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명승고적에 관한 시를 쓰다
명승고적에 관한 시를 쓰다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이 시가 가작이 된 것은 주로 그것의 심미적 의미 때문이다.
첫째, 이미지와 현실을 결합한 예술미. 시인의 물결에 따라 흐르는 것은 작가의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의 느낌뿐만 아니라 황학루의 다채로운 자연경관, 변화무쌍한 감정, 변화무쌍한 경치를 표현하여 아름답고 감동적인 경지를 만들어 냈다. 두 번째는 장려한 기상과 다채로운 회화 아름다움이다. 시 속의 그림은 줄곧 산수시의 예술 표준으로 여겨져 왔으며, 황학루는 이런 기묘한 경지에 이르렀다. 셋째, 음색이 자연스럽고 음절이 또렷한 음악미. 시 전체가 단숨에 돌면서 읽기가 자연스럽고 유창하기 때문이다. 또한, "황학", "귀환", "이중음구", "여기", "강", "유유유히", "리리" 와 같은 복음어, 겹침어
이백 《남경봉황대기에 오르다》
봉황대 위에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이 대공에 갔는데, 강동밖에 없었다.
무공화는 황무인 오솔길에 깔려 있고, 진조 황친국척의 수는 이미 기근이 되었다.
삼산이 반쯤 푸른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도가 수분이 된다.
항상 한간간 당도가 있는데, 마치 하늘을 가리는 것 같고, 장안은 마음이 답답하다는 것을 볼 수 없다.
천보년 동안 이백은 따돌림을 당하고 장안을 떠났고, 남순금릉 때 이 작품을 남겼다. 봉황대' 는 금릉 봉황산 위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따르면 남조 유송영가 년 동안 이 산에는 봉황이 모여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지었고, 산, 대만은 이로부터 이름을 얻었다. 봉건 시대에는 봉황이 상서로웠고, 봉황이 방문했을 때 왕조의 번영과 번영을 상징했다. 오늘날 봉황은 무대에 가고, 육조의 번화함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장강의 물만 여전히 흐르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봉황대의 전설을 썼고, 14 자는 봉황자 세 개를 써서 너무 반복되지 않게 하고 음절이 밝아졌다. 서너 마디 말은' 봉황이 대만에 가는 것' 을 더 연상시킨다. " 삼국 시대의 오화동진 후기는 모두 금릉을 근거지로 삼았다. 이백의 감개무량한 것은 예전의 번화했던 오국조정은 이미 황폐해졌고, 동진 세대의 풍류인물은 이미 흙에 묻혀 안식처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백은 자신의 감정을 역사의 애도에 빠뜨리지 않았다. 그는 자연과 끝없이 펼쳐진 강에 눈을 돌렸다. "삼산이 반쯤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주가 수분이다." " 삼산' 은 금릉 서남의 장강에 위치해 있으며, 세 봉우리가 나란히 남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백은 삼산이 반현한 장면을 딱 알맞게 썼다. 백로도' 는 금릉의 서장강에서 양쯔강을 둘로 나누었기 때문에 백로도가 한 물로 나뉘었다는 말이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대립이 단정하여 보기 드문 좋은 문장이다.
항주 왕춘
돈 바이 주이
멀리 해탑을 바라보니, 새벽빛이 살짝 비치고 강둑이 하얗다.
그날 밤 사원 을 제기 해야 하고, 리우 순수한 티베트어 스와.
붉은 소매 비단 짱 감, 녹기 술 배꽃.
누가 후견묘의 서남로를 열었습니까? 초록빛 치마 허리는 비스듬하다.
이 시는 장경 3 년 (823) 이나 백거이 항주 도지사 4 년 봄에 쓰여졌다. 이 시는 항주의 봄빛을 전면적으로 묘사하였다. 처음 여섯 문장은 모두 한 장면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한 장면이다. 7 개의 관광지는' 왕' 이라는 글자로 연결되어 완전한 화면을 이루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위층으로 올라가서 해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문장 전체를 가두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대련시인에게 시선을 도시로 돌렸다. 두 문장 모두 전고로 풍경을 묘사하여 눈앞의 풍경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다섯 전사의 영웅적 기개를 생각나게 했다. 이전의 항주는 번화하고, 앞의 한 문장은 분위기가 웅장하고, 뒤의 한 마디는 아름다운 시적이다. 후자의 두 커플은 자연 풍광을 위주로 하고, 다음 커플은 경물과 인정을 위주로 한다. 대련의 마지막에 나는 시선을 먼 곳으로 옮기고 서호를 썼는데, 항주 산수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대표하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이 시는 항주 봄의 가장 특색 있는 경치를 한 편의 문장 속에 투사하는데, 마치 오색 붓으로 항주 봄의 그림을 그린 것 같다. 화면은 춘류, 춘초, 춘수, 강호록을 위주로 배꽃, 빨간 치마, 채색 실크, 술기를 장식한다. 아침노을이 그것을 비추어 항주의 봄을 아름답게 하고 짙은 봄기운을 발산하고 있다. 서호에 쓰기 전에, 시는 성외 동남에서 성내까지 쓴 것이다. 원근의 결합으로, 착오가 있고, 질서 정연하다. 동시에, 풍경의 묘사와 원고시대에 대한 찬사, 자연경물의 촬영과 경물과 인정의 기록을 결합하여 경물을 더욱 다채롭고 시적이며 시인이 억제할 수 없는 찬탄을 가득 채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당호 봄놀이
돈 바이 주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전당춘투어' 는 시인이 이른 봄에 서호를 거닐면서 본 아름다운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아름다운 봄과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찬송가입니다. 첫 번째 시는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항상 호수를 쓴다. 앞 문장은 전당호의 위치와 주변' 누대가 들쭉날쭉하다' 는 상황을 지적했다. 두 지명의 사용은 독자에게 시인이 걸으면서 본다는 것을 나타내는 동감을 준다. 뒷문장의 정면에는 호수가 물처럼 밝다. 봄물이 시작되자 수면은 제방과 평평했고, 공중의 흰 구름은 호수가 출렁이는 물결과 연결되어 있어 전형적인 강남춘호의 수태다. 전욱은 바라보는 새를 쓴 것이다. 꾀꼬리가 노래하고 제비가 춤을 추며 봄의 활력을 보여 주었다. 황달과 제비는 모두 봄의 사자로, 황달은 완곡하고 매끄러운 목소리로 봄의 기쁜 소식을 대지에 돌려보냈다. 제비는 꽃을 입고 물을 붙이고 진흙으로 둥지를 짓고, 사람들이 봄갈이를 시작하도록 격려했다. 문말에는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호동사주를 간단하게 썼다. 백제방을 관통하는 전당호는 호수의 동쪽에 위치하여 전 호수를 이길 수 있다. 청양의 그늘 아래 평평하고 가늘고 긴 백사제방이 벽파 속에 누워 있고, 제방에 말을 탄 사람들이 짜여 봄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있는 것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동안 시인은 호광산색을 실컷 구경했고, 마음이 후련했다. 결선' 은 자연의 풍경이 아름답다는 것을 설명하고, 시인은 여전히 유유하며, 농축된 감정이 독자들에게 끝없는 뒷맛을 준다.
항주 방혜
돈 바이 주이
전당 산하를 떠난 이후로 술을 많이 마시지 않았고, 게으른 시를 외웠다.
나는 이 의향을 서호에 보고하고 싶다.
여항이 성흥하다
돈 바이 주이
여항이 사통팔달하고, 주는 청산현 진호 옆에 있다.
연꽃 주변 30 리, 부성에는 소나무 천 그루가 있다.
멩 erting 고 말했다 시에, 매춘부 새로운 성 스와 를 가르 칠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태세를 띠니, 풍광은 백정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물 같은 세월을 추억하다" 에서 작은 감사의 항주 매화 여행을 추억하다
돈 바이 주이
나는 여항 () 에서 3 년 동안 지루했고, 매화 () 를 위해 몇 번 취한 적이 있다.
무상사는 눈처럼 많고, 고산원은 화장처럼 아름답다.
너와 함께 차를 타는 것이 아쉽다. 예쁜 손을 줘도 향기롭다.
처음부터 끝까지 작은 술 한 잔으로 인해 미쳐가는 것을 즐긴다.
유학은 신령에 매몰되어 쌍비적으로 고향을 떠났다.
송은 술꾼을 데리고 흩어졌고, 늙은이만 남았다.
항주를 경유하다
당구 피곰
군곽이 강을 둘러싸고, 사람은 흰 구름에 가깝다.
밤중에 창밖을 바라보며, 성을 사이에 두고 밤중에 들었다.
일반은 산 초창기에 무지개가 빗줄기로 갈라지지 않았다.
내가 무슨 뜻인지 누가 알아? 나는 양 떼를 쫓고 있다.
소주 서백당
돈 (배우)
가을달은 맑고, 추운 나무는 잿더미이다.
강단풍은 잠을 잘 수 없고 가을 25 소리는 길다.
항주를 오르는 진왕산
토마향
태을은 어디서부터 시작하니, 공일수가 사람의 마음을 바꾼다.
9 일 일월이 저물고 만리산강이 고금을 바꾼다.
바람, 물, 빛, 물은 먼 산을 삼키고, 비는 숲에 연무와 가스를 더한다.
진황은 큰 산을 쫓아낼 계획을 세웠고, 광대한 바다는 더욱 깊어졌다.
항주 강정은 보는 화제를 남겼다.
돈 항스
매 곳마다 모두 빨리 팔리는 것이 마치 왕조와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어부는 한가하게 북을 치고, 모래새는 연극을 맞아 조수를 맞이한다.
금정 밀림 속에는 성지 원도크사가 있다.
은둔자를 신고하는 사람은 누구나 여기서 땔나무를 깎아야 한다.
항주 주도두시 두 수
돈 (배우)
모래제방을 다 치지 못한 것보다 돌무더기를 괴롭히는 것이 낫다.
소식을 보내 눈을 날리니 청산에 가지 마라.
전당곽을 거꾸로 쳐서 흰 파도를 이끌다.
우 휴 도, 연 오천 을 잃는다.
항주 관초
돈 (배우)
건물 안에는 정자가 있고, 길은 고금이 온다. 정세는 바다보다 더 넓고, 색깔은 흰 구름보다 더 깊다.
노설이 추위를 몰아내고 광뢰가 흩어졌다. 파도가 더 높고 바람이 더 세고 파도가 더 가라앉기 어렵다.
새는 얼마나 멀리 갈까 봐, 용은 얼마나 멀리 부를까 봐 두려워한다. 옥동을 여는 것과 같고, 위태롭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하지만 천 명의 정신, 당신은 다섯 사람의 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해안은 옛 길을 파괴하고, 대륙은 정글로 올라간다.
거품 산이 젖었을 때, 강이 반음할 때. 자연은 여정과 마찬가지로, 이 이유는 누구를 찾아 보낸 것이다.
항주 개원사의 모란
탕장호
연연이 처음으로 작은 약을 처방하자 모두가 실망하며 장안을 떠났다.
낭만은 전당사이다. 붉은 먼지를 밟지 않아도 모란을 볼 수 있다.
화제 항주 고산사
탕장호
베란다는 푸른 중심점 위에 높이 솟아 호수 중앙까지 뻗어 있다.
비, 산, 물, 구름, 물, 그늘 없음.
다리가 끊어지면 황폐하고, 빈 뜰에는 꽃이 깊다.
나는 아직도 서창월, 비림 종소리를 기억한다.
항주 영은사
탕장호
산봉우리가 손바닥을 펴면, 주문턱이 몇 배나 뻗어 있다. 불지 경계, 승방 대나무가 샘을 끌어들이다.
다섯 번째 아래층 다음 달, 십리 곽충언. 뒤에는 탑과 정자가 있고 앞에는 앞산과 십자정이 있다.
모래는 조용하고, 돌에는 이끼가 신선하다. 유인원이라고 하면 오래도록 좋고, 서암은 깊이 이어져 있다.
화제 항주 천주사
탕장호
서남산은 가장 좋고, 천하는 하늘이다. 길에서 암죽을 지나 사천으로 흘러들다.
윤단정 망월석교. 강물 소리가 멀어서 빌딩이 바다와 연결되어 있다.
춘령에는 눈이 내리고, 종에는 황혼의 연기가 흩어진다. 어디가 싫으면 봉하를 봐야 한다.
추석 밤에 항주에서 달을 감상하다.
탕장호
만세에는 너무 음정해서 추석은 바다에서 태어났다. 귀신의 근심은 인연이고, 사람은 인연을 좋아한다.
화성이 멀고 날씬해서 어지러운 것 같아요. 유강의 끝없는 그림자, 바퀴는 계곡을 끌고 소리 없이 움직인다.
거울 때 바닥이 밝으면 구슬이 민들레 벚꽃에서 나오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해안모래는 전부 하얗고, 산나무는 반청이다.
너는 작은 문지방이 원을 둘러싸고 있고, 긴 제방이 형성되고 있는 것을 봐라. 손님을 대접해도 돌아오지 않고, 연기와 물이 밤새워 사랑을 한다.
덩항주시
당정곡
대모강은 하늘 밖 안방에 있다.
조류가 그의 못이 오지 않아, 나무가 그의 산에 떨어졌다.
모래새는 맑은 날씨에 날아가고 어부는 밤에 노래를 부른다.
가난할 때는 얻을 수 없고, 마음은 여전히 원항하고 있다.
관철도
돈 (배우)
절강에는 긴 녹색 서해안이 있어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밤낮으로 전복되었다.
대머리 가 충분하지 않을 때까지 리 guoqiantang 차오 사람들 을 봐.
절강을 건너다
당루론
앞배의 뒷배가 서로 맞지 않아 북풍이 양쪽으로 급하다.
모래가 뒹굴고, 해가 흐리고, 반돛이 젖었다.
절강에서 밤을 지내다
당손체
배는 밤중에 하천에 들어와 흰 바람을 드러내고, 흥겹게 기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부춘죽의 절정은 아직 돌아오지 않아, 천목변달이 초하되었다.
연기물이 이렇게 고달프니, 사람이 강을 건너 노래를 부른다.
낙양시 궐은 언제 올까요? 북서쪽의 구름은 매우 깊다.
절강성 만도 향수
당육창
매미는 가을바람이 옛 제방을 메우고, 꽃은 춥고, 그것을 생각한다. 조석 소리가 바닷새에게 돌아오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풀의 색깔에 매료되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청산은 늦게 무롄 서쪽에서 나왔다.
이곳에 와서 에스를 본 사람은 명월계의 고향이 생각난다.
사오싱도회
당루암
나는 적청 () 을 거쳐 봉래 () 에서 나왔고, 총총 () 은 아홉 곳을 두루 뒤덮었다.
현재 나는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진묵에 묻고 모자를 남겼다.
시리아와 전당의 다른 승리
당 방간
따뜻한 풍경이 차가운 경청에 녹아 태풍이 여명 종소리를 보내왔다.
연기와 달이 교외에서 타올라 충격파가 현성을 진동시켰다.
동해안의 야설은 알 수 없고, 봄바람은 여전히 반명반암이다.
사홍음은 어렴풋이 남아 천고에 명성을 쫓지 않는다.
가을이 전당강을 건너다
당관수
거대한 침수가 동쪽 구석에 잠기고, 산이 대황평을 삼키다.
오한이 뼈에 사무치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다.
흑기가 굴로 뛰어들어 가을구름이 전성에 들어섰다.
관광객들은 천리를 헤치고 헛걸음을 했다.
전당강의 조수
당로음
분노한 목소리는 기세가 넘치고 러시아의 강은 떠다니고 있다.
길에 큰 글자가 있는데, 일차 평류인 것도 알고 있다.
거인을 잃어버리면 의심의 여지가 없고, 서릉을 때리면 머리밖에 없다.
어안이 벙벙하여 누가 주인이 되는지, 잉어를 타고 양후에게 물어보기 좋다.
전당나루터
돈 석건무
끝없이 펼쳐져 있고, 눕는 귀뚜라미와 연결되어 있어, 진황은 근심 걱정이 없다.
전당나루터는 돈이 없어 서창의 조수를 두 번 잃었다.
전당강 이른 봄 만경
탕장호
석양 아래 임한본이 전방의 흔적을 어루만지고 있다.
경류회포, 잔설봉.
광활한 하늘을 바라보며 구름과 나무를 내려다보다.
현실 세계에 대해 말하자면, 어젯밤 서양의 종소리가 울렸다.
임안은 춘초기에 있다
송 루유
최근 몇 년 동안 관리들은 얇은 아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누가 차를 타고 교토로 가서 이 번화한 도시를 견학하라고 했습니까?
작은 건물에 살면서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소리를 들으면 아침 일찍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를 파는 소리가 들린다.
종이, 한가한 풀, 가는 우유, 가는 차를 곧게 펴라.
오,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말고, 우벅호의 거울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습니다.
서호에 작별하다
돈 심리
포의 나뭇잎이 시들어 보이고 파도 위의 새들도 외로워 보였다.
관악기를 불면 쉽게 꽃이 흩어지고, 베틀 깃털은 날리기 어렵다.
눈이 봄을 괴롭히고 일찍 향초를 파괴하고, 매가 가을을 휘저어 푸르러졌다.
알록달록한 머리는 몸을 둘 곳이 없고, 다리를 탄식하는 것은 일종의 비애이다.
일계호
장명황암
나는 꿈에서 습자 레이크를 만났지만, 나는 흐릿한 꿈에서 깨어났다.
고릉무묘는 소중까지 이어져 새로운 묘를 추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