은 언어의 상황, 즉 저자가 이 말이 어떤 상황인지 말한다. 풍연사의' 까치 나들' 을 예로 들자면,' 작은 어경' 의 관점에서 볼 때, 풍연사는 개인의 상춘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큰 어경' 으로 볼 때 당시 남당 국가 정세가 이미 격동한 상황에서 풍연사는 이조와의 관계가 매우 밀접한 중요한 관원으로서 무의식적으로 항상 걱정하고 있었다. 그 단어' 이중 어경' 의 형성은 풍연사가 상춘의 개인적인 감정을 쓸 때 충군 애국의 관념이 없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지만, 그의 단어는 이 점을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종라오 선생은 이것이' 개구신의 품' 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래서이 "작은 맥락" 과 "큰 맥락" 은 전통적인 소위 "지식론 세계" 입니까?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이상은의 시와 비교해 보면 차이점을 알 수 있다. 이상은은 특색이 있는' 무제' 시로 전통적으로 다른 기탁을 가진 작품으로 여겨지지만 예선생의 눈에는' 이중 어경' 효과가 없는 것 같다. 물론 리의 시는 함축적이고 시적인 심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것은 단지 언어 스타일일 뿐이다. 사실 이상은의 무제시는 정치와 프라이버시 때문에 말하기가 불편하다. 요컨대, 작가는 그것들을 창작할 때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완전히 알고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런 무명은 그가 일부러 조성한 것이다. 독자에 관해서는,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중 맥락" 이 아니라 그의시의 "텍스트 잠재력" 입니다.
가릉사 연구는 상주사파의' 비흥이 기탁한다' 는 말의 영향을 깊이 받았다. 예선생은 한 단어의 묘미가 심오하고, 우여곡절이 있고, 흥미진진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한 단어의' 이중성' 과' 이중어경' 으로 형성된 것은 종종 좋은 단어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상주파는' 비유' 를 강조하는데, 실제로는 일종의' 흥미를 자아내는' 특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다. 그것은 일반 기탁과 달리 저자가 의도했거나 의도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시 속의' 남자의 규방 목소리' 는 부탁을 해도 매우 분명하다. 정말 작가의 의도를 가리킬 수 있다. 그러나, 문과 같은 초기 단어들은 역사적 관점에서 그들이 중대한 기탁의향을 가지고 있다고 단정할 수 없다. 주관적으로 저자는 무심코 기탁하고, 객관적으로 작품은 기탁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단어의' 이중성' 과' 이중어경' 의 독특한 특징이자 엽선생의 독립명의 필요성이다. 특히 가릉어가 이른바' 이중성' 과' 이중어경' 이라는 심미적 특징이 실제로는 초기' 단어' 를 겨냥한 것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단어가' 시화',' 부화' 단계로 발전함에 따라, 시인의 주관적 창작 의식이 명확하고 단어의 사상성이 확대되면서 이 특징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남송유민 왕의 작품처럼, 모두 명확한 사상의 기탁이다. 상주사파가' 비흥품' 을 드러내고 이론적으로 단어의 미감을 드러내면 단어의 이 특징이 더욱 어려워진다. 이른바' 진보하고 출세하지 않는다' 는 이론은 당연히 학사의 가이드라인으로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입출은 어렵다. 이 이론의 영향을 받는 어인은 창작에서 앞서가는 뜻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창작은 가식적이고 양식화되는 경향이 있어 단어의 원래 상태 (5 대 송초) 의 특수한 아름다움으로 돌아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질문 3: 단어의 미적 특성의 "특별" 은 무엇입니까?
많은 독자들은' 이중성' 과' 이중어경' 이라는 단어가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런 특징이 없는 단어는 나쁘지 않습니까? 이것은 사실 흔한 논리적 문제일 뿐, 예선생의 단어론과 모순되지 않는다. 논리적으로, 하나의 명제가 성립된다고 해서 그것의 부정적인 명제도 성립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가릉어에서' 쌍성 쌍경을 가진 단어는 좋은 단어' 는 효과적인 명제이지만,' 쌍성 쌍경' 은 좋은 단어의 충분한 조건일 뿐 필수조건이 아니라 동등한 명제 (부정명제) 는' 쌍경 없는 나쁜 단어' 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정확히 설명한다. 이중 성별과 이중 어경이 없는 단어는 좋은 단어가 아니다' 는 부정적 명제일 뿐, 이 부정적 명제의 실패는 원래의 명제가 성립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한다. 그래서 예선생은' 이중성' 과' 이중어경' 특징을 가진 단어가 흥미진진한 좋은 단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이런 특징을 가진 단어만이 좋은 단어라고 말한 적이 없다. 단어는 자연히 많은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중성',' 쌍경' 의 심미적 특징은 초기 송사에 대한 것일 뿐, 예씨도' 시화어',' 부사' 의 독특한 아름다움에 대해 세밀한 분석을 하였으며, 자연은 더 이상 쌍성, 양경에 의해 생기는 미감이 아니다.
중국은 전통적으로' 문재도',' 시, 언지',' 말, 표정' 이라는 말이 있지만, 사실 이것은 그 발전의 초기일 뿐이다. 한 스타일이 매우 성숙한 단계로 발전함에 따라, 이런 차이는 점점 작아지고 있다. 장르는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제한 요인이 아니다. 진정한 위대한 작가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산문은 말을 할 수 있고, 표정도 할 수 있고, 시도 표현할 수 있고, 글자는 자연히 뜻을 표현할 수 있다. (이것은 문자의 시적 표현 중 하나이다.) 전통적으로 열등한 것으로 여겨지는 노래조차도' 도화팬' 여운 속의' 애강남' 세트곡처럼 무겁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함축해야 한다' 라는 단어의 소위' 심미적 품질' 이 실제로 일부 시에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이유이다. 사실 그뿐만이 아니라, 일부 시사부의 심미어도 부착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단어의' 특별한' 아름다움을 부인할 수 없다. 관건은' 특별' 이라는 단어가 배타성과 고유성으로 이해될 수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