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제백석의 새우시
제백석의 새우시
풀리, 금정, 오동밤, 몇 그루의 나무가 가을을 놀라게 한다.
백일비는 근심 같고, 백척새우는 옥을 낚아채야 한다.
조앤의 창문이 봄에 깨져서 뒤를 돌아보았다.
비늘 여행을 보내려고 하는데, 구한파가 돌아오지 않는다.
정자 앞에는 봄빛이 밝고 덩실덩실 춤을 춘다.
보슬비가 내리면 눈썹을 놓지 않으면 잠시 펴진다.
녹색 창문은 정향이 부서지고, 향은 회색으로 인쇄되어 있다.
감정을 참을 수 있고 잠을 자고 꿈을 꾸고 싶다.
"양양산사 유람" 의 장계
가을의 강변로는 안개가 자욱한 것이 어느 시기인 것 같다.
절은 가난하고 쓸모없고, 스님은 늙고 자비롭다.
지렁이가 선굴을 침범하고 개구리가 욕조를 차지하다.
나는 지금까지 줄곧 방랑한 적이 없다, 바로 하산할 때이다.
팡 위안 슈 타운
나무가 드물어서 고독한 영국은 특히 귀중하다.
불쌍한 나뭇잎이 깊은 꽃으로 덮여 있다.
꿀벌은 가시나무를 다투고 참새도 싸우고 있다.
천성적으로 작은 물건이라 광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인멸법이 없다면 연아에는 사업이 있다.
춘뢰가 습격하고 제비가 놀라고 뱀이 놀라다.
청지는 채씨를 키우고 개구리는 또 자랐다.
비와 이슬은 귀한 것이 평평하고, 나는 봄풀 싹이다.
왕위, 무관에게 줄 선물
장안 영빈관은 끓어오르는 것처럼 뜨거워서 차 한 잔 마시지 않으면 이런 열기를 견디기 어렵다.
흰 덩어리가 가까스로 하얗게 흔들렸고 연두색 가방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강향의 고등어를 보내지 않으면 진인은 탕떡을 만들 수 없다.
농가에서 가장 좋은 것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다. 풀은 부춘죽에서 새우를 잡는다.
"장안 청여단" 이 초조하다
Cuilou 봄 와인 개구리 링, 장안 청소년 모두 * * * 연민.
하나 하나, 반취청파, 오만방자하다.
2. 제백석 새우 그림 자료인 제백석은 현대회화 대가로서 각 방면에 조예가 높다. 그의 인품, 그림, 시, 서예, 인감 모두 출중하다. 그의 예술 창작은 매우 풍부하다. 그의 화풍은 현대와 당대 중국화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제백석 (1863~ 1957) 은 현대의 걸출한 화가, 서예가, 인감가이다. 본명, 봄, 자위청, 호백석, 멸종 위기에 처한 생명, 산가부주, 부평노인 등. 호남 샹탄 사람. 12 세, 거친 목공을 배우고, 조각공을 하고, 그림을 배운다. 나는 또한 시, 서예, 인감을 배웠다. 나는 화가부터 시작하여 마을 사람들에게 옷을 그려 주었다.
제나라 선생님은 새우를 그리는 데 세 가지 중요한 변화가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진실하고 사실적이며, 중남경녀, 자연, 스케치와 더 비슷하다. 두 번째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편화' 가 아니라 새우의 주체가 9 필로 단순화되는 것이다. 소위' 단편화' 는 여덟 가지가 있다: 눈, 짧은 수염, 긴 수염, 집게, 앞다리, 복부, 꼬리, 깊은 잉크로 표시된 내강. 이 구조는 제백석' 새우' 의 독특하고 중요한 스타일이다. 3 단계, 그림의 먹색이 고르지 않다. 먼저 펜을 잉크에 담근 다음, 다른 펜으로 붓속에 물을 가득 채우고 새우의' 투명성' 을 그려서 새우가 단번에 살아났다.
제백석의 새우는 그의 일생의 6 단에서 화지의 5 단으로 바뀌었는데, 여기에는 매우 중요한 예술 원칙이 포함되어 있다. 반드시 5 단 새우여야 한다. 비율이 합리적이어야 한다. 보는 것이 가장 좋다. 화면이 가장 아름답다. 마지막 다섯 번째 단락은 여섯 번째 단락에서 급등했다. 이 비행은 너무 중요하고, 너무 위대하다. 왜냐하면 5 단은 예술의 진실이고, 초월이며, 현실보다 더 아름다운 빛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제백석 변법의 심오함이다. 제나라 선생님은 분명히 시도해 보셨을 것입니다. 6 단 실패, 4 단 실패, 5 단 실패 그 결과, 다섯 단락은 예술의 필연적인 부분이 되었으며, 보편적인 예술 법칙을 지닌 미적 원칙도 생겨났다.
제백석은 회화 예술에서 진사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도 오창석으로부터 공부했다. 그는 꽃과 새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붓에 잉크가 가득하다. 그러나 곤충을 그리는 것은 세심하고 매우 정교하다. 그는 또한 서위, 주호, 석타오, 김농을 칭찬했다. 특히 새우게, 매미, 나비, 물고기, 새는 모두 낭자하고 자연의 생기발랄한 기운이 넘친다. 산수구도는 특이하고 진부하지 않고, 창조정신이 풍부하며, 인감이 독특하며, 서예가 출중하여 모두에게 잘 알려져 있다. 제백석의 그림은 비현실적인 꿈에 반대한다. 그는 늘 꽃과 새 벌레의 특징에 주의를 기울여 그들의 정신을 모방한다. 그는 "다양한 곤충의 그림을 그려야 하고, 다양한 새의 그림을 그려야 하며," 자신의 얼굴을 그려야 한다 "고 말했다. 그의 문장은 매우 재치가 있고 총명하다. 그는 두 마리의 닭이 벌레 한 마리를 위해 싸우는 것을 그렸는데, 제목은 "내일 우리 서로 전화하자" 라고 적혀 있다. 면화의 한 사진에는 "꽃은 사람을 따뜻하게 하고, 꽃은 사람을 차갑게 한다" 고 적혀 있다. 오뚝이 그림' 의 제목은' 가을팬이 양쪽을 흔들고, 관포가 검다' 이다.
제백석이 그린 새우는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하지만 그가 새우를 그리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그는 모사할 수밖에 없었고, 그린 새우는 전혀 살아 있지 않았고, 모두 멍하니 있었다. 나중에 새우를 기르고, 스스로 관찰하고, 스스로 스케치하고, 수십 년이 걸려서야 새우를 생동감 있게 그렸다. 세계의 걸출한 예술가가 되다.
제백석은 60 세 이후 베이징에 정착하여 그림 판매, 인감각을 직업으로 삼았다. 평생 서위, 주호, 석도, 오창석 등 선배들을 존중하고 혁신을 중시하며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며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했다. 이 그림들은 생활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인감 조각은 간결하고 힘이 있고, 서예는 창력이 침착하며, 시화 이론도 독특하다. 중국문련 임원, 미술가 협회 회장. 1953 중앙문화부는'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